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종대교 106중 추돌사고도 역시
2차사고가 원인이었군요
물론 안개와 과속이 직접원인이긴하지만
1차 추돌사고 난 뒤 차들을 즉시
갓길로 피양시켰다면 피해를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듭니다
지난번 중부고속도로 사고도 마찬가지였고요
사고는 피할수 없었겠지만
초동조치만 제대로 이루어졌다면
106중으로 사고가 커지진 않았을껍니다
제발 사고가 나면 그 자리에 차 세워놓고
멍때리고 있지말고 갓길로 차 옮기세요
중간중간 멈춘차들이있었지만 바로뒤에오던차가박아서 밀어버렸죠. 한치앞도안보이는상황에 대부분속도를냈던걸로판단됩니다. 결론은 어짜피 날사고였다 라고보여집니다. 한두사람안전운전한다고 규모를줄일수있는 그런상황이아닙니다
싸고 잇엇을듯
1차 사고 난사람들이 전차량에 20프로..과실 물어줘야해요ㄷ
저렇게 안개가 심한데 전방 확인이 안되는 저렁 상황에 아무일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속도 안 줄인 개념의 차이가 문제 같네요
단속 안하면 안 지켜도 되는 줄 아는 안개시감속운행과 안전거리미확보 를 무시한 것이 큰 원인인듯.
저번 서해고속도로도 그렇고..ㅠㅠ
영동고속도로와는 좀 다르게 봐야하지 않나 생각이 되네요...
영종대교는 거의 직선입니다.
갑자기 후속조치하는 차가 나타난게 아니라
안개길에 감속안하고 속도를 낸차가 우선 잘못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시야확보가 안되니 감속해서 운행하며 봐야할 사고현장을
과속으로 가다 보니 정지거리를 넘어선 것으로 보입니다.
안개낀 도로를 달리다 보면 각기 다른 차를 봅니다.
나보다 느린 차량, 나보다 빠른 차량, 원래 속도의 차량이요...
갑자기 추워져도 , 갑자기 비 많이 와도, 대형사고 이슈가 되지요..
몇일전 눈같지도 않은 눈에 온 도로 꽉막히고 난리난 대한민국
결국 우리 세금임니다..
가시거리가10미터도안돼는데 엄청달리더만
차가 띄엄띄엄온것도아닐터 차를뺀다한들 빼다가 사고가 또날수밖에없는 근본적원인이 과속과 안전거리 미확보라고봅니다
어떤사람은 60도 괜찮다 ...어떤사람은 더 달려도 괜찮다
다른 생각들을 하고 있었겠죠...
그보다 나쁠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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