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5.03.12 17:14 답글 신고
    저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소나타 운전자는 뒤에서 카니발이 받을거라는걸 알고 있었죠. 자세도 모범적인 정자세로 앉아 있었고...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21 답글 신고
    이보다 충격이 훨씬 적은 "범퍼 콕"이 주된 이슈입니다.

    "범퍼 콕"을 살피기 위해 더욱 큰 충격을 가해본 것이지요...
  • 레벨 소위 1 마티니월드 15.03.12 17:14 답글 신고
    2주 진단만 걸러내도... 입원자 훅 줄듯..

    병원 피해자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지면서

    쓰잘데기 없이 입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남...

    과실봐서 입원하겠다는 말자체가 웃긴거... 내돈이면 그냥있고 남돈이면 입원하겠다는데

    그럼 안해도 별 탈 없는 상황임.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17 답글 신고
    교통사고 입원율
    일본 : 30% 가 안됨. 우리나라 : 70% 가 넘음.
  • 레벨 소위 1 마티니월드 15.03.12 17:23 답글 신고
    아프면 입원 하는게 맞죠..

    근데 거기서 과실을 왜 따져가면서 입원을 하려드느냐 이게 문제입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25 신고
    @마티니월드 당근 아프면 입원해야죠......근데 아프지 않은 꾀병이 너무 많아서 문제이지요.
  • 레벨 소령 3 발기엔오랄메디 15.03.12 17:16 답글 신고
    이건 충격있겠는데.. 콕이라니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18 답글 신고
    이거 운전했는데 통증이나 부상을 입지 않은 상태이고요...

    이게 부상이 없으니 범버 콕은 부상이 더욱 없겠지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22 답글 신고
    이보다 충격이 훨씬 적은 "범퍼 콕"이 주된 이슈입니다.

    "범퍼 콕"을 살피기 위해 더욱 큰 충격을 가해본 것이지요...
  • 레벨 소위 3 오빠빼 15.03.12 17:21 답글 신고
    이런 실험하는사람들은 상식이없는건지 참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23 답글 신고
    일본은 70년대 이런실험 엄청해서 소위 꾀병이 거의 용인되지 않은 사회가 되었지요...

    울나라는 '범버 콕"만 해도 염좌 2주 진단이 만연된 사회이지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29 답글 신고
    일장 일단......보험 장기보험이 여러 사회적 문제를 야기한 측면이 있지요....

    이거 세금으로 쓴것이 아니라 비영리 시민단체에서 회원들 귀환 회비로 쓴 겁니다.
  • 레벨 원사 3 2오버 15.03.12 17:24 답글 신고
    범퍼가 깨지는게 충격이 훨씬 덜합니다.

    뒤에서 추돌 2번 당해봤는데 범퍼가 멀쩡했을 때가 허리며 가슴이며 훨씬 아프고 오래갔습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27 답글 신고
    세밀하게 접근하면 여러 현상이 있네요.

    크게 러프하게 보지요...이번 주제는 "범퍼 콕" 입니다.
  • 레벨 상병 보배와드림이 15.03.12 17:24 답글 신고
    "언제든지 박힐 수 있으니 긴장해라" 이건가...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26 답글 신고
    한번 받아 본 거지요....어떤 느낌인지, 어느정도 파손되는 것인지...
  • 레벨 하사 1 스몰타운 15.03.12 17:44 답글 신고
    머 일반 사람도 병원가면 1~2주 진단 나온담서요??
    이 실험은 의도는 좋으나 '만약 당신이라면?' 이렇게 생각해 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라면 '콕'정도는 별일 아니라 생각하지만 혹시 내일 혹은 시간이 조금 지났는데 목이 아프면??? 답 없죠?
    아무리 '콕' 정도의 접촉이라도 뒤쪽과 옆쪽은 차원이 틀리기에. ..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48 답글 신고
    나와 너의 관계가 아닌 우리 사회 문제로 접근하고자 화두를 던진 겁니다.

    아프면 치료를 받고, 입원이 필요하면 입원해야지요.

    그런데 우리 사회에서는 치료의 기준이 보상을 위한 기준으로 잘못 적용되고 있어

    이느덧 이른바 꾀병이 용인되는 사회가 되었고, 이는 선량한 사람들의 양심을 병들게 만드는 잘못된 사회제도가 아닌가 해서요...
  • 레벨 중령 1 영원의아침 15.03.12 17:57 답글 신고
    범퍼콕 정도로 입원을 하는건 아무리 봐도 문제가있죠 ㅋㅋ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7:59 답글 신고
    좀 그렇죠...ㅎㅎ
    근데 좀더 나아가 부상이 없는데, 2주 진단이 용인되는 문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 레벨 대위 3 돌광이 15.03.12 17:59 답글 신고
    애초에 안박으면 될거아녀요...살짝콩은 대부분 딴짓인데 ...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8:00 답글 신고
    사고를 줄일수는 있어도 사고를 없앨수는 없답니다.

    그래서 사고라는 이름을 붙인 거고요. "사고" 예기치 않게 일어나는 불행한 일...

    그렇죠 딴짓이 많을 겁니다.
  • 레벨 대위 3 굿재즈 15.03.12 18:04 답글 신고
    실험이 잘못됐죠.
    어제날짜 한변호사도 이야기 한내용이죠.
    무방비 상태에서는 작은 충격에도 목이 쇼크를 받을수 있습니다.
    저건 실험자체가 틀렸음. 충격이 얼마나 작냐 크냐의 문제와는 다른 문제죠.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18:08 답글 신고
    한 변호사님은 법률 전문가이지 자동차 충돌 전문가가 아닐 건데요...

    논리상 그런 말씀이지요...

    이 충격에서 소나타 운전자는 자세에 따라 목부상 가능성은 있으나, 카니발2는 그럴 가능성이 없고요...

    특히 "범퍼 콕" 정도는 운전자세에 따른 부상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봐야죠.

    그리고 이 실험은 가늠을 하기 위한 건데...정답이 없기 때문에 정답이 틀릴수도 맞을 수도 없지요...ㅎㅎ

    이 실험이 화두가 아니라 "범퍼 콕"이 이번 화두입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32 답글 신고
    좋은 대안의 말씀이네요.
    어짜피 보험처리중에도 자기 부담금 있으니

    잘못한 사람이 사과하고 현실적인 보상을 제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듯 합니다.
  • 레벨 일병 아빠왜안가 15.03.12 18:10 답글 신고
    사실 저거 보다 작은 충격에도 입원할 정도의 사람은 운전은 물론 외부출입도 하지 말아아죠.길에서 어깨라도 부딪히면 중환자실로 직행해야....
  • 레벨 이등병 독봉자 15.03.12 18:22 답글 신고
    범퍼콕과 범퍼 퍽의 문제보다는 사고시 입원이란걸 하나의 돈줄로 생각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가치관이 더 문제죠.
    만약 돈을 지금처럼 2주진단으로 입원만해도 1백만원정도가 안나온다면 과연 사소한 사고로 입원하는 사람이 몇이나될지~~궁금하네요..의식자체가 바뀌지않는한 쉽게 사라질거 같지는 않습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33 답글 신고
    의식은 스스로 바뀌기는 어렵고 어떤 제도 마련이 필요치 않을까 생각되네요.
  • 레벨 대위 1호봉 아이패스블랙 15.03.12 18:24 답글 신고
    진~~~~짜 솔직히 말해서 시속 30~40 이상에서 그냥 때려박은적 세번이나 있고
    시속 100 이상에서 중앙 화단 타넘고 맞은편 인도에 갖다 꼬라 박아보고
    뭐.. 전후방 콕들은 수도없이 많았지만... 운이 좋았던걸 수도 있지만 정작 털끝하나 다쳐본적 없네요
    상대방이 엿같이 나와서 대인받은적은 있지만
    가벼운 접촉사고시 대인 100명중 진짜 부상자는 과연 몇명이나 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실은 아마도 100%에 근접하지 않을까 싶네요
    범퍼 콕 정도에 입원한다면
    차타고 문은 어떻게 닫아요?
    그게 충격이 더 클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그냥 몸이 그냥 유리야 유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금간 유리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35 답글 신고
    아프기로는 책상 밑에 정리하다가 나오면서 머리가 책상에 충격되면 아프기는 하지만

    치료없이 아픈 것하고 차이는 있는 것이 아닌가요?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5.03.12 18:40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 이 실험은 머리가 알고 몸이 벌써느껴습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38 답글 신고
    네 그런 측면은 있습니다.

    실험은 하나의 경향을 보려는 것이고요.

    이보다 충격이 훨씬 작은 범퍼 콕 들에 대한 문제를 살펴보는 관점으로 이해해 주세요.
  • 레벨 중령 3 항공사고수사대 15.03.12 19:01 답글 신고
    저는 영상보고 소나타 운전자 충격좀 받았겠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40 답글 신고
    제가 운전석에 앉았던 사람인데요. 머리가 헤드레스트에 접촉은 있었으나 통증이나 부상 등 치료가 필요한 정도는 아니었고요, 머랄까 배게에 머리 박는 느낌이랄까 그런 느낌정도 였네요.
  • 레벨 하사 2 대빠 15.03.12 19:17 답글 신고
    인사사고도 과실비율따라 병원비 물려야 하는거아닌가요 왜 꼭 상대방이 100%일까요.... 이것때문에 입원율이 높은듯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41 답글 신고
    네 말씀대로 보상의 제도 보완의 필요성도 있겠네요.
  • 레벨 원사 3 긔요미볼보500마력 15.03.12 19:29 답글 신고
    영상은 충격이 센 편이네요
    단순히 범퍼에 볼트 자국 날 정도에 입원하는 인간들은 과속 방지턱 넘어도 입원해야 마땅하지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42 답글 신고
    네 그거를 보기 위해 보다 큰 추돌시험을 한 것이지요.

    보다 작은 실험도 있는데 그거보다는 보다 큰 실험 장면이 나을 것 같아서 이거 올렸네요.
  • 레벨 소위 2호봉 경북니카 15.03.12 20:07 답글 신고
    에이~말도아님.빽밀보고차오는것보고사고날줄알고.신경근육은레디하고있고.ㅋㅋ
    소나타범버표피파손은재생이라그라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43 답글 신고
    표피 파손은 아마 지적한대로 재생의 영향도 있을 건데, 표피 말고 내피도 압착 파손이 있었는데 이 영상에서는 표피 파손이 커게 나타나서 내피 파손은 안보이네요.

    실험이기 때문에 당근 신경근육이 레디상태네요.. 사람인지라..
  • 레벨 중사 1 어흥해븐당 15.03.12 21:05 답글 신고
    사람마다 개개인이 느끼는 고통의차이가 틀리겠지만...
    두차모두 범퍼에 기스하나없는 범퍼쪽쪽에도 입원하는건 ...............ㅡ.ㅡ
    윗분말씀대로 그정도 충격에도 병원갈정도면...사회생활 어찌하는지..갓난아이나 노약자분이라면 이해가지만..
    침대에서 떨어지는 충격이 더 클텐데..침대에서 떨어졌다고 병원입원하진 않자나요 ㅋㅋ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44 답글 신고
    실제 일상 현상에서는 그런경우가 많아서 화두를 던져본 것입니다.
  • 레벨 중사 2 라세티후리미어 15.03.12 21:26 답글 신고
    이딴 실험 보다는 병원만 가면 2주라는 진단서부터 뜯어고쳐야됩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2 21:46 답글 신고
    그거와 연관된 현상이지요.

    일본에서는 70년대 이런실험과 부상과의 연관성 등에 대한 연구와 사회제도의 정비가 이루어져, 소위 꾀병에 대한 사회적 정리가 되었는데, 우리나라 현실은 그게 아니어서 화두를 던져 본 것입니다.
  • 레벨 훈련병 killer12 15.03.12 23:22 답글 신고
    요즘은 마디모프로그램을 의뢰해도 범퍼콕이어도 추돌사고는 대인접수 해줘야한다는 결과가 많이나오는걸로알고있습니다.

    제생각엔 국과수도 금감원에 영향을받지않는가싶네요.ㅋㅋㅋ
  • 레벨 중사 1 10원 15.03.13 09:25 답글 신고
    흠... 저 정도면 분명 큰 부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높은 확률로 부상의 정도가 경미하거나 없을 수 있다고 추론할 수는 있겠으나,
    부상 및 큰 부상의 확률도 없지는 않은 바. 단정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3 10:49 답글 신고
    이거는 충격이 조금 있는데요.
    충격이 적은 범퍼 콕 정도로 작은 경우에 진단서 끊는 꾀병 문제에 화두를 던저 본 겁니다.
    관심 감사하고요.
  • 레벨 중령 3 이따구야 15.03.13 09:27 답글 신고
    그냥 저개인적인 댓글은 저는 지금까지후방추돌
    그쓴님처럼 그냥 콕정도 두번 당해보았지만
    별로 아픈곳도 없고 그냥 자냥 명함받고 가시라고 그후 아무문제 없었네요`~
    하지만 사람에따라 피해를 느끼는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이세상에는 정말 사람이 알수없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3 10:50 답글 신고
    사람 식성 다르듯 느끼는 것은 다양하죠...
  • 레벨 대위 2 베이글남 15.03.13 12:03 답글 신고
    알고 받히는거랑 모르고 받히는거는 달라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3 12:30 답글 신고
    당근 그러죠...
    이보다 훨씬 적은 범퍼 콕에 대한 화두를 던진 겁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