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스알로 갈아탄 1인입니다..
이번차는 정말 오래오래 타야 한다는 마눌님의 압박으로 정말 관리 잘해보고 싶은데여..
예열은 안해도 된다는분도 있고 1~2분이면 된다는 분도 있고 카센타 사장님은 5분이상은 하라하시고...
후열은 장거리 주행후에만 하면 된다고 하는분도 있고
후열하면 또 뭐가 어케 된다는 분도 있고
정확한 답변을 찾아보기 힘드네여....
블로그 같은데 보면 다들 답이 다르니....
여러분들은 어떻게 운행 하고 계신가요??
근데 휘발유 차량은 디젤 차량보다 예열이 필요 없나요?
저는 휘발유 세단 타지만 거의 5분정도 예열후 출발하고 급한일로 예열할 여유가 없을때는 바로 출발합니다
후열은 아에 안하구요
오너 마다 틀릴수 있겠지만 하고 안하고 차이가 엔진 소리에서 틀려지는 것같아요.
스포츠 모드로 달리거나 급출발했다면 에코모드 들어가 엔진자동정지 되지 않게 한후 시동끄기전에 2분정도 공화전후 엔진정지 끝!
시동 걸고 1~2분 정도만 대기타다 천천히 출발하면서 엔진열올리면 됩니다.
후열도 터보관리땜시~ 고속도로나 시내에서 악셀 팍팍 밟으면서 터보 팡팡 터주면서 다니면 온도가 엄청 올라가기에
공회전시키믄서 터보 열 내리는거죠
보통 신호대기 받고 집들어올땐 천천히 들어오고 주차하믄서 시간 까묵기때문에 필요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고속주행후엔 2~3분 대기하고 끕니다 ㅋ 보통 출퇴근이나 시내주행후엔 30초~1분 만 대기하고 끄고용
후열은 보통 터빈이 벌겋게 달아오를정도로 고속주행후 바로 끄는게 아니라면
굳이 필요없다고 봅니다
고속도로 고속주행후 휴게소 들르자마자 바로 시동끄는경우정도 되겠네요
보통 집근처에서 주차하고 뭐하고 할동안에 후열역할은 충분히 한다고 보네요
집주차장까지 풀악셀로 가는거 아니라면요~
보통 후열은 터빈이 겁네 열받아있을때 시동이 걸려있다면 냉각수나 오일이 순환하며
열을 천천히 식히지만 갑자기 시동을 끈다면 모든 순환이 멈추고 냉각되면서 터빈에 변형이생겨
데미지를 받을수 있기때문에 하는겁니다.
그 이유를 안다면 어느상황에 후열을 할지 말지 대충은 감이 오실듯
WGT방식의 터빈은 그나마 낫지만 요즘같은 VGT터빈은 쉬는시간없이 거의 돌기때문에
내구성도 약하고 관리 잘해주셔야 오래탑니다~
포터 돼지 꼬리없어지면 시동
후열:장거리 운행시 혹은 가혹운행후에는 도착하기 2-3분전에 천천히 알피엠 낮게쓰고 주차합니다.
냉간시에 급출발만 자제하시면 크게 무리가는건 없을것 같습니다.
후열은 한 10초 하는듯
고바위 올라간거 아니면 서서히 주차장 안에서 후열 된거라 봐도 무방
터보차량은 고속 주행후 그것도 터보가 작동되고 고알펨으로 다녔을때나 후열이 필요한건데 리모컨까지 구입하고 후열하고 기름이 펑펑새는구나~~후열 필요없어요
어쨌든 돌아다니다 주차장에 오면 바로 시동 끕니다 ㅋㅋㅋ
일반인들이 잘못알고있는 자동차 상식중에 예열부분도 있었는데 필요없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오래된 기억이라 틀릴수도 있어요. ㅎㅎ
스탑앤고땜시 정차시 자동으로 꺼지는데
이런게 문제될까요? 그럼 이기능 꺼놔야하나요?ㅜㅜ
따뜻한 날이면 1분 내외로 중립에서 예열하구요.
후열은 고속주행 후에만 합니다.
저속 주행후에는 궂이..
그카 9년째(30만) 타고있어요..
현재까지 엔진,미션,연비 별 특이사항 없이 잘 타고있구요..^^;
후열은 안하고 아파트 단지에 들어오면서 부터 단지내 규정속도를 지키며 극서행 한후 주차까지 하면 후열 시간은
충분한거 같아서 안합니다.
예열 아침시동키코 3분정도
후열 고속주행후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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