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 SUV 차량 전신주 충돌…2명 사상
http://blog.knn.co.kr/38140?bf_cat=6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1&aid=0001080898
먼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동두천 사고장소 전방에는 그나마 교통사고잦은곳 위험 감속표지, 이중굽은도로 서행표지가 설치되어 있고,
커브길과 이어지는 구간에 미흡하지만 갈매기 표지와 노변 가드레일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창원공단건은 2013.7월 로드뷰상 사고장소 전방에 교통사고잦은곳 위험 감속표지나 우커브길 표지도 없고..
급커브길에 중앙시선유도표지는 많지만 갈매기 표지는 없고.. 노변에는 가드레일도 없이 방치되어 있네요.
급커브길에다 과거부터 중앙 가드레일과 노변 연석, 가로등, 전신주에 충돌흔적이 많았으므로..
그동안 사망사고가 없었을 뿐.. 언젠가 대형사고가 터질 수 있다는 걸 충분히 예견할 수 있는 곳인데..
차량 측면충돌시 치명상을 입을 수 있는 노변 가로등과 전신주를 아무런 방호시설없이 방치해 왔네요.
커브길 노변의 사람잡는 흉기.. 전신주, 가로등.. 이런 위험한 곳에 설치해놓는 이유가 대체 뭘까요..
사람 목숨은 물론이고.. 전신주 파손시 전력공급도 중단되서 2차 간접피해도 엄청난데..
동두천 사람잡는 가로수, 전신주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2656
운전자 들은 저 구간은 위험 하다고 인식 못 할수 있습니다 지방에서 오는 운전자 들도 모를수 있고 인식 못할수 있죠
위험 구간이면 과속으로 가다 사고 날수 있으니 위험 한곳에 구간 마다 과속 방지턱 설치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추가로 과속 단속 카메라도 구간마다 설치 하는게 좋은듯 하네요
사고가 날 수 밖에 없어 보이네요. 도로안전에 최소한의 관심이 있었다면 이미지 방지턱이라도
해놨을텐데요..
비행기 헬기는 왜 날라다니나요. 떨어지면 거의 100프로 사망사고인데 왜자꾸 하늘을 날라다닌답니까?
사고가 날수밖에 없어보이는게 아니고 사고가 나게 운전하면 어디에서든 사고가납니다. 가드레일 박고 죽은사진 검색해보세요. 가드레일 설계부터 충격완충작용 하게 설계해달라고 글싸지르셔야지요.
운전면허란 자격증을 가지고있으면 그원칙과 법을 준수하게 운전을 했으면 쓰나미같은 사고아니면 죽을일은 없습니다. 언론은 왜믿는 답니까? 조작일수도 있는데.
커브길에 분명히 규정속도가 있을테고
저 전신주나,가로수를 뽑아서 없애면 주변 주유소,상가,인도위 보행자,주택등에 피해는 생각 안해보십니까?
아니 그냥 도로주변에는 아무런 건물이나 구조물을 구축하지 못하게 만들어야겠군요?
저 주변사람들은 전기안씁니까? 전신주를 저기다 세우지 남에집 앞마당에 세울까요?
저기 안 세우는게 가장 좋지만 불가피하다면 가드레일로 막아줘야지요
주유소,상가,버스정류장,주택진입로등등의 문제(더 많은 민원발생)
저런도로는 속도감지 유색노면이나 인조과속방지턱,급커브 위험구간 안전표시가 더 시급해보이네요.
우리나라 가드레일이 성능이 얼마 나 안좋으신지 아시는지요? 외국보다 못합니다
우리나라 가드레일이 원가 절감때문에 사고나면 제대로 막아주지 못해요 파손 되는거밖에 없을껄랑요
외국에선 겁나 단단 해서 차가 받아도 파손 되지 않고 안전하게 막아주죠
국내도 안전 한거도 있겠지만 비싸서 안하죠 국민 세금으로 가드레일 설치 하는데 외국보다 못해요
단가 가 비싸서 안하는거죠 사람들은 안전 보다 싼 제품이 좋아 하잖아요 ㅜㅜ
과속방지턱을 깔던, 카메라를 설치하던 알아서 결정하여 설치를 하죠~! 사고 자주나는곳은 안내표지판도 설치하구요
제 경험담인데 우리동네 코너길 사고 자주나는곳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젊은객기에 속도안줄이고 코너돌다 사고났죠
일주일뒤 과속방지카메라 생기더군요..그리고 2년뒤 급커브길을 길게 공사하여 완만한 코너길로 만들어놨고요-_-
아마 공단이라 그러려니 했을 거 같네요
설치 잘 되었는지 확인차 거기 올라가서 좀 뛰어 놀다와
보상금도 준다더라~~ㅎㅎ
규정 속도만 제대로 지켰다면 문제 없었을 거라 봅니다. 물론 운전하면 안되는 사람이였지만,,,
규정 속도 인데도 사고 위험이 있다면 이것을 보고 다시 설계를 합니다......
사고 난다고 모든 것을 변경해 버리면
1. 육상위에 있는 모든 전선을 지중화 해야 하고,
2. 3m 이상의 교각은 모두 없애야 하고,
3. 1층 이상의 주택은 모두 없애야 하고,
4. 공단, 제약 등등 모든 것을 없애야 합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도 없애야 합니다...
그런데 님은 컴퓨터(전자기기 포함)사용하고 계시지 않나요?
과속이나 운전미숙이 사고의 1차적 원인이고
사망사고가 그냥 지나치기엔 큰사고이고 대한민국이 좀더 안전에 신경써서 구조물들을 첫설치시에 잘좀살펴했으면하는 생각아닌가생각드네요~
계단마다 계단주의 미끄럼 주의라고 써 놔야 하는겁니까? 제가 보기에도 규정속도를 지켰다면 일어날 일 같지도 않습니다.
그럼 자동차 끌고 다니니까 차사고로 죽는거지.... 사고 나도 차가 안찌그러지게 만들어 달라고 하는게 먼저겠네..
로드뷰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2~3년전엔 난간으로 되어있었구요. 왕복2차선밖에 안되는 도로이지만
가드레일이 이중으로 설치가 되어있어요 ㅎㅎ;;;
가끔 지나다 보는데 ....
참..왕복 2차선밖에 안되는데 얼마나
사고가 많이나면 가드레일을 2단으로 설치를 했을까 싶더군요
안되는 거예요.. 사고나면 정전될 거 뻔히 알면서 거기다 심어놓고 사람죽이고 정전 유발하고..
또 복구한다고 인력낭비, 돈낭비 하는건가요..대체 뭔 생각인지..
면허자체를 따지말던가요. 죽을수도 있으니깐 면허발급 체계가 문제네요
안되는 거예요.. 사고나면 정전될 거 뻔히 알면서 거기다 심어놓고 사람죽이고 정전 유발하고..
또 복구한다고 인력낭비, 돈낭비 하는건가요..대체 뭔 생각인지..
진상이네
그노메 남탓....
하여튼 뻑하면 남탓만 하고있으니...
답답해도 이런 답답이는 첨보겠네..
심한 급커브도아니고요... 그냥 면허딴지얼마안된 운전자가 새벽에 차몰고나와서 친구태우고 차도없고 엄청 밟고
달리다가 커브에서도 속도못이기고 가드레일쪽으로 박을라하자 핸들을 우측으로 휙틀엇고 보도블럭쪽으로
차가 쏠리자 다시 핸들을 좌측으로 휙틀자 차가 전복되면서 전신주를 지붕으로 박은꼴이네요
비오는날은 더 미끄럽고 바운스 장난아닙니다
한손운전이나 부주의는 사고를 유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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