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고인들의 명복을 빌고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이 도로가 예전부터 급경사 커브길이 많아 중침사고나 노변 이탈사고가 많았던 모양입니다.
그럼에도 사고현장에는 위험.천천히 표지, 우커브길 표지, 노면 그루빙, 갈매기표지,
반대편 노변 가드레일 정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로드뷰상 시야불량 급커브길에 필수인
반사경은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통상의 커브길이고 사고가 자주 나지 않은 곳이라면 이 정도 안전시설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기사에 나오듯이 사고가 자주 있었고 아주 가파른
급경사 커브길이기 때문에 통상이 아닌 특단의 대책이 필요했던 곳입니다.
이 정도 시설이면 괜찮겠지 하는 안이한 생각이 결국 이런 대형사고를 막지 못했던 것이
아닌지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잦은 5·16도로 그 곳서 또 날벼락
http://m.ihalla.com/article.php?aid=1415113200480108044
군위 오르막 우커브길 시야불량 빗길 사망사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9371
2010년 도로 모습인데.. 시각적으로 운전자 감속 유도에는 적색 미끄럼방지 포장이 더 나아보이기도 하네요..
그루빙이 미끄럼 방지에 실질적인 성능이 더 좋을지 몰라도 운전자의 자발적인 감속유도에는 어떨지
의문입니다. 혹시 그루빙을 믿고 방심하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가 들기도 합니다.
자... 지금 구리시청 도로교통 시설팀 담당과 전화 통화를 마쳤습니다.
시설팀에게 부실공사 인정했다고 하셨는데 맞습니까? 라고 물었고, 담당은 저희가 모르는 사실을 누가 인정했다고 하십니까? 라는 답변이라 이곳 사이트 님 아이디 및 그간 구리 부실공사라 주장하시는 내용이 담긴 글, 이곳 사이트까지 다 알려 드렸습니다.
아울러 인정한게 맞다면 구리시 모든 그와 같은 펜스들은 다 부실공사라고 인정하는거냐? 라고 물었고 인정한게 맞고 그렇다면 펜스 다 바꿔 달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에 민원의 건의이자 질의니까 답을 꼭 달라 이야기 했으니 곧 이에 따른 답글이 달리던지 님에게 연락이 갈지는 모르겠습니다.
PS: 사고에 대해 담장자분께서 잘 알고 계시고, 답사도 다녀 오셨다 합니다. 상식적으로 그곳에 차가 왜 떨어졌는지 납득이 어려웠다 하십니다. 또한 님이 게재하신 내용과 답변은 갈무리 해 두었습니다.
사람 살리자는 일인데 그깟 도로따위야 뭐?
글들을 보니 꼭 공무원들 쓸데없는 짓거리 만들어서 하는거랑 똑같아서요.
다 비하 인신공격적인데...
나 혼자만 존나게 안전운전 해봤자 주위에 미친놈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자신의 안전은 스스로 책임질 수 없는 곳이 한국인지라..
그간 님이 쓰신 글들은 제 생각과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글은 좀... 무리네요.
특단의 대책이라 말씀하신 것 또한 과연 제구실을 할까 의문이구요.
급경사, 급회전이 많은 도로와 주위에 위험 시설물이 많은 도로 그리고 초행길...
운전자가 최대한 주의해야지요.
솔직히 저 도로에 과속방지턱을 만들 수도 없는 노릇이고..
뭐.. 아예 터널을 뚫어버릴 수도 있겠지만..
(터널은 좀 그러네요. 정말 터널이 필요한 도로인지도 잘 모르겠고..)
애초에 도로 설계를 ㅂㅅ같이 했다거나.
안전 시설물이 규격 미달로 인해 제구실을 못했거나.
아예 안전 시설물을 설치되지 안았거나.
그런 경우는 아닌 것 같네요.
이번 사고글은 추가비용과 안전운행 사이에서 안전운행 쪽에 생각이 쏠리네요.
아! 그리고.........................
요 몇일전 교량난간에 대한 글을 보다보니..
인천대교 버스추락 사고가 생각납디다.
모만가지 김여사와 인생막장 운전자들 때문에 생명을 잃은 12명의 승객은 뭔 죄람..
가드레일이 추락을 막아줬더라면 과연 12명이 모두 목숨을 잃었을까??
누구하나 그런 생각해본적 있을까요???
국민들은 김여사가 잘못했네~ 버스 기사가 잘못했네~
언론은 가드레일 부실시공 이야기는 아주잠깐 떠들더니 느닷없이 하이패스 30키로제한..
한심하죠..
나혼자 존나게 안전운전 해봤자... 미친놈이 너무 많은 곳이 한국이고.
정부는 교통법규강화와 TV에서 졸라게 캠페인하는 것으로 그 책무를 다했다 말할수 있는지 의문이고..
흠.....
'유가족들은 보상금 받아서 호의호식하겠네' 라는 댓글도 있었으니 뭐..ㅋㅋㅋㅋ
정부는 굳이 돈들여서 안전대책 마련할 필요도 없었겠죠.ㅋㅋ
우선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이번사고에 대향차량이 버스가 아니고 승용차였다면
대향차도 사망자들이 나왔을겁니다 님말씀대로 아무런 잘못도 없이 날벼락을 맞는것이지요
그런 상황이 벌어지도록 도로위험을 방치하는건 너무 후진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단독사고 시에도 피해를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도가 낮으면 중침충돌을 해도
사람들이 죽지는 않을거구요 반대로 속도가 높으면 중앙분리대가 있어도
그걸 받고 운나쁘게 죽을수가 있고요
실제 사고많은 굽이굽이 급경사 커브길에 과속방지턱 설치해서 효과본데가
꽤 있을겁니다 창원 성산구 해안로도 그렇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