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세 개 영상 합침.
다 똑같은 방향지시등에 관한 영상임.
첫 번째영상, 어제 밤에 집에 가는 길 주도로 합류 구간에서 난 오른쪽으로 가야 하니. 오른쪽으로 지시방향등 켜고 기다림.
사실 --: 주도 로, 차들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오니깐. 내가 우측깜빡이 켜고 있으면 내가 안 보일까봐. 좌측깜빡이 켰다가. 뒤에 있던 택시아저씨에게 된통 혼난 다음부터는.
무조건 진행 방향으로 우측깜빡이 켬.
동생에게도 물어봤다가 진탕혼났음. 운전하고 다니지 말라고..
두 번째 영상도, 세 번째 영상도 도로 구조가 비슷함.
나는 올라가서 우측으로 가야 해서 우측깜빡이 켬..
근데 종종 좌측 깜빡이 켜고 우측으로 가는 차들이 있어서..
제부에게 물어봤는데..제부는 좌측깜빡이 켜고 우측방향으로 가는게 맞는거라고..ㅡㅡ;
그러면. 내 뒤에 있는 차는? 내가 좌측깜빡이 켜면 좌측으로 갈꺼라고 예상할텐데?
물론 영상에 보면 간혹 좌측으로 가는 차들이 있지만..좌측으로 가면. 절대 안되는 구간임..
도대체 어떤 것이 정확한 것일까요??
질문) 이 영상에서 저는 우측으로 가려고 합니다.. 우측깜빡이 켜야 하는지요..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첫번째 영상에서 바로 우측으로 합류후 좌회전해야해서 1차선으로 진입해야 하는데
사실. 직진해서 오는 차량 다 보내고 저는 항상 천천히 하거든요. 그쪽에서 오는 신호도 짧기도 해서요.
근데..그렇게 기다리다보면 뒷 차량들이 빨리 안가냐고 빵빵대서 차라리 저는 우측으로 붙이고 제 좌측으로 먼저 가라고 나름 양보하는데.. 이렇게 해도 사고날 원인을 만드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합류할 때, 한 차선씩 차례로 하면 되는데..제가 두 차선을 한꺼번에 들어가려고 그래서 그런가봐요.
한 차선씩 차례로 깜빡이 제대로 켜고 할께요..^^
답변 감사합니다.!
견해가 두가지 입니다.
① 하나는 우회전 하니 무조건 우회전 깜빡이를 켜라는 사람과
② 다른 하나는 우회전 직전까지는 우회전 깜빡이를 켜고 가다가
본선 도로에 진입하기 바로 직전에는 본선 도로에서 달려오는 차량이 잘 보이도록 좌측 깜빡이를 켜라는 사람입니다.
저는 두번째 견해를 따르는 사람입니다.
.
우회전시에 우측공간을 주지말고 우측으로 최대한 붙이세요.
우측공간을 많이주면
오토바이나 자전거가 그 틈새로 추월하려고 하다가 사고가 나는 수가 종종 있습니다.
연습하다 보면 익숙해지겠지요..
저 같은 경우는 제가 빠르게 합류하지 못하니깐.. 뒷차들이 좌측으로 와서 먼저 합류하려고 해서요
일부로 제가 우측으로 붙이고 그렇게 하라고 하라고 하거든요..
그것도 과실 잡힌다니.. 정석대로 해야겠지요.! 답변 갑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우회전 이후에 1차로 가려면 바깥차로에서 좌측 방향등 넣으면서 차례대로 진입하세요
참고 하세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23264
뒷차들도 한꺼번에 두차선 물고 회전하는 경우 많아서 사고날꺼 같아서 저도 그렇게 두차선 한꺼번에 물고 합류하거든요
천천히 한차선씩 차례로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중립적인 자세를 취하면 안될듯합니다...
보통 우회전해서 본도로진입시
정상적으론 본도로 맨 끝차선으로 진입해야합니다.
진입전까지는 우깜박이를 켜야합니다.
그담에 맨끝차선으로 진입하셨으면 깜박이를 끄면되는것입니다.
여기까지가 1차 상황종료에요...
그담에 다시 1차선쪽으로 진입을 하려면 일반적인상황처럼
그때 좌회전 깜박이를 켜고 차선변경을 하셔야합니다.
http://cafe.daum.net/yjh7911/LDjK/178?q=%B9%E6%C7%E2%C1%F6%BD%C3%B5%EE%20%B5%B5%B7%CE%B1%B3%C5%EB%B9%FD&re=1
근데 제 뒤쪽에서 우회전하는 차량들은 대게 두차선을 한꺼번에 운행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사실. 저도 자주 그러는 편이라서..
그래서 본도로 진입하는 뒷차와, 차선을 바꾸는 앞 차와 사고가 날 경우도 있을 꺼 같아서요
많은 경우는 안그렇지만. 첫번째 영상 같은 경우는 우회전해서 나온 직후, 바로 좌회전해서 들어가야 해서
차선 변경하는데 시간적인 여유가 없네요..^^
님의 경우처럼 바로 들어가길 원한다면
1차상황과 2차 상황이 연속되는 경우이니
그 텀이 짧아지는것일 뿐이겠죠...
가끔보면 본도로 주행하는 차에게 알려야한다고
진입전부터 좌회전 깜박이를 켜야 한다는 분들이 계셔서
생각을 다시해보라고 적어본 글이기도합니다.
제가 들을 수 있습니다 ㅎㅎ
헌데....그 경우에는 함정이 있는게....주행차량이 끊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진행하는 차량 사이로 끼어들어야 하는건데...
저 같은 경우는 우측 켜고 진입해서 본선 합류하는 시점에서 좌측 켜 줍니다.
글구...영상 1번과 3번에서 보면 우회전 하면서 바로 2차로 진입 하시는건 절대적으로 고치셔야 합니다.
더구나 1번에서는 실선구간에 넘어가시네요.... 횡단보도도 있고....
1번 주행시간은 23~24시 사이로 추정!! ㅋ
예리하시네요. 이런 지적 아주 좋아요~ 담부터 반드시 조심하겠습니다!!
주행차량 끊이지 않아서 차선 변경 못하면..ㅡㅡ;
그냥 뻉~돌아 와야죠..뭐..
차량 별로 없는 시간 일부로 저녁 10시 30 분에 나와서 11시까지 반드시 집에 들어가죠..ㅎㅎ
그래도 제한속도는 아직은 넘어본 적 없네요.ㅎ
또 몰라요 차 별로 안다닌다고 겁데가리 없이 밟을수도..ㅡㅡ; 그럼 죽어야죠.ㅎㅎ
전 개인적으로는 제한속도 넘기는 것보다....차선과 신호등,정지선이 더 크다고 봅니다.
과속을 하더라도....내 차로의 차선을 완벽하게 지키고 내 차를 컨트롤 하면 사고는 안나요.
거의 모든 과속사고는 내 차를 컨트롤 하지 못한체...차선을 넘거나 신호위반으로 생깁니다.
아직은 무리하게 진입하지 마시고.... 우회하거나~ 신호있는 교차로는 안전하게 주행차로 신호가 끊기고 나면
내 신호에서 우회전 하세요!!!!
현재 영상에 보이는 방식으로는 사고 크게 날 수 있다고 봅니다.
무리하게 진입하지 않으려고 첫
번째 영상 구간에는 아에, 제가 오른쪽으로 치우쳐 대기하고 늦게 합류하려고 하다보니, 뒷차들이 제 차 좌측으로 들어와서 먼저 합류하고 지나가죠.. 저는 천천히.. 본선합류와 함께 1차선으로 좌회전 준비..
이것도 교통량이 적을때나 그렇지. 그래서 제가 일부로 집에 늦게 들어가요..ㅎ
넵!! 하나씩 천천히 배울께요..근데 오늘은 너무많이 배운 것 같음..ㅡㅡ;
다만 제가 말씀 드린건...과속의 개인차가 크다는거죠.
똑같은 과속을 해도 누군가는 그 속도를 제어 못 해서 사고가 나지만...
누군가는 충분히 속도를 제어하고...신호도 지키고...차선도 안 넘어갑니다.
그럼 사고가 안나요!!!
근데...그렇게 따지면 시내에서는 과속 할 수 없습니다.
기껏해야 고속도로인데.... 고속도로는 그야말고 과속으로 인한 사고는 대형사고죠.
그리고...과속하는 차량들 대부분이 자신의 운전실력을 과신하기 때문에 빚어지고요.
우측지시등-> 뒷차에게 우측으로 빠지니 알아서 따라와라~~~
좌측지시등-> 본선차들에게 나 본선으로 합류하니깐 알아서들 하시라~~~메롱~~~
뭐 이런게 아닐까요?
이게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하다보면 노력하다보면 가능해지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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