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타고있는 차가 2005년식 수동5단.
정들어 폐차 안하고 가지고있는 세컨카 97년식 티코 수동5단.
티코는 계속 유지하고 05년식 차량을 교체하고 싶은데
요즘 국산차, 수입차 할것없이 대부분 오토미션.
있어도 깡통만 수동.
최소편의사항 옵션이라도 넣으려면 한 급 올려야하고 자동미션 필수로 바꾸네요.
디젤 SUV중에는 수동미션이 나온다고는 하지만
정말 선택의 폭이 너무 좁습니다
추세가 그렇다면 마이너스 옵션이라도 해주지.
그것도 안되네요.
오늘 노컷뉴스 기사 뜬 것 보고 생각나서
주저리주저리 했습니다.
http://m.media.daum.net/m/media/economic/newsview/20140910060305887
추신 : 요즘 문제되는 급발진에 대한 걱정없는게 젤 좋습니다. ^^
수동 미션 만든 섹히 때문에 개고생 ㅠㅠ (ㅋㅋ)
모든 차에 오토미션이 달려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반떼도 기본모델만 수동입니다.
열선시트라도 옵션 넣으면 바로 오토미션.
수동을 싫어하는것도 취향이지만
수동을 선호하는것도 취향입니다.
아예 없는 모델들이 많으니 그게 문제죠...
그 사람들도 안팔리는 거 알기 때문에 안만들어유.. 개인 취향 다 반영해주는 게 아니고 시장취향 반영해야 하는 게 자본주의 사회임돠..
기본적인 차량의 기본적인 트림은 아직은 수동이 나오고 있네유..
흠냐.. 그나저나 포터나 봉고 4발이 자동이 얼릉 나와야 하는데 ㅠㅠ
기사는 99%라네요.
문제는 수입차들도 오토미션만 들어오네요.
2종자동면허때문이라 감히 말해봅니다.
^^;;
수출용은 수동미션 생산한다그러니 더 답답해요.
희망사항?
ㅎㅎㅎ
여자와 차는 정말 비슷한듯 합니다.
한 번 살펴봐야겠네요.
개인적으로는 2종 수동면허를 없애야 된다고 생각함;; 뭐 물론 장애인에 한해서라면 허용해도 상관 없지만 사지 멀쩡한 사람들은 자동면서 못따게 제한을 걸어야 된다고 생각함;; 악셀 브레이크만 아는 사람들 사고도 많이 내죠.. 왼발 브레이크 써서 그런갘ㅋㅋ 오토 운전하는사람 보면 왼팔은 창문에 걸치고 거덜 뿐이고 오른손으로 핸들 기어 같이 조작하는 사람들 많은게 사실... 왼팔 내리기 싫어 깜빡이도 안넣는다는 사실..
그리고 김여사만이 아니라
요즘 면허취득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수동미션 운전 못합니다.
저도 오토보다 수동이 운전할 맛은 더 재미나더군요.
엊그제도 화물차 훔쳐타고 돌아다니다 경찰이 총까지 쐈던데.
그리고 고속에서 밟을때 고알피엠에 12345 시프트들어갈때 찰칵하는 소리가 좋아서 수동만타네요ㅋㅋ
깡통 벗어나려면 오토미션은 자동옵션.
마이너스 옵션을 시행하면 참~ 좋겠어요.
수동미션 출시해줌 좋겠어요. ㅠ.ㅠ
링타입 후진기어도 익숙합니다.
제차도 중고상 알아보니 수출상이 매입한다더군요.
아랍쪽에서.
티코가 진정한 경차입니다.
일산~천안 왕복 300킬로 10리터로 끝!
디젤도 자동변속기네요.
일단 8순노모 모셔야 하기에 3도어는 땡...
가격이 좀 나가지만 메니아모델 았는걸로압니다 옵션도 좋고 차도 튼튼하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종입니다.
초기모델 신차 출고해서 4년 탔었네요.
문제는.
이것도 지금 검색해보니 렉스턴W 오토미션이네요.
8순노모께서 차고 높은 차량 타기 힘들어 하시구요.
중형 수동이 없어지더니 준중형 수동도 거의 사라지고 있길래
저는 작년 9월에 크루즈 마지막수동 뽑았습니다.
좀 더 빨리 생각할 걸 하는 후회가 듭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