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6:4도 억울하다던 블박주인입니다.
이번엔 가해자 블랙박스 동영상을 올려드릴게요.
참고하여 확인부탁드립니다.
[참고로 가해자 블랙박스 사용 동의 받았습니다.]
45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저도 일시정지선을 보고 정지 안하고 서행만 한 과실이 있다는 것 압니다.
가해자 블랙박스만 봐도 갑툭튀하는걸로 보이니까요.
전 그것보다 가해차량이 일시정지선에서 가속페달밟다가 브레이크도 안밟고 계속 밀려나는것에 중점을 두어 보셨으면 합니다.
물론 다들 6:4도 타당하다 하시겠지만 다들 본인이 사고가 났을때 자기가 조금 덜 잘못했다 생각하실겁니다.
그래서 가해 차량의 블랙박스도 올린겁니다.
문제가 있다면 뭐라하셔도 좋습니다. 일시정지 과실 인정하니까요.
그리고 1차충돌 후 2차충돌까지 있었단것도 확인시켜드리고 싶네요.
[피해자 충돌전 속도 12~16km]-에어백 죽은듯이 조용함(각도가 뭐라나...)
[가해자 충돌전 속도 36~44km]-에어백 DAB PAB 다터짐
감사합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4076
어제 올린 제 블랙박스랑 비교하시면 조금 나을까 싶어 같이 올립니다.
어떤 부분에서 추가 과실을 생각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저정도 차이로 선진입 논의하긴 어렵습니다.
그리고 부주의는 상호 똑같구요.
근데... 객관적으로 저도로에서 저리 달리는게 말이되나요? 일시정지 후 갔다한들 피할수 있었을까 싶네요.
제 블랙박스 보시면 알겠지만 전혀 보이지도 않고 보려면은 제 앞범퍼를 희생하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하는말이어요. 억울한게... ㅠ
저는 운전 시작한지 3개월만에 이런사고 낸다음부터 (사고난지 30초만에 서로 알아서 하자고 각자 갈길감)
지금까지 12년동안 절대로 골목길 일시정지는 지킵니다
20대때 고속도로에서 미친듯이 달리고 칼질을 하던 그시절에도
골목길에서는 항상 섰다 갑니다
...
우리고향집 마당입구에서도 일단 섰다가는데...
억울해하지마시고 앞으로 버릇처럼 골목교차로 운전 습관 몸에 베이길 바랄게요
상대 운전자님은 블박위치좀 바꾸셔야할듯
택시기사 블박으로는 서행 없이 바로 나오는것 처럼 보이네요...
이래서 서로 입장차이가 발생하는가봅니다...
정지 및 서행 불이행은 어차피 두분다 하신것같고..
택시입장에서도 갑작스럽게튀어나온거라 브레이크 빏기전에 충돌이 일어난것같구요
5대5 라고해도 뭐라말하기는 힘들듯..
감사합니다.
택시는 왕복 2차로, 님은 왕복 1차로
그렇다면 택시가 대로이고 님이 소로인데,
왜 경찰이 대로와 소로 우선권을 적용 안했지요.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 대로와 소로 개념으로 접근하면 님이 가해자로 전 판단되는데 경찰이 왜 이 부분을 그냥 넘겼지요?
대로와 소로는 차로 갯수로 따지는 것으로 알고 있거던요.
대로와 소로를 무시한다면 제가 보기엔
님 동영상에서 말씀 드린 6:4(님이 우측도로 우선 통행 적용)가 맞는것 같습니다.
다른 분이 선진입 주장하시는데 선진입을 주장하려면 현저하게 선진입어야 합니다.
저 정도는 선진입 주장 하기엔 어렵다고 판단 합니다.
중앙선 및 차로 갯수는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요.
우측차 우선으로 6:4 나오지 싶네요.
만약, 이 블박차가 일시 정지 후 출발해서 지금처럼 받혔다면 외려 님이 가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경험담)
그냥 서로 기분좋게 합의하시는게 좋을듯..
시야 완전히 가리고 있군요.
주차된 차만 아니었어도 택시기사가 님차를 충분히 봤을 건데...
이래서 서로 애매해지는듯 ㅜ ㅜ
도로도 택시가 나온쪽이 중앙선도있고 커보이는데
같은 도로로 보고 선진입만 인정해 6:4 가 맞을듯요
주차된차땜에 서로 잘안보였고
이미 박은후 브레이크 늦게 밟았다고 해서 추가되는 과실은 없을것같은데요...
사고가 나도 정지표지 세워진 곳에서 튀어나온 차가 모든 책임을 무는 것은 기본이구요.
여튼 두 차량 다 주의를 안한 과실이 비등해 보입니다만
도로 설비 자체가 미비한 것도 사회적으로 큰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교차로 사고는 기본 5대5지만 사고난차량이 운전석에 사고났기때문에 과실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블박6 사고차 4가 되구요, 사고차의 운전석을 받혔기때문에 차를 반나눠서 앞쪽이라 그냥 4가 됩니다.
뒷문짝 이었음 블박7 사고차 3까지 됩니다 끝 (보험일 했었음)
6대4로 종결지으시길
운전석에 앉아 있으면 우측이 잘 보입니다.
하지만 좌측은 a필러 때문에 잘 안 보이죠 이래서 교차로에서 사고시 우측차로가 10%정도 유리한편이죠
근데 요새는 교차로 과실을 크게 보는게 선진입 입니다.
영상으로는 화각이 작게 나와서 저러게 보이는거지~ 실제 사람 눈으로 본다면 택시기사는 더 일찍 상대 차량을 봤지만
브레이크를 늦게 밟은거죠 클락션까지 누르는거 보니 참 여유가 많았긴 많았나봅니다
그리고 에드워드님의 영상을 보시면 에드워드님 차량이 일시정지선을 훨씬 더 일찍 밟고 지나가고 있네요
라는 생각을 가지곤 있지만.. 그게 큰 영향을 안가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클락션은 제가 울렸습니다.. 먼저 들어가서 빵거렸는데.. 끝까지 못본것 같더라구요...
저는 영상보닌깐 글쓴님이 가해자 같이 느껴집니다..
택시를 보내고나서 가셔야 되는게 맞다고 느껴집니다. 글쓴님 택시 둘다 영상을봐도 말이죠..
글쓴님이 과실4로 나온거라면 택시가 앞부분을 받은게 아닌 중간에서 뒷부분을 받아서 글쓴님이 선진입이라고 편을들어준거지 싶습니다. 과실4 라면 그래도 좋게 판결난거 아닌가싶습니다.
중간부분을 받았으니 7대3 으로 과실 3이잡힐수도
있겠지만 택시 입장에서는 무지 억울하죠..
사고나면 저부터가 내가 더피해자 같다라고 생각합니다만..
경험삼았다치고 담부터는 조심히 운전하시고 치료 잘받으세요
일시정지했다가 출발하는게 답일듯 ㅎㅎ
두분다 서행안한거같아보이는건 제가 잘못본걸까영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