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bs2.agora.media.daum.net/gaia/do/kin/read?bbsId=K157&articleId=167390
이건희회장일 때 만든 구형 SM5 가 짱.
나머지는 다 쓰레기
한국자동차 기술은 짧은 반세기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통해
국산차의 성능과 품질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면에 지금도 문제가 되고 있는
차체부식의 관해서 얘기를 꺼내보려합니다.
문제가 기술의 부족인지 회사측의
원가절감에 의한 인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부식이 굉장하게 진행되고 있는 차들입니다.
여기서 멤버라고 하는 것은
사진과 같이 차체와 하체부속들을
결합시켜주는 중간매개체 역할을 하는 부속으로
사람으로 말하자면 뼈대입니다.
저게 파손된다면 쉽게말해서 차체와 타이어부분이 분리가 됩니다.
따라서 대형사고를 유발할 수 있죠
과거의 출시되었던 차량들 대부분이 이렇게 차에 암이 발병된 상태에서
운행이 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로 구형 싼타페 운전자가 뒤로어암이 부식되면서
파손되어 고속도로에서 가드레일을 추돌하면서
사고를 당했던 일화도 있습니다.
물론 철이라는 소재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부식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식으로 현대 기아 대우 쌍용 모두 부식이
하나같이 진행되는 것을 보면..
충돌 사고시 승차자의 안전까지도
위협할 수 있는 이야기가 됩니다.
미국에서 운행중인 산타페 사례를 보시겠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었던 산타페는 아연도금강판과
언더코팅을 확실하게 처리해서 5년간 운행하면서
한인교포가 차를 탈때 아무 문제 없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판매되었던 산타페들은
이렇게 오늘도 형편없이 썩어문들어져갑니다.
한때 현대에서 무상수리를 해주었던 기간이 있습니다.
그것도 문제를 제기하는 고객에 한해서..
그차는 수리하고 문제가 해결되었을까요?
할말이 없습니다..
더 할말이 없게 만드는 것이 또 있습니다.
이곳에 입고되는 모든 수출차량은 지역을 막론하고 모두 방청작업을 하게 된다.
이곳 방청라인에는 10여명의 직원들이 방청도료 분무기를 이용, 차체 하부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도어 속까지 세세하게 방청작업을 하고 있었다.
수출 지역은 대부분 눈이 오는 유럽지역이지만
눈과는 거리가 먼 알제리나 이집트 등 아프리카 지역도 포함돼 있다.
평택 PDI의 한 직원은
"지역에 관계없이 기아차의 모든 수출차량은
내구성 확보를 위해 이같은 방청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아니 국산차는 더 비싸면서 어째 수출용만
언더코팅을 해줄까요??
대한민국도 눈 많이 내려서 염화칼슘많이 뿌리고
삼면이 바다라 염분도 있는 나라입니다...
정말 상식이하에 짓거리를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소비자고발에서 방송되었던 자료입니다.
이상하게도 어느 한회사만 부식신고가 접수 되지 않았습니다..
그 회사는 바로 르노삼성자동차입니다.
몽구모터스 직원인가..
내차도 지금 다 썩고있그만..
근데 걱정은 르노에서
현기 하는거 따라 배울까바 그게
제일 걱정 입니다.
국민을 호구로 보다 언젠가 망하것죠
닛산차아닌가요?
제가 잘몰라서...
르노는 에초에 닛산꺼 가져다 판걸로아는데...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ThemeRead.nhn?seq=8681
르삼도 마찬가지
에셈 진짜 결함없습니다...제가 잘봅은건진 모르나....아직까지 전혀 문제없네요...
근데 비엠은 전자계통 한번 고장있었네요...ㅡㅡ
뭐.... 예전에 르노차 배우기 위해 르노사업소에서도 2년일했습니다.
결함 엄청납니다. 임프요? 프런트케이스 및 서포트 엔진오일 누유 결함 엄청남...
하루에 보증수리 한명이 3~4대 씩 작업 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웃긴게 보증수리 5년에 10만키로였습니다.
헌데 어느날 3년에 6만키로로 줄였습니다. 왜? 보증수리비 본사에서
감당 못해서..... 르노 사업소는 대부분 외주입니다.
가장 유명한 브레이크 디스크 열변형.... 이건 답없습니다.
보증 끝나면 돈내고 수리하세요 입니다.
등등등등등등...... 뭐..... 르노차는 실내 에어덕트 제작이 잘못되서....
썩은 냄새.... 작열~~~ 차주들만... 모름.......
다른 차종들은 담 기회에......
그러니 르노차가 진짜 좋은게 아니라 모르니까 좋게 보이는 걸껍니다.
다만... 엔진이 주저앉는 이슈가 해결 되었는지 모르겠...;;;;;;
"차를 바꿀려고 해도, 고장이 나야 바꾸던가 하지...";;;
이런글볼때마다...정녕 현기차는 사지말아야하나 이런생각이 드네요...가성비는 좋긴좋은데...
독일차는 실내공간 제네정도 뽑으려면.. 1억2천이상이고....하~힘드네...
뭐... 기술은 현대가 확실히 있습니다. 제생각에는...... 노조 떄문인듯......
귀족 개쓰레기 노조...... 현대 정직들.... 전문 기술인분도 있지만.... 솔직히 조립 생산라인 정직들....
기술이면 기술.... 지식이면 지식.... 없습니다....
돈은 겁나 쳐받아가지요. 그넘들 월급만 줄여도 충분히 더잘 만들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정신차리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