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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1 웰존 15.03.10 05:28 답글 신고
    첫술에 배부르겠습니까. 차근차근 문제점을 해결해야져. 일단 무단횡단을 일삼는 시민의식부터 고쳐나가는 것이 급선무인 듯 합니다. 백날 시설만 잘해놔봤자 시민의식개선없이는 아무런 소용없잖아요. 무단횡단에 대한 경각심을 보행자들이 이젠 깨우칠때가 됐습니다. 무단횡단 정말 심각해요. 글고...예산문제언급하셨는데..시설이 한두푼도 아니고 시민입장에서도 님이 주장하시는 건 예산없이는 실현불가능한 것들 뿐이네요. 돈없이 님이 주장하시는 거 그대로 서울시가 했다 칩시다. 돈도 없는데 뭘 어케 하겠나요. 그땐 그때대로 또 서울시 비판하겠져. 현실은 현실입니다. 일단 의식부터 고치도록 노력해봅시다. 공부할 맘도 없는 학생에게 좋은 책상, 좋은 참고서 사주는게 우선이 아니라 일단 공부하는 맘부터 먹게하는게 중요한거 아닐까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5:40 답글 신고
    교통사고 예방대책 첫술이 아니고요....지속적으로 해 왔던거고 앞으로도 해야 되요. 서울시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세계 주요 도시에 상당히 비하여 높아요.

    그리고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기본요소 3E가 있어요.
    education(교육, 홍보, 인식개선) + enforcement(단속) + engineering(시설보완+관리) ==> 이게 합해져야 예방효과가 극대화 되지요.
    어느 하나를 소홀히 할 수 없어요...

    그리고 안전이 말로만 되는 것이 아니지요. 어느정도 예산은 반드시 수반됩니다. 그리고 교통관련의 세금이 보통이 아니지요! 자동차 사면 등록세, 매분기별 자동차 보유세, 유류세 엄청 나죠, 경유차는 환경개선부담금, 통행료 이거는 또 내는 곳이 그리 많은지 거의 기름값보다 비쌉니다. 여차하면 주차 스티커, 요차하면 교통단속 범칙금...그 많은 교통관련 세금으로 본다면 교통안전 관련예산 어느정도 투입해야 된다고 봅니다.

    서울시 정책의 비판은 더 잘 해보자는 것이고요. 시민의식 고쳐서 협조할 것은 협조해야 할 것이지만 비판 할 것은 비판해야 좀더 좋은 세상이 된다고 봅니다.

    서울시 보도자료에 2015년도 서울시 교통사고 줄이기 대책을 발표했다고 했는데 어느 언론에서도 그 대책이 세부적으로 무언지 문제의식을 갖지않고 그대로 보도했지요. 한마디로 서울시 보도자료는 허위사실이 포함되어 배포된 것이고 언론은 이를 확인하지 않고 보도한 것이지요.

    앞서 언급했듯이 일단 의식부터가 아니고 기본적인 접근 방향 모두 함께 해야 한다고 봅니다.

    교통안전에 관심을 갖고 의견주신것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3.10 07:13 답글 신고
    서울시는 이런 전문가분 의견을 귀담아 들으시오..

    동부간선도로 노변에 가드레일 모서리, 가로등이 방호시설 없이 그대 방치되어

    계속 사람들을 잡고 있는데.. 그거 하나 제대로 못하는게 서울시 니

    이런 안전대책 발표가 믿음이 가지 않아요..

    추천!!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7:37 답글 신고
    세상에 대책문건도 없이 대책을 발표했다고 보도자료 내는 것을 보고 말이 안 나오더이다.

    나 : 대책 문건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없으니 올려 달라.
    담당자 : 대책 문건 없다.
    나 : 이거 시민을 기망한 것이다.
    담당자 : 기망하지 않았다.
    나 : 담당 팀장 통화안내 하라.
    담당자 : 홈페이지 전화번호 있으니 직접 전화해라.
    나 : 안내거부 하냐.
    담당자 : (마지 못해) 기달려 달라.
    ----- 팀장 연결후 ----
    나 : 대책 문건 없다는데 사실이냐
    팀장 : 없는 것은 아니고 결재를 받은 공식 문건이 없다는 것이다.
    나 : 이게 행정이냐, 결재도 받지 않아 공식문건이 없는데 대책을 발표했다고 보도자료 올리고...
    팀장 : 사고가 급증하여 급하여 서둘러 시민들의 경각심을 주기 위한 것이니 양해해 달라.
    나 : 알았다. 지난 대책하고 얼마나 싱크로 율이 같은지 살펴 볼 것이니 향후 대책 세울때 진정성 있게 세워달라.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10:06 신고
    @음란한DIESEL SAFETYROAD 남 홀로 외롭다가 인식이 같으니 반갑지요. 동지를 만났는데....ㅋㅋ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7:28 답글 신고
    SR님도 전문적인 식견과 열정이 있으시던데요....

    자주 떠들면 들리겠고, 들리면 귀 담아 듣겠지요!

    아무튼 동부간선도로쪽 가드레일 엉망이데요.

    중량천 가로지르는 동부간선도로 성동교에서 종종 차량 떨어지니 조심하시고요. 성동교 난간은 예전부터 바꾸라고 했는데 좋은 말로 하니 바꾸지 않아 이 지침에 합당한지여부를 올해 묻는 민원을 신청하여 공식 회신을 요청했더니 올해 추경예산 편성해서 바꾸겠다고 회신왔네요.

    성동교 이거 바꿀때까지는 조심 조심 건너야 해요. 괜히 끼어든차 피한다고 핸들 틀다간 ㄷㄷㄷ 입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3.10 07:32 답글 신고
    성동교에 예전에 가드레일 있다가
    무슨 연결공사 하면서 뜯어놓고 그대로 방치되고 있는건가요.

    로드뷰보니 2012에는 멀쩡한데..
    2013에는 공사하면서 한쪽을 다 뜯어놨네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7:39 신고
    @SAFETYROAD 원래부터 이래요...아마 거기는 용비교쪽 성동교이고 여기는 동부간선도로 중량천 통과구간이네요.

    http://me2.do/5rORaEVY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8:19 답글 신고
    그래서 사람을 보면 차라도 속도를 줄여야지요. 밤에는 어두우니 조명시설을 하는 것이고요.....
    노인분들 위험에 둔감하지요...
    노인이 되면 미각도 둔감해지고, 시각도 둔감해지고요. 청각도 둔감해진답니다. 그러니 이점을 감안해서 노인 보면 속도를 먼저 줄이는 것이 필요할 것 같네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9:12 답글 신고
    단속도 강력하게 하고 범칙금도 오를 것 같네요. 그러면 좀더 경각심이 높아지고 좀 더 좋아 지겠지요! 특히 블랙박스 보급확대로 신고 제도가 활성화 되는 측면도 있고요.

    아무튼 각 부분에서 좋아 져야죠.

    * 그렇지 않아도 SAFETYROAD 님 팀플하자고 쪽지 보냈는데 답이 없네요. 조금 진정성이 공감되면 자연스레 팀플 할수도 있을 것 같네요.

    나의 행동력은 어케 안데요.....회신 받은 공문이 한 3천여건 되는데 혼자하기는 벅차고 끝이 없네요. 좋아지기는 했지만 속도가 느린 것 같네요
    음디님 같이 하면 좋으련만.... 좋은 점도 있지요;,, 여러가지 이점도 있어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9:39 답글 신고
    동참한다니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개선활동은 혼자 세상사 잘못된 것 혼자 짊어 지지 마시고 틈나는 시간 여유대로 하고요...

    혹여 개선 뿐만 아니라 님의 권익침해 사안이 있는데 해결이 잘 안되면 쪽지나 메일 주세요. 힘을 보텔께요.
    rtam2000@gmail.com

    예로서 안경 실수로 파손되었는데 수리가 안된다든지, 어느날 갑자기 공사한다고 인터넷 안된다든지, 잠시 잠깐 주차하고 내려와 보니 주차 단속이 되었다든지, 도로변에 진입로를 내야 하는데 진입로 개설에 문제가 있다든지, 집주변이나 토지 주변에 신설 도로가 개설되는데 진출입이 불편하다든지, 토지가 공공시설에 편입되어 미불용지로 묵여 있다든지, 교통사고 피해를 보았는데 보상을 적게 해준다든지, 교통사고 피해자인데 가해자로 몰린다든지, 규정이나 지침 등 공공기관에서 보유한 자료를 찾거나 확보하고 싶은데 안해준다든지.....크던 작던 권익침해 사안 있으면 함께 힘을 보테면 한결 수월한 경우가 많아요.

    참참참 : 교통환경개선활동을 2007년부터 시작하여 2008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하고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것을 해 놨네요. 예전에는 사진찍어 인터넷에 올리고 그랬는데, 사진 찍을 것 없고요 손쉽게 하는 절차가 전화이더라고요.
    그래서 차량을 이용하여 운행중 위험을 느끼면 바로 전화하면 되도록 전화민원제도를 정착 시킨게 가장 보람이 있더이다. 국토교통부 도로이용불편신고센터 080-0842-000 전국공통, 무료전화 입니다. 그러면 전국 5개 지방국토관리청 도로공사과로 연결이 되고요,

    자주하니 이름만 말해도 되고요, A==>B방향 어느도로 어느지점 어떤 문제 수고 많으세요하면 자동으로 어느기관으로 이송되었는지 공문으로 회신오고, 조치 결과도 지금은 대부분 옵니다. 5%는 묵살한 경우가 있으니 한달 뒤 정도에 이거 생각나면 챙기면 바로 결과 오고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9:48 답글 신고
    개그가 아니고 실제 접하여 생각 나는 것 그대로 현실을 적은 겁니다.

    안경파손되면 요즘은 거의 수리 안해주고 새로 사라고 하는데 수리받을 권리가 있고요.
    공사한다고 인터넷 안되게 하는 것이 말이 안되죠.... 공사한다고 고속도로 차량 못다니게 하나요 우회 도로 만들어 통행하도록 하면서 공사하나요? 인터넷도 마찬가지죠.....ㅋㅋㅋ, 주차 단속은 여기에 적기는 그러니 다음기회에 메일이나 통화되면 구두로 알려 드릴께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10:10 답글 신고
    쪽지 보냈네요. 쪽지 확인해 보세요.
  • 레벨 중장 스타킹라인 15.03.10 09:01 답글 신고
    그냥 지키라면 지키면되지 뭔 주절주절.. 후진국답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0 09:18 답글 신고
    후진국에서는 대충하고요, 선진국에서는 지키지 않으면 범칙금이 엄청 비싸요...
  • 레벨 중사 2 스포샬쿨러 15.03.10 10:46 답글 신고
    돈이 궁하다보니 이젠 보행자도 봉으로 보이기 시작하나 봅니다.
    물론 무단횡단 사망자 사고가 많아 대책이 필요해보이나, 단속강화라는건 범칙금이나 뜯어내겠다는 얘기 밖에 안되지요..
    법적 처벌을 대폭 강화 해야지 단속? 여기저기(담배,운전자,등등) 구걸해봐도 예산이 안나오니 보행자 쪽으로도 눈돌린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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