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보면 습관적을 아무런 이유없이 안개등을 키고 다니시는 운전자를 종종 봅니다. 안개등의 목적을 모르시는 것같아 글 올립니다.안개등이 차의 외관을 돋보이게 아니라, 전조등에 비해 난반사와 빛퍼짐이 강하기 때문에 안개낀 날씨같이 헤드라이트 빛의 직진성이 떨어지게 될때 빛퍼짐 현상으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차가 잘 보이게 하는것이 안개등의 목적입니다.
특히 차량 후방에 있는 안개등의 경우는 뒷차에게 상당한 시야장애를 유발하기 때문에 더더욱 하면 않됩니다. 주로보면, 구형 싼타페범퍼쪽에 있는 둥그런 안개등 키고 다니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독일에서 운전했을때 맑은날 뒷 안개등을 키고 다닌적이 있습니다. 물론 렌트카라 조작미숙이었구요, 급기야 뒷차가 저를 갓길에 세우고선 안개등을 왜 키고 다녀 방해를 하냐고 욕먹은 적도 있습니다.
안개가 많은 유럽은 안개등의 목적을 우리나라에 비해 잘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안개등은 차를 뽐내기 위한등이 아님을 제발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때 후방 안개등은 운전자석 뒤에만켜진단다.. 램프가 나간게 아니고,,,,,,,
왜냐면 유럽은 우측 좌측 핸들차들이 뒤석여 있기때문이란다.
이때 후방 안개등은 운전자석 뒤에만켜진단다.. 램프가 나간게 아니고,,,,,,,
왜냐면 유럽은 우측 좌측 핸들차들이 뒤석여 있기때문이란다.
하물며 요즘 나오는 바이크는 아예 전조등이 풀로 커지게 제작해서 판매한다. 이런 미련한 놈같으니...
전조등이랑 안개등이랑 같니? 우리엄마아빠야? 엄마아빠한테 함 물어봐라.
기본적으로 안개등 조사각이 하이빔과 같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안개등은 아무때나 키는 등이 아니랍니다
왜 키는지 이유는 알고 키고 다닙시다 우리 모두!
상시 점등 계기판 차량들이 요즘에 워낙 많으니까 라이트를 켰는지 자체를 모르는 무개념 운전자들이 자주 보이던데 당췌 이해가 안갑니다.야간에 라이트 끄고 운행하면 허전하지 않을까여 참 위험하기 짝이 없네여
밤에 신호등이랑 가로등,간판 같은건 눈부셔서 어떻게 차몰고 다닐라나
안개등에 눈뽕을 당하고, 눈이 부실정도면
그냥 일반 헤드라이트 불빛에는 눈이 멀정도가 아니신가요?
suv 자체가 차량이 높아서 일반차량 대비해서 눈부시기는한데,,
안개등에 눈이부시다니 ;
안개등을 왜 안개낀날만 키는건가요 ?
비오는 날 바닥이 살짝 젖고 , 날이 흐리면 안보이기도 할 때 켜도 효과좋고
일반라이트 켜는 것이 왠지 미안할 때,,, (상대방 눈부실 까봐 ~)
5~6시에 어둬워지기 시작할 때
이럴때 일부러 미등+안개등 켜기도 합니다만 ?
개풀뜯어먹는 소리
그건 그렇고 유럽 몇몇나라는 주간에도 안개등을 필수로 켜야하는 곳도 있음..
왜 그런지는 가서 운전해보면 암...
우리보다 햇빛이 강렬해서 대부분 썬그리 끼고 운전해야 하는데..
갑자가 터널 들가면 안개등 안킨 차량은 순간적으로 안보임...
오히려 불을 하나도 안키고 다니는 무개념 운전자들이나 욕을 하는게
요즘 눈 병신들이 많아졌나.어찌 야간에 운전의 기본인 라이트 점등을 전혀 안하고 운행을 하는지 이해가 안되는
전방이나 후방이나 둘다 눈부셔!
꼭 법이 아니더라도 모든 장치는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게 당연한건데 그걸 꼭 법으로 지정해야하나..........
자제하는게 매너죠
추월차로 추월할때만 쓰고 안개등 안개심할때만 쓰고 당연한건데 이게 뭐 어렵다고
뭐가 문제냐고 따지고 자빠졌는지 참 미개한 수준.......
특히 신형SM5,구산타페,기타 수입차들 ㅡㅡ 후방안개등 진짜 지랄같습니다 ㅡㅡ
안개등 때문에 눈 아팠던적은 한번도 없었네요.
92년 면허입니다.
트럭, 버스, SUV 등과 같이 중심이 높은 차량의 전조등은 뒤에서 따라붙으면 상당히 눈이 시립니다 ㅎㅎ
그러나 사제HID 안개등은 ㄱㅐ쓰레기. 진심으로 살인충동 생김.
왜 우리나라에서 안개등이 불법이 아닌지 모르시는 군요....
서양에서 불법이라고 다~~~ 불법이 되야되는건 아닙니다.
댓글에도 대충 설명이 있다시피 난 상관없다 하는 글이 많이 있죠...
문제는 색온도에 있습니다... 백인들은 선호하는 색온도가 낮아서 오랜지 색을 선호 하구요... 그니까 눈부시지...
황인들은 색온도가 높은걸 선호하기 때문에 푸른 빛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lcd 모니터가 오줌 빛이네 머네 하는 겁니다...
참고로 안개등이 노란 빛 인건...
안개 많이 낄때 노~~오~~란 셀로판지를 안 쪽 창에 달아 보면 알게 될겁니다.
외국은 후방안개등만 단속하고 전방은 단속안하는게 아니죠
후방이나 전방이나 상황에 맞게써야지 왜그럽니까?
법이 없어도 용도에 맞게 제대로 쓰자는게 잘못된겁니까? 그 용도를 꼭 법으로 설명해야하나요?
깜빡이 계속 켜고 주행해도 법적으로 문제없습니다
하지만 쓸데없이 이유없이 그리키고 다니면 안되자나요?
모든 장치는 상황에 맞게 쓰는겁니다 맘대로 쓰는게 아니라
님이 하신 말씀은 밤에 후방 안개등이 뒤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한다..이건데..
이부분은 그럴수도 있겠다..생각이 들지만..
" 용도에 맞게 써라 " 이 주장이 좀 좋지 않게 들려요,,
용도에 맞게 라면 밝은 주간에는 전조등을 아예 사용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전조등은 어두운때나 밤에만 쓰라고 만든거니까요..;;
그냥 그렇다구요..;;
대부분 안개등은 조금 밑으로 쏘게끔 되있지 않나요?
제 얇팍하게 줏어들은 지식입니다..........ㅋㅋ
눈아퍼서 ..승질날때가 한두번아닙니다 특히 인피니티 독일차 뒤에 후방안개등 킨차 쪼차가보세여
한동안 눈에 상이 매쳐서 눈물이 다납니다..후방안개등...은 확실히 엄청난 피로감을 줍니다 옳은말씀하시는대
재대로 글도 안잃고 전면안개등은 괜찬치만 후면안개등은 진짜 쪼차가서 받아버리고 싶은 욕구가생김:
안개등때문에 눈부시고 전조등때문에 2차로 눈부심
운행중 1,2초 정도 앞이 안보일 수 있는데
특히 골목길같은데서 순간 앞에 사람 지나가면 진짜 당황함
이런 일 겪어보지 못하면 안개등이 눈부시는지 모름
사는동네가 광활한 평지대라면 키고다녀도 신경안씀
그거아니면 제발 좀 꺼
사제인지 정품인진 몰라도 안개등보다 더 눈이 부실때가 많습니다.
글쓴분 말씀데로 앞 안개등보다는 현재 뒤에 개조한 리플렉터때문에 글을 쓰신것 아닌가 싶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