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사고가 있었습니다.
일단 경찰서에서는 앞차의 과실을 주장했습니다.
당일은 서로 바쁜 관계로 블랙박스 메모리만 경찰에 인계 후
월요일에 경찰서에 갔습니다.
일단 사고는 앞차의 차선변경관련 과실이라고 했습니다.
앞차 보험사에서 사고 요율이, 앞6:뒤4 라고, 저의 보험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저는 인정 할 수 없다. 앞8:뒤2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상대 보험사는 삼성, 저의 보험사는 동부 입니다.
사실 2를 주장하는 것도 인정상 주장 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상대쪽 보험사에서는 고객과의 협의가 안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질문의 결론은 상대 보험사에서 계속 6:4를 주장 한다면
소송을 하게 되면 많이 복잡한지요.
경험이 있으셨거나, 잘 아시는 분의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덧글읽어보니, 애를 안고 조수석에 타셨다고...
차선변경은 블박 G센서 작동할 정도...
아니, 애를 안고 조수석에 벨트도 안하고 앞차 거리는 완전 붙이셔가지고...
신호등이 빨간불인데 속도가 크게 안주는 점으로 급하게 우회전으로 빠질수도 있다라는 방어운전없이 속도를 내신거 아닐까요?
근데 블박님도 혼자면 모를까
아내분과 아이도 있는데
운전이 좀 거친듯 하네요
늑대라도 잡고
늑대를 잡을 생각을 가지면
개도 못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8:2를 주장하면
자기가 잘못 한줄 알지만 상대방도
2 라는 잘못을 인정하고 간다는
생각에 4로 높이는 개같은 수작이죠
앞차는 못먹어도 본전이나
차주는 못먹어도 고 하십시요
10:0
덧글읽어보니, 애를 안고 조수석에 타셨다고...
차선변경은 블박 G센서 작동할 정도...
아니, 애를 안고 조수석에 벨트도 안하고 앞차 거리는 완전 붙이셔가지고...
체어맨 우측으로 나갈려고 브레이크 신호가 있었네요.
상대방이 깜빡이 안넣고 들어간건 잘못으로 보입니다.
허나 이를 인지하고 방어운전 하셨어야 하는데 안타깝네요 ㅠ
제 소견으로 본다면
9:1 또는 8:2로 보이네요
보험사에서 6:4로 간다고 우기면
금감원 민원 넣는다고 말하시고 진행 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상대차가 경차나 소형차가 아닌 대형차이기에 수리비가 만만치 않을듯 보이네요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체어맨 우측으로 나갈려고 브레이크 신호가 있었네요.
이말은
브레이크등 = 우회전 <---이공식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뒤에차가 급한일이 있어서 차선변경해서 이동한거라면 굳이 운전습관을 거론할 이유는 없는거 같은데요
아무리 영상봐도 옆으로 빠지려는 기미는 안보이는데???
6:4 정도 나오네요 ㅡ.ㅡ;;
8대2도 말이안되는데요
저따구로 운전하는 사람들 체어맨이라고
차부심 있는 인간들일듯
억울하시겠지만 8:2 정도 예상해 봅니다
깜빡이도 없었고 위에 덧글중에 브레이크로 감이 안오시냐고들 하는데..
옆 차가 브레이크 잡으면 차선변경의 신호다 라고 누가 그렇게 가르쳐 주던가요?
명백한 차선변경 위반에 피할수 없는 사고 입니다.
방어 운전이 정말 중요하지만 저런 상황에선 방어운전이 힘들죠.
하지만.. 블박운전자분.. 운전이 가족이 탄거 치곤 아주 약간 거치신듯 ㅎㅎㅎ
사각지대에 걸린 듯 하면서 깜빡이를 안켠것.. 이건 옆을 보지도 않고 일단 핸들부터 꺾는 못된 습관을 가진 운전자 많습니다. 아마 깜빡이 켰으면 확률적으로 클락션이나 블박님께서 브레이킹 하셨겠죠. 좋은 결과 있으시길..
하지만 앞차가 저따구로 앞에서 까불면 추돌하는게 맞음.
요즘세상에 저따구 차타고 도로에서 까부는 시대는 지났다고 봄
과실 비율은 9대1 정도가 적당함
부딪힌 상황만 보면야 9:1도 가능하겠지만
운전의 흐름상 보면 그게 아니네요.
체어맨이 깜박이 안 킨게 님껜 오히려 다행이네요.
과실이 마음에들지않으시면 동부측에 과실조정하고싶다하면 알아서 회부하여줍니다.
안전운전하세요!
3자에서 보면
블박님도 잘한거없는데 분명히 들어올거라고 생각이드는데
시점에서 차선위반으로 우회전 들어온걸로 이걸 어찌 피합니까
우회전빠지는길에서 길 헤매는걸로 보임..
앞차가 불안해하면 미리 주의해야함 그게 맞는거구요
그런다음 블박님은 우측차로 빠지고 체어맨은 그때까지 갈피 못잡다가 우측으로 급하게 빠짐..
앞차가 계속 불안한대도 블박님은 갈길 그냥 안전의무?? 안하고 휙 가버림..(근데 차선 이미 체어맨은 빠져있음)
8-2 or 9-1 렌트없이100 될수도
근데 안전의무 그게진짜 해당된다면모를까 사고장면만 본다면 100-0이죠 먼 6-4입니까 저라면 개거품물음
엥간하면 다 맞췄는데... 블박에 제보해보심이..
체어맨 보고만 하는 소리는 아니지만... 요즈음 보면 고급차라고 하는 것들이 손꼬락이 없거나 깜박이가 고장난 차들이 많드군요. 아니면 깜박이 등이 나가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없는 건지?
7:3이나 8:2 예상해 봅니다.
전방에보면 교차로 때문에 일수도 있다는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평소에 운전습관 안봐도 비디오네요
물론 블박님께서 잘못하신부분도 있지만
억울하실듯 그리고 보배에 씹선비들
겁나 많네요 참고로 저같았으면 체어맨
브레이크 밟았을때 빵 한번 했을듯
어짜피 깜박이 안켜고 들어오고 있으니깐요
주의를 주는 클락션을 울렸다 하더라도 시간이 너무 짧아
사고를 피하기가 어려워 보이네요.
체어맨 운전자의 평소 습관이 그대로 나오네요.
하위 차선을 확인도 안하고 우회전 하는걸 보면...
들어가야지 상황을 안보고 들이미니 사고 날수밖에 서행 및 방어운전이 아쉽다 ....
제 운전경력상보면 저런차량과 택시 버스 등등은 반듯이 방어운전이 필수입니다.
동영상을 아무리 봐도 충분히 피해갈수 있는 상황이었지 싶네요
그나저나 체어맨운전자는 아마도 젊어서 택시운전사였을수도 있겠네요...하는 운전짖이 차선물기하면서 천천히 슬금슬금 들오올까 말까 하면서 헷갈리게 하다가 훅 들어오는 그런류의 못된 운전습관....
방향지시등도없고 피할수도 예상할수도없네요.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저런 상황, 앞차가 우회전을 할수도 있다 중간에 차선이
생겼는데 빨리 들어오지 못했다 등등 여러 상황을 미리 미리 예상하고 운전하는 것이
방어 운전이죠...
차선 변경시 사고는 직진차가 우선이나 한쪽의 일방 과실은 없습니다.
운전자분 대략 30% 정도 과실같네요.
우선 차선 2개 물고 가는 체어맨 운전하는 꼬락서니가 맘에 안드네요.
어디로 갈지 확실히 해줘야 뒷차나 옆차나 다들 편하게 운전하는데
뒷차 확인도 안하고 깜빡이도 없이 우회전이라... 100대 0이죠...
피할수가 없죠... 과속으로도 안보입니다.
뒷차가 속력을 내긴 했지만 우회전 할려고 하는데 과속까지는 아닌듯합니다
체어맨 너무 안일하게 운전했네요~
직진차선으로 들어가네요.
블박차량도 앞에 직진신호에 멈추려는구나
생각해서 우회전차선에 진입한듯한데요.
이게 과실이참 에매하겠네요..
어쨋든 직진차로에서 우회전한 체어맨과실이 클거같구요.
블박차량은 안전운전 불이행?
1정도 잡힐듯싶네요.
단지 방어 운전을 조금만 하셨다면 사고가 안날수도 있었을거라 판단은 되네요
쾌차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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