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KIA 15.04.02 00:50 답글 신고
    시작됐군
  • 레벨 대장 광저우 15.04.02 09:59 답글 신고
    222
  • 레벨 대령 2 부가우가 15.04.02 13:53 답글 신고
    333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13:54 답글 신고
    444
  • 레벨 소장 Premiers 15.04.02 00:59 답글 신고
    ㅠㅠ
  • 레벨 소위 2 열광팬 15.04.02 01:47 답글 신고
    한동안 조용하다했더니. ....
  • 레벨 하사 1 GTS981 15.04.02 01:49 답글 신고
    졸음운전으로 엄한 사람 죽이느니
    가로등 들이받고 가해자만 피해봐서 다행이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2:08 답글 신고
    자기 주변사람들이 당해도 그리 말할려나..
    조문 가서.. 엄한 사람 안죽이고 탑승자들만 죽어서 다행이네..
    라고 말해보든가..ㅉㅉ
  • 레벨 소장 자폭방지위원회 15.04.02 07:38 신고
    @SAFETYROAD 그럼 님은 주변사람 죽으면 아이고아이고 그 자리에 가드레일만 있었어도 안죽는데ㅜㅜ 일본은 어쩌구저쩌구 선진국은 어쩌구저쩌구 우리나라는 왜 이모냥이냐 말해보든가요 ㅉㅉ
  • 레벨 중장 스타킹라인 15.04.02 07:47 신고
    @SAFETYROAD 주변사람 그런거좀 제발 가따 붙이지 마세요
  • 레벨 하사 1 GTS981 15.04.02 08:10 신고
    @SAFETYROAD
    얼른 밥이나 쳐먹고 자라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9:14 답글 신고
    밤일 하나?
    남들 일할 시간에 밥쳐먹고 자는 인생..
    부럽다 ㅋㅋ
  • 레벨 중장 세상속의나 15.04.02 03:53 답글 신고
    한동안 조용하다했더니. ....
  • 레벨 대장 광저우 15.04.02 06:32 답글 신고
    가드레일 페티쉬~~ 뻘생뻘사~~~ ㅋㅋㅋ
  • 레벨 상사 1 새알두알 15.04.02 07:44 답글 신고
    가드레일시작부분밖아서차체뚥고들어가면 또그것도시비걸것네 졸리믄제발 자고운전하는의식을가져라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9:12 답글 신고
    가드레일 모서리 방호시설 개발된거
    아직 모르나.. 아는 척은.. ㅉㅉ
  • 레벨 상사 1 새알두알 15.04.02 09:28 신고
    @SAFETYROAD 쳐올린사진보고얘기한거다 방호시설모르고썻것냐 하나만알고 아는척은 한심허다 졸리믄쳐자라고 의식바꾸면 저딴거필요없으니까
  • 레벨 중장 스타킹라인 15.04.02 07:48 답글 신고
    자꾸 이런글 올리시면서 뭐 대단한 의식수준 있는척 하시는데.. 그저 웃지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9:04 답글 신고
    이런게 대단한 의식수준 척으로
    보인다니 열등감이 심한거 같군요

    이런건 관심만 가지면 누구라도
    알게되는 거지요
  • 레벨 중위 2 잘박고잘싸자 15.04.02 07:53 답글 신고
    어 유명한 어그로 꾼이네

    가드레일이 일체형도 아닌이상

    같은 부위박으면 결과는 똑같단다...

    갖다박으면 저 꺽인 가드레일은 날아가고

    뾰족한 가드레일이 차로 뚫고 들어온단다...

    생각좀하고 싸질러라.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9:00 답글 신고
    이런게 고급정보네

    잘박고 말에 따르면
    도로공사에서 별 효과도 없는 방호시설을
    노변장애물앞에 설치해놓고 있다는건데..

    도로공사에 민원넣으면서
    보배 잘박고 의견이 이러하니
    저곳에 가드레일 전체적으로
    설치하라고 해야겠네 ㅋㅋ
    똥도 약으로 쓸때가 있다더니..ㅋ
  • 레벨 중위 2 잘박고잘싸자 15.04.02 13:57 신고
    @SAFETYROAD 니똥 칼라똥
  • 레벨 중사 3 트랭이차주 15.04.02 08:15 답글 신고
    친인척분이 돌아가셧나 위사건 원인제공은 졸음운전하신분입니다..
    방호벽이 있어도 졸음운전은 거진 사망 입니다..
    브레이크하나 못잡고 돌아가셧는데 방호시설이 있었어도 돌아가셨을겁니다
    무리하게 운전한분 욕하세요..(하품하고 졸리면 휴게소로)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8:52 답글 신고
    본문에 경주에 방호시설 덕분에 멀쩡히
    살아난 사례 올려놓은거 안보이나요?
  • 레벨 훈련병 레드SHO 15.04.02 08:32 답글 신고
    고속도로랑 일반도로랑은 기준이 틀리다고요...
    저번에 올린글 제가 답글 달아드렸는데 한번 보시고 얘기하시죠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8:48 답글 신고
    기준이 틀려서 사람들이 죽어나가면
    기준을 보완해야지요
  • 레벨 훈련병 레드SHO 15.04.02 08:55 신고
    @SAFETYROAD 직접 민원신청을 해 보고 다시 보배에 올려주세요.
    이런자료를 첨부하오니 전구간에 가드레일 설치해 달라고
    제가보기엔 이런거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쓰시는 분 같은데
    규정을 바꿔보세요.
    법,규정 모두 똑똑한 사람들이 만든건데 흠... 바꾸긴 쉽지 않을거 같긴해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9:09 답글 신고
    전구간에 일괄적으로 할려면 어려움이
    있겠지요. 우선은 커브길과 내리막길 주변,
    70킬로 이상 직선구간을 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면 되겠지요
  • 레벨 훈련병 레드SHO 15.04.02 09:27 신고
    @SAFETYROAD 그러려면 규정과 법 모두 바꿔야합니다.
    두가지 모두를 바꾸려면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릴듯한데
    세이프티로드님은 그걸 해보실 의향이 있으신듯 보이네요.
    지금까지 모으신 자료들로 각 지자체에 민원좀 넣어주세요.
    공무원들 하나하나 다 신경못씁니다. 도로 사고나는게 한두곳도 아니구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9:34 답글 신고
    각 지자체별로 알아서 할게 아니라
    국민안전처나 국토부에서 지침으로
    의무화하면 별로 어려울게 없지요

    일일이 민원 넣게 하는 것도 국민을
    힘들게 하고 국력 낭비를 유발하는
    것이지요
  • 레벨 훈련병 레드SHO 15.04.02 09:37 신고
    @SAFETYROAD 그러니까요..
    지금 댓글 다시는동안 그냥 국토부나 국민안전처로
    각 자료를 토대로 의견을 제시해보세요..
    거기서 뭐 어떻게 하라고 답이 나올거 아닙니까
    여기에 올리셔봐야 제가보기에 나아지는건 하나도 없어요
    윗사람들이 설마 보배드림 할까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10:35 답글 신고
    기자들은 보배하지요.
    여기 올려놓으면 기자들이 공감하거나
    이런 사고가 재발되었을때 이슈화가
    될수 있지요
  • 레벨 훈련병 레드SHO 15.04.02 11:11 신고
    @SAFETYROAD 손안대고 코푸시려고 하시는데
    그리 걱정이 되시면 직접 움직여보시라는 말이에요..
    지금 감 떨어지길 기다리시는건 아니죠?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2 09:08 답글 신고
    꼭 봐야하고 이에 따라 조심해야 할 이정표를 안보고 딴짓하다가 사고를 내는 사람들이 이정표에 가서 박는 것 같은데요..

    님 말대로라면 도로 추락 방지 난간에 부디치면 방지 난간용 방지 시설을 앞에 또 시설을 해야 하겠군요..
    언제는 추락방지 난간 때문에 더 다친다고 하시더만..
    그럼 엄청난 돈을 들이고 무너지지 않게 산을 더 깍아서 도로에서 100미터 들어가서 도로표지판을 세울까요??
    속도 100이니 안전하게 안 부디칠라면 100미터는 들어가야죠?
    추락방지 난간도 100미터 뒤에 설치하고..차만 안전하게 모시는 4차로 도로만들면 좌우 주변 100미터씩 확보해야 겠군요..

    아..과속하는 넘도 살기는 해야 하니깐...100미터로 모질라겠네요..

    실제로 추락방지 시설때문에 더 다쳤다고 소송 건 사람도 본 것 같은데..
    방지 난간이 없었다면 살짝 흙길로 나가서 차가 안 망가졌을 꺼라나 뭐라나..ㅜㅜ

    시내 교차로 횡당보도 신호등 설치봉도 위험하겠네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09:23 답글 신고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예전에 이정표 충돌로 죽지는 않았지만
    사람이 크게 다쳤는데, 얼마후에 또
    그 이정표나 인근 이정표를 충돌해서
    일가족이 사망했다면,

    주변 이정표앞에 방호시설이 필요했다고
    보이나요? 그래도 필요없다고 보이나요?
    참 쉬운 질문이지요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4.02 09:48 신고
    @SAFETYROAD

    면허간소화 로 봅니다.
  • 레벨 대위 1 깜장이2 15.04.02 09:36 답글 신고
    죽을까봐차는어뜩해타고다니나
  • 레벨 중령 2 쉐어the로드 15.04.02 09:57 답글 신고
    안전밸트만 잘 착용했으면 사망사고까지 갈 상황은 아닌듯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10:44 답글 신고
    전용도로구간도 아니고
    이정표 철기둥에 안전벨트는
    별 의미가 없지요
  • 레벨 중사 1 10원 15.04.02 10:13 답글 신고
    휴가 다녀오셨나, 휴가 영원히 다녀오셔도 되는디
  • 레벨 원사 3 진리추구 15.04.02 10:19 답글 신고
    이젠 졸음운전까지 가정해서 안전시설을 구비해야 하나요?

    차라리 자동차용 레일을 깔자고 하시는게 더 효과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탈선의 문제는 있을지 몰라도 신호등 기둥 때려박는 사고는 없을듯 하네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10:42 답글 신고
    졸음운전이 사망사고 주요원인이기 때문에
    도로공사에서 졸음쉼터도 큰돈 들여서
    만들고 저런 방호시설도 설치하는거지요

    혹시 졸음운전자는 죽어도 상관없다는 식의
    비인간적인 생각을 하는건 아니시겠죠?
  • 레벨 중위 2 잘박고잘싸자 15.04.02 13:59 답글 신고
    답글들 보니까 가관이네...

    더나가면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사람많으니

    자동차를 운행을 금지하자 하겠네...ㅋㅋㅋ

    님 멋짐 짱짱맨
  • 레벨 준장 SLBM 15.04.02 14:44 답글 신고
    사고를 인지하고 브레이크를 잡으며 감속하면서 충돌하는거랑

    그냥 때려박는거와의 충격량 차이는 어마어마 합니다.

    졸음운전은 충돌 직전까지 인지하지못하거나 충돌 직전 깨서 브레이크 밟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실상 감속하면서 충돌하는게 아닌 그냥 가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충돌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 충격량은 방호시설을 아무리 완벽하게 한다 한들 방호시설만으로 커버치긴 힘듭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졸음운전 방지!! 졸음운전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하며 미리대비하여 휴식을 충분히 취하거나 휴게소에서
    자주자주 스트레칭등으로 졸음운전 방지를 먼저 해야 합니다....

    아무리 방호 시설 잘되어있어도 감속없이 고속으로 충돌하면 답없습니다...

    그래도 크게 다치지않은 경우를 두고 우린 '천운''기적' 이라고 하죠...

    확률과 환경에 의존하는게 아닌 처음부터 스스로의 안전을 스스로가 지키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런고로 안전운전 합시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15:37 답글 신고
    차량파손정도로 보면 과속도 아니고
    많아야 60~70킬로 정도로 보이는데,

    방호시설이 있었으면 다들 살았거나
    적어도 4명이나 죽지는 않았을거
    같지요
  • 레벨 준장 SLBM 15.04.02 17:04 신고
    @SAFETYROAD 60~70킬로가 우스운게 아닙니다.

    60~70킬로를 초당으로 환산하면 몇미터 일까요.... 몇초안에 수십미터를 이동합니다..

    자동차가 추돌하지만 그 안에 사람또한 그에 준하는 엄청난 충격을 받습니다.

    그걸 막기위한 차선책이 에어백과 안전벨트 등이구요.

    방호시설이 있었으면 다들살았거나 적어도 4명이나 죽지는 않았겠지만...

    졸음운전을 하지 않았다면 다들 털끝만큼의 부상조차 당하지 않았겠죠...

    물론 방호시설이 충격흡수역할을 잘 해내도록 설비가 되어있었으면 피해는 더 줄어 들었을겁니다.

    그건 맞는 말이에요...하지만..

    우선순위 구분을 잘해야 합니다...

    방호시설의 필요성이 있다고 하더라도 설령 방호시설이 없었다 하더라도

    가장 첫번째로 우선시해야 되는것은 졸음운전을 하지말아야하는것과 안전운전을 해야하는것

    입니다.... 방호시설이 필요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방호시설보다 더 중요시 해야되는것이

    운전자의 자기방어 습관이라는 겁니다...

    설마 운전자의 안전운전습관보다 방호시설의개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겠죠....?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2 18:42 답글 신고
    말씀대로 졸음운전 방지나 안전운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졸음은 대개 부지불식간에 몰려오기 때문에 누구나 졸음운전을 경험하며 피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런 현실상황을 구호나 비용논리로 무시하기보다는 사람들 목숨 보호를
    가장 우선하는 실질적인 안전대책과 시설이 마련되어야 이 나라가 진정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구호만 반복하고 사람탓만 할것인지요.
    사람탓만 하면서 계속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걸 방치하면
    결국 우리 스스로 열등한 민족임을 자인하며 교통후진국가로 머무를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들 목숨을 살릴수 있는 실질적이고 선진대책이 필요합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4.03 05:02 답글 신고
    기둥앞 가드레일 뿐만 아니라

    그 앞 럼블스트립이 도로이용자의 안전에 도움을 주고 있네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3 08:56 답글 신고
    전문가는 역시 다르시군요.
    일반도로 고속주행구간에 럼슽립 설치도
    고려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4.03 10:17 신고
    @SAFETYROAD 최소한 고속통행여건을 갖는 커브구간 앞, 터널 이나 교량 앞, 시설물 앞, 직선구간이 길어서 단조로워 졸음 가능 구간 등에 럼스트립 설치가 적극 검토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근데 현실은 한국도로공사 관리의 고속도로에만 설치되어 관찰되는 현실이네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4.03 11:24 답글 신고
    이 사고도 럼스립이 있었다면
    급제동 사고회피나 피해를 줄일수
    있었을텐데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4.03 11:59 신고
    @SAFETYROAD 졸음사고에 유용합니다
  • 레벨 이등병 안전운전365 15.04.03 13:42 답글 신고
    SAFETYROAD님의 게시글은 좋은 취지인 것 같은데 왜 댓글들이 안 좋은쪽으로 달리는지 생각해보시면 좋겠구요. 현재 우리나라 규정(지침)에 안전시설에 대한 내용이 정의되어 있으며, 그에 따라 안전시설물을 정비해 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만,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보니 단계적으로 우선 위험구간 먼저 개선 시행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위험시설물에 대한 안전시설도 각 기관별로 방침을 정하고 있으니 개선될 것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