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점심쯤에 사고가 나서 서로 보험사 불러서 아직 과실은 나오지않은상태구요
상대편에서는 100를 주장하고있구요...
저는 우회전을 하기위해 서행으로 진입하는상태였구 좌측을 보고 있던 상황이였구 우회전하려고 나가려고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는순간 차가 바로앞에있길래 브레이크를 밟긴했는데 접촉사고가 되었네요..
상대측은 자기는 차를 세웠는데 제가 와서 받았다는 식으로 하시고 차 못봤냐고 하시는데...
제 입장에서는 상대측차는 중앙선을 물고 들어왔으며... 깜빡이도 켜지않았으며... 상대측에서 좌회전을 할경우에는
크게 들어왔어야 하는데 바로 제앞에 차를 들이대듯 한점이 사고 원인으로 생각되옵니다...
아... 답답하네요....
반대로 생각해보시길
상대방도 억울하겟지만 과실은 있죠 ㅎ 동영상에 딱 나오니 다행
와 근데 이거 결과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둘중 한명만 지켰더라면 일어나지 않을 사고인거 같은데....
이런 거 정확한 결과 못 봅니다.
이런 경미한 접촉으로 법정 가는 경우가 거의 없거든요.
그랜져도.. 정차했다가 좌회전해야하는데...그냥 물고 들어온것도있고..
한 사람만이라도 정상적으로 운전했더라면 사고는 피할 수 있었겠네요.
과실비율은 패스.. 100대0은 안나올 듯..
저도 100프로는 아닐거 같네요. 저 차가 중앙선을 밟고 있어서...
어쨌든 상대방은 좀 억울하겠네요.
오히려 상대방이 높거나 도찐개찐
5:5 같은데요.
단지 상대방이 정차 상태이니...
8:2 정도 보입니다. 물론 가해자
님차도 우회전할 권리 있고
그랜저도 좌회전할 권리가 있으니 말이죠.
님이 우측으로 더 붙였어도, 그랜저가 우측으로 더 커게 돌았어도 나지 않을 사고니까요.
그랜저가 가만히 잇지도 않았고 가만히 있을 자리도 아니군요.
50 : 50 봅니다.
그랜저가 죄회전 신호에 들어왔다면 80 : 20 봅니다.
그랜저가 님을 확인하고 선 상태라면 님의 과실 90 정도 봅니다.
차는 그랜드스타렉스입니다
저렇게 중침해서 들어오다 나오는차있음 저래 서서 길막하기보단 살짝틀어서 비켜가지 않나?;;;;
상대차량이 완전 정차 까지 했는데 1-2초 서행 진행하다가 쿵~
오히려 상대방 입장에서 억울할듯 합니다.
우선 그랜저가 좀 어이없는 운전을 한건 사실임...뻔히 보이는데 들이밀었죠..근데.....
중간에 멈췄단말이죠??
멈춘후에 님이 갑자기 들이미는 형국이됩니다....거의 3초전에 그랜저가 보였고, 1.5 ~ 2초전에 그랜저가 멈추는데 님이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 모르는 사람이 보면 님이 피해자가 라서 사고 낸거처럼 보일정도임;;;;
8:2 예상 합니다
상대는 블박님 차량을 보고 정지.
쌍방과실도 비슷할듯요...
중앙선 밟고 넘어오시는걸로 과실잡힐듯~
쌍방 5대5로 예측해봅니다~
HG는 좌회전하는 스타일이 좀 그렇네요.
블박님은 전방주시태만...
걍 5:5
100은 아닐 것 같네요.
만약 그게 적용이 된다면 상대방이 노란 실선 2개 짜리 물고 좌회전이니...피해자가 될듯 싶기도 합니다....
5:5 예상
우회전시 좌우를 모두 살펴야 하는데 그러지 않은 블박님의 과실 역시 있지만
중앙선 침범차량이 가해자인것은 중침차량이 정지중이었다고 하더라고 변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블박님 100을 주장한다고 하니
경찰에 사고 접수 하셔서 가해자 피해자 가리시고 보험처리 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네요.
고의 사고가 아닌 이상 사고시 서로의 과실을 따지게 되고 더 큰 잘못을 한 쪽이 가해자가 됩니다.
중앙선을 넘어 서는 행위는 11대 중과실로
위 처럼 중앙선을 넘어서 정지하는 경우 정지했다고 하더라도 중과실이 경과실로 경감되고 그러지 않습니다.
블박님이 피해자 상대차량이 가해자라고 생각합니다.
대우회전은 차에 덩치가있다보니....
각자 고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교차로 회전중 중앙선 물고 도는건 중침 성립 안됩니다. 다만 우회전 차량에 대한 교통방해의 과실은 상계시킬수 있겠으나 봄싸랑 실랑이가 예상되내요.
블박차량 가해사실은 변동없슴. 진행방향이 우측이므로 좌측을 보셨다는건 블박차 잘못을 시인하는거임.
진행전 좌측을 살피고 진행시에는 우측을 보셔야죠...과실은 9:1정도 에상되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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