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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알로이시오 15.08.28 04:21 답글 신고
    열심히 적어주신건 감사한데 님말대로 3년일하신 내용치고는 없네요 무시하는게 아니라 차 좋아하고 관심깊게 가지고 발품팔면 새타이어 싸게구입 및 용어라던지 당연히 재생은 안쓴다는걸 알텐데요. 3년이면 그손님 머하러오신지 아는거는 당연하지요 저도 서비스직 3년해보니 아니깐요. 여러 사람을 위해 적어주신건 감사하네요.용접시작하시면 열심히 배우셔서 자격증 마니 따시길..
  • 레벨 하사 3 중원이 15.08.28 05:34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양철통30 15.08.28 07:31 답글 신고
    지방사는데요 강원도 모든 타이어 매장 가격단합했습니다
    제가 장착한 타이어 매장가격 짝당 16만원
    인터넷가 짝당 9만원 지방이라 얼라이서비스 없음
    오프라인 16만원에 휠발란스값 포함
    인터넷 9만+장착휠발란스1만원
    짝당 6만원 차이나요 4짝이니 24만원 차이납니다
    수도권 싼타이어집 아닌이상 지방은 무조건 인터넷!!
  • 레벨 병장 고장나지마 15.08.28 07:39 답글 신고
    잘보았습니다. 저역시 타이어 한번 싸게 갈겠다고.. 대전 유성구에 있는 모든 매장에 전화를 걸어 가격과 사후 서비스에대해서.. 노가다로 알아봤습니다. 인터넷보다 싼곳은 없었습니다. 단,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격차이가 1만원(개당)안쪽으로 차이나는 곳은 발견해서 거기서 타이어를 갈았죠.. 1만 킬오 탈때마다.. 편하게 교환받았습니다.
    이번엔 인터넷쇼킹딜이라는 곳에서 정말 진심싸게 갈았습니다. cp672 4개 22만원 안쪽이였죠. 인터넷으로 구매하고, 배송을 장착점으로 보내서 거기서 바로 장착하는건데.. 장착점에 갔더니.. 오래 걸린다고 해서 걍 맡기고 집으로 와서 다 됐다고 해서 찾아 왔습니다. 근데..휠 벨런스가 똥망이더군요.. 결구 아는 점포가서 추가금 들여 얼라이와 휠 벨런스를 다시 봤죠.. 뭐가 올다고는 할수없으나.. 선택은 소비자의 몫~ 여튼 글쓴이님의 글을 잘 보았씁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분홍구리남푠 15.08.28 10:03 답글 신고
    저도 님처럼 인터넷에서 싸게 사고 장착점말고 그래도 잘한다는 센터에서 이어장착과 얼라인먼트까지 봤는데, 차량이 노후되서인지 미세하게 쏠리더라구요. 그런데 다행인건 주인분 책임감이 ㅎㄷㄷ해서 맘에 들때까지 맞춰주시더라구요.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으신다고... 분명 장비로는 정확하게 맞췄는데 뭔가 이상...ㅎㅎ 일주일간 4번이나 그냥 맞춰주셔서...넘 미안하더라구요. 그래서 박카스 한박스 사서 드리고 왔네요. 그분 왈 돈 받고 고쳐치는건데 제대로 고쳐주지 않으면 돈 안받는게 맞고 정확하게 어느 부분에 뭐가 고장났고 만약에 고치지 못하는것이 있으면 고객에게 본인 실력이 모자라 고치지 못한다고 죄송하게도 더 큰 곳으로 가야한다고 명확하게 말하는게 신조라고..." 그 후 단골이 됐는데 항상 만족하고 나옵니다.
  • 레벨 병장 charismams 15.08.28 07:43 답글 신고
    티스테이션 하는 사람인데요
    맞는 말도있고 틀린말도있네요~
  • 레벨 원사 2 twokids 15.08.28 08:03 답글 신고
    휠밸런스는 뒷타이어도 잡아주는 게 좋습니다.
    앞타이어 아무리 정밀하게 맞춰도 미세한 떨림 발생 시 뒷타이어까지 잡으면 해결되는 경우 많이 경험했습니다.
    불빵 정보는 잘 새겨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3 용포왕 15.08.28 08:51 답글 신고
    쉐보레바로서비스 미친놈들 awd 타이어 위치교환 할 필요 없다고 하네...
  • 레벨 중사 3 차는총이다 15.08.28 09:09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소령 3 냐홍 15.08.28 09:22 답글 신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추천!
  • 레벨 상사 1 곰돌이푸패션이최고 15.08.28 09:25 답글 신고
    타이어 가격은 솔직히 공감이 안되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싸게 사는 것이고 님이 말하는것은 판매자 입장 같네요..
  • 레벨 소령 1 꽈트로깜식이 15.08.28 10:01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타이어 관련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스카이액티브 15.08.28 10:13 답글 신고
    본문 + 모든댓글 정독후 발란스 관련 질문 입니다.
    타야 교환하면서 발란스보면서 납을 림에 때려박길래 외관상 안좋으니 휠 안쪽에 붙이는 납으로 해달라했더니
    발란스기계 모니터 가르치며 바깥쪽으로 작업해야 옳다. 붙이는 납으로해줄수는 있으나 미세한차이로
    바깥쪽에 무게가 차이나니 바깥에해랴 해서 그렇게 했습니다만.....휠 닦을때마다 시커먼 납대문에
    영 거슬리네요....
    모니터에 바깥쪽에 무게추가하라고했지만 안쪽으로 붙이는 납을쓰면 발란스가 잘 안잡히는건가요?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8.28 10:51 답글 신고
    할수는 있는데요. 그게 좋지는 않아요.

    밸런스는 동적, 정적 평형을 다 잡아야 하는데

    정적평형을 포기하고 어거지로 동적평형에 가산한다는 방식은

    뭐 가능은 하지만 좋지는 않습니다.
  • 레벨 이등병 스카이액티브 15.08.28 17:52 신고
    @그냥좀고쳐타자 동적 정적 평행이 뭔지 몰라 검색해봤으나 발란스관련해서는 안나오네요
    그렇다면 많은 휠들이 좋은방법을 놔두고 미관상이유로 차선책을 쓰고 있는건가요?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8.31 17:47 신고
    @ 스카이액티브 그냥요. 아주 간단하게 이해하는 방법이요.

    타이어를 그냥 혼자 세워 놓는 거에요. 그러면 어느 한쪽으로 쓰러지거든요

    그 쪽이 무거운거죠. 그러면 반대쪽에 무게추를 달아서 안 넘어지게 하는 거에요.

    그걸 정적 평형으로 보시면 되구요. (정확하지는 않은데 대충 이래요)

    문제는 그 무게추를 달아 놓고 타이어를 끼운 다음 손으로 휙 돌린단 말입니다.

    그러면 지가 돌다가돌다가 멈추는데 멈출때에는 무거운 쪽이 아래로 가잖아요?

    그러면 위쪽에 무게추를 달아서 위아래 무게의 평형을 잡아요.

    문제는 이 두가지 평형을 잡다보면 서로 엇갈릴때가 있는데요.

    그걸 잘 조화롭게 맞춰주는 것이 휠밸런스 작업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내용은 '자동차 정비공학'이라는 책 맨 뒷부분 타이어 관련 페이지에

    약 반페이지 정도 나오는게 전부 입니다. 검색으로는 힘들죠.

    마지막으로 휠중에는 바깥쪽에 아예 무게추를 달지 못하는 것도 있는데

    그게 미관상이라고 하는게 맞을지는 저도 잘 모르겠구요.

    무게추를 안쪽으로만 몰아 줄 경우 핸들 진동은 발생하지 않으나

    전체적으로 볼때 (물론 아주 사소 하기는 합니다만)

    타이어의 무게가 안쪽이나 비깥쪽 어느 한쪽이 무거운 형상이 되어

    주행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 레벨 일병 뉘르브로콘리 15.08.28 10:13 답글 신고
    휠발란스는 후륜도 잡아줘야 합니다.
    전륜 발란스가 안맞으면 핸들이 떨리지만 후륜이 안맞으면 뒤가 날리는 느낌이나 타이어 불류칙 마모까지 옵니다.
  • 레벨 소령 2 두부집효녀 15.08.28 10:16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추천
  • 레벨 원사 3 출발비디오방여행 15.08.28 10:25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늘 행복하시길!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5.08.28 10:25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일병 Deadend 15.08.28 10:31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8.28 10:59 답글 신고
    궁금해 하실것 없습니다.

    그거 뻥입니다.

    좌우 바퀴의 회전수 차이요? 그걸로 고장이 난다구요?

    그 전에 경고등이 켜집니다.

    예전 유리미션달고 다니던 90년대 초반의 까지의 차가 아니라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 레벨 이등병 테라마이 15.08.28 14:54 신고
    @그냥좀고쳐타자 정말뻥인가요? 앞뒤 메이커 다른 타이어달아도 달리면 턱턱하는 소음 가끔 나고 계속 쓰면 디퍼렌셜 나가요
  • 레벨 원사 3 레쓰고다저스 15.08.28 10:40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지오그라피 15.08.28 10:45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대위 3 고야나무 15.08.28 10:47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크릴 15.08.28 11:13 답글 신고
    온라인 판매도 매장가지고 운영하는데 많습니다. 온오프라인 모두 판매를 하죠. 그리고 온라인판매는 판매수수료, 부가세, 택배비 등등 모든걸 포함한 금액인데도 오프라인에서 사는것보다 가격이 크게 차이납니다. 고로 오프라인 매장이 많은 이득을 취하고 있는거죠.
  • 레벨 중위 3 닥치고까 15.08.28 11:17 답글 신고
    너무 잘 봤습니다

    하나만 덧 붙이자면 전기세는 세금이 아니므로 전기료 라고 하셔야 합니다

    긴글 너무 고맙습니다
  • 레벨 소령 2 Sedan 15.08.28 11:29 답글 신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동일한 품질의 타이어라고 생각하시나본데.. 잘 모르시나보네요^^
    젤 중요한 팩트가 빠져있네요 ㅋㅋㅋ
  • 레벨 소위 1 550원만 15.08.28 11:35 답글 신고
    정말 좋은글 감사합니다.
    집에가서 다시한번 정독해야겠어요.
    고생너무 많으셨습니다.
  • 레벨 원사 1 괜찮다아 15.08.28 11:42 답글 신고
    글 잘봤습니다~ 제 친구 얘기 하나 해드리자면 FX50S 타는데 4륜 구동 장치가 고장이 나서 알아보니 타이어때문에 고장났다고 합니다. 타이어 4개를 동시에 갈지 않으면 마모도가 틀려서(물론 오래타면 마모도가 틀리겠지만) 구동부에 무리가 가서 고장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 레벨 상사 2 시들은해바라기 15.08.28 11:53 답글 신고
    길다~~~
    수고 하셨어요
  • 레벨 대령 3 Veloce 15.08.28 12:00 답글 신고
    소비자 마음은 한결같죠. 저렴하게 좋은 물건 사는 거요.
    근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차가 너무도 커요. 오프는 솔직히 너무도 비쌉니다.
    오프매장에서도 박리다매 형식으로 손님을 끌어야 입소문도 납니다.
    비싸면 절대 손님이 외면하죠.

    소비자는 단순합니다.
  • 레벨 원사 3 5번아이언 15.08.28 12:17 답글 신고
    지금 출고용 한타 인데요~~앞이 많이 닳고 뒤에껀 거의 안닳았드라구요

    뒤에껄 앞으로 옮기고 뒤엔 새거 끼려고 하는데 걍 같은 출고용타이어로 낄까요? 아니면 S1노블2플러스 끼워도 될까요??
  • 레벨 일병 깜빡이넣고드루와 15.08.30 23:06 답글 신고
    뒤쪽에서 2만키로 넘게 위치교환 안하고 타면 이상마모로 인해 소음 겁나게 들릴껍니다 ㅋㅋㅋ 노블2플러스도 좋은타이어인데 출고용도 가성비 괜찮습니다
  • 레벨 병장 eolloe 15.08.28 12:20 답글 신고
    바퀴의 회전수 차이는 모든 차가 다 있습니다..

    코너를 돌면 안쪽과 바깥쪽 회전 반경이 다르니까요..

    그래서 디퍼런셜기어가 있는것이고요..

    회전수 차이가 있다고 고장이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레벨 중령 2 탁구왕빵쟁이 15.08.28 12:37 답글 신고
    ㅇㅋ
  • 레벨 일병 쵸파님 15.08.28 13:18 답글 신고
    소비자라면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것을 찾아서 장착한다..? 그전엔 판매자였지만서도 지금은 소비자로 바뀐 저의 심정으로 무조건 싼것이 아닌 패턴 이것저것 따져보고 마제스티로 결정이 되었다면 주변 타이어매장과 인터넷과 비교해보면서 장착을 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터넷이라고 무조건 싸다고 좋다고 생각치않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말이죠.. 타이어는 소모품이기도 하지만 안전 우선쪽으로 두고있기에.. 사람마다 틀린건 분명하다 생각합니다. 불량으로 인한 AS가 안된다면 어떨까요? 그럴일은 없겠지만 구입 후 사고나서 나중에 자잘못 따지는 상황이 와버린다면 어떨까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936655
  • 레벨 일병 부와아아아앙 15.08.28 13:31 답글 신고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덧붙이자면, 위에 글쓴이님 말씀대로 트레드부분은 철심이 있기에 지렁이를 넣어도 괜찮다. 맞아요. 보통 일반 승용차들이 장착하는 타이어는 벨트라고 불리우는 철심들이 들어가는데, 서로 반대방향으로 크로스를(직진방향이 0도라면 27도, -27도) 하여 있기 때문에 짱짱하게 잡아 줄 수 있어요.
    상시사륜같은 경우도 차량에 지속적인 부하를 주기 때문입니다.또한, 앞뒤패턴은 달라도 되나, 좌우 패턴은 다르면 안 됩니다.
    밸런스는 4바퀴 모두 다 보셔야 하고요, 타이어의 하이 또는 로우포인트 휠의 로우 또는 하이포인트를 각각 맞추긴 하나, 그렇게 하여도 맞지 않는 밸런스를 장착 후, 보상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그래야 소음, 진동 등에서 제 성능을 내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가 상시사륜이든 전륜구동이든 후륜구동이든 또한 어떤 위치에서든 소음, 진동은 자유로울 수 없으니까요.
    그리고 재생타이어...정상적인 유통경로를 거친 일반 승용 타이어라면 재생타이어 없어요...
    트럭 버스 등 흔히 TBR제품군은 처음부터 타이어를 재생할 수 있게 개발을 합니다. 재생만 전문적으로 하는 타이어 회사도 있습니다. 국내 한국, 금호, 넥센 제외한 재생타이어 업체가 있습니다.
    영업쪽은 잘 몰라 마진이나 가격에 대해서는 모르겠지만,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답글 달아주세요
    아 참 그리고 무조건 IN/OUT 구분하세요!!
    그리고 새 차 샀을 때 낑겨져 있는 예를 들어 235/45 R18 A사 OOO패턴 이 타이어...
    새 차 샀을 때 낑겨져 있는 게 가장 좋아요...타이어 회사마다 다르지만 A사에 OOO패턴 저사이즈가 스펙이 RE용 OE용이 있을 수도 있고 OE용만 있을 수도 있는데...
    만약 저 사이즈 저 패턴이 A사에 OE용 저 차량용만 있다고 해도...밖에서 저 타이어를 돈 주고 사도 좀 그럴 수가 있어요...말이 이상한데...
    예를 들어 타이어의 최고 성능치 100 최하 성능치 0이라 할 때, 납품용은 90 이상의 성능을 내야한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70 이상의 성능을 내는 타이어는 사용 가능하다!!!
    그럼 70~90사이의 타이어는 어떻게 될까요...70이하는 불량이겠지만 70~90 사이는 그냥 RE용이 되는거에요...
  • 레벨 중사 2 빚타오백 15.08.28 13:49 답글 신고
    앞뒷바퀴 회전차이로 감지하는 타입인 경우 사이즈를 다르게 끼우면 안됩니다...
  • 레벨 중사 2 빚타오백 15.08.28 13:47 답글 신고
    모든 펑크 수리 방법중 지렁이가 제일 위험합니다.
    지렁이를 꽂으려면 구멍을 넓혀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구멍 주변의 철심이 끊어집니다.
    불빵때우고 불룩 튀어나오는것도 먼저 지렁이를 한번 꼽았기 때문입니다.
    철심이 끊어지지 않을 정도의 펑크를 처음부터 불빵으로 수리하면 절대 불룩 튀어나오지 않습니다.
    지렁이는 타이어 버릴 각오 하고 타이어가게까지만 이동하는 용도로만 써야 됩니다.
    지렁이는 바람이 천천히 빠져서 오히려 안전하다...저속에서는 그렇겟지요.
    고속에서는 그냥 한방에 뻥 입니다.
  • 레벨 하사 1 구미싼더스 15.08.28 13:51 답글 신고
    타이어 4개 구입하여 1만키로 타고 앞타이어 뒷타이어 상호 교체하였습니다 (11자로)

    그 후 1만키로 넘게 탔는데.. 이젠 어떤식으로 교체를 해야하나요??
    양 옆으로?? 아니면 앞뒤 대각선으로?? 아시는 분 계신가요??
  • 레벨 일병 깜빡이넣고드루와 15.08.30 22:54 답글 신고
    타이어 4본 교환후 1만5천~2만사이에 x자 로 교체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회전방향성이 있는경우는 제외)
  • 레벨 원사 3 두성이 15.08.28 14:06 답글 신고
    곧 타이어 교환해야되서 질문드립니다

    항상 제일 저렴한 타이어로만 교환했었는데

    이번에는 제일저렴한것보다 한단계정도 윗급으로 교환하려고하는데


    시내는 승차감 상관없을거고 고속도로에서90~100정도로밖에 안달리는 저한테도 승차감이나 기타 등등
    체감이 될까요? 속도내는것을 무서워해서 고속도로에서도 제일 끝차선에서 80~90정도로 달릴때가 대부분이고 속도좀 내는게 100키로입니다...
    지금까지 그냥 최저가형 타이어잘탔는데 이번에는 그거보단 한단계 윗급으로 껴볼까하거든요
    타이어 사이즈는 216 60 r16 이라고 적혀있습니당.. 중형 승용차구요
  • 레벨 일병 깜빡이넣고드루와 15.08.30 23:03 답글 신고
    에고 답글을 단다는게 댓글을 달아서 다시 줄여서 쓰겠습니다 ㅋㅋ.. 어떤회사 제품으로 하실지 모르겠으나 님의 운전성향을 고려하면 컴포트(승차감,정숙성)그룹 타이어가 맞을것 같습니다. 저가형 모델은 확실히 고속에서 노면소음이나 롤링이 느껴지는 편입니다. 윗급으로 가시면 많이 좋아집니다 금호 ta31, 넥센 엔프리즈가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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