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대전 홍도육교에서 음주차량이 고가차도 난간을 충격해서,
난간과 방음벽이 아래로 떨어지면서 지나가던 차량이 피해를 입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도교법에 추월금지장소로 다리위 가 포함되어 있는데..
다리위 를 추월금지장소로 해놓은 이유가 눈.빗길에 다리위가 미끄럽고
특히 난간들이 부실해서 대전 홍도육교 사고처럼 난간 탈락으로 인한
대형사고위험이 상존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일본 도교법을 비교해보니, 다리위 가 추월금지장소가 아닙니다.
일본은 다리위 배수관리가 철저해서 미끄럼사고도 적고 난간도 튼튼하기
때문에 제외된 걸로 보입니다.
여튼 다리 난간이 문젭니다. 대전 사고나 구리 사고나 난간만 받으면
버티질 못하니 어떻게 사람들을 살리자는 걸까요??
제가 몇년전에 일본으로 출장나갔을땐 횡단보도 교차로에서 비보호 회전이 없더군요?
우리나라는 사거리에서 우회전은 신호에 상관 없이 사람신호만 아니면 그냥 지나가는데 일본에선 못하게 되있다고 신호 열릴때까지 버스기사가 기다리더군요
궁금해서 가이드한테 물어봤는데 정확히 나한테 전달해준건진 모르겠습니당ㅋㅋ
깨끗하다는 뜻이 쓰레기가 없다는게 아니라 땜질이나 포장을 절개해서
공사하거나 비오고 나면 도로 파이거나 하는 일이 없죠.
도로 만들때부터 철저하게 튼튼하게 만들어서 운전을 해보면 노면충격이 거의 없습니다.
주차장 진출입로도 한국은 턱 이있거나 오르륵 내리락 하지만 일번은 완전평면 이죠
이런건 좀 본받아야 합니다.
해쳐먹는것좀 작작하고 말이죠.
본받아야될건 본받아야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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