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중상, 동승자 경상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6047648
여기 중앙분리대 화단에 세워져 있는 이정표 기둥을 충돌한 사고랍니다.
가드레일이 기둥 뒷쪽으로 설치되어 있어 기둥은 아무런 방호시설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로등들도 마찬가지네요.
이 이정표는 사고난 이정표 이전에 설치되어 있는건데.. 이 기둥앞에는 가드레일이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반대방향에서 보면 아무런 방호시설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 거긴 합니다.
여튼 이렇게 가드레일이 있었다면 기둥을 직접 충돌하지 않게되어 운전자도 중상을 당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년 4월에 이번에 사고난 이정표 조금 지나 설치되어 있는 안전표지 기둥을 충돌해서 사망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아래 안전표지 기둥입니다. 기둥이 아무런 방호시설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사람을
잡은 겁니다. 교통사고를 막기 위해 설치한 안전표지 기둥이 방호시설 없이 방치되어 오히려
사람들을 잡고 있는 겁니다. 차량이 일단 중앙화단을 올라타게 되면 가드레일이 기둥을 충돌하도록
유도 방조하는 형국입니다. 아무런 생각없이 한쪽에만 가드레일을 설치해 놓으면 이런 결과를 낳는 겁니다.
고속도로 이정표 기둥 충돌후 멀쩡한 이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6876
사람잡는 커브길 전신주.. 가드레일이 방조..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4079
이렇게 망가질려면 충돌속도가 얼마나 될까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2433
영덕 빗길 이정표 기둥 충돌 사망사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8062
커브길 도로이정표는 사람잡는 응급실행 이정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59222
동두천 사람잡는 가로수, 전신주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2656
사람잡는 커브길 가로등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3195
충남 아산 몽골인 6명 전신주 충돌 사상건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4239
사람잡는 도로이정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2232
도로변 기둥을 직접 충돌한 사람들 살리기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2865
졸음운전이 한두번 할수도 있지 라고 생각한다면, 운전대 그만 잡으셔야 겠네요.
졸음 운전하는데, 그 어떤 보호장치가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경험이 정말 없나 보네요. 가드레일이 졸지 않는 사람들만 보호하기 위해 설치되는게 아니고요.
오히려 조는 사람들을 가정해서 가드레일 충돌각도도 설정하고 있지요.
2차 추돌사고 당하기 십상이지요.ㅋ 늘 조심하셔야지..
지금껏 그렇게 많이 다녀봐도 추돌하고는 봤지만 저 가드레일에 들이 받는 사고는 오늘 처음 봤네요~~
다소 위험하긴 하지만 위에분 말씀처럼 저렇게 사고 내는것도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불구가 되고 있지요. 위에 자료에 나오듯이 작년에도 사망사고가 있었지요..
졸음운전을 했으니 이정표 기둥 잘못도 있다?? 어거지로 들립니다.
정신 바짝 좀 차리고 운전 합시다. 거 참
아니면 중앙에 세워놓더라도 그 앞에 가드레일을 설치하던가..
이게 정말 무리한 요구일까요?
물론 운전자들의 잘못이 크겠지만 그렇다고 저 기둥들 때문에 자꾸 죽거나
불구가 되는 상황을 방치해서는 안되는 일이지요
나라에 예산도 없다하는데 국민을 어떻게 졸음.과속.음주 100% 다 보호한다 ????
이정표 위치를 옮기던지 하라는게.. 나라에는 100% 보호해 달라는 걸로 들리는 걸까요?
길거리 나설때 본인의 생명은 본인이 챙겨야 한다는 주의입니다.
허무하게 죽거나 다치는 일은 줄어들 거 같지요. 사람은 늘 완벽하지 않고 사람이 하는
운전도 그러니까요..
그리고 말씀하신 사례도 결국은 가로등이 직접 충돌되도록 방치해 놓았기때문에
그게 이리 치고 저리 치고 했던 걸로 볼 수 있겠지요.
졸음운전이던 피양핸들조작이던 심지어 음주운전이던 간에 방호시설이 있어서 그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곳이라면
설치할 필요성이 있는거지요.. 물론 예산도 감안해야하지만 이 곳처럼 벌써 한명이 죽고 또 중상사고가 계속 발생한다면 반드시 설치해야 하겠지요.. 중상사고는 이미 여러건이 될지도 모릅니다. 정보가 없어서 그렇지..
적극적으로 설치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도로관리청들이 미온적이라서 그렇지.. 안전시설의 필요성은
이미 강조되어 왔습니다.
가드레일도 보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별로 위험하지 않을 거 같지만 실제로 사고가 많다는 얘기일 겁니다. 답답한 건 사고가
잦다고 위험경고표지를 설치하면서 정작 그 표지 기둥은 정말 위험하게 방치했다는 겁니다.
도로보다 표지를 더 위험하게 만들어 놓은 것이죠..ㅉㅉ
기둥 설치위험이나 방호시설 미설치 잘못은 눈에 보이지 않는건가요..
혹시 안전분야 종사하신다면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서 직무 변경을 권해드립니다
귀신씌였나
본인이 실수해놓고 남탔을 하지말고
운전이나 잘하세여....
글 좀 정독하시고 집중력 키우세요...
물론 내말이 맞고 니말은 틀리지만ㅋ
글쓴이님 이걸 원한건가??
안전한 도로를 위해 트레일러와 대형트럭의 장거리 운행을 금지하고 운송은 열차와 선박만을 이용하도록 규제합시다.. 대형트럭은 소형차 이용자의 생명을 위협하는 흉기 아닙니까?
안전을 위하여 장거리 버스를 없앱시다. 고속도로에 버스 다니니까 작은 차가 위험해요.. 아니면 버스전용 고속도로를 따로 만들든지요. 장거리 여객도 열차와 선박 그리고 항공기만으로 해야죠..
사람의 생명보다 무엇이 중요하겠습니까?
뭣보다도 소중한 생명이 우선이지요..
잘가는 다른사람 죽이거나 다치게 하면 어떡할거여
모두 크게 다칠 일이 없는데.. 위에 사망사고처럼 중앙기둥 충돌시에 차선을 가로막는
2차 충돌사고 위험이 더 크지요
갓길은 2차사고 위험이 있고요
대신 가드레일을 한쪽방향에만 세워서 이정표뿐만 아니라 가드레일 뒤쪽기둥들을 충돌하게되면
전복사고가 나기 쉽지요
근데 졸음이든뭐든 저걸 들이박는 자체에 문제인듯...
하지만 계속 고령운전자들도 늘어가는데 운전잘못만 탓할 순 없죠..
안전시설 보강으로 일단 사람들은 살리고 봐야지요
말씀대로 저 이정표가 굳이 도로 중간에 있어야하는건지 의문이네요..
해야지요.. 그럼 또다른 희생자 추가될때까지 넋놓고 기달릴건가요?? 방호시설을 모든 곳에 일괄 설치할
필요는 없고 모두 뽑는 것도 돈이 드는 거니.. 사고가 자주나는 커브길, 중앙화단 같은 데 위주로 방호조치를
취하면 되겠지요. 다른 대안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하네요
한번 민원 넣어보시죠. 전 구간에 가드레일을 설치하는 것보다는 이미 설치된 가드레일로부터 비스듬히 설치하여 기둥이 가드레일 안으로 들어오게 하면 어느 정도 비용이 줄어들 것 같네요.
위험해 보이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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