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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5.05.06 14:06 답글 신고
    좋아요 ^^
  • 레벨 중장 수동조작 15.05.06 14:07 답글 신고
    일단 추천, 이런거 얘기해줘도... "제 경험상 ABS 작동되면서 사고가 났습니다.." 라고 대조군없는 근거로 말이 안통하는분들 나타납니다... 이젠 포기ㅋㅋㅋㅋ 이론과 실제가 다르다~ 라고 하시는 분도 있고... 이론에 근거해서 실제 실험을 한 영상 보여줘도... ABS 홍보영상이다.. 라고 반박도하더라고요. 이론제시해가며 출처 적어줘도, 박사, 연구원이 얘기하면 다 맞느냐며 자기는 관련 공부도 안하고 그냥 그럴것 같은 믿음으로 "ABS는 제동거리 늘어납니다~" 라고 합니다.
    또, 특정 도로에서는 ABS가 제동거리가 늘어나게 해주는 효과 분명히 있습니다. 라고 그냥 이렇게 반박하는 분도 있구요... 그게 어느 특정조건인지 아무말없고요...

    다만 눈길, 모래밭, 풀밭같은곳에서는 ABS가 제동거리 늘게하는 요건이 되지만 거의모든 일반도로에서는 제동거리는 줄어드는데 ABS 작동시에 브레이크패달이 튕겨져 나올때 그때도 꽉 눌러줘야하는데 딱딱하게 안눌리니까 세게 안밟고서는 ABS탓을 하는거죠. ABS 걸려도 세게 밟아줘야 하는데 말이죠~~ 다 본인탓인데 ABS 걸린탓만하는 남탓쟁이들때문에 이런분쟁이 생기는거겠죠..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5.05.06 14:16 답글 신고
    도덕경3장. 잘 모르고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습니다..
    신념이죠. "내가 직접 경험했다는데.." 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튀고보자 15.05.06 14:27 답글 신고
    완전미친듯이쳐밟았는데제차는멈출생각안함 요철구간이라 지금차바꿔서타고있어서 똑같은코스에서 안걸리네요 걸리야할때는잘걸어주야하는데
  • 레벨 병장 뒝벌 15.05.06 14:38 답글 신고
    ㅋㅋㅋ 맞아요 타진요와 다를바 없음
  • 레벨 소장 아고라정회원 15.05.06 14:09 답글 신고
    저속에서는 MBS보다 더 밀리지 않나요?
  • 레벨 중사 1 묵은 15.05.06 14:12 답글 신고
    좋아요
  • 레벨 중장 싸구려부품써서싼타페 15.05.06 14:16 답글 신고
    오오..저속에선 더 밀리는게 맞는말이 었군요..ㅎㅎ
  • 레벨 하사 2 튀고보자 15.05.06 14:25 답글 신고
    스파크abs가 워낙민감해서 엄청자주걸려요 다른차량보다 제가사고났다는말이에비에스가난데없이요철구간이라지만서행했는데도불구하고 풀로밟은것도아니고서서히멈추려고하는순간에에비에스지 개입이되서계속밀리다가사고났는데...그때가저속이었어요 다른차많이타면서 스파크보다많이걸려본적도없었는데.,
  • 레벨 대위 3 자세잡은휠서스 15.05.07 11:41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심심하면 걸리고 맨홀 살짝만 닿아도 abs가 개입합니다 정말 이것때문에 죽을뻔도했고
  • 레벨 대위 3 자세잡은휠서스 15.05.07 11:41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심심하면 걸리고 맨홀 살짝만 닿아도 abs가 개입합니다 정말 이것때문에 죽을뻔도했고
  • 레벨 대위 3 정의의블박용사 15.05.06 14:26 답글 신고
    근데 저속에서 ABS가 제동거리가 늘어난다해도 별 차이 없습니다.
    고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ABS가 안전에 매우 유익한 시스템인건 분명합니다!!
  • 레벨 중장 싸구려부품써서싼타페 15.05.06 14:32 답글 신고
    상황에따라 많고 적고 차이가 나여 ㅎ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5.05.06 14:31 답글 신고
    저속에서 브렉을 밟았는데 밀려서 박다니요..
    브렉을 수치화해서 밟나요? 눈으로 앞물체가 다가오면 더 세게 밟으면 되지않나요..
    저속에서는 브렉을 아무리 세게 밟아도 ABS가 걸리면서 쭉 미끄러지나요? 누가 나에게 이해 좀 시켜줘요. ㅠㅠ
  • 레벨 하사 2 튀고보자 15.05.06 14:35 답글 신고
    경험자로서 요철구간에서는 확실히둘다테스트한결과 같은시속에 에비에스가 확실히더미끄리고요 40기준저속 고속은안해봤어요 고속에는따로해보려고요 에비에스없는차량과급제동해서
  • 레벨 중장 싸구려부품써서싼타페 15.05.06 14:35 답글 신고
    제경험담인데...(경험담으로 신념이라면서 욕할까봐 무섭네요 ㅋ)
    내리막길입니다. 바로앞에 신호등있고... 인도쪽으로 맨홀 있습니다.
    평상시엔 맨홀 안밟고 정지하는데..따닥 멈춰요
    비오는날에 브레이크 밟으면서 속도 점점 줄어드는데...맨홀 지날때 바로 ABS작동...
    두두두두~하면서 앞으로 쭈욱 밀림...
    비오는날 같은위치에서 맨홀 안밟고 멈추면 마른땅에서 브레이크잡는것처럼 내가원하는위치에서 딱 멈춤

    머 이랬습니다
  • 레벨 소장 ㅜㅜ 15.05.06 15:25 답글 신고
    눈이 얼어버린 내리막 도로를 내려갈때 (직진코스)

    ABS휴즈를 뽑고 내려가 보시고

    다시 휴즈 꼽고 내려가 보시면 답 나옵니다

    abs작동시 살짝 빙판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 밞으면

    차가 계속 앞으로 가요 근데 노 abs에서는 오히려 차가 더 잘 멈춰요

    안전한 장소에서 한번 시험해 보시고

    그 실험 내용을 실전에 써 보시길
  • 레벨 훈련병 람둥이리 15.05.06 14:45 답글 신고
    얼마전에 내리막 주행을 하는데 거리 앞에 행사가 있었던지 빨간불인데도 경찰관이 지나가라는 수신호 보고 70 정도로 지나가는 찰라 경찰 오토바이가 갑자기 끼어들어서. . 급브레이크. . 차량 밀려서 짜증 경찰놈들 때문에 짜증 !
    빗길 눈길에선 도움되겠지만 일반적 상황에서 별루인듯여
    밀릴때 느낌은. . 서야 되는데 쭉 쭉 밀리는듯 타야 끌리는 소린 안나고 느낌상 배는 길어지는듯
  • 레벨 이등병 웨히히히 15.05.06 15:14 답글 신고
    이렇게 말해줘봤자 소용없습니다. 그들에 따르면 이론가 현실은 다르고 영상은 조작, 연출된거고 전문가의 말은 전문가라서 기업입장에서만 말한다 하고 그러면서 정작 근거는 없고 또 포교는 오질라게 하고 이건 마치..
  • 레벨 하사 3 음양합일신공 15.05.06 15:19 답글 신고
    좋은 내용입니다.

    근데, '저속주행'부분은 abs불신론자들이 오해를 하기에 좋은 내용인거 같습니다.

    바퀴가 락이 안걸릴 정도의 저속이란 어느정도를 이야기 하는 걸까요.
    눈길 빗길에서는 10km/h이하에서도 락이 걸리고
    빛과 같은 속도로 발바닥을 브레이크에 비빌 수 있다면 5km/h에서도 락이 걸리게 할수 있는데요.


    abs는 락이 걸리기 전에 미리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락이 걸려야 작동하는데요.
    해서 non-abs가 락이 안걸릴 정도의 속도라면, abs도 작동을 안할 겁니다.

    non-abs는 락이 안걸리게 브레이킹이 되고,
    abs는 락이 안걸렸는데도 작동이 되고,
    이런 상황이라면 저속이 아니라 어떤 속도에서도 abs가 제동거리가 길것이고요.


    오히려, 위에 싸구려님의 경우처럼
    젖은 맨홀뚜겅 밟으면, 그 순간만 딱 abs가 작동하고 멈춰야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약한 제동력을 입력받은 상태에서 약간의 딜레이까지 발생하고,
    그 딜레이 시간동안 제동거리가 늘어날 수 있는데,

    죄송하지만 이 경우는 허접한 abs를 엿먹이는 의도된 상황과 같은 것으로,
    차를 좋은 놈으로 바꾸심이......
  • 레벨 하사 3 음양합일신공 15.05.06 16:46 답글 신고
    사실...저번에 abs관련글을 쓰다, 거북이님처럼 저속에서의 경우를 언급할까 했는데,
    괜히 오해살만한 내용인지라 말았습니다.

    초창기 abs의 기술이 좋지않을 때에는
    저속에서 오히려 제동거리가 늘어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해서 조금 오래된 자동차들을 보면, 저속에서는 abs가 작동 안한다든가,
    시동걸고 어느 속도 이상으로 주행해야 abs가 작동을 시작하든가 했드랬습니다.
  • 레벨 소령 3 발기엔오랄메디 15.05.06 15:26 답글 신고
    브레이크랑 클러치를 같이 밟다니.. 잘못된 습관인데
  • 레벨 대위 2 아슈아리 15.05.06 16:28 답글 신고
    이 동영상 2분10초부터 보세요...다들 고민하시는게 풀릴겁니다....직선에서 브레이킹, 커브길에서의 브레이킹....등등....
    ABS없으면 차량이 그냥 통제불가가됩니다. 인간의 신경으로 발을 제어하는식으로는 ABS의 효과를 못따라갑니다....
  • 레벨 대위 1 남자라면풀악셀 15.05.07 05:18 답글 신고
    그냥 운전 못하고 돌발상황 대처 못하신분들..그리고 고속 주행하다 돌발 상황 발생시
    그냥 무작정 브레이크만 쎄려 밟으시는분들abs 꼭 필요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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