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1.18 사고내용
금일 오전 9시 5분쯤 시흥시 하상동 나분들교차로 내에서 사고 발생
1,2차로 중,
1차로 상대방, 2차로 본인 주행
1차로는 좌회전만 가능, 2차로는 직좌 가능(이때 직진방향이 거의 우측으로 꺾어지게 주행하게 되는 곡선 직진임)
교차로 진입 전에는 상대가 본인보다 앞서가다가
교차로 진입 바로 전에 본인이 앞서 주행하였고,
교차로 내에서 좌회전하는 본인과 직진하려는 택시와 접촉 사고 발생...
상대방은 경찰과 본인 출동 직원에게 직진하려고 했다고 진술함.
- 현재 진행 상황 -
택시공제조합 측 처리가 늦어 현재 본인 보험사와 서로 조율이 진행되지 않고 있음.
택시공제조합 측 처리가 일반 보험사보다 느리다고 함.
택시는 깜박이도 없이 그대로 직진하려고 했다 인정하였음.
질문 1 : 제 과실비율이 어케 될까요?
질문 2 : 제 차량이 좌회전을 하려고 했기에 운전석 쪽 바퀴가 좌회전 방향으로 틀어져 있는 상태에서 상대
택시의 범퍼로 충돌하였기에 바퀴가 그 충격을 다 받았습니다. 휠하우스 등 차체는 조금 상처나고 살짝 들어간거 외엔
멀쩡합니다. 저 정도 충격에 휠하우스나 차체가 거의 멀쩡하면 바퀴가 그 충격을 다 받았다는건데...
조향장치에 문제가 있을까요?
질문 3 : 운전석 바퀴 휠이 사제 입니다. 3,4군데 끍이고 특히 칼로 자르듯 일자 줄이 한두군데 있어 혹시나 그대로 주행하다가
사고나면 파손될까 두렵네요. 휠은 교체 시 네 짝을 교체하여야 할 텐데...이건 어찌 처리해야하나요?
-----------------------------------------
결론 났습니다.
우선 교차로 내 사고 이므로, 9(상대방) : 1(저) 이라고 하여,
첫째, 측면에서 박는 걸 어찌 피하냐
둘째, 좌회전 차로에서 직진하는 걸 어찌 예상하냐
셋째, 깜박이라도 키고 있었음 잘못 서있어서 그런가부다 하고 양보라도 하지 깜박이도 안 키지 않았냐
이런 이유로 제가 인정못하겠다고 하여,
결국 대인 없이 100 : 0 나왔습니다.
차는 1급 공업사에 입고시켰고, 동급 차량으로 렌트하였습니다.
상대방과의 충돌 시 운전석 바퀴 쪽에서 충격을 흡수한 부분에 대해 공업사 측에 충분히 설명하였고,
이에 대해 점검 및 이상 시 수리 교체하여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휠의 경우 사제 휠로서 해당 휠을 구입한 곳에 전화하여 문의한 결과
현재 생산중단되었고, 재고 또한 없답니다. 그리고 재고가 있다하더라도 한짝은 판매불가...
따라서 복원을 하거나 한짝만 구입하여야 하는데, 한짝 구입은 재고도 없으니 불가하고
복원의 경우 한짝만 복원하면 나머지 세짝과 차이가 나서 복원하려면 네짝다 복원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색상 차이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네짝 다 작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공업사 측에서 휠은 크게 문제될 게 없다고 하였기에 휠 한짝 구입가격을 상대측 보험사로부터 현금 처리할 예정입니다.
이상 결론입니다.
사고는 안나는게 최상인데 혹시 나더라도 저와 같은 사고 처리 내용들을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교차로내 차선변경 안되구요 예상도못하죠 저런식으로 가나 화나네갑자기..
100:0입니다.
내 길 똑바로 가고 있는데 앞에서가 아니고 옆에서 끼어들어와 받아버리는거 이거 못피하죠.. 100:0입니다.
다만 사고직전 영상이 너무 짧습니다. 10초이상 충분히 확보하시길... 이 영상만 갖곤 정확한 과실비율판단이 불가능합니다.
사고 직전 동영상 내용은 그냥 둘다 정상적으로 각 주행차로를 직진으로 (차로변경없이) 주행하고 있는 것이 다입니다.
혹시 대인없는 100대 0 해주겟다 또는
무조건 9:1 이다 하시면 대인은 대인대로 받으시고 금감원 고고싱
상식적으로 1차선은 좌회전할거라는 전제 하에 2차선에서 좌회전을 하는거지
1차선 차량이 직진을 할지 좌회전을 할지 모른다고 하면 2차선이 직좌 차선이면 안되는거니까요
택시들 전형적인게....자신이 유리하면 교차로 한복판에서도 차 안 움직이는데
자신이 불리하면 저렇게 바로 빼더군요. 왜 그럴까요??
휠 파손사진 올려주시면 다시 답변드리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