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 홀' 때문에 사망사고…국가 배상 책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7279329
아우토반과 달리 포트홀 땜질이 산재한 우리나라 고속도로는
오토바이가 고속으로 안전하게 달릴 수 있는 노면상태가 아니지요..
거기다 수많은 요철부, 낙하물, 야생동물 출현, 빗길 배수불량 등으로
오토바이 사망사고가 속출하고.. 2차사고로 날벼락 맞는 차량들도
빈발할 겁니다. 그래서 도로환경이 개선되기 전까지는 안될 일이지요..
그나저나 포트홀 방치책임...사람이 죽었는데 과실비율이 너무 작네요..
츄레라나 대형버스 80~100키로로 다니는데 옆에서 오토바이 한번 타보세요
차도 옆에 화물차나 대형버스가 고속주행하면 휘청휘청 거립니다.
하물며 오토바이는 어떨거 같나요?? 화물차나 대형버스 밑에 낑겨봐야 아실려나..
직접 가서 한번 타보고와서 얘기해라이.. 10년넘게 타고있지만
국도에서 수많은 츄레라 덤프 버스 레미콘 만나봐도 휘청은 커녕 바람한번 안분다.
차랑 똑같다고 생각하지마라. 차라리 포트홀이 위험하다면 더 위험하겠지..
50으로 달리는 내 옆을 70~90으로 버스가 지나가도 안휘청거립니다만??
바이크 타보셨나요??
바람이 위험한건 옆차량이 아니고 순간적으로 부는 강한횡풍이 더 위험합니다..
부두쪽이라 츄레라 등등 엄청 많이 다니거든요. 전 안전운행 하는 편이라
60~70정도씩만 땡깁니다.
"오토바이 한대 팔면 = 과부 한명 탄생" 그 만큼 위험하다는 것이죠....
그런데 오토바이 몇 번 땡겨보니 스릴 좋더군요...특히 산악용....
그나저나 구리 램프 난간은 어떻게 조치됐는지 확인했나요..
사는 동네 일에 끝까지 관심을 가지셔야죠..
인정할건 인정합니다. 추천~
운전방식도 일부만 보지말고 전체를봐야죠 고속도로올리면 주행풍으로 힘든데 죽자살자 쏘고 달리진 않을꺼에요
그런논리라면 길거리에 불법주정차 많으니 모든차량운전자에게 벌금부과해야죠
댓수를 따지는것도 아니고 오토바이 운전 더럽게 하는 사람 많습니다.
물론 자동차도 마찬가지구요.
근데요.오토바이 사고의 대부분은 시내에서 나는 사고이고 또 대부분이 차량의 과실이 많습니다.
결론은 오토바이가 문제가 아니라 자동차가 문제네요? 그렇죠?
사고를 일으키는건 자동차니까요.
그럼 님 말대로 하자면 자동차가 위험한거니까 자동차를 못타게 해야겠네요?
님은 위에 글 써놓은거 보니까 자동차가 운전더럽게 했으면 자동차와 자동차간의 사고가 많을것이고
사망자 부상자가 많을것이라고 했는데 왜 자동차끼리만 이야기 하세요?
오토바이도 도로 주행이 위법이 아닌데 오토바이도 포함시켜서 생각하시고
님 말대로 인정할건 인정합시다.ㅋㅋ
오토바이 문제점은 생각않고 4륜차를 물고 늘어진다구요?
님은 왜 4륜차의 문제점은 배제하고 2륜차의 문제점만 지적하십니까?
도로는 내것이 아닙니다.4륜차도 아니고 2륜차도 아닌 제 3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도로상태가 못 받쳐 주는것과 님처럼 4륜차가 도로의 주인인냥 생각하고
화물차가 도로의 주인인냥 생각하는 그런 자기주관적인 마인드가 바뀌지 않는 한 대한민국 교통문화 발전은 없습니다.
못알아봐서 죄송합니다.
이 나라에서는 당신같은 사람이 전혀 필요치 않은데...
이민 가실 생각은 없나요?
니생각만 하고 살거면 니혼자 사는 외딴섬으로 가세요 ㅃㅃ2
저리 죽어서 사회를 떠나는 것도
나름 인생 마지막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것임.
그러니 민원은 노노노!!!
세계적으로도 고속도로 2륜차 통행이 전면금지된 나라가 거의 없는데 (통행을 허용하되 50cc 이하는 제한을 두기도 함 )우리나라만 우리나라 특성때문에 라는 이유로 시도조차 하지 않는 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
일정구간 시험적으로 허용해서 연구해보고 판단하는게 맞는듯 합니다
시험적으로 일부 구간 허용해보고
님 말대로 개차반이면 통행금지 하면 되는거고
의외로 사고율이나 큰 문제가 없으면 통행 확대 해야죠
해보지도 않고 고속도로에서도 그럴거니 통행시키면 안 된다 그게 더 설득력이 없는거죠
지금 오도방 행태를 보면 불가능함.
다른나라 제도를 참고할 필요는 있지만
결국엔 각 나라별 특성을 고려해야하는데
국내도입은 노답임.
과속은 기본이고 인도주행 역주행 신호위반 차로위반
이러면 또 배달용이나 철없는 애들 일부가 그런다고
징징대겠지 ㅋㅋ
주말 수도권 인근 나가보면 다들 개판임.
안전장비를 했든 동호회 좆병신 때빙이든 개판임.
그러면서 자기들은 라이더래 ㅋㅋ
이게 말이야 씹똥이야 병신들~~
오도방타고 죽지는 말고 평생 반신불구되서
니네 가족 벽에 똥칠할때까지 누워있어라 ㅎㅎ
죽은사람 반신불구된 사람 그들의 가해자 되시길 추천해봅니다.ㅋ
나는 생각이 비슷한 사람이 있네?
근데 너는 없네?ㅋㅋㅋ
댓글보니 나랑 생각이 다르다 하더라도
적어도 양분이 처럼 이기적이고 꽉막힌 사람은 없네?
니가 그 유명한 곽막희씨? ㅋㅋ
거기서 130으로 달렸으면 50이나 오버한거 아니가요??
경찰공무원이었다면서..
가장큰문제는 오도방구 타고 다는 사람들의 개념장착이 가장 급선무임..
말이 좋아서 라이더지 개폭주족들임..
주말에 서울 인근보면 과속에 때주행에 차좀 밀린다싶으면 갓길 차사이로 왔다갔다...
소리는 조낸 요란하고..
출입금지된 자동차전용도로에도 막 기어올라오고...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재대로 개념 장착하기 전까지는 반대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바이크 고속도로 통행문제는 도로가 아닙니다......사람이지요..배기량제한??맞습니다...통행 흐름을 따라가려면 배기량이 못잡아도 250CC는 잡아야 할것이고..그럼 고배기량 타는 사람들은 법을 잘지키겟지..라는 생각..
레플리카에서 내려서 아메리칸 타면서는 나부터라도 법을 지키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탔지만...그렇지 않은 사람이 더 많습니다..
지금도 양평 가평등....주말에가보면...그 밀리는 차들사이로 비집고 다니죠...갓길운전은 양반이라 생각될정도로요..
저도 바이크를 타고(지금은 결혼후 내린상태)집사람도 좋아하고..바이크를 좋아하지만...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이륜차 고속도로 주행은 무리라고생각됩니다..
도로사정이 아닌 사람의 문제때문에요..
그것을 생각해보세요.고속도로를 들어갈수 없으니
어쩔수 없이 시간이 오래걸리는 국도로 다녀야 했던것 아닌가요?
고속도로라고 생각해보세요.갓길로 다닐까요?물론 다니는 바이크가 있겠죠.
자동차로 갓길타는 차량이 있으니까요.하지만 역시나 일부일 뿐입니다.
고속도로는 단속도 심하고
요즘은 블락으로 신고도 많이 하잖아요.그럼 고속도로에서 갓길타는 사람이 많을까요?
아니면 갓길안타고 휴게소 들어가서 쉬었다가고 하며 쉬엄쉬엄가는 사람이 많을까요?
여러가지로 생각 해봐야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님 말씀처럼 배기량 제한도 당연히 있어야할 부분이구요 또는 경력도 포함할수 있구요.
아무래도 그떈 30내 배달이라는 조건도 있었고 내바이크도 아니고...칼치기 신호위반 역주행..등등..
제가 위 댓글에서 언급하고자 한 내용은 많이 바뀌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대한민국 라이더들의 인식이 조금 부족하다는 말을 하고 싶은것이었습니다..
동호회 나가서 대열운행으로 법규 준수하며 잘다니다가도 투어 끝나는 순간 돌변하는 라이더들을 많이 봐왔었구요..ㅜㅜ
저는 인터넷카페 모임은 나가질 않기 때문에 투어끝나고 돌변하는 사람들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항상 목적지가 같아서...ㅡㅡㅋ
제가 봐서 문제는 이기적인 생각과 법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그 법에는 면허제도도 문제구요.
자동차면허시험 개판이죠.하지만 이륜차 면허시험 또한 자동차 만큼 개판은 아니더라도
그래도 더 어려워져야합니다.
도로주행도 들어가야하고 개선해야할 사항들이 이륜차에만 있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4륜차 면허시험 개선해야하고 2륜차 면허시험 개선해야하며
암튼 전체적으로 문제가 있는것이지 한두가지 땜에 이나라 교통문화가 이모양인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문제는 양분이라는 저런 인간도 맘만 먹으면 면허를 딸수 있는 나라라는게 문제입니다.ㅋ
뭐 땜에 안돼 뭐땜에 안돼... 그래봤자 씨알도 안먹힘..
그리고 오토바이가 사고 유발 더 많이 하지 않나??? 내가 보기엔 그렇던대...
번호판도 없고... 한손 운전에 헬멧 안쓰고... 칼치기에 신호위반.. 횡단보도 횡단 은 기본 아닌가
번호판 있어도 잘 안보이고...
횡단보도 횡단,번호판 잘 안보이는것은 무관한데요.
사고이후에 문제될 부분이죠. 순수하게 사고유발만 놓고보면 4륜차 과실로 인한 사고가 월등히 높습니다.
세상에는 너같은 사람은 없는줄 알았던 내가 잘못이니 다시 풀어서 써줄께
2륜차가 사고유발을 더 많이 하지않나?라는 말에 답변한거다
4륜차와 오토바이간의 사고시에 번호판,한손운전,헬멧,횡단보도횡단은 오토바이가 사고유발을 하는 행위가 아니라는 이야기야 이해되니? 어렵니?
어려우면 직장 때려치고 학교로 돌아가자!
아참 직장도 없겠구나...글도 못읽고 못쓰는 너를...
그렇다고 애사심을 가질 너도 아니고 이기적임의 끝을 달리고 있는 너를 어느 직장에서 써주겠니^^;
일하고 싶으면 이야기 해라 내 가게에서 일 시켜주께
힘내 임마~~ 화이팅!!
저도 고속도로는 몰라도
시내 고속화도로(순환도로,외곽도로) 정도는 시간을 두고 개방해주는것도 나쁘지 않은듯합니다
어찌됫든 환경을 생각해서든 도로정체를 생각해서든 바이크가 많아져야지만 바이크를 탈수있는 환경조성도 될테니..
물론...그에따른 강력한 법적 규제가 필요하겠죠..아직까진 라이더들 의식수준이 낮은것은 사실이니..
할말없으이 자꾸 사륜차 물고늘어진다고 진다고..
니 하나가 잘못됐네..
난독증 있으면 병원을 가~~양분아~~~~
오토바이 운전자 하나 저 세상 보냈냐?뭐가 그리 억울해서 흥분을하고 글도 제대로 못읽냐 양분아~~~~
양분이님 어그로그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