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8일 석계역 부근에서 일어난 사고입니다 ㅠ
영상보시면
2차선에서 1차선으로 끼어드는 흰색 아반테가 저희 형이구요
사고 후 에 뒷차주가 블랙박스를 보내줘서 수십번 리플레이 해본 결과 이상한 점을 발견하여
회원님들께 의견 여쭤보려고 영상 올립니다
일단 1차선 좌회전 차선으로 직진차선 차량이 바로 끼어드는 건 저희 형 (흰색 아반테) 잘못이 맞습니다.. ㅠ
그런데 영상보시면 3초정도에 1차로 차량이 좌회전 신호대기를 위해 속도를 거의 다 줄입니다.
신호가 바뀌지 않은 상태에서 아반테가 끼어들자 갑자기 액셀을 밟아 속력을 냅니다 (욕설도 들리네요..)
정말 고의적으로 사고를 낸 느낌이 강하고 더군다나 마주오는 차들도 있었는데
잘못 튕겨져 나갔으면 앞에오는 차량과 충돌해 더 큰 피해가 있었을 상황인거 같습니다.
보험사는 6:4 정도로 쌍방과실 말하고 있다는데
의견좀 부탁드릴게요 ㅠ
뒷차가 좌회전 차선에서 신호 기다리다가 끼어 드는거 막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니면 수동이나.경사로 밀림을 걱정해서
신호가 되면 들어가려고했거나. 끼어드니 바로 덤비네요. 저차도 고의성이 다분해 보입니다.
걍 끼어들게 두고 블박 차선위반 신고하면 사고라도 막을수 있을텐데. 저곳이 은근 경사짐.
끼어들기 차량은 사고직전에 정지 한듯 한데. 뒷차가 직진하려고했다면 차선위반 좌회전이라고하면 일부러
사고유발이나. 차선위반 같네요. 좌회전 신호는 파란불 다음 신호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차선 위반해서 끼어들기 했다고 뒤에서 박는다는게. 참. 그냥 차선위반 신고 한번이면되는데...
글쓴이 형님이 1차 잘못을했고 과실비율 따지고 끝날문제입니다. 뒤차가 고의로 받은거 같아서 억울하다고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논점은 1차적으로 잘못한겁니다. 설사 뒤차가 고의로 박았다고해도 영상으로 고의성 판별은 재판해도 없다고 나올겁니다
앞에들어와서 미안하단 기색도 없고 상습으로 다니다가 재수없게 한번 걸렸다고 생각하고 있을듯.
다만 상대방운전자가 앞만보면서 브레이크만 제대로 밟았다면 사고는 피하지않았을까하지만..
당사자가 불가능했다고 주장한다면 별수없는 일이고..
아반테를 보니 택시가 생각나네요...
7:3 형님 피해자로 보입니다.
물론 얌채운전은 좀 ......
좌회전 전용차량인데 위에 파란불 ㅋㅋㅋ 고의죠 저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따라서 기본과실비율이 7:3정도에서 시작합니다.
차로 변경한 차가 후방 칼치기 형태로 들어와서 급정거 한 사고 입니다.
고로 후방 차량이 가해자로 된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제 생각은 후방 차가 6:4 로 피해자가 된다면 억울할것 같습니다.
설령 후방차가 전방주시 태만으로 앞차를 박았다치더라도 후방칼치기 차로변경 사고이기 때문에 후방차의 과실이 최악의 경우라 하더라도 2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사고는 차로변경 사고이기 때문에 후방차의 과실이 2이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지.그순간에 형님분이 급차선변경으로 끼어들어온거죠 ㅋㅋㅋ
복날변견님 의견에 어느정도 공감하네요.
그리고 형님분께 운전 그따위로 하지말라고 하세요.
들어오는 폼이 보니 한두번 들어와본게 아니네..
얌시럽던 짜증유발은 맞습니다.
아방은 그냥 교차로 통행위반 딱지하나 받으면되는데
블박차량 거의 정차직전에 일부러 추돌해버리는데 이게 무슨...
아방의 잘못은 있지만 이번 추돌고의사고와는 별게라 봅니다.
이게 과실잡히면 참 재미있는 나라에 살고있는게 입증된것
아반테가 고의로 들의미는 사고 유발로 보이네요,,,,
자신에 잘못은 생각지 않고 고의사고라고요????
에라이,,,,,,,,
인생그렇게 살지마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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