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의 특징.. 사회생활은 엄청 잘하면서 인터넷에선 정반대로 사람들이 변함. 모든 글을쓸때는 예시를 항상 듭시다.
아반떼가 교차로 횡단보도 걸칠때쯤 직좌신호로 변경되었네요?
근데 반대편 상향등 번쩍이고 오는 운전자는 속도 내어서 통과하려고 하려고했었네요? 근데 황색신호로 변경되었고
신호위반하는 선진입차 발견하고 급정거. 딱 이상황임..
1.아반떼는 직진신호때 이를 무시하고 신호위반으로 교차로 선진입
2.상대방 차는 황색신호때 안멈추고 제속도이기지 못하고 (아마 교차로 빨리 통과하려고 속도를 낸상태였을 꺼임) 통과하려는데 신호위반차 있으니 경고성 상향등..
급정거 못하고 그대로 신호위반차 들이받음
결론:아반떼랑 반대편 차량 모두 신호위반
해설 : 대법원 판례를 살펴보면 "신호등에 의해 교통정리가 행해지는 교차로라고 할지라도... 진행신호가 바뀔 상황에 대비하여 서행하여 사고를 방지할 주의의무가 있다고 강조, 또한 신호 변경전후 사전에 진입하는 차량을 보았을 경우 충분히 감속하여 사고를 방지할 의무를 강조한바"
신호위반 선진입한 아반떼가 일반적으로 70%, 멀리서 신호위반한 차를 보았음에도 충분히 감속하지 않은 상대방 차도 과실이 30%주어지며 당시 상황에 따라 과실 가감이 됩니다.
법원 판결요지는 "내 신호라고 할지라도 교차로에서는 서행의무를 지니고, 사고를 막을수 있으면 충분한 감속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 한다입니다"
보배의 특징.. 사회생활은 엄청 잘하면서 인터넷에선 정반대로 사람들이 변함. 모든 글을쓸때는 예시를 항상 듭시다.
아반떼가 교차로 횡단보도 걸칠때쯤 직좌신호로 변경되었네요?
근데 반대편 상향등 번쩍이고 오는 운전자는 속도 내어서 통과하려고 하려고했었네요? 근데 황색신호로 변경되었고
신호위반하는 선진입차 발견하고 급정거. 딱 이상황임..
1.아반떼는 직진신호때 이를 무시하고 신호위반으로 교차로 선진입
2.상대방 차는 황색신호때 안멈추고 제속도이기지 못하고 (아마 교차로 빨리 통과하려고 속도를 낸상태였을 꺼임) 통과하려는데 신호위반차 있으니 경고성 상향등..
급정거 못하고 그대로 신호위반차 들이받음
결론:아반떼랑 반대편 차량 모두 신호위반
해설 : 대법원 판례를 살펴보면 "신호등에 의해 교통정리가 행해지는 교차로라고 할지라도... 진행신호가 바뀔 상황에 대비하여 서행하여 사고를 방지할 주의의무가 있다고 강조, 또한 신호 변경전후 사전에 진입하는 차량을 보았을 경우 충분히 감속하여 사고를 방지할 의무를 강조한바"
신호위반 선진입한 아반떼가 일반적으로 70%, 멀리서 신호위반한 차를 보았음에도 충분히 감속하지 않은 상대방 차도 과실이 30%주어지며 당시 상황에 따라 과실 가감이 됩니다.
법원 판결요지는 "내 신호라고 할지라도 교차로에서는 서행의무를 지니고, 사고를 막을수 있으면 충분한 감속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 한다입니다"
한가지 판례만가지고 정답인양 말씀하시니 할말이 없네요 그판결 2차 공판때 다른 판결 나왔는데 말이죠 노란불에 교차로에 이미 진입한 상태면 빠르게 벗어나야한다 상대차는 노란불에 교차로에 차가 진입하는지 확인하고 진입해야할 의무가 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이 판결한다 자기신호에 정상 진행하는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진입하려다 사고가났으므로 좌회전 차량에게 과실이 있음이다 단 노란불에 무리하게 진입한차량도 잘못이 적진않다 고로 좌회전차량이 보상을 해주는게 맞으나 그보상을 90%로 제한한다 직진차량역시 본인신호이긴하나 교차로내 안전확인없이 진입하려한사실이 있으므로 좌회전차량에게 10%에 해당하는 보상을 하라 이렇게 판결나왔었네요 한가지 판례만가지고 다안다는듯이 말씀하시는것은 잘못된정보를 유포시키는것이므로 자제 부탁드립니다
말도 안되는 논리, 둘 다 신호위반이 되려면 신호체계에 문제가 있을 때죠.
좌회전 신호가 들어오기 전에 회전구간에 반쯤 걸쳐진 아반떼 차량만 신호위반이고
반대편 차량이 속도위반이 성립할 순 있을지 몰라도 신호위반은 아님.
"뭔가 좀 애매하니 그냥 우리 반반씩 부담합시다" 라고 보험사 놈들에게 들었던
얘기가 생각나서 한번 끄적여 봅니다.
눈이 제대로 보이는 사람이면 저 상황이 그렇게 과실을 나눠먹을 상황은 아니죠.
보배는 다드 키보드 워리어만 있는듯... 요즘 좌회전 신호 있는 곳 에도 비보호로 좌회전이 가능한 교차로가 많습니다. 현재 교차로도 표지판을 봤을땐 그런곳인듯 하구요. 아반떼 가 초보일지 능숙한 운전자 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능숙한 운전자인 저도 좌회전 기다리다 앞차가 출발하면 가끔 신호 안보고 좌회전 할때도 있습니다. 특히 버스개객기 들이 좌회전 신호위반할때 뒷차는 신호가 안보이기 때문에 따라가기 마련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건 운전을 잘하고 못하고 가 아닌 실수로 인한 사고 입니다. 반대편 직진하는 소나타는 당연히 신호 끊기기 전에 직진하려다 보니 과속을 했을것이고 기보드 워리어가 아니라면 누구나 신호받기 위해 저정도에서 속도 내는건 당연한겁니다. 소나타가 박을때 신호가 바뀐걸로 봐서는 소나타는 충분히 건널수 있는 상황이였다는 겁니다. 참 보배 수준들 보면....
이건 마치 횡단보도에 여러사람이 서있는데 한 사람이 움찔하면 다들 초록불 들어온 줄 알고 튀어나가려고 하는 상황과 비슷해보이는 사건이네요. 앞 에쿠스와 투싼이 위반했는데 아반떼는 죄회전 들어온 줄 알고 출발한 것 같네요. 과실을 물을 수는 없지만 에쿠스와 투싼이 나쁘고, 그걸 잘 안보고 무작정 따라간 아반떼가 잘못했네요.
저 한번 그런적 있음. 학생 때 자취방 앞 사거리였는데....
분명 내 보행신호 아닌거 알고 있었는데 다른 차선 신호 바뀌길래
건너는 척 움찔하니 거기 있었던 20여명 정도 되는 사람들이 일제히
횡단보도를 건넘...
난 그냥 가만히 있고...
철없을 때 한 행동이라 지금은 반성하고 있지만
사람들의 군중심리란게 참 무서움.
남들 다 하니 나도 해보자. 남들 하니깐 의식없이 따라가보자.
이런거 정말 무섭다능.
아반떼가 교차로 횡단보도 걸칠때쯤 직좌신호로 변경되었네요?
근데 반대편 상향등 번쩍이고 오는 운전자는 속도 내어서 통과하려고 하려고했었네요? 근데 황색신호로 변경되었고
신호위반하는 선진입차 발견하고 급정거. 딱 이상황임..
1.아반떼는 직진신호때 이를 무시하고 신호위반으로 교차로 선진입
2.상대방 차는 황색신호때 안멈추고 제속도이기지 못하고 (아마 교차로 빨리 통과하려고 속도를 낸상태였을 꺼임) 통과하려는데 신호위반차 있으니 경고성 상향등..
급정거 못하고 그대로 신호위반차 들이받음
결론:아반떼랑 반대편 차량 모두 신호위반
해설 : 대법원 판례를 살펴보면 "신호등에 의해 교통정리가 행해지는 교차로라고 할지라도... 진행신호가 바뀔 상황에 대비하여 서행하여 사고를 방지할 주의의무가 있다고 강조, 또한 신호 변경전후 사전에 진입하는 차량을 보았을 경우 충분히 감속하여 사고를 방지할 의무를 강조한바"
신호위반 선진입한 아반떼가 일반적으로 70%, 멀리서 신호위반한 차를 보았음에도 충분히 감속하지 않은 상대방 차도 과실이 30%주어지며 당시 상황에 따라 과실 가감이 됩니다.
법원 판결요지는 "내 신호라고 할지라도 교차로에서는 서행의무를 지니고, 사고를 막을수 있으면 충분한 감속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 한다입니다"
Or킴여사인듯
에쿠스, 투싼이 나쁘네...신고하시길.
두대다 신호위반인대
4은 직진차 6은좌회전차
압차량두대 번호알면 과실 1~2정도
물수 잏지안을가요?
황색불에 진입한사람은 과실0 신호위반과실100%임
반대편에 분명히 쌍라이트 몇번튕구면서 LF가 날라오는게 보일건데 브레이크등도 순간 잠시만
들어오는걸로봐서는 운전이 미숙하고 시야가 좁은데다가 신호확인도안하고 본인 신호인줄만알고 앞만보고
좌회전하고있었던것 같네요 그리고 다시보니 좌회전떨어지는 시간으로봐서는 LF도 정지선넘기전
교차로진입전 노란불이엇을것 같네요 둘다 신호위반이네요 LF새차인데 안타깝네요 사고 충격도 큰데
서로 많이 안다첫길 바랍니다 추천드립니다
둘다 신호위반
LF만 피박
아반떼가 교차로 횡단보도 걸칠때쯤 직좌신호로 변경되었네요?
근데 반대편 상향등 번쩍이고 오는 운전자는 속도 내어서 통과하려고 하려고했었네요? 근데 황색신호로 변경되었고
신호위반하는 선진입차 발견하고 급정거. 딱 이상황임..
1.아반떼는 직진신호때 이를 무시하고 신호위반으로 교차로 선진입
2.상대방 차는 황색신호때 안멈추고 제속도이기지 못하고 (아마 교차로 빨리 통과하려고 속도를 낸상태였을 꺼임) 통과하려는데 신호위반차 있으니 경고성 상향등..
급정거 못하고 그대로 신호위반차 들이받음
결론:아반떼랑 반대편 차량 모두 신호위반
해설 : 대법원 판례를 살펴보면 "신호등에 의해 교통정리가 행해지는 교차로라고 할지라도... 진행신호가 바뀔 상황에 대비하여 서행하여 사고를 방지할 주의의무가 있다고 강조, 또한 신호 변경전후 사전에 진입하는 차량을 보았을 경우 충분히 감속하여 사고를 방지할 의무를 강조한바"
신호위반 선진입한 아반떼가 일반적으로 70%, 멀리서 신호위반한 차를 보았음에도 충분히 감속하지 않은 상대방 차도 과실이 30%주어지며 당시 상황에 따라 과실 가감이 됩니다.
법원 판결요지는 "내 신호라고 할지라도 교차로에서는 서행의무를 지니고, 사고를 막을수 있으면 충분한 감속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 한다입니다"
절대적 동감
판례는 모르겠고 아반뗌디가 교차로 진입전은 직진신호인데 좌회전 진입..
고로 아반뗌디 신호위반
황색불바뀌었을때 교차로진입은 신호위반아님..
운전면허시험볼때도 교차로 황색불진입은 신호위반아님.물론 대형면허만 ㅋㅋ
좌회전 신호가 들어오기 전에 회전구간에 반쯤 걸쳐진 아반떼 차량만 신호위반이고
반대편 차량이 속도위반이 성립할 순 있을지 몰라도 신호위반은 아님.
"뭔가 좀 애매하니 그냥 우리 반반씩 부담합시다" 라고 보험사 놈들에게 들었던
얘기가 생각나서 한번 끄적여 봅니다.
눈이 제대로 보이는 사람이면 저 상황이 그렇게 과실을 나눠먹을 상황은 아니죠.
앞차가 들어오는 속도만 보와도 넘가 가겠다는 건데 김여사 인가요?
8대2예측해봅니다
과속을 했다는점
주황색 신호에 서행하지 않은점
신호등확인하지 않고 예측출발한점
자기 신호 인 줄 알고 아무생각없이 간거 같은뎅. . .ㅋ
조심히 좌회전한차에 과실을 더주고싶습니다
좌회전차 운전할때 멍때리거나 휴대폰만지거나 하지맙시다
정신차리고운전해도 사고를 피하기힘든데 ㅡㅡ
저분 시시비 지금 가리실듯
아반떼도 약간 미숙해보입니다.
신호빨간불입니다.
소나타과실이크겠네요
주황불일때 건너다가 사고나면 과실 20%정도
올라오길 기다림... ㅎㅎㅎ
개판이네요 ㅋㅋㅋ
분명 내 보행신호 아닌거 알고 있었는데 다른 차선 신호 바뀌길래
건너는 척 움찔하니 거기 있었던 20여명 정도 되는 사람들이 일제히
횡단보도를 건넘...
난 그냥 가만히 있고...
철없을 때 한 행동이라 지금은 반성하고 있지만
사람들의 군중심리란게 참 무서움.
남들 다 하니 나도 해보자. 남들 하니깐 의식없이 따라가보자.
이런거 정말 무섭다능.
쳐받칠때 비록 신호가 바뀌었으나 받치기 전까지의 운행거리가 신호위반!
신호위반으로 발생된 사고임!
비록 쏘나타가 아방이를 쳐박기 0.5초전에 신호가 바뀌었으나
이것은 급제동으로 인한 시간지연으로 아방이가 신호위반으로
쳐들어 오지않았으면 하등에 문제될것 없이 교차로 통과를 예상할수 있음으로 본다! 이상!
저번에 블랙박스로 본 세상에서 황색신호일때 중간에 걸칠거 같으면 통과하라고 하지 않았어요?
아반떼만 없었어도 통과하거나 횡단보도 걸쳤을거 같은데
2명 이상이 가면 꼭 따라하는 사람들이 있죠. 셋다 ㅁㅊ놈들이지
안타갑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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