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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블랙탄6051 14.09.11 10:57 답글 신고
    디젤이 싸니까 선호하겠죠? 유럽쪽이나 중동쪽 처럼 휘발유가 똥값이면 저도 당연히 휘발유딸거란 생각입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9.11 10:58 답글 신고
    유럽도 휘발유가 비싸서 디젤 선호하는 지역이지요?
    휘발유 선호는 북미랑 중동..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09.11 11:00 답글 신고
    디젤이 싸봐야 1~2백원차이인데 디젤차량이 비싼거 가만하면 거기서 거기죠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9.11 11:02 신고
    @좋은차만들기본부 음 흔한 어그로인디.. 같은 차량이라도 디젤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연비가 훨씬 좋아여.. 그것도 감안해야죠.. 디젤차 살살 잘 몰면 LPG 안부러움요..
    뭐 근데.. -_-;;
    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
    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
    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

    어쩔 수 없..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09.11 11:09 답글 신고
    글쎄요 디젤차량의 연료효율성을 이야기 하신다면 ~통계적으로 볼때 휘발유차량보다
    디젤차량유지보수비가 더나오거든요 ~ 사실상 메리트는 없다고 보여지네요
    말씀처럼 진동소음도 감수해야하고 ~
    시내주행은 하브가 갑인데 말입니다 ...
  • 레벨 중령 2 산도끼 14.09.11 11:23 신고
    @좋은차만들기본부
    디젤엔진이 더비싼데도 연비가 좋아요 100키로 달릴때 알피엠이 2000 밖엔 안되고
    토크빨이 세서 에어컨 틀고 5명이타고 고속도로 언덕길 올라가도 평지 달리는것같이
    힘이 드는줄 몰라요
    그런저런 경제적 이유와 달리는 토크등 장점이 단점보다 많아서 선호하는겁니다
  • 레벨 소장 TwinM 14.09.11 11:41 신고
    @좋은차만들기본부

    차량유지보수비에서 어떤게 더 나오는건가요?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9.11 11:35 답글 신고
    더우기 디젤만 사륜구동으로 출시되는 차도 있어요...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09.11 11:50 답글 신고
    경유의 특징은 다들 아시다 싶이 발화점이 높아 그에 상응하는 높은 압축비를 유지해 줘야합니다.
    단순히 말해 엔진의 구조 및 구성 부품이 가솔린 엔진에 비해 복잡합니다.
    다른 얘기로 부품단가와 경정비용이 비싸는 것이죠. 또한 그로인한 소음은 어쩔 수 없는 것이죠.
    요즘 나오는 차들의 경우 많이 정숙해 지긴했으나 가솔린이나 엘피지의 정숙성은 기대할 수없습니다.
    또 연료의 상태에 아주 민감합니다. 특히 수분에 쥐약이며 아직 고급 디젤유를 사용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철 특히 관리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연료필터의 관리가 상당히 중요하며 교환주기도 짧고 부품자체도 고가입니다.

    만약 연료라인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경정비용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고압펌프문제라면 연료라인 전체의 교환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인젝터 연료라인 연료필터 고압 펌프 연료통등...
    복잡한 엔진구조는 공차중량이 높다는 것이며 요즘디젤은 터빈이 거이 장착되어져 나오므로 가속성이 좋은 반면 예후열이 필요합니다.
    거기다 아시다시피 카본슬러지가 많이 발생함으로 거기에 따른 관리도 필요합니다.
    suv 디젤의 경우 실제 승용차량을 운행하시다 바꾸시는 경우 신중히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차체가 크고 높으며 그에 따라 코너링 고속 정숙성 승차감 핸들링 등 한두번 시승으로 판단마시고 꼭 장거리 및 정체구간을 운전해 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주변에도 수납공간 및 외형만 보고 구매했다가 일년도 안되서 다시 승용으로 가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차라리 정숙하면 연료비가 걱정이시라면 전 차라리 lpi차량을 추천합니다. 예전 lpg차량에 비교 불가입니다.
    lpi의 장단점은 다음 기회에 ㅎㅎ 머 쓸데없이 길어 졌네요.
    디젤 차량 좋습니다. 확실한건 마초적 감성이 있으며 요즘 디젤은 연비 토크 또한 우수합니다.
    그러나 득이 있으면 실이 있는 법! 까다로운 관리, 비싼 경정비용, 소음, 진동, 승차감 등도 고려해 보세요. 꼭!
  • 레벨 중장 싸구려부품써서싼타페 14.09.11 10:58 답글 신고
    힘좋고 연비좋으니 ㅎㅎ
    요즘은 dpf로 매연저감장치 달아서 휘발류보다 더 오염물질 없다던데 ㅎㅎ
  • 레벨 대령 3 수동에어백 14.09.11 11:47 답글 신고
    dpf 때문에 연비깎이는건 함정.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9.11 10:59 답글 신고
    일단 연비가 가솔린에 비해 잘나오는점?

    토크가 좋아서?

    환경오염은 요즘 디젤이 더 심하다고 말하는 시대가 아닙니다. 오히려 가솔린보다 공해가 훨씬 적은 차 많이 나옵니다.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09.11 11:01 답글 신고
    시간지나면 유해물질 많이 나온다네요 ~저감장치 교환주기 지켜주시는분 많지 않아요
    연비같은 부분은 시내주행이 많으시면 오히려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호해야죠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9.11 11:03 신고
    @좋은차만들기본부 차 나름 아닐까 싶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09.11 12:25 답글 신고
    동영상좀 봐주세요 ;; 환경문제때문에 디젤차 퇴출한다는 유럽국가도 있네요 ~
  • 레벨 대위 3 fskhjk 14.09.11 11:03 답글 신고
    주행거리 많아서 따지고 타는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차값이 제일 싸서 타는게 아닐지 아니면 고급유를 넣을수 없는 처지거나
  • 레벨 중위 1 크립 14.09.11 11:09 답글 신고
    2.0터보 디젤이면 2.5정도의 퍼포먼스가 나오는것 같아서....
  • 레벨 소령 2 주님의이단옆차기 14.09.11 11:10 답글 신고
    연비 좋다는 말에 현혹되서...비머 528이나 520이랑 비교해도 연비 차이는 심하죠...하지만 저런 경우 말고..국산 디젤은 비효율적이라는....
  • 레벨 상사 1 파워피닉스 14.09.11 11:11 답글 신고
    디젤이 매연 많다는 소리도 옛날 이야기죠.. 우리나라는 신기하게 자동차 기술은 발전하는데 차량 속설은 아직도 80-90년대 인게 참 많아요.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09.11 11:17 답글 신고
    동영상좀 보세요 ㅋ 유럽에서는 디젤차량 선호도가 낮아 진다잔아요 ㅋ 지금도 디젤차량 매연있담니다
  • 레벨 하사 2 국봉스키 14.09.11 11:22 답글 신고
    우리나라 지형 특색과 한국 사람 성격 때문이라고 보네요... 지형의 3분의 2가 산이라.. 언덕이 엄청 많죠... 오르락 내리락.. 거기에 급한 성격.. 빨리빨리.. 신호대기후 출발할때.. 괜히 옆차가 나보다 빠르면.. 지는 듯한 느낌...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09.11 11:31 답글 신고
    맞는 말입니다 ㅎㅎ
  • 레벨 중사 2 케파빠 14.09.11 11:22 답글 신고
    자기가 타고싶은거 타는겁니다ㅋ 글쓰신분은 하브에 꽂힌것처럼 말입니다
  • 레벨 원사 3 좋은차만들기본부 14.09.11 11:31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9.11 11:33 답글 신고
    ㅋㅋㅋ 그정도까진 좀 오바네요... 더우기 푸죠 시동에 비하면 뭐 워~ 워~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4.09.11 11:36 답글 신고
    일단 연비 + 유류비가 가장 많겠죠....

    보통 리터당 200~300원정도 차이가 있고...

    단돈 50원이라도 싼 주유소에서 넣길 원하는분들이 대부분이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휘발류대비 연비가 좋죠... 기름값도 싼데 연비도 좋다...


    또한 미쿡이나 일본같이 경유가 휘발류보다 비싼지역은 휘발류suv가 많죠...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4.09.11 11:38 답글 신고
    그리고 현재 유럽은 모르겠지만...

    기함급 s클 7시리즈에도 디젤 넣던곳이 유럽이죠...

    프랑스업체들 또한 거의 모든 라인에 디젤을 넣었구요...

    택시들만 해도 디젤택시들....

    프랑스 르노의 하청(?)격인 르노삼성만해도 전모델 디젤화 한다는 얘기도..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9.11 13:09 답글 신고
    아직은 우리나라 디젤차가

    블루오션이란 이야기죠...
  • 레벨 하사 1 손소울 14.09.11 12:13 답글 신고
    저는 국내에 디젤택시가 활보하지않는다면 큰문제는 없지싶네요
  • 레벨 준장 로켓단 14.09.11 12:29 답글 신고
    가스는 그렇다치고 가솔린 디젤 두개밖에없는데 무슨 뭘좋아해요 ㅋㅋㅋ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14.09.11 12:30 답글 신고
    요즘 디젤이 잘나와도 후에 매련 늘면서 세금 붙이니 그런듯 오히려 하브가 세금 줄어들어 그런거 아닐까요.
  • 레벨 소령 1 하요하요 14.09.11 12:40 답글 신고
    100에 1700정도 알피엠에 가는데요.
    전 가솔린입니다만...
    이리저리 따져봐도 전 가솔린이 좋아요. ㅎㅎ
  • 레벨 중령 3 카이신 14.09.11 12:46 답글 신고
    일단 기본적인 부분이 결여 된 글이네요

    유럽은 가솔린 에서 디젤로 다시 전기차로 가는 추세고

    한국은 이제 가솔린에서 디젤로 넘어 가는 추세 입니다
  • 레벨 중령 3 아우디기여워 14.09.11 13:34 답글 신고
    솔직히 요새 연비를 많이 보긴하지만 솔직히 이것저것 넘 따지면서 연비 따지면 차보다 그냥 대중교통이 좋을듯 합니다
    구지 연비때문에 비싼가격에 수입차를 사는것과 대부분이 할부로 구입하면 이자에 세금에 수입차는 차값 자체가 비싸서
    솔직히 이자낼돈으로 그냥 저렴한 가솔린차 사서 타고 다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머 나름 사람마다 자신이 선호하는게 있기 마련이니까요 솔직히 연비하고 싼 경유때문에 디젤차를 산다는 것은 솔직히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솔직히 차 전체적인 유지비를 계산할 때 좋은차만들기본부님께서 말씀하듯이 lpg도 좋을듯 합니다 어차피 소모품 입니다 구지 비싼게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제생각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차는 연비와 싼 연료비만 계산하면 안된다는 애기이지요 ^^
  • 레벨 중사 2 테클무시 14.09.11 13:43 답글 신고
    음..... 제경우입니다. 기존 뉴투카 좀 밟고 다녀서 한달 유류비 30~35만......
    지금 아삼이 디젤 좀 밟고 다녀서 한달 유류비 10~15만.....
    거즘 한달 1000km정도 운행합니다. 고속주행30% 시내주행70%
    이건 여러변수가 있고 순전히 제가 겪은 경우입니다.
    시내주행....
    뉴투카 5만 주유시 110~150km정도 운행가능...
    아삼디젤 5만 주유시 230~280km정도 운행가능...
    고속주행....
    뉴투카 5만 주유시 150~180km정도 운행가능...
    아삼디젤 5만 주유시 400~450km정도 운행가능...
    뉴투카 5년 아삼디젤 1년 운행한결과 입니다.
    구형 신형의 차이는 있겠지만.... 차이가 엄청남니다.
    대구 광주 400km구간 가득 주유시 왕복 운행후 기름게이지 반남아있음....

    이정도 세이브라면 디젤타면서 꼼꼼히 관리한다고 해도 남을듯.....
    이건 저의 경우입니다.
  • 레벨 소령 3 이미슬픈사랑 14.09.11 14:45 답글 신고
    연비가 큰 몫을 차지하는 것 같네요..
  • 레벨 병장 엔드리스런 14.09.11 14:52 답글 신고
    아무래도 연비에 따른 차량 운용의 자유성이 높은게 큰 역활이죠.
    그리고 높은 토크로 인한 스트레스 없는 주행성.

    아무리 하이브리드 처럼 연비가 좋아도 일상 생활에서 여유로운 출력 없이 운행 한다면 운전할 맛 안나죠.

    디젤은 말그대로 때려밟고 다녀도 크게 연비에 신경 안쓰입니다. 출력도 좋으니 주행시 스트레스 안받죠.

    고로 차량을 사용하는데 있어 좀 더 적극적이게 됩니다. 안밟으면 가솔린을 뛰어넘는 연비에 밟으면 가솔린보다

    토크가 높아 훨씬 잘나가고 고속 주행해도 결과적으로 연비도 한참 유리 합니다.,
  • 레벨 중위 3 kapa 14.09.11 16:06 답글 신고
    우리나라 지형적 문제도 있긴 있는데,, 국민성이 한몫한듯합니다, 누가 좋다고 하면 물불 안가리는 습성,

    야 디젤 연비 좋아,, 이말 한마디에 뒤돌아 보지 않고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러나, 디젤 초기 구입비용, 정비비용, 승차감, 1년 후부터 급속이 높아지니는 진동 소음,

    1년 평균 주행가능 거리 등은 생각지도 안죠,
  • 레벨 중령 1 130번 14.09.11 19:24 답글 신고
    그냥 돈많이벌어서 타고싶은거 대충타면됨...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4.09.11 20:05 답글 신고
    전 휘발류가 좋던데.. ㅋ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4.09.11 21:32 답글 신고
    crdi 부품고장 크리티컬 맞은후로는 디젤차 쳐다도안봄 ㅋㅋ

    i30 1.6 gdi 타고댕깁니다만...언덕길에서 걍 알피엠 높혀서 댕기니까 뭐 나름 잘치고올라가드만요 ㅋㅋㅋ
    휘발류는 고알피엠 조지라고있는 차에요 ㅋㅋ 고알피엠좀 쓴다고 연비 그지같이 나오거나 그러지않아요~~ㅎㅎ
    일단 디젤차 겨울에 정말...히터나오기전까지 시간 참기힘듬 ㅜㅜ
  • 레벨 중사 3 태기님 14.09.12 01:37 답글 신고
    그냥 연비 좋다하니깐 생각없이 사는 사람도 태반이죠. . 울나라사람 습성 알자나요. .
  • 레벨 중사 3 풍룡질풍 14.09.12 11:57 답글 신고
    가솔린차 타는데 고급휘발유와 디젤의 가격차도 상당하고... 연비차이도 있기 때문에
    디젤차가 한번 주유할 때 제차로는 두번은 주유해야되더라구요... 주유소 가는거가 귀찮고... 고급휘발유있는 주유소 찾아가는거는 더 귀찮고.

    다음번 차는 가솔린으로 해야할지 디젤로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연 2만~3만 정도 주행. 법인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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