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옥산 부근인데.. 졸음운전에 대비해 이정표와 가로등 앞에만
가드레일을 설치해 두었네요. 가드레일 설치방향이 좀 아쉽지만..
적어도 이 정도는 해둬야 사람들 살리겠다는 도로관리청 의지가 보이는거 아닐까요.
졸음운전은 사람이기에 늘 따라 옵니다. 그런 상황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설치되야
사람들을 살릴 수 있습니다.
일본 이정표앞 가드레일은 설치방향이 비스듬합니다. 이게 더 안전해 보이지요
일가족 4명 사망, 방호 안된 이정표는 살인 흉기!!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22886
방호시설없이 방치된 제주도 이정표가 사람 잡네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18473
사람잡는 노변 기둥 방호.. 잘된 것과 잘못된 것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3053
서부간선도로 이정표 기둥이 또 사람잡네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0767
영덕 빗길 이정표 기둥 충돌 사망사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8062
경주 고속도로 이정표 기둥 충돌후 멀쩡한 이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6876
여수 사람잡는 도로이정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2232
여주 커브길 도로이정표는 사람잡는 응급실행 이정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59222
가로등 들이받고 가해자만 피해봐서 다행이네
조문 가서.. 엄한 사람 안죽이고 탑승자들만 죽어서 다행이네..
라고 말해보든가..ㅉㅉ
얼른 밥이나 쳐먹고 자라
남들 일할 시간에 밥쳐먹고 자는 인생..
부럽다 ㅋㅋ
아직 모르나.. 아는 척은.. ㅉㅉ
보인다니 열등감이 심한거 같군요
이런건 관심만 가지면 누구라도
알게되는 거지요
가드레일이 일체형도 아닌이상
같은 부위박으면 결과는 똑같단다...
갖다박으면 저 꺽인 가드레일은 날아가고
뾰족한 가드레일이 차로 뚫고 들어온단다...
생각좀하고 싸질러라.
잘박고 말에 따르면
도로공사에서 별 효과도 없는 방호시설을
노변장애물앞에 설치해놓고 있다는건데..
도로공사에 민원넣으면서
보배 잘박고 의견이 이러하니
저곳에 가드레일 전체적으로
설치하라고 해야겠네 ㅋㅋ
똥도 약으로 쓸때가 있다더니..ㅋ
방호벽이 있어도 졸음운전은 거진 사망 입니다..
브레이크하나 못잡고 돌아가셧는데 방호시설이 있었어도 돌아가셨을겁니다
무리하게 운전한분 욕하세요..(하품하고 졸리면 휴게소로)
살아난 사례 올려놓은거 안보이나요?
저번에 올린글 제가 답글 달아드렸는데 한번 보시고 얘기하시죠
기준을 보완해야지요
이런자료를 첨부하오니 전구간에 가드레일 설치해 달라고
제가보기엔 이런거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쓰시는 분 같은데
규정을 바꿔보세요.
법,규정 모두 똑똑한 사람들이 만든건데 흠... 바꾸긴 쉽지 않을거 같긴해요
있겠지요. 우선은 커브길과 내리막길 주변,
70킬로 이상 직선구간을 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면 되겠지요
두가지 모두를 바꾸려면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릴듯한데
세이프티로드님은 그걸 해보실 의향이 있으신듯 보이네요.
지금까지 모으신 자료들로 각 지자체에 민원좀 넣어주세요.
공무원들 하나하나 다 신경못씁니다. 도로 사고나는게 한두곳도 아니구요.
국민안전처나 국토부에서 지침으로
의무화하면 별로 어려울게 없지요
일일이 민원 넣게 하는 것도 국민을
힘들게 하고 국력 낭비를 유발하는
것이지요
지금 댓글 다시는동안 그냥 국토부나 국민안전처로
각 자료를 토대로 의견을 제시해보세요..
거기서 뭐 어떻게 하라고 답이 나올거 아닙니까
여기에 올리셔봐야 제가보기에 나아지는건 하나도 없어요
윗사람들이 설마 보배드림 할까요...
여기 올려놓으면 기자들이 공감하거나
이런 사고가 재발되었을때 이슈화가
될수 있지요
그리 걱정이 되시면 직접 움직여보시라는 말이에요..
지금 감 떨어지길 기다리시는건 아니죠?
님 말대로라면 도로 추락 방지 난간에 부디치면 방지 난간용 방지 시설을 앞에 또 시설을 해야 하겠군요..
언제는 추락방지 난간 때문에 더 다친다고 하시더만..
그럼 엄청난 돈을 들이고 무너지지 않게 산을 더 깍아서 도로에서 100미터 들어가서 도로표지판을 세울까요??
속도 100이니 안전하게 안 부디칠라면 100미터는 들어가야죠?
추락방지 난간도 100미터 뒤에 설치하고..차만 안전하게 모시는 4차로 도로만들면 좌우 주변 100미터씩 확보해야 겠군요..
아..과속하는 넘도 살기는 해야 하니깐...100미터로 모질라겠네요..
실제로 추락방지 시설때문에 더 다쳤다고 소송 건 사람도 본 것 같은데..
방지 난간이 없었다면 살짝 흙길로 나가서 차가 안 망가졌을 꺼라나 뭐라나..ㅜㅜ
시내 교차로 횡당보도 신호등 설치봉도 위험하겠네요..
예전에 이정표 충돌로 죽지는 않았지만
사람이 크게 다쳤는데, 얼마후에 또
그 이정표나 인근 이정표를 충돌해서
일가족이 사망했다면,
주변 이정표앞에 방호시설이 필요했다고
보이나요? 그래도 필요없다고 보이나요?
참 쉬운 질문이지요
면허간소화 로 봅니다.
이정표 철기둥에 안전벨트는
별 의미가 없지요
차라리 자동차용 레일을 깔자고 하시는게 더 효과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탈선의 문제는 있을지 몰라도 신호등 기둥 때려박는 사고는 없을듯 하네요...
도로공사에서 졸음쉼터도 큰돈 들여서
만들고 저런 방호시설도 설치하는거지요
혹시 졸음운전자는 죽어도 상관없다는 식의
비인간적인 생각을 하는건 아니시겠죠?
더나가면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사람많으니
자동차를 운행을 금지하자 하겠네...ㅋㅋㅋ
님 멋짐 짱짱맨
그냥 때려박는거와의 충격량 차이는 어마어마 합니다.
졸음운전은 충돌 직전까지 인지하지못하거나 충돌 직전 깨서 브레이크 밟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실상 감속하면서 충돌하는게 아닌 그냥 가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충돌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 충격량은 방호시설을 아무리 완벽하게 한다 한들 방호시설만으로 커버치긴 힘듭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졸음운전 방지!! 졸음운전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하며 미리대비하여 휴식을 충분히 취하거나 휴게소에서
자주자주 스트레칭등으로 졸음운전 방지를 먼저 해야 합니다....
아무리 방호 시설 잘되어있어도 감속없이 고속으로 충돌하면 답없습니다...
그래도 크게 다치지않은 경우를 두고 우린 '천운''기적' 이라고 하죠...
확률과 환경에 의존하는게 아닌 처음부터 스스로의 안전을 스스로가 지키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런고로 안전운전 합시다!!
많아야 60~70킬로 정도로 보이는데,
방호시설이 있었으면 다들 살았거나
적어도 4명이나 죽지는 않았을거
같지요
60~70킬로를 초당으로 환산하면 몇미터 일까요.... 몇초안에 수십미터를 이동합니다..
자동차가 추돌하지만 그 안에 사람또한 그에 준하는 엄청난 충격을 받습니다.
그걸 막기위한 차선책이 에어백과 안전벨트 등이구요.
방호시설이 있었으면 다들살았거나 적어도 4명이나 죽지는 않았겠지만...
졸음운전을 하지 않았다면 다들 털끝만큼의 부상조차 당하지 않았겠죠...
물론 방호시설이 충격흡수역할을 잘 해내도록 설비가 되어있었으면 피해는 더 줄어 들었을겁니다.
그건 맞는 말이에요...하지만..
우선순위 구분을 잘해야 합니다...
방호시설의 필요성이 있다고 하더라도 설령 방호시설이 없었다 하더라도
가장 첫번째로 우선시해야 되는것은 졸음운전을 하지말아야하는것과 안전운전을 해야하는것
입니다.... 방호시설이 필요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방호시설보다 더 중요시 해야되는것이
운전자의 자기방어 습관이라는 겁니다...
설마 운전자의 안전운전습관보다 방호시설의개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겠죠....?
그런 현실상황을 구호나 비용논리로 무시하기보다는 사람들 목숨 보호를
가장 우선하는 실질적인 안전대책과 시설이 마련되어야 이 나라가 진정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구호만 반복하고 사람탓만 할것인지요.
사람탓만 하면서 계속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걸 방치하면
결국 우리 스스로 열등한 민족임을 자인하며 교통후진국가로 머무를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들 목숨을 살릴수 있는 실질적이고 선진대책이 필요합니다
그 앞 럼블스트립이 도로이용자의 안전에 도움을 주고 있네요.
일반도로 고속주행구간에 럼슽립 설치도
고려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근데 현실은 한국도로공사 관리의 고속도로에만 설치되어 관찰되는 현실이네요.
급제동 사고회피나 피해를 줄일수
있었을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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