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오전에 올린 영상과 관련해서 다른 논란(?)이 있어서 이전 상황 올려봅니다.
블박 영상 보시면 대로 진입후 유턴시도 상황인데요..
반대편 멀리 신호가 있어서 1차선 진입이 수월합니다.
1차선 보시면 좌회전,유턴 차선인데 보시다 시피 유턴가능한 곳은 점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1차선에 좌회전 대기차량이 있다면 기다렸다 점선에서 유턴하면 되는데,
이번엔 제가 첫번째 차량입니다.
이상황에서 좌회전 정지선까지 정차한후 유턴하는게 맞다는 말씀인지요?
저도 운전20년차인데 첨 듣는 말씀이라 궁금하네요..
유턴차가 맨앞에 서게 되면 위 사진처럼
횡다보도앞 정지선부터 사진의 차량처럼 실선부분을 띄어놓고 정지해야 한다.
2. 아니다.
좌회전/유턴이 동시 가능한 1차로에서
유턴차가 맨 앞에 서게 되면 횡단보도 정지선까지 가서 서고 그기서 유턴해야 한다.
저는 2번처럼 알고 있는데요.
저는 님처럼 생각해 본적이 없어서,
저도 100% 자신할수는 없어서 님 글 밑에 바로 제글 질문글 올렸습니다.
다른 분의 시각을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아래 운전면허 시험 문제도 그렇게 되어 있구요..
http://blog.naver.com/hyjaeho/90193640195
순서대로 하지 않더라도 최소한 선행차에 방해되지 않게하는게 좋겠지만 현실은 선행차에 방해가되든말든 뒤에서 먼저 유턴하는차량이 수두룩하지요..그래도 지역마다 단속기준이 다르듯이 처리하는 사람마다 기준이 달라서 블박영상 신고시 단속될 확률도 있지 않을까요? 여기 게시판에도 지역은 모르겠지만 신고했더니 처리됐다는 글이 몇번 올라왔었죠..
게시자가 유턴하는 방법이 맞답니다.
되어 있는 점선 구간에서 유턴하는 것이 맞는 게 아닐까요????////
오늘 국민신문고에 민원 올렸습니다.
답이 나오는대로 후기 올리겠습니다.
저렇게 정지선 끝까지 유턴가능하게 하지않고 노란실선 구간을 두어 교차로에서 조금이라도 먼 상황에서 유턴을 하게 하는것이 혹여나 지금과같은 영상처럼 신호위반을 하여 통과하는 차량과의 사고 위험을 조금이라도 줄일수 있는거 아닐까요? 그만큼 거리가 더 멀어지니까요
아 저게 노란색 실선인가요?
전 정지선 앞이라 당연히 흰색실선인줄 알았는데...ㅠㅠ...그럼 제가 실수 했네요.
일단 중앙선 밟으면 중앙선 침범으로 과태료 대상..
정지선까지 가서 유턴을 해야되면 정지선까지 실선을 그려야지 왜 노란 중앙선이 있겠냐고...
정지선에서 유턴하면 횡단보도 침범은 물론이고 반대차량 위반차량으로 인한 시간적대처가 늦고
기본은 알아야 되는데...ㅡ.ㅡ
전 정지선 앞이라 당연히 흰색 실선인줄 알았네요...ㅠㅠ
그럼 흰색실선은 넘어도 되요? 뭔 말이 되는소리를 해야지.....아 답답하다.
화좀 삭히세요^^
릴렉스~~~
뭐 모르는게 죄는 아니지만.. 자꾸 우겨되면 참 답이 없죠^ ^
그냥 참으셔용~~ ㅎㅎㅎ
횡단보도 정지선 바로 앞에서 유턴하다가는 자칫 보행자와 사고날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턴 점선은 정지선에서 차량 한대 정도의 공간을 두게 된 겁니다.
평소에 신경을 안써서 그런지는 몰겠지만서도......
유턴구간에서 평소에 맨앞에 서게 되면 당연히 정지선까지 가서 서야 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오늘 저 짧은 실선이 노란색인 것도 전 첨보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턴구간 앞에 있는 흰색실선은 보통 아주 짧기 때문에 넘지말아야 할 실선으로 생각 자체를 해보지 않았습니다.
오늘 하나 배웠습니다.
교차로에 노란실선 보신분 있으세요? 절대 없습니다. 다 선이 표시하는 신호가 있는겁니다.
점선 - 넘어가도 되는선(노란선의 경우 다시 복귀해야함. 즉, 중침추월가능)
실선 - 넘어가면 안되는선(노란선의 경우 중앙선을 표시. 차선변경 및 중침불가)
도로 가장자리 주정차선 - 별도로 검색해 보세요.
뭐가 그리 어렵나요??
여기서 매일 김여사 김여사 외쳐대는 사람들 반성좀 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을 보니 신호등이 좌회전이나 보행자신호시 유턴하게 된곳 같은데 보행신호시 유턴하면
횡단보도 침범하게 되니, 이러한 사고를 막고자 일부로 저렇게 유턴 뒤로 빼놓은듯 합니다.
고속도로 일차로에서 정속주행하는 내 차도 불법이지만
뒷차가 과속이면 더 큰 11대 중과실이기에 안비켜주고
정속주행해도 된다고 ㅎㅎ 하물며 이까짓 실선 점선따위
가지고 뭘 그러세요.....상대가 11대 중과실이면 대한민국
도로교통법 하나도 안 지켜줘도 되는거죠?
제 글을 제대로 읽지 않으신것 같습니다.
고속도로에서 과속하는 차가 정속주행하는 차보다 더 나쁘다고 했지
고속도로 1차로에서 정속주행해도 된다고 한 적은 없습니다.
복날변견 08/11 22:31 신고 @Roadwalker />
두 차량간의 문제에서는
과속차량을 전제로 했으니 저는 정속주행을 지지하는 쪽입니다.
이유
정속주행은 일반과실이고
과속은 11대 중과실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분명히 말합니다.
제가 실제 도로에서 정속주행 하겠다는 말이 아닙니다.
두 차량간의 문제에서는 과속차량 편이 아니라 정속주행 편이라는 것입니다.
님은 그 때 과속보다 정속주행쪽을 지지하는 편이라 했어요
그 때 저는 비록 뒷차가 과속할지라도 내 차보다 빠르다면 일차로 비켜주는게 교통흐름에 더 낫다는 것인데
님은 그 때 과속은 11대 중과실인데 그걸 왜 비켜주냐고 했잖아요
아니 일차로법이 도로 막히지 말라고 만든법입니까? 정속주행할지라도 과속하지 말라는 법입니까?
일차로에서 원활한 추월과 복귀를 통해 교통정체되지 말라고 하는 법인데 본인이 과속여부 그걸 왜 따집니까?
여기서도 반대편 상대차량이 11대 중과실이라면 실선이고 점선이고 그걸 내가 왜 지켜서 유턴합니까?
아예 상대가 11대 중과실이고 그 보다 못한 내 과실이라면 대한민국 도로교통법 다 위반하지 그래요
그거랑 이거랑 뭐가 틀립니까? 여러분 상대방 차량이 11대 중과실이면 실선, 점선, 깜빡이, 꼬리물기, 끼어들기 금지등등 대한민국 도로교통법 하나도 지켜줄 필요 없습니다...왜냐면 상대방은 11대 중과실이니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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