밑에 고속도로 스타렉스 블박영상보시고 많은분들이 방어운전이 아쉽다 풀 브레이킹 했음 사고나지 않았을것이다
대처가 아쉽다 그러시는대 저의 생각은 좀 다릅니다
1.고속도로 특성상 합류구간이라고 해서 브레이크잡고 속도 줄이는경우는 드물다고 봅니다
2. 스타렉스가 5초정도쯤 1차로들어오겠다는 신호가 옵니다 충돌는 7초 2초이네에 110키로 속도의차를 브레이킹해서
사고를 피할수 있었다? 글쌔요 반사신경이 엄청 빠르신분이래도 과연 사고를 막을수 있었을지 의문입니다.
3. 운전자가 여자분이라고 하시는데 그래도 침착하게 핸들 꺽지도않으시고 나름 대처를 잘하신것으로 저는 보고있습니다
제가 저상황이였어도 과연 블박영상보다 대처를 잘했을지 의문이 들더군요 (제가보기엔 그래도 어느정도 수준의 대처를 하셨다고
보고있습니다)
4. 초고수 운전자분아니면 대부분의 운전자분들은 전부 스타렉스와 추돌했을것 같은 생각입니다
물론 대처에따라 충돌 속도만 다를뿐 충돌은 했을거로 보입니다.
위로부터 블박영상 4초 5초 6초 7초 상황입니다
고속도로1차로에서 저 스타렉스를 피할분이 얼마나 있을지 진짜 현실적으로 그리 많아보이지 않는다는 저의 생각입니다
110키로 속도에서 저 가까운거리에서 스타렉스의 1차로 진입을 예상하고 속도줄이고 충돌을 피한다??
회의적으로 보이네요..
여런분 생각은 어떠신지??
저도 피하기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블박으로 보면 몇초가 길에 보이지만 막상 평온하게 운전하다가 갑자기 저런상황이 오면 몇초도 순간 방어해줘야지 또는 피해야지는 어렵지 않나 보입니다.
동생이 운전중 주의못한점은 인정하나 부주의로 과실 20프로는 너무 과하다고생각해서 여러분들 의견을 듣고자 올렸습니다
주의못한점 10정도는
점선이라 8:2라고 보험사에서 말하겠지만 고속도로라는 또다른 특성이 있으니 100% 받으면 좋겠지만
최소한 9:1까지는 받으셔야 하지 않을듯 싶습니다
저라면 조금 귀찮아도 9:1까지는 받을려고 했었을겁니다
영상마지막에도 한번 더 박기 진적에서 끝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저정도 들어온다고 박으면?
뭔 운전하면서 상대방을 믿고 운전하냐구요.
운전이 뭐 장남감갖고 놀고있는것인가요?
앞뒤옆 미친놈들이 칼 휘들고 돌아다니는 길에
자기가이 그 군중속에 같이간다고생각지 않나요?
운전이 쉽나보군요, 저런놈은 운전하면 안되지요? 그런데 저런놈이 대부분인 한국에서
상대방 믿고 운전하시나요? 참 ........ㅠㅠ
합류구간이라고해도 1차로에서 들어올것을 예측하고 속도를 줄여도 엑셀에서 발을때고 브레이크에 가져다 놓는정도?라고 보여집니다 솔직히 저건 피하기 상당히 어렵다고 보고있습니다 저는...
저렇게 한산한 고속도로1차로에서 글쌔요 얼마나 줄일까요...
고속 도로에서 100Km 이상 운행중 브레이크 밟는다고요?
엑셀에서 발 한번 떼 주는것으로 충분 한겁니다.
스타렉스 운전자 동승자들과 떠들고 딴짓 하느라 운전 개판으로 한겁니다.
고속 도로 운행중 나, 들목이 얼마나 많습니까?
합류 도로에서 들어온 차가 충분히 가속도 안하고 2차선~1차선으로 들어오는 차가 과연 몇대나 있을까요?
도로에 타 운전자들을 모두 잠재적 교통 사고 유발자나 정신 병자로 생각 하며 운전해야 할까요?
더 큰 차에 받혔으면 스타렉스 탑승자들 모두 황천행이었습니다. 승용차 운전 하신분 여자, 남자를 떠나서
2차 사고 유발 안하고 잘 하신겁니다. 풀 브레이킹? 풀 브레이킹 하면 바로 선답니까?
110Km 로 달리다가 갑자기 뛰어든 앞차 때문에 풀 브레이킹 하며 무의식 적으로 핸들을 조금만 돌려도
최악의 상황이 벌어질수 있습니다. 스타렉스 개 XX 운 좋았던겁니다. 개소리 말고 본인 과실 인정 해야 합니다.
제가 저상황이었음 감속은하였겠지만 엑셀에서 발을 띠는정도? 이정도로 했을것 같습니다
스타렉스 운전자 미친 XX 맞고요, 그런 놈들 때문에 사고 다발 국가고 사회 비용이 낭비되고 보험료가 오르는겁니다.
뭐 실제로도 저런 경우 한번에 차선 2개 넘어 오는 경우를 하루에도 몇번씩 보게 되다보니 더 그런거 같아요;;
저도 초보 벗어나면 저런 경우 그냥 진행을 하게 될까요;;
제 생각에는 그래도 저상황은 못피하시는분들이 더많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끼어드는 것을 보고 블킹이나, 대처하려는 것은 방어운전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행위가 생길 수 있는 상황에 여러가지 유추하여 자기 조심 하는 것이 방어운전이죠.
즉..요즘 같이 1차로 매니아가 많은 시대에서는 누구든 1차로 들어올 것이라 생각하여야 안전합니다.
이런일이 하루에도 몇번씩 생기는데..당연히 그럴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운전함이 님께서 오래사는 길입니다.
우리가 사고가 안 나는 것은 주변의 다른분들이 방어운전을 하는 이유도 큽니다.
1차로 매니아들은 차가 한대도 없어도 1차로로 가로질러 들어갑니다.
상대방이 당연히 법규를 잘 알고 지킬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주 위험한 상황이 되는 요즘이라는 거죠
법적으로 님이 잘못이 없게 운전하여도, 남들의 잘못에 님이 다치는 것은 막자는 글입니다.
영상에 저였더라도 분명 사고났을거니깐요
그걸 예상하고 속도줄이고 방어한다. 교통흐름상 저는 많은 운전자분들이 예상을 못할것같은 생각이드네요
뭔 깜빡이를 켰다는 사람들이 많네요........오히려 켜져있는 깜빡이를 끄고 그냥 막 밀고 들어오는구만
글고 고속도로에서 두차선을 한꺼번에 끼어든것도 어이없고 .......사각지대도 아닙니다 거기다 끼어들기하면서 속도도 블랙박스 차량보다 훨씬 안나온 상태에서 끼어들었고
총체적으로 스타렉스 운전자 어이없이 운전하네요
다만 블렉박스 운전자가 약간 아쉬운부분은 대응이 좀 미흡한듯 싶네요.........솔직히 한꺼번에 두차선 끼어들기 예상은 못했을수도 있지만 저런 대책없는 사람들이 운전하다보면 간혹 있기에 거기에 대한 대응을 못한 부분이 있네요
솔직히 예측이 힘들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더 운전잘하신분들이보면 미흡하게 보일수도있겠지만
영상과 실제 운전할때의 운전시아 행동 이런건 틀리니깐요.
급핸들 조작안하고 사고나고 삼각대 꺼내 들고 후방에 설치랑 ㅎㅎ 나름 귀엽든데요
그래도 많이안 다쳐서 다행입니다 건강이중요하죠 ㅎ
뭐니뭐니해도 사람입니다 동생분 꼼꼼하게 치료받으시라고 해주세요
사고영상의 경우 블박으로 볼때는 사고 차량을 계속 주시하게 되죠.
근데 실제 운전하면서 전방의 도로를 주시하지 차량하나를 콕 집어서 보면서 운전하진 않죠.
블박 영상으로 보는것과 운전중에 인지하는것은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사실 저 제목은 쓴것은 저도 예전에 사고영상 올렸더니 많은분들이 대처가 아쉽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운전하는 저의 입장은 굉장히 말처럼 쉽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제목을 조금 자극적으로 했습니다
저는 2차선도로에서 합류 지점 나오면
1. 2차선 주행 중이면 1차로 변경 또는 차로 변경이 힘들 시 감속
2. 1차선 주행 중이면 감속 합니다.
말 그대로 합류 구간은 서로간에 조심해야지 어느 한 분이라도 안 그러겠지 하다가 대부분이 사고 나더군요.
사고로 이어지셧다니(스타렉스차량이 갑자기 끼어들었으면 100퍼 과실이나 서서히 진행 하는차량
안전운전.방어운전 미흡으로 10퍼 과실이 끼셧네여...)
소중한 나의 생명을 남의 손에 맡기지 마시고 안전=방어운전을 생활화 합시다~~
상대방이 사고를 내갰다는 다짐으로 들이대도 내 의지로 사고를 피할수 있도록 하는게 방어운전 아닌가요?
이 상황에서는 스타렉스 합류 속도.. 각도... 눈치... 분위기.. 흐름.. 등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아 저차가 여기까지 들이 밀 확률이 조금 있다" 라고 판단되면 진짜로 막 들이밀더라도 사고를 모면할 수 있도록 미리 속도를 조금 줄이거나 브레이크 밟을 대비를 하는 등의 운전을 하는걸 말하는거죠 미리 살짝만 속도줄여서(단 5km/h 라도) 타이밍을 엇갈리게만 해놨어도 사고 안났을 겁니다. (스타렉스가 잘했다는거 아닙니다. 스타렉스가 일방적인 가해자인것 맞습니다. 그러나 상대방 과실 100%를 얻어내는거보다 더 좋은건 사고 안나는 겁니다.)
영상을 보면 상황상 스타렉스가 1차로까지 막무가내로 들이밀 확률이 눈에 보입니다. 그런 대처가 아쉽다는 겁니다. 약간만 속도 줄이고 스타렉스 흐름을 읽어서 그냥 2차로로 주행하려는것으로 판단되면 그 떄 다시 가속해도 되는 겁니다. 잠깐 감속하는걸로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이면 걍 운전하지 말고 택시타고 다녀야 합니다. 우리는 양보운전을 하라고 배우지 브레이크를 최소로 밟는 운전을 하라고 배우지 않습니다.
운전좀하는사람들은 애초에 저 상황자체를 안만들기도 하거니와 저 상황에 닥쳐도 사고안납니다 저런거가지고 사고났다면 벌써 수십번 났을겁니다
문제가 뭐냐면 영상을 자세히보면 멀리서부터 스타렉스가 지속적으로 1차선쪽으로 들어오고있는데 감속은커녕 가속을 했다는겁니다
가속중에 브레이킹과 (악셀에서 발을떼어) 자연스러운감속중 브레이킹은 같은속도라도 정지거리가 확연이 차이가 납니다
브레이킹도 한템포 늦은것같구요 저런경우 차체보다 조향바퀴가 어느방향으로 향하는지를 봐야합니다
가속보다는 적어도 악셀에서 발만떼고 스타렉스를 예의주시한상태에서 차선을 넘어왔을때 브레이킹했으면 충분히 피하고도 남았습니다 만약 그것도 힘든 운전실력이라면 더 먼저 감속을했어야하구요
도로에 운전하는사람들이 김여사들처럼 그냥 막하는것같지만 대부분은 방어운전 생각하면서 운전합니다
특히 교차로나 합류구간은 더욱 신경쓰면서 조심하구요
사람은 누구나 상식적으로 생각하고 그 범위 안에서 행동합니다.
제가 블박차주와 같은 상황이라면 사고를 면했을지 장담하지 못하겠네요.
2차로 진입후 방향지시등 꺼진거 확인하면 안심하고 가속페달 밟았겠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모니터로 보는 사고와 운전석에서 직접 당하는 사고는 천지 차이입니다.
우선 시야가 달라요. 시야가.
블박은 룸미러 앞에서 정면을 바라보지만 운전자 시선은 다른 곳을 향한 경우가 많거든요.
보배에 놀러오면 자주 만나는 슈퍼맨들...
교사블에 올라오는 수많은 블박영상만 보면 못피할 사고는 단 한개도 없지요.
다만스타렄스 깜박이가안뵈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