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도요타렉서스의 기술을 많이 따라왔다고 하는데
보배님들께선 아직은 렉서스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하시는데 구체적으로 렉서스가현대보다 어떤기술이 더 뛰어난가요?? 너무궁금합니다
그리고 반일감정 실어서 무조건 일본차 저평가 하시는분들 답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도요타 모터 스포츠 산업에 정말 많이 뛰어들었구 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틀려요~ ㅎㅎㅎㅎㅎㅎ 하지만 현대보세요~ 모터스포츠 산업에 대한 기여도, 역사로 축적된 데이타와 기술이거 정말 무시못합니다.... 예를 들면 현장에서 영업직을 뛰어본 사람과 책상에서 책으로 영업이 뭔지 배운사람하고의 차이.
경기프리남님이 짧게 써주신 말이 정답이네요 맞습니다. 현기차는 지금까지 적당히 싼 가격에 모방만을 해온거죠. 선도하는 기술이 없습니다. 이는 자동차에만 국한된 얘기가 아닙니다. 삼성전자는요? 대한민국 산업 전체가 그래요. 제조업에 원천기술이 있는 분야가 있을까요? 안타깝지만 교육체계부터 틀려먹었죠 그게 선진국 문턱을 넘지 못하는 대한민국의 한계입니다
전자쪽도 마찬가지이지만 철로 된 제품은 독일이나 일본에 비해 20년이상 뒷떨어져 있습니다. 직업이 공도리라 20년된 일제 설비 신형 국산설비보다 좋아요 ㅡㅡ;; 하물며 그런 설비로 만드는 차량은 당연이 차이나겠죠? 또 기업 마인드 자체가 틀립니다. 렉서스가 아니라 도요타 꽁무늬라도 따라가면 좋겠네요 ㅡㅡ;;
도요타와 현대의 비교라..
도요타의 노사관계 및 품질경영은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정도로 뛰어난 수준을 자랑합니다.
일본기업문화가 배어있는 현기임에도 불구하고 도요타와는 레벨 자체가 다르다고 봅니다.
30년의 역사 차이는 당연히 기술력의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고 아무리 요즘 기술협약 등으로 상향평준화 되었다고 해도 감성품질 등의 차이는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고급차로 인식받은 렉서스는 고가의 내장재/부품을 사용해서 수익을 낼 수 있으므로 현대보다 훨씬 유리한 위치일 수 밖에 없죠.
최근 중국자동차 업체의 공세로 현대자동차의 포지셔닝이 위협받고 있어요. 위로 밖에 올라갈 수가 없는데, 고급차 시장의 타겟들은 보수적이므로 그로의 진입이 쉽지가 않은거죠. 참 현기 난감할 겁니다.
분명 확실한 것은 이런 시기일 수록 소비자 대응을 잘해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해야 한다는 것인데, 현기는 지금 그 정 반대 짓꺼리를 하면서 국내소비자들이 등을 돌리는거죠.
저라면 현기차 주식 절대 안살겁니다.
비의 감성을 느낄수 있는 수타페
어항 아반떼, 급발진으로 앞서가는 드리프트
에어백을 사람이 보호해주는 기술 등등등
이루 말할수 없는 초특급기술의 회사와 그것조차 시도 못하는 토요타와 비교하시면 안되죠~
몇년사이 전투기 우주선 만드는나라인데 자동차쭘이야........장난이지
만든 게 얼마나 됐다고 자꾸 이런 글을 올리는지....
기술력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게 아닙니다. 그래도
우리의 저력으로 빠른 시간에 많이 따라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기가도요타를못따라가는이유
있는편의기능도 없애고 품질도 점점떨어지기때문이죠
앞전에도 말했듯이 헤드가스켓이 안들어갈정도에 차이!
내구성하면 혼다! 기술차이죠! 세계어딜가도 도요타 혼다차는 다있을정도!
인증 꼭 부탁드려요
아무리 최하등급이라고 기본적인걸 빼버리는건 시대에 역행하는 행위인거죠
(참고로 최하등급 실내등은 뒷좌석에만 있습니다.)
요새 사람들이 흔히 하는말이 있죠 보증수리 끝나면 고장난다
차나 가전제품이나 똑같습니다
고장이 나야 사람들이 수리or새차를 사고 회사의 수익이 늘어나니까요
현기차는 충분히 일본급 기술은 됩니다
지금까지의 수익구조를 위해 안바꿀 뿐입니다.
그냥 위에글처럼 믿고 싶은 바램일지도 모르겟습니다
수익성 없어서 "안"만든다고 쳐도
기본적인 차들 (소나타 아반떼)의
완성도와 내구성이 너무 차이가 나죠
10년 20만 키로를 타도 잔고장 없는
차가 있고
3년 5만 타고나면 떨리고 고장나고
하물며 기본적인 에어백도 작동 안된다고 하니 무슨 비교를 하나요
가장 큰 문제는 한국사람들은 장인정신이 없다는점인거 같습니다.
오너도 임플로이도 다 같이 "돈" 생각만 하죠
더 좋은차를 만들겠다가 아니라
차를 팔아서 돈을 벌겠다
5년뒤에 살 차를 벌써부터 알아보고 다니는데
여기저기 같은글 싸지르는데
인증 못할듯요
장난이구요
현대가 기술개발하고 그에 따른 차 만들때 도요타는 가만있을까요
어느분 말대로 그냥 중국차하고 비교하심이
도요타의 노사관계 및 품질경영은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벤치마킹할 정도로 뛰어난 수준을 자랑합니다.
일본기업문화가 배어있는 현기임에도 불구하고 도요타와는 레벨 자체가 다르다고 봅니다.
30년의 역사 차이는 당연히 기술력의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고 아무리 요즘 기술협약 등으로 상향평준화 되었다고 해도 감성품질 등의 차이는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고급차로 인식받은 렉서스는 고가의 내장재/부품을 사용해서 수익을 낼 수 있으므로 현대보다 훨씬 유리한 위치일 수 밖에 없죠.
최근 중국자동차 업체의 공세로 현대자동차의 포지셔닝이 위협받고 있어요. 위로 밖에 올라갈 수가 없는데, 고급차 시장의 타겟들은 보수적이므로 그로의 진입이 쉽지가 않은거죠. 참 현기 난감할 겁니다.
분명 확실한 것은 이런 시기일 수록 소비자 대응을 잘해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해야 한다는 것인데, 현기는 지금 그 정 반대 짓꺼리를 하면서 국내소비자들이 등을 돌리는거죠.
저라면 현기차 주식 절대 안살겁니다.
도요타는 차량 기술로 차를 파는 회사고요... 횽기는 땅팔아서 차 만드는 회사인데 ㅎㅎ
도타는 본질이 자동차 회사... 횽기형은 본질이 부동산 대부 ^^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