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5.05.04 15:34 답글 신고
    추천 드립니다.
  • 레벨 중장 우유맛딸기 15.05.04 15:35 답글 신고
    동감요. 추천
  • 레벨 상사 2 나는야현빠 15.05.04 15:41 답글 신고
    뭔 소리세요

    ABS있는차량이 없는차량보다

    직선제동거리가 더 길어요 -_-
  • 레벨 하사 3 음양합일신공 15.05.04 15:53 답글 신고
    아니라니까요. 왜그러세요 쫌...
  • 레벨 대위 1 뤼베로 15.05.04 17:21 답글 신고
    나는야현빠님 말씀도 맞습니다.
    ABS가 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의 감각을 따라올수는 없습니다.
    ABS차량과 ABS없이 사람의 감각만으로 제동했을시의 제동거리가 긴쪽은 ABS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을 말하는겁니다.
    월드클래스의 레이싱 선수들 이야기란 말입니다.
    일반인이 ABS보다? 그것은 어렵습니다. 일반인은 일반인 일뿐
    일반인의 브레이킹이 ABS보다 제동거리가 짧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나는야현빠님 말씀도 맞기도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역시나 음양합일신공님 말씀도 맞기도하고 틀리기도 한겁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유투브 뒤져보세요.
    사람이 과연 기계와 전기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장비를 능가할수 있을지...
    뒤지다보면 찾을수 있을겁니다. 공짜로 얻어먹을 생각말고 직접찾아보세요.
    노력한만큼의 보상이 따를겁니다.ㅋㅋ
  • 레벨 상사 2 나는야현빠 15.05.04 15:43 답글 신고
    어려운소리 다 집어치우고

    예전에 실험한 영상있습니다

    일반도로에서 제동거리는 ABS차량이

    더 길었습니다.

    오히려 스키드마크내면서 끼익 서는차량이

    더 짧구요
  • 레벨 대위 3 구르르름 15.05.04 19:10 답글 신고
    저기.. 아래 링크 가보세요... 그실험한 영상도 좀 알려주시구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138107

    일단보쉬꺼...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82102

    이것도 함번 보시고..

    https://www.youtube.com/watch?v=-blDY9xgNJI
  • 레벨 상사 2 나는야현빠 15.05.04 16:20 답글 신고
    글쓰이는
    ABS가 완벽한 잠기기전 상태를 유지한다 안한다를 떠나
    ABS없는차량보다 제동거리가 짧다 라고
    상대적인 비교를 한것같네요
  • 레벨 하사 3 음양합일신공 15.05.04 17:07 답글 신고
    음...아주 안좋은 abs시스템에 대해 상상해 보겠습니다.

    브레이킹 on/off가 초당 3번쯤, 그 힘도 최대정지마찰력의 120~80% 가 아니라 150~0%정도로 반복 된다면,
    숙련된 드라이버보다 안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근데, 중국이나 인도 무슨 듣보잡 메이커가 아닌이상,
    현재 나와있는 대부분의 abs보다 인간이 더 컨트롤을 잘하기는 불가능 할겁니다.

    현실에서 인간이, 가장 좋은 제동력을 가지는 "잠기기 직전상태"를 유지하는 경우를 상상해 보면,
    노면상태, 타이어상태, 차량의 컨디션 등을 완벽히 파악해서,
    제동 시작부터 끝까지, 패드나 디스크 오일온도 변화에 따른 힘의 안분배를 리니어하게 해야 되는데,

    말그대로 계산하고 생각해서 할 수 있는게 아니고,
    반복 숙달된 감각으로 어느순간 느닷없이 찾아오는 위급 상황에서 구사할 수 있어야 하는데,

    같은장소 같은차량 같은컨디션으로 몇번 반복해서 연습도 해보지 않고 이게 가능 할까요?

    이론적으로야 사람이 그 "잠기기 직전상태"를 유지할 수만 있다면 좋겠지만,
    걍, 사람이 abs보다 뛰어난 브레이크 컨트롤을 하는것은 무모하다 못해 불가능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3 밀러매니아 15.05.04 16:20 답글 신고
    음...과속안하면 ABS 논쟁 사라질 듯 합니다.
    본인이 과속하고 ABS 때문에 사고 났다는 해괴망측한 소리 좀 이젠 그만 들었으면....
  • 레벨 상사 2 나는야현빠 15.05.04 16:21 답글 신고
    지금 요점이 그게 아닌데요
  • 레벨 하사 2 SilverMoon 15.05.04 16:36 답글 신고
    https://www.youtube.com/watch?v=-blDY9xgNJI
  • 레벨 병장 보건소에가면 15.05.04 17:07 답글 신고
  • 레벨 중장 싸구려부품써서싼타페 15.05.04 17:17 답글 신고
    헐...봐도 안믿길정도네요...저역시 ABS걸리면 제동거리는 더 늘어가는걸로
    당연히 알고있었는데....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5.05.05 00:34 신고
    @싸구려부품써서싼타페 잘못알고있어요
  • 레벨 대위 1 뤼베로 15.05.04 17:28 답글 신고
    ABS를 위해 제작한 영상 같네요.
    극단적으로 운전자가 풀브레이킹하고 컨트롤하지 않았을때와
    ABS차량간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영상이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5.05.04 17:22 답글 신고
    http://youtu.be/kQdtayz525A
  • 레벨 대위 3 구르르름 15.05.04 19:16 답글 신고
    빙판길은.. 역시..
  • 레벨 중사 2 베르그만 15.05.04 17:26 답글 신고
    경우에 따라 다름.
    abs는 안티락 외엔 관심 없는 장비고..
    락킹이 접지력을 심각하게 떨어뜨리는 상황에선,
    중간에 제동력 0인 상황을 끼워 넣어도 회복되는 접지력이 커버해서 오히려 제동거리가 짧아질 수도 있고..
    어차피 제동력이 부족한 상황에선 중간에 0 끼우면 좆망.

    그럼에도 abs가 더 안전한 이유는 스티어링이 가능하기 때문.
  • 레벨 훈련병 몰러몰러 15.05.04 18:04 답글 신고
    abs의 주목적은 풀브레이킹시에도 바퀴 잠김현상 없이 핸들링 가능 하게 해주는게 주목적 입니다
    처음 도입한게 비행기
    그리고 이 핸들조향이 직접 해보면 회전 반경이 아주 커져요
    제동거리는 마른노면에서 abs 장착 차량이 유리 합니다
    다만 비포장도로 이런곳에서는 abs장착 차량이 불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자기차량 가지고 테스트 해보세요
    요즘 차량들 거의 abs기본 장착이니
    abs 퓨즈 빼면 비장착 차량이니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15.05.04 19:06 답글 신고
    히발럼들아 좀 ABS 좋다면 좋은가보다해 히발.

    자꾸 네바퀴로 하니 못알아듣는거 같아 두바퀴로 예로들면, 급 브레이크할때 바퀴가 잠겨버리면 접지력을 잃어
    조향이 불능해지는데 ABS가 강제적으로 잠김을 끊어주면 그 끊어주는 사이사이에 바퀴가 돌아가 접지력이생겨
    조향이 가능해짐, 이해가능?네 바퀴니까 안정적이라 잘 모르는데 두바퀴 타보면 ABS 소중함을 앎

    제동거리가 길어지던 짧아지던 그건 일반적 도로에 상황일뿐이고 젖거나 미끄러워지는 상황에선 수막현상 이나
    마찰을 잃는 상황을 방지하고 조향성을 확보하기위해 있는게 브레이크잠김 방지 장치다 슈발
  • 레벨 일병 2015dm 15.05.04 19:52 답글 신고
    맞습니다.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5.05.05 00:32 답글 신고
    진짜 무식에 독고다이 꼰대들 많아요. 알려줘도안들음. 근거없이 당연히그렇다네요다들. 동영상보여주면 ABS광고래요.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5.05.04 19:58 답글 신고
    다 아는것도 아니고 단편만 몇개 알고는 전문가 뺨때리는 선무당 많지요.... 잡지식으로 남에게 가르치지는 맙시다 ^^
  • 레벨 이등병 개빠가들아 15.05.04 20:50 답글 신고
    Abs가 제동거리가 좀 더 긴것은 맞습니다 다만 핸즐 조향이 좀 더 가능하게 만들어지기때문에 위기 상황시 제동하면서 조향으로 어느정도 피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제동거리를 짧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이 아니라
  • 레벨 원수 6500rpm 15.05.04 22:25 답글 신고
    ABS가 없어서 변을 당해봐야 ABS가 옳았구나...

    할텐데... 그 전까지는 계속 까이겠죠. ㅎㅎ

    도와주고도 욕먹는 억울한 ABS +_+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5.05.05 00:29 답글 신고
    이해가안되나... 그래프에서 최대브레이킹존을 최대한끌어내어 사용하는게 ABS인데... 사실을말해줘도 믿지않으니.... 무식한데 고집까지세서 자기주장 굽히지도않냐ㅋㅋㅋㅋㅋㅋㅋ 물론불리한 조건은있겠지만 대부분 유리한조건이훨씬많은건데ㅋㅋ 박사학위, 국내외전문가들보다 자기가똑똑한가ㅋㅋㅋ ABS후지다고 하시는분들 그기능 없애고타셔요들~ 위험한거 왜달고다님??ㅋㅋ 최대저항력 끌어내면서 조향까지가능한건데... 뭐 운전미숙에 과실까지더해 사고난걸 남탓하기바쁜지.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15.05.05 06:01 답글 신고
    박사,전문가말하면 똑똑하고 더배우면 참말이냐고 일반화오류같은말주워듣고헛소리함요 그냥 신경ㄴㄴㄴ
  • 레벨 중위 3 카얀색 15.05.05 09:45 답글 신고
    이건 모두 다 아는 이론적인 거구요

    이렇게 이론적이지 않으면 차량에 ABS장착 허가가 나지 않죠

    정치인이나 공무원들은 대부분 대가ㄹ ㅣ가 닭이죠?~~~뭔 말인지 알겠삼????

    그래두 모르겠으면 대충 사회적 IQ가.....음~ 뭐랄까 ????? 음~.....원숭이.......음~ 유인원....뭐 할말 없슴



    실제 일반적 공도에서 ABS가 작동하는 조건이라면 대부분 길어 집니다

    잘 다듬어진(중요함) 서킷같은 길에서 300키로 넘는 초고속에서 갑자기 급브레이크가 아니라면 말이죠 ㅎㅎㅎ

    이거까지구 이론을 만드는거예여



    좀 과장된 이야기기는 하지만 여러분 차가 300키로는 나가나요 내차는 300키로 나가기때문에 아는 겁니다

    이건 농담!!!!! 혹시 물고 늘어질까봥~ 무서버유~~~ ㅠㅠㅠ....근데 300키로 나가는건 맞음~ 리밋해제~~



    살짝 살얼음 덮인길, 철판같은 표면이 물로 뺀질뺀질 발린 길, 눈이 덮인 길 , 모래알갱이가 살짝 깔린 길 뭐 등등등~~ 말이죠

    특히 비오는 날 실내 주차장 에폭시페인트 코팅위에 물 묻어 있으면 아주 좋죠 ㅋㅋㅋ

    ~~~ 그래도 무슨 말인지 모르겠삼 그럼 알아서 하구 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ㄹ




    어쨌던 ABS의 주목적은 말이죠 절대 제동거리를 줄이기 위한 장비는 아닙니다

    미끄러지는 위급상황에서도 조향을 가능하게 하는 장치입니다 ~위험한 상황을 회피할 수 있도록 말이죠

    제동거리는 조건에 따라 줄기도 하구 늘기도 합니다

    단 여러분들이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조건이라면 늘어 납니다

    ~~~~~~~~~~~~끝~~~~~~~~~~~~~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5.05.05 15:26 답글 신고
    왜늘어나나요? 왜 틀린정보로 끝냄??ㅋ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5.05.05 15:21 답글 신고
    ABS 브레이크란 Anti-Lock Brake System의 약자로서, 운동 마찰력보다 최대 정지 마찰력이 크다는 원리를 이용한 브레이크 시스템이다. 눈길을 운전할 때 브레이크를 세게 밟으면 미끄러지는데, 미끄러지기 직전까지 브레이크를 밟았다가 미끄러지려는 순간에 브레이크를 놓으면 최대 정지 마찰력을 이용할 수 있다. 미끄러지기 직전에 작용하는 최대 정지 마찰력은 바퀴가 미끄러질 때 바퀴와 노면 사이에 작용하는 운동 마찰력(미끄러질 때 작용하는 마찰력)보다 크므로 제동 거리를 줄일 수 있다. 일반 브레이크의 경우 페달을 밟고 있는 동안 계속해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만 ABS는 1초 동안에 여러 번 브레이크를 조였다 놓았다 한다. 다시 말해 ABS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있으면 일반 브레이크를 아주 빠른 속도로 여러 번 밟는 효과가 난다. ABS의 장점으로는 제동 거리(브레이크를 밟는 순간부터 멈출 때까지의 거리)가 일반 브레이크의 경우보다 짧고 바퀴가 회전할 때 차체가 미끄러지지 않는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ABS 브레이크 [Anti-Lock Brake System] (Basic 고교생을 위한 물리 용어사전, 2002.4.15, (주)신원문화사)

    무조건 늘어난다고 우기지말고....
    ------------------------------------이런 객관적인 증거로 얘기합시다--------------------------------------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5.05.05 15:24 답글 신고
    Anti-lock braking system (ABS) is an automobile safety system that allows the wheels on a motor vehicle to maintain tractive contact with the road surface according to driver inputs while braking, preventing the wheels from locking up (ceasing rotation) and avoiding uncontrolled skidding. It is an automated system that uses the principles of threshold braking and cadence braking which were practiced by skillful drivers with previous generation braking systems. It does this at a much faster rate and with better control than a driver could manage.

    ABS generally offers improved vehicle control and decreases stopping distances on dry and slippery surfaces; however, on loose gravel or snow-covered surfaces, ABS can significantly increase braking distance, although still improving vehicle control.[1][2][3]

    Since initial widespread use in production cars, anti-lock braking systems have been improved considerably. Recent versions not only prevent wheel lock under braking, but also electronically control the front-to-rear brake bias. This function, depending on its specific capabilities and implementation, is known as electronic brakeforce distribution (EBD), traction control system, emergency brake assist, or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SC).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이런 자료좀 가지고 얘기합시다.... 왜 늘어나는지 궁금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