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초 정도에 보시면
제가 좌회전 하는 순간 정지선 1미터 정도 남아서 주황색
불로 바뀝니다
유턴 하는 택시는 직좌 신호시 유턴 하는곳인데
신호 위반 유턴 상태로 유턴중 사고가 났습니다
첨에는 택시 기사가 잘못 했다고 경 찰만 부르지 말자고 하더니
택시 공제 에서 블박 보더니 둘다 신호 위반이라고 5:5
하자네요 ..
15초 정도에 보시면
제가 좌회전 하는 순간 정지선 1미터 정도 남아서 주황색
불로 바뀝니다
유턴 하는 택시는 직좌 신호시 유턴 하는곳인데
신호 위반 유턴 상태로 유턴중 사고가 났습니다
첨에는 택시 기사가 잘못 했다고 경 찰만 부르지 말자고 하더니
택시 공제 에서 블박 보더니 둘다 신호 위반이라고 5:5
하자네요 ..
단 속도가 좀 문제가 될듯 보이기도 한데... 속도...
그래도 5:5는 너무했다...
보험기리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5:5는 아니고요
먼저 님이 정지선 부근 지날때는 딜레마존에 걸린 상황입니다.
따라서 님 차량을 신호위반으로 보긴 어렵고
택시는 명백한 신호위반이니..............7:3 정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딜레마 존에 대한 몇대몇 방송 링크 겁니다.
http://susulaw.com/solution_items/mbn/index.html?view=contents_view&num=168&start=30&search_field=&search_keyword=&start=30&dirNum=0953&kind=4
4분 19초
국토교통부에 민원을 넣으세요.
그리고 확인사살 차원에서 금융감독원에도 민원 넣으시고요.
보험사가 부당과실을 잡으려 한다고요.
블박차는 신호위반이라고 보기 어렵워보이구요..택시는 신호위반이 맞네요..
근데 와 엄청 쌔려밟네요.
과속이 아니었으면 주황불에 정차하셨을텐데, 속도가 있다보니 빠르게 지나가시려고 하신거 같구요.
넓게 보면 그렇다는거구요.
제신호에 들어갔어도 저따구로 유턴하면 사고가 날 수 밖에 없는건데 5:5는 아닌거 같네요.
택시 유턴신호위반 "적색등" 사고발생 (회원님) 4:6 (택시) 거의 확실한 과실판정 입니다.
쌍방 신호위반 이지만 택시가 더욱 더 명백한 신호위반이기 때문에 과실이 더 높게 잡힙니다.
여러 친절하신 회원님들께서 답변 많이 달아주셨는데 아마 제 답변이 99%이상 맞을겁니다.
회원님과 같은상황에 여기저기 관계기관에 민원넣고 과실판정 받아본 경험자입니다.
택시공제의 과실판정은 약간 잘 못된듯 합니다.
경찰서 사고처리 한다고 하시면 바로 과실비율 60% 인정 할수도 있는 경우네요^^
참고하세요*^^*
■■■중요한점 한가지!!!!!■■■
1.신호위반을 하였기 때문에 회원님은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3조 제2항 단서 규정에 따라 바로
형사입건 되어 처벌 됩니다. 피해자의 상해정도와 상관없이 다치기만 하면.....
2. 피해자가 상해 1~2주의 진단을 받은 경우 대략 100만원 전후의 벌금형이 예상됩니다.
저는 운전자 보험으로 약시기소벌금 100만원 처리했던 경험이 있네요
딜레마존 참고하세요
7:3정도가 적당하지않나싶어요.....
근데 시내주행인데 코너에선 속도를 줄이세요....
속도만 좀 줄이셨다면 충분히 사고 피할수 있었을듯합니다...
7대3 정도 적당합니다.
한달에 열천번 사고 날만도 하네요
요번 사고도 가해자는 택시로 보이지만
엄연히 따지자면 다른 운전자가 블박차 운전했으면
사고 안날 상황
그렇게 차를 몰다가 이 세상에서 사라집니다.;
겸허히 받아들이세요
물론 택시가해6:4 보입니다
1:9 나와도 할말 없을듯... 그리고 노란불은 서란 뜻이지 빨리 지나가란 소리가 아니에요...
서킷인 줄 알앗네
뭔놈의 코너를 저리 빨리 도는지
어쨌든 이번엔 택시과실이 더 커보입니다. 6:4 정도?
빨간불에 돌았을 가능성 높네요.
좀만 서행하셨더라도..조금 아쉽네요
속도가 좀 빠르긴 하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