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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가 아니었다면
더 큰 사고로 이어지거나
더 위험했을 상황입니다.
ABS 때문에 차가 밀렸다고 생각되는 상황에
ABS가 없었으면 더 많이 밀렸습니다.
ABS는 확실히 제동거리를 줄여줍니다.
이론과 실제는 다르다고 주장하지 마세요.
이미 실제로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검증되었습니다.
항공기와 오토바이와 자동차에 기본 적용되고
VDC/ESP와는 다르게 끌 수 없게 되어있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ABS보다 브레이킹을 더 정교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특히나 위급한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구요.
ABS 드드득 하면서 사고가 났다면
아...내가 과속했구나 ㅠㅠ 하시면 됩니다.
결론: 도와주고도 욕먹는 ABS는 억울하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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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S 더블로 하면 제동거리 더길어지고 더크게 사고날수 있음
에이비때문에 사고못피햇다는거도 맞는거같은데
분명한건 일부러 제동 늘려준다는 시스템아닌가?약간이라도 ㅋㅋㅋ
브레이크 제동력이 최대인 순간이 바퀴가 잠기기 전입니다.
ABS가 없을때 브레이크 밟으면 바퀴가 잠기고 타이어는 미끄러지고 핸들은 조작이 안되죠
그래서 개발된것이 ABS입니다.
흔히 더블브레이크 라는것도 ABS나오기전에 발로 수동으로 ABS 원리를 이용하는 거였죠
ABS일때 더블 브레이크를 밟을 필요는 없습니다.
ABS는 제동거리를 줄여주고 핸들조작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자꾸 특정상황을 예를드는 사람들보면 자동차를 만든 공학박사들의 이론을 왜자꾸 무시하려고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대네영~
자동차가 무슨 트랜스포머도 아니고 노면상태와 차상태 타이어상태 를 전부 읽어가며 작동해야하는줄
착각하시는분들 많아여 어우~
사람은 못 읽구요. +_+ 걍 무작정 밟기만 하니...ㅎ
ABS 때문에 사고날뻔햇거나 ABS 때문에 사고가 크게 날꺼 같은분들은 ABS 모듈 빼고 브레이크를 튜닝하세요
앞뒤 4P로 꼿으세요
더 쉽게 바퀴 잠겨서 망하는 지름길이죠. ㅎㅎㅎ
그 이상도 이하도아님..
상황에 따라서 밀린다고 느낄수도있죠..
같은 상황에 ABS안되게 해서 느끼지 못하면
자기 경험을 믿게 되는거 아닐까요?
느낌과 믿음은 지유입니다만
그 느낌과 믿음을 타인과 공유하는 건 주의해야 합니다.
근데 전 ABS 별로 에요~ 특히 빙판에서 ㅋ
abs가 걸려서 끊어서 밟히는게, abs없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밟히는거보다...
타이어의 접지력이 더 살아서 제동거리가 줄어들것 같은데...
그걸 떠나서 abs없이 풀브레이크 해버리면... 저같은 초짜 운전자들은 목적지가 이세상이 아닌 저세상이 되버리는 꼴...
무거운 장롱을 민다고 생각해보세요. 한번 밀린 물체는 마찰계수가 반으로 줄어듭니다.
이건 전세계적으로 안전에 보탬이 됀걸로 검증에 또검증 받은건데
이것때문에 사고가 ? ㅎㅎㅎ
눈길에서 밟아보면 효과가 아주 손쉽게 증명됍니다
동일 조건으로 테스트를 할 수가 없으니...+_+
솔직히 제동력이라는것도 의문입니다. 제동시 그립력을 올려주는 역활이라....
브레이크만으로 제동하는것도 아니고... 차체 타이어 서스펜션등도 제동력에 한몫하는지라..
보조 장치라는건 확실합니다.
제동거리를 줄여준다는건 동의 합니다. 개인별로 진짜 제동거리가 어느정도인지를 몰라서 그렇죠.
100키로 밟아 20메타에 서는 차가 있으면 15에 서는차도 있죠.
사고나는 경우는 본인 차량의 한계치를 잘못알고, 본인 속도에 따른 관성량을 잘이해 못해서 생긴다고 봅니다.
타이어의 최대그립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_+
록에 안갈정도의 드라이빙 즉 에이비에스가 작동 안될 정동의 드라이빙이 더 빠르고 안전한건 사실이죠.
작동돼면 이미 한계치를 넘었다는 의미지요.
한표를 끝까지 걸어볼랍니다
핸들 락이 잠기지 않게 하는것으로 알고있어요제동거리야
그때그때 다르지만 제동거리가 더길어질때가 많다 생각합니다
저도 어렸을적에 자동차쪽 학원에
다녀서리..
그렇게 알고있고 경험으로도 많이 격었네요..
제동 위치가 20 이면
속도가 60에서 에비에스면 제동거리 늘거고, 100이면 줄거고..(그냥 예시입니다. 실제는 차마다..)
한계치에서의 보조 장치라고 보고 있습니다.
믿음을 버리는 건 어려운 일이니까요.
그립 살리는 방식이 락 걸린 상태에서
타이어를 놨다가 잡았다가 하는 방식이라..
어느정도 기준에서는 거리가 더늘어난다고 보고있는거죠 ㅋㅋ
일반도로말고
비나 눈이온 도로는 마찰력이 거의 없기에
도 늘어난다 배운것 깉네요
접지력= 마찰계수인데 최대마찰계수는 한번 등속운동하게되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abs는 그걸 계속 이끌어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도 제동거리가 줄어듭니다.
집에 무거운 침대를 밀칠때 밀치기 직전에 가장 마찰계수가 높고 한번벌리면 밀기쉽습니다.
benz 의 sorry 광고를 보시면 됩니다.
자갈에 의해 abs 작동은 올바른것인가요>???;;;;;;
올뉴모닝타는데 디게 심하게 간섭하거든요;;;;
일반 매끈한 도로에선 30~50km 주행중 급브레이크 밟아도 작동안하는것이....
자갈이나 작은 구덩이 있을때 20~30km밟으면
이전에 브레이킹중이었더라도 바로 푹들어갔다가 abs걸리던데;;;
민감도 차이 있어도, 타이어가 잠겨서 미끌린다 생각 들면 간섭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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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길이나 빗길은 마찰력이 거이 없이 미끄러져서
abs가 걸리면 제동 거리는 더늘어 나는게
맞지 않을까요??
이미 마찰력이 없다면서요.
아 오해는 마세요 전체 제동 거리가 늘어난다는 말이지...
전체제동력은 에비에스 없는게 높습니다.
그런 경우 ABS 안 걸리게 더 서행하시는 게 옳습니다.
그게 고장난거라 그러드라고요
민감해져서.. 고치면 좋아집니다
요철에서 바퀴가 뜨면 어떤 차든 다 그렇게 됩니다.
그럴 때 ABS가 없었으면 제동거리가 늘어나는 건 물론이고
바퀴가 잠기면서 자세가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도로에 모레 같은게 없으면 제동거리가 크지 않지만 모래가 있는 도로 이라면 제동거리가 길어 지죠
abs 때문에 사고났다는거 못들어 봤는데 언제 사고 났나요 ? 눈이나 비나 블랙 아이스 때문에 미끄러지는 경우도 있지만 abs 때문에 미끄러지는 건 없다고 봐야죠 운전 실력이 안된사람이겠죠 ? 그런데 브레이크가 밀린다면
브레이크 페드이랑 디스크 교환 하시던가 아니면 브레이크 액 을 교환 하시던가요 ..ㅡ.ㅡ
제동거리는 오히려 속도에 관련 많습니다.
전체 제동력은 풀브레이크시 에비에스 작동 안하는게 높고요.
문제는 브레이크 작동 시기랑 압력 속도라고 봅니다. 복합이죠..
작동시기부터 락이 시작 돼면 에비에스 작동 돼는게 도움돼고, 후에 시작 돼면 노에이비 에스가 도움돼죠,,
저속에서 에이비에스는 제동력에 치명이죠.. 문제가 있다면 사고나는것도 당연하다고 봅니다.
이조건 이외의 작동은 신뢰성에 치명적이죠.
단 본인이 임의로 조건을 변경 했다고 치면 조금 수정 해야한다고 봅니다.
브레이크든 타이어든 서스든.... 일명 튠이죠.
예를 들어 4p라 칩시다. 패드 내구성과 드럼내구성 상호간 마찰력도 수정 해야할것이고...
마찰력이 크다 싶으면 락 걸리 가능성이 높으니, 에이비에스도 작동 잘하겠죠..
물론 차에 맞춰서 운전하면 무리는 없을지도 모릅니다...만, 안전성에 치명적일 정도로 튠하는건 아니라 봅니다.
ABS의 가장 큰 목적은 바퀴가 잠기지 않게 하여 제동중에도 핸들링이 가능케 하는것이지요
장착차량과 비장착 차량의 제동거리는 의미가 없을정도의 차이이며 그로인해 사고가 나는 경우는 본인의 과실이 더 큰것이지요
문제는 사람들이 이상적인 브레이킹을 할 수 없다는 데에 있지요.
그래서 거의 항상 ABS가 제동거리가 짧습니다. +_+
에지간한 사람도 운전하면서 키로수 단위로 운전하지요..
브레이크를 그냥 스위치처럼 누른다는건 좀 큰일이라 봅니다.
누르는힘 = 제동력 이라 생각하면 좀 심각하다 봅니다.
하지만..abs작동과 동시에 브레이크 패달은 푹 들어갑니다 .. 운전자는 브레이크가 밀리는거 같은 체감을 하구요
그래서 제동거리가 길게 느껴지는게 아닐까요?
이상덕인 브레이킹보다 ABS가 제동거리를 늘리겠지만 사람이 이상적인 브레이킹을 못한다고요
ABS때문에 사고나는경우는 재수가없거나 운전잘못한거임
무조건 에비가 좋다는게 맞는말이라고 하고여 ㅋㅋㅋㅋ
직접 1년이상 소유했던차량입니다
1대는 수동+ABS없는모델
최근 위언급 수동차량
뉴에셈5
오토+ABS있는차량 2대보유중
각 장단점있는거 같습니다 ~
제말이 정답도 아니며 개인적인 드라이브
느낀점입니다
ABS 있는차량은 핸들락 도움됩니다
없는 수동차량은 브레끼 앵간히투자했습니다
EBC그린패드+기본투피
제동은 없는차량이 더 잘되는거같았습니다
다만 핸들락 현상때문에 전 있는차량 선호
어차피 사고날사람은 납니다 .....
그냥 이건 개인적인 문제라 정답은없을듯
걍 고속이던 저속이던 ABS없는차량으로
핸들락 걸리면 있는차량을 선호할듯
개인적 생각+느낌이지만
어거지성 우기기 하시는분 상당하네요
핸들락 걸려보심 차이점 느끼실겁니다
없는차량은 락때문에 등골오싹해집니다
다칠수있는사고 가 그냥 해븐되는겁니다
겨울에 앞차랑 코 앞 거리에서 서행하다가 ABS때문에 들이박거나
물기있는 경사진 지하주차장 내려가다 ABS동작되면서 쭉 미끄러져봐야
아 실전과 이론이 다르구나를 알텐데
아쉽네요~
풀브레이킹 할줄아는사람입니다 그래서 예전수입차들 abs온오프기능 있었음
차량설계자가 교육시에 늘어난다고말한거면답나온거아닌가요...독일v차량 교육시에 제동거리늘어난다고교육합니다.
다만 abs자체의목적은 제동거리를 어느정도양보하고라도 조향성향상이커서 안전에 플러스요소가더크기때문에장착하는거라고 교육합니다..
때믄에 차량이상 설계미흡등으로 과도하게개입하면 아찔할때가잇는게사실이고요...
제얘기가아니라 설계자의얘기입니다.....
그라서abs는 정말제대로연구해서 개발해야한다고햇고..
본인생각이나 지식수준에서 아니라고생각된다고 그것이반드시옳은게아닙니다.
내가알지못하는 요소와 정설로밝혀진 것들중에 내이론과다른건 얼마든지많아요.
1해100익이라 없는거보다 좋다는 얘기임.
할중 아는사람이 몇이냐 되냐
구요 레이서 처럼 일반인이
못하니깐 에비에스가 있는거죠
ABS는 눈길을 위함이 더 큰 시스템인듯해요.
사실 일반노면은 그닥 필요없는듯요
한쪽바퀴만 빙판길인곳에서 논 abs로 풀브렉 시전해더니 차가 540도 돌아갔던건 정말 잊지못할 기억이지요
실제로 일반인들이 자동차성능시험연구소 저마찰로(빙판보다 미끄러움)에서 여러 시판 차량으로 실험을 해봐도 ABS 차량들이 제동 거리가 더 길더군요.
.. 다만 ABS 없으면 락 되면서 빙글빙글 우주 방향으로 날아가는게 함정1, 후륜 구동은 ABS가 있든 없든 빙글빙글 UFO인게 함정2
ABS는 ... 무조건 좋습니다.-_-
첫째로 그 장치의 장점은 제동시 조향이 가능하다는 것이지 제동거리를 쭐여주는건 아닙니다.
둘째로 제동거리를 줄여주는것은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상황에 대비하여 그렇다는 것이지
제동 초기부터 답력을 조절하여 미끄러지기 전 상태를 유지한다면 제동거리가 더 짧습니다.
셋째로 사고라고 하는 것의 변수를 생각하면 그 장치가 없어서 사고가 안날 경우도 있을 겁니다.
넷째로 급제동시 직진성을 확보해 주는 부분도 있는데 각 바퀴의 마찰계수가 다른 경우의 제동은
일반브레이크로는 답이 없는 관계로 그 부분만큼은 님의 주장이 100% 맞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에이비에스때문에 사고가 났다고 하는 것은 말이 안되기는 하나 단지 그 설명에 있어
모든 상황을 통제 한다고 하는 것도 조금은 맞지 않습니다.
분명 예외의 상황은 존재하고 차라리 미끄러지는게 나을수 있는 상황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걸 예측할 방법이 없으니 사고와 연관짓는것이 무리라는 님의 주장에는 동의 합니다.
말그대로 ABS는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고 타이어가 낼 수 있는 최대그립력을 유지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때에 따라 다르지만드라이한 노면일때 논ABS차량의 제동거리가 더 짧을 수 있습니다 왜냐면 타이어의 한계 그립력을 초과해서 차를 정지시키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럴경우 타이어의 그립을 100퍼센트 제동에 사용하기때문에 위급상황시 조향이안되고 차량이 정지할때까지 그냥 쭉 미끄러질 뿐입니다
정비기사님들에게 확인한 사실입니다.
에비에쭈로 인해 많은사고를 예방했으니 검증끝.....
에이비에스 달달달 후 앞차 코앞에서 멈춤 // 느낌은 제동거리가 더 길게 느껴졌음,,
근데 이런경우가 두어번 있었음..
결론은 잘 서서 사고면함..
느낌은 제동거리가 길어진것 같지만,
없었더라도 사고가 안났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abs를 사랑하게 됨
이걸로 앞차량과 접촉사고도 날뻔했었구요.. 회사에선 회사차량 이용하는데 k5인데 전혀 이런 증상이 없네요 ㄷㄷㄷ
아버지차도 많이 이용하는데 물론 없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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