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주가 답답해서 물어보는데 진지한 답변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유사한 증상으로 최근에 곤란을 겪은 일이 있어서 답글을 달아봅니다.
차종은 같습니다.
46700킬로 타고 배터리 방전되서 교체했더니 ecu 초기화되서 트립컴퓨터값 먹통되었습니다.
블루핸즈가서 ecu 재설정 했습니다.
7일간 아무일 없이 계속 타고 다녔습니다.
8일째 되는날 아침에 시동을 거니 모든 계기판에 경고등 빨간등 다 들어오고 rpm과 수온게이지가 계속 움직이는 이상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시동꺼지는것이 문제가 아니고 혹시 급발진할까 걱정되어서 살슴살금 운전해서 블루핸즈에 차량을 입고 시켰습니다.
수석 미케닉이 와서 보더니 모든 가능성을 말해줍니다.
PCV, TCV, PCU. ECU 모듈, 산소센서 피드백, 분사량, ISC제어극성, 점화시기, 연료필터점검, 엔젠진공도(밸브개도각), 배선 등등...
그러다가 ECU는 보증이 7년 120000킬로 미터니까 ECU 무상교체를 하기로 하고 집에 왔습니다.
다음날 차를 찾으러가보니 문제해결은 의외로 단순하게 되었습니다.
상단에 사제내비를 매립하면서 전원소케트 위치를 이동했는데 헐겁게 체결이 되어서 계기판 에러가 난것으로 최종 판명되었습니다.
전원소켓트를 다시 바르게 체결하고 단락되어서 끊어진 휴즈 2개를 갈아주니까 계기판이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ECU교환도 안했습니다.
파란손 가서 스캐너 한번 찍어보시죠~
중앙에서 깜밖이는것은 예열플러그 등입니다, 경유차량은 저 예열플러그가 사라진후 시동을 걸면 한방에 걸립니다. 예열플러그 점검받아보세요
추가: 혹시 좌측깜박이는것이 핸들열선표시인가요? 그렇다면 열선에대해 점검하세요
날 추워지면서 저렇게 되는 차들 허다하죠.
유사한 증상으로 최근에 곤란을 겪은 일이 있어서 답글을 달아봅니다.
차종은 같습니다.
46700킬로 타고 배터리 방전되서 교체했더니 ecu 초기화되서 트립컴퓨터값 먹통되었습니다.
블루핸즈가서 ecu 재설정 했습니다.
7일간 아무일 없이 계속 타고 다녔습니다.
8일째 되는날 아침에 시동을 거니 모든 계기판에 경고등 빨간등 다 들어오고 rpm과 수온게이지가 계속 움직이는 이상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시동꺼지는것이 문제가 아니고 혹시 급발진할까 걱정되어서 살슴살금 운전해서 블루핸즈에 차량을 입고 시켰습니다.
수석 미케닉이 와서 보더니 모든 가능성을 말해줍니다.
PCV, TCV, PCU. ECU 모듈, 산소센서 피드백, 분사량, ISC제어극성, 점화시기, 연료필터점검, 엔젠진공도(밸브개도각), 배선 등등...
그러다가 ECU는 보증이 7년 120000킬로 미터니까 ECU 무상교체를 하기로 하고 집에 왔습니다.
다음날 차를 찾으러가보니 문제해결은 의외로 단순하게 되었습니다.
상단에 사제내비를 매립하면서 전원소케트 위치를 이동했는데 헐겁게 체결이 되어서 계기판 에러가 난것으로 최종 판명되었습니다.
전원소켓트를 다시 바르게 체결하고 단락되어서 끊어진 휴즈 2개를 갈아주니까 계기판이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ECU교환도 안했습니다.
차종을 불문하고 저럽니다............;; 저거랑 MDPS문제는 대부분 차종에 나타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