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운영진이 참가자들에게 공지 제대로 안해줬었고...
운영도 예전처럼 도싸 자체적으로 한게 아니라 회장이 지 이권관계 있는 업체를 통해 편법행위를 많이했고..
암튼 그래서 도싸 내에서도 큰 홍역을 치루게 된 계기가 되었는데
대회 서포터카가 여러 대 운행되었기에 참가자들은 도로통제가 이뤄진걸로 착각했던 사건입니다.
원래는 각 지자체 신고하고, 협조요청을 받았어야 하는데 그것도 제대로 안됐었죠.
저도 당시 도싸에서 활동하다 뒤늦게 이 소식 접하고는 활동 접었네요.
한국사람 종특 동호회 종특 뭉치면 무식하고 용감해진다!! 라는 꼴이 역겨워서 이제는 오로지 솔로잉만 함;
근데 그란폰도 같이 미리 신고된 대형행사라서 처리가 될지 안될지 잘 몰겠지만...
운영도 예전처럼 도싸 자체적으로 한게 아니라 회장이 지 이권관계 있는 업체를 통해 편법행위를 많이했고..
암튼 그래서 도싸 내에서도 큰 홍역을 치루게 된 계기가 되었는데
대회 서포터카가 여러 대 운행되었기에 참가자들은 도로통제가 이뤄진걸로 착각했던 사건입니다.
원래는 각 지자체 신고하고, 협조요청을 받았어야 하는데 그것도 제대로 안됐었죠.
저도 당시 도싸에서 활동하다 뒤늦게 이 소식 접하고는 활동 접었네요.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서 참 쪽팔립니다.
작년에 그란폰도(팔당) 사건 뒤늦게 접하고부터는 단체라이딩 절대 안하고 있네요.
운동,여가 좋기만 저건목숨내놓고 객기부리는것 밖에 않되네요
위 영상에서 보이는 쓰레기들은 정말 할말을 못하게 하네요,,,,
동오회라고 술먹고 얼굴 벌겋게 도로 점령하고 다니구요,,,,,
나도 자전거 타지만 쪽팔린줄알아야지
저 동영상에 사람들은 정신병자 같음..
차도에서 자전거에 양보???? X같은 소리하고 있네!
천천히 가는 자전거에 일일이 양보하다가는 교통지옥 대란된다!
우리나라 도로가 시속 2~30미터를 기준으로 흐름을 잡은곳이 아니란 말이다.
자기만 생각하고 교통흐름은 전혀 생각하지 않는 약자의 탈을쓴 이기주의자들!
90%이상을 천변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동차와 조우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저도 예전에 운전 중에 언덕 마지막 고개부분에 차로를 점거하며 지그재그로 운행하던 자전거 때문에 큰 위협을 느낀 뒤 자전거 타는 인간들을 경멸했습니다.
지금은 제가 자전거 타는 사람이 되었습니다만....차량 흐름에 방해를 주는 곳에서는 할 수 없이 인도로 갑니다.(이것도 문제죠) 인도 위의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 도로가 아니라 보행자들의 인도선(?)인 상태입니다...참 자전거 타기 안 좋은 나라인건 사실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저런 짓을 못합니다. 저러니 멀쩡히 잘 타는 라이더들도 욕먹는 겁니다.
운전대를 잡으면 무개념들이 도로에 넘쳐나듯...자전거를 타다보면 무개념 자전거 운전자들도 꽤 많습니다.
병렬주행하기, 지그재그 운행하기...등등...
비록 자전거도로 외에는 거의 주행을 안 하는 코스로 다니지만....개념부터 탑재하고 자전거를 타야할 것 같습니다.
법적으로 옳고 그름을 떠나 나의 안전을 위해서 말입니다.
이래서 난 혼자타는거야
자전거끼리 모이면 뭐 되는줄 아나 시방새들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