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자동차 신차 모하비 KV300 풀옵션차량 엔진결함으로인한 엔진교체건
>기아 모하비 KV300 풀옵션 구입고객입니다.
>1. 1500km (구입 1개월됨) 차량 운행중 차량내부소음 어딘가에서 부품이 빠진거 같은 소음으로 인한 기아사업소 수리의뢰 내부소음 잡지 못하고 그정도의 소음 소리 감수하고 운행해야한다고 모하비차량이 원래 하드해서 그렇다고 하여 소음 잡지 못하고 다시 운행 함.>
2. 4,000Km(구입 3개월됨) 주행중 엔진오일 누유로 인한 기아사업소 차량 수리의뢰 했습니다.
10월15일 1차 점검결과 엔진하부 미션부위 누유, 엔진 헤드부 누유오일 있는것 확인. 차량정지중 누유있음, 운행중 하부에 비산 자국 보임. 차량 엔진 누유부위만 수리해야 한다고 함
그후 수일후 기아자동차 파업 관련 시간이 많이 소요됨과 동시에 기다려달라고만 함.
몇일뒤 사업소에서 다시 연락이 옴 이번엔 아예 엔진을 통째로 교체해야한다고 함.
밑도 끝도 없이 어떤 문제인지 고객의 리스크문제와 작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라고 함.
(진짜 어처구니 없음) 인천 송도 사업소 엔진교체를 해주겠다합니다.
KIA 정비/영업 담당자는 엔진 교체해서 타라 함 엔진도 부품이니 교체하면 신차와 같다고 계속 타라고 합니다.
안전때문에 모하비 새차를 구입했는데, 3개월만에 엔진(사람으로치면 심장)교체 한 중고차를 운행해야 하는지? 차라리 엔진 교체된 중고차를 구입했을 경우 1천만원 이상 구입비용 절감됨.
앞전 차가 고속도로 주행중 차량결함으로 죽을뻔해 불안해서 그 안전하다는 모하비로 교체 했는데, 교체한 모하비 마저도 결함으로 실망입니다.
(KIA측 대응이 더 실망) 불안해서 이차를 다시 탈수없는 심리상태임.
엔진도 새것으로 교체했으니 아무문제 없을것이라면 차량 운행하라고 끝없이 말만 반복하고 있음.
전화연락만 계속 오고 있고 소비자의 의중은 전혀 관철되고 있지 않고 있음.
누유가 발생된 원인은 따로 있을법 하고, 누유로 인한 엔진교체만 가지고 이야기하면 어찌합니까? 그차량을 그냥 운행하라니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리인지.... 코피 나는 사람 코만막고 지혈만 하면 됩니까?
혹 일부는 뇌에 종양이 있에 생사가 걸린 위급상황일 수 도있는데, 의사라는 사람이 코피가나서 지혈만하면됩니다가 결론입니까?
아님 뇌종양에 의한 합병증으로 코피가 났어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가 맞습니까? 영업소, CS팀,ARS 서로 고객불만 사항을 핑퐁치듯 떠 넘기기만하고 정말 실망입니다.
지금까지 통화한 내용은 약 20~30여 회로 요청사항은 ARS에 남아 있으며, 통화를 하신 기아담당 분들에게 당신이 산차가 지금과 같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냐고 물었습니다.
답변은 그냥 엔진교환하고 타세요~! (나는 당연히 못 타지만, 니는 귀찮아! 그냥 타라!) 라는 답변입니다.
자동차는 고객의 발이고 생명과 연관된 고가 자산입니다.
쉽게 생각지 마시고 소중하게 받아들이시길 바랍니다.
지금 차량은 인천 기아서비스사업소에 20여일 대기중이며 중요 부품인 엔진의 결함으로 환불도 아닌 동일차량으로 교체해 달라는건데 무리한 요구입니까?
기아 담당자는 서로 책임 회피하듯 떠 넘기기만 하고 고객은 고통받고 있습니다.
저는 차량 교체를 요구합니다.
지금까지 심적,물적, 주변사람의 고통이 많습니다.
지금 기아는 제가 스스로 지치길 바라며 시간만 보내고 있습니다. 빠른 차량 교체 해결을 요청했지만 계란으로 바위치기인지 시간과 많은고통이 따르네요~!
해결할수있는 방법을 도와주세요....
나참 오늘 어처구니 없는.....아 진짜....
위글로 여러선배님들의 조언 감사했습니다
오늘 기아자동차로 부터 내용증명이라는것을 받았습니다.
모하비 대신 대차 렌트카 반납하고 모하비 찾아가라고 이후에 불미스러운일이 생기지 않게 처신 잘하라고....
이런 정말 말도 안나오내요...
너무 화가 났습니다. 결국 시간 끌면서 제가 지쳐 포기하기를 바라는거 같다는 인상을 지울수 없었습니다. 그동안 현대와 기아차의 차량을 여러 대 구매했지만 이런 클레임을 요청해 본적도 없거니와 억지를 부리고 있는것도 아니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진상 고객이 되지 않으려 순서에 맞게, 또 순리에 맞게 처리를 요청해 왔으며 제가 고려해야 되지 않아도 될 상대방의 입장도 감안하며 여러 정비업체에게도 문의드려 보았고,정중하게 저의 소견 의견을 요청드렸습니다만 결국 제 물리적, 정신적 에너지만 고갈시키고 있는듯 합니다.
스스로 본인 대기업들의 잘못을 인정하면서 국내 실정이니 여건이니 이해해 달라고 하는 것 자체도 정상적이라 볼 수 없지만 그 과정 중에 중대한 발생요인으로 여러가지 일들을 생각하면 국내 업체들이 힘없는 소비자의 위치를 악용하고 이런 대응으로 습관화 되는 것이 더 문제라 생각합니다. 현실성 있는 대안에 저희 생각과 이것을 그냥 소비자인 저에게만 전가시키는 이런 행태..
제가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이유는 여러분께 단순히 이해나 격려를 구하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행여나 비슷한 일을 겪으셨거나 이런 경우의 가장 효과적인 대처방법을 잘 아시는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변호사가 필요하다면 변호사를 고용할 것이고 제 에너지의 대부분을 여기에 쏟아야 된다면 그렇게 할 준비도 되어 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할 것입니다. 저와 같은 위치에 있는 개인 소비자 한 분, 한 분의 힘이 모이면 공룡 기업의 도덕적 해이도 개선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여러분들이 힘을 보태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엔진교체로 수리 완료했으니 차 가져가라는 것이고..
아마도 그게 차량 교환은 동일부위 3회 문제 발생시에 그런 것일진대 흠.. --;;
우짜라는 이야긴지요? 진짜 불미스러운 일 발생할 것 같은뎅..
부품의 결함이든 조립의 결함이든 엔진 교체했으면 땡큐하고 그냥 타고다니시면 안되는건가요?
제 생각에는 교체된 엔진의 a/s만 확실하게 답변받고 문서화해서 가지고 다니시면 될것 같은데요
코피난 사람 지혈하다가 안되겠으니 대가리를 통째로 바꿔줬네요.
뇌까지 바뀌었으니 뇌종양은 걱정안하셔도 될듯하고 다음에 코피가 또 난다면
그때가서 뇌종양 의심되는 대가리만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봐도 될것 같습니다.
현재로써는 모든 대가리가 뇌종양이 있는것 아니냐는 의심은 섣부르지 않나 싶네요
사람이 조립생산하는 물건 정말 몇만대 몇천대 중에서 중대결함없이 잘만들기 다들 바라는데 간혹 사람이 하는거라
발생할수 있는 부분을 잘수습하냐 마냐의차이인데 정말로 어처구니가 없네요 고객a/s는 정말 기대를 말아야됩니다
차을 교환해 달라는것 같은데 그건좀 힘들것 같은데요.....
그래도 엔진을 통째로 교환해준거니 그것으로 만족하셔야될꺼같내요.
전 화물차녹발생해서 도장다벗겨져도... 그냥타고다닙니다.. 대기업못이깁니다.
승용차절대로 현기차안사려구합니다.
녹덩어리죠..
좋은 사람 또 이렇게 고생시키구만요...
마무리 했습니다...
소비자의 권리 이 대한민국에는 없습니다... 대기업의 권리만 있을뿐...
그냥 잘 수습해서 다는 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발악을 해봤지만 안되더라구요,,,
더이상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제 생각은 매우만족 100% 만족입니다
물론 신차이고 주행거리도 짧은것 때문에 기분안좋을것 이해합니다
그리고 기아오토Q 나 사업소에서 작업하면 적거나 크거나 상관없이 기아전산에 남아있습니다
모하비 엔진, 밋션 보증5년에 100.000k 보증처리 됩니다
신차로 교환은 주장할수는 잇겠지만 제가보기에는너무 억지 가 아닐런지요
신차교환은 힘들것 아마도 안될것 같습니다
무슨 일인지 모르지만 수리가 안되서 신품엔진으로교체수리라면 사실 문제가 될건 없다고 보는데요??
AS란 문제가 있을때 수리 또는 교환해주는 것이기 하지만 100% 교환해줄수는 없는건데..
구입한지 얼마 안된차량이 기분이 언잖을 수도 있지만 이런 저런 핑계로 신차교환주장하는건
아무리 좆같은 흉기라고 해도 님이 더 진상으로 보질 뿐입니다...
다른 메이커 수입차 사도 마찮가지입니다.
사실 더 좆같은 업체도 많아요..
흉기에 대한 불만은 AS 가 아니라 가격 및 부품차별 하는게 문제지이 AS 는 그나마 괜찮습니다.
그럼 해결방법은......법이 바뀌야 한다는거죠...미국법 같은 법이 없는 이상 힘듭니다..
진상부리지 마시고 걍 고친 엔진으로 차 타세요...생각 자꾸하고 신경쓰면 암걸립니다...
동일한 증상의 하자 없으면 타시다가 중고로 파시던지...
안 고쳐준것도아닌데.. 씁쓸합니다
엔진을 통으로 신품으로 교체해줬는데
자잘한 문제가 계속 발생되는 장착품을 버리고
엔진을 통째로 신품으로 바꿔준게 불만이라는건가요?
갑질이란 표현은 차주에게 해당되는거 아닌가 싶네요. 보배에서 현기차임에도 불구하도 이런 싸늘한 반응이면 자신의 행동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라면 렌트비라도 감면 받는 쪽을 택하겠습니다.렌트카업체에서 해줄지 의문이지만...
법늘 만들어야 되는데 원~ 여기는 기업을 위한 법이 더 좋은니 소비자가 봉인 나라입니다!!
뽑기를 잘해야됩니다! 저도 지인에게 들은 애기인데 나름 큰 직영점을 방문해서 꽤 높아보이는분을 찾습니다
그분과 계약을 하면서 어느쪽 공장 어느라인이 좋은지 알고있다고합니다 그분에게 부탁을 해야됩니다
그게 뽑기 잘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물건 구입후 "갑"과 "을"이 바뀌는상황
애국심은 없어진지 오래된 대한민국 망해도되니까 대기업 죄다 망했음한다 나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