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이 안나올경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2&aid=0000596949
뉴스에서 지금 막 올라오면서 군대배웅하는 친구 5명 전원 사망이라고 합니다.
동영상 잘 보면 운전자가 운전미숙이니 급차선변경이니 해서 사고가 났다고 보도하고 있지만,
사실 이것은 엄연한 타인으로 하여금 죽음으로 몰고간 사고로 보여 안타깝습니다.
아반떼 차량이 이리저리 휘청이는 구간은 커브구간입니다.
그리고 그 커브구간에는 앞서 달리던 옆차선(1차선)의 차량이 있습니다. 아반떼는 그 옆인(2차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 1차선의 차량이 정상적인 진로로 갔다면 이 차량은 중앙분리대를 따라서 커브를 돌아야 합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다시 한번 보면서 카메라에서 보는 각도를 생각하면서 잘보면 그렇지못합니다.
직진차선이라면 앞선 차량은 자신의 경로를 그대로 왔다고 할수있지만 해당 사고구간은 커브구간입니다.
근데 1차선의 차량이 2차선의 차량으로 차선을 급변경을 합니다.
그리고 2차선의 차량은 중앙분리대쪽으로 핸들을 꺽게되고 그뒤에 돌이킬수없는 사고로 인해 5명이 사망하게 됩니다.
그리고 급차선 변경한 차량은 예정대로 2차선으로 주행하면서 화면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뉴스보도도 그렇지만 보는 사람도 오로지 아반떼 사고차량만 주의깊게보다보니 이런 부분을 놓친것 같습니다.
이것은 앞차량간의 안전거리유지 혹은 안전거리미확보와는 다른문제라 보여집니다.
사고유발차로 보이는 앞차는 사각지대었던지 아님 운전소흘이든지 어찌되었던 원인을 제공을 하였고 그 원인으로 인해
5명이 모두 사망하게 된 사실은 틀림이 없는것 같아보입니다.
저만 그렇게 보이는것일수도있지만, 아무튼 젊은 5명의 삼가고인의명복을 빕니다.
아반떼운전자는 1차로로 과속(잘못1)으로 달려오면서 앞차에게 비키라고 하이빔을 쏩니다.
앞차는 비키라니 비켜줍니다.
근데 여기서 한템포 늦었죠. 그런데 말이죠...
비키는 차가 뒷차가 달려오는 타이밍과 속도까지 고려해서 무리없이 추월할 수 있게 계산해서 비켜줘야 함?
아반떼는 앞차가 안비키니 2차로 우측 추월을 시도합니다. (잘못2)
2차로에서 타이밍이 엉키자 아반떼는 감속하는 대신 다시 1차로로 파고들 결심을 합니다. (잘못3)
1차로로 파고들기위해 핸들을 좌향으로 틀었을테고, 우로 굽은길이기 때문에 차선을 따라가기 위해서 다시 우측으로 카운터 조향을 약간 크게 넣습니다. (무리수.. 슈마허도 아니고)
칼치기 수준의 핸들링에 우로 굽은길... 거기에 차량이 아반떼ㅋ라는 변수까지 겹치면서 앞바퀴 슬립이 발생합니다. (언더스티어)
슬립에 당황하여 중앙분리대에 충돌할까봐 겁이난 나머지 핸들을 순간적으로 우측으로 더 꺾습니다. (비극의 시작)
슬립도중 접지력이 돌아오기 시작하면서 차는 다시 우측으로 꺾이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미 언더스티어에 놀란 나머지 핸들 조작량이 너무 과대하였고... 접지력을 찾은 차는 우측으로 심하게 돌아나갑니다.....
이미 차의 속도와 차의 진행방향은 컨트롤 불가 상태에 빠졌고...... 갓길부근에서 정신차리고 다시 방향을 잡아보려하였으나... 앞에는 트럭이 서있었습니다....
...
..
.
트럭잘못????
고인을 비난할 마음은 없습니다. 오해마시길... 저도 안타까워요..
저기에 대체 사고 유발자가 어디있습니까?
과속으로 매 달리고 있는데다가 하이빔으로 유도한 후
비켜줄지 안비켜줄지 상황 파악 할 생각도 안하고 바로 핸들을 무리하게 돌리다 사고난 것인데
글 쓴 분은 뭘 보고 이런 글을 쓰셨는지 참 이해가 안갑니다.
운전경력도 별로없는 젊은 혈기로 냅다 밟고 신났다가 촙댄것으로 보입니다. 타차량 피해 안가서 다행이네요
또 각도 드립나올듯...
에어백이 보호해줄수 없는 상황의 사고 인거지요..
터진건이 안터진건지는 모르겠네요..
베스트댓글분 말처럼 이거는 운전미숙에 과속 및 무리한 추월시도 입니다.
글쓴이분 다시 생각해보시길
괜히 이슈화 시키지마세요.
친구분이나 지인분이신가요?
과속으로인한사고입니다.
급 핸들 조작 하는 사람들
많더군요
급 브레이크를 밟아야지 ..
레이서 즐기는거 안보이시나요?
빔을 날릴적에 브레이크 발만 좀만 올려놨으도 저리는
안될듯 렌트카 완전 무옵션에 15인치 인듯
17인치만 됐었어도 저렇게까지~~아뭏던 과속은 금물
익숙치 않은 운전에
차량상태, 도로상황 적응에 실패한
전형적인 젊은이의 패기
왜 보험사에서 젊은나이의 운전자에게 많은 보험금액을 청구하는지 알겠네요
안타깝게 간 젊은이의 명복을 빕니다.
아반떼가 정상 속도로 주행중이었다면 충분히 피할 수 있었을 겁니다.
그런데 1차선 차량보다 훨씬 높은 고속 주행인데다 20살이면 운전 초보잖아요.
운전미숙 때문에 생긴 사고라 보여집니다.
수십번사고났겠네요
난폭운전을 왜 옹호하는지?? 망자에게 조의를 표하지만, 분명 아반떼 운전자가 이 모든 사고의 원흉입니다.
공사중인걸 뒤에 경광등봤음 저렇게 못달리지...
글쓴 사람은 반성하기 바란다
운전도 좀 미숙한것 같고... 보통 운전 잘하는 사람들은 브레이킹을 우선시 하지만 .... 그게 생각만큼 쉽지 않죠.
대개는 손이 먼저 나갑니다... 젊은 친구들이 안타깝네요.
그냥 과속하려면 1차선을 계속달리던가..칼치기하려다가 사고난거 같습니다. 결국 운전한 젊은 친구가 동기 4명을 죽인 결과라고 생각되네요. 면허도 딴지 얼마되지도 않았을거고 않좋은 사고의 예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사고유발 했다는차 앞차가 대형트럭이기 때문에 앞차는 차간거리 맞추려고 아반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속운행 하지 않았나 싶어요
리스타트 없음
감속 후 차로 변경시도를 했으면 아무 문제 없었을테니 1차로차량 탓 하는건 쌩오바
고속도로에서 아주 지그재그...지가 감속하고 안전하게 추월했어야 할문제...
너무 핸들을 확~ ;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
여러분도 명심하세요. 운전할 때 허세부리고 정신줄 놓는 년,놈 차에는 절대 타지마세요.
사고유발차? 당췌 먼 소리를 하는지.
비끼라고 하이빔을 왜 쏩니까...물론 1차선은 추월차를 위해 비워둬야 함이 맞는거지만
실제 고속도로에서 정확하게 지켜지기 어렵고...
비끼라고 하이빔을 쏘고 바로 차선을 변경해버리면 앞차가 비켜주다가 사고날 확률이 높은건 당연지사...
앞차가 끼어든다고 핸들 휙휙 돌리는 운전미숙도 이차적 요인이구요...
브레이크 밟아서 추돌사고로 끝났다면 생명을 잃지는 않았을텐데...
명복을 빕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