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며칠사이에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아침에 빙판길이 되는 구간이 있죠.
특히 교량이나 고가도로, 터널진출입구간은 정말 위험합니다.
오늘 출근길에 자동차전용도로(제한속도90)
에서 1차로를 80~90사이정도 속도를 내고 달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교량사이에 있는 조인트구간을 밟고 지나자마자
스핀! ㅠ
오른쪽으로 돌리고~
왼쪽으로 돌리고~
교통사고 면했네~~ㅠ
그리고 마지막에 뒤따라오던 그렌저와 부딪힐까
순간 브레이크 밟고 후진기어 작동!!
그리고는 시동 꺼짐... ㅡㅡ''
놀래는 심정보다 어떻게하면 사고안날까하는 생각이 막 들더라구요.
항상 제가 안전운전.양보운전.방어운전한다지만...
이럴때는 저도 그렇고 남들에게 피해주고 싶지 않네요. ㅠㅠ
이자리에 제차 보신 분 계신다면..정말 죄송합니다.ㅠㅠ
다른차에 피해 안간것만해도 다행이네요~
tg는 문제 있어 보입니다. 아무리 급브레이크가 어려웠다 하더라도..
저정도면 그냥 2차 사고 내자고 달려드는 것 같네요..ㄷㄷ
옆에 트럭이나 다른 차들은 차 성능이 좋아서 브레이크 밟아줬나요..
그냥 tg는 무념무상 상태인듯..ㅋㅋ
운전 진짜 잘하시네요
카운터스티어링 본능적인거 같은데 엄청 다행이네요..
큰사고날번햇네요 ㄷㄷ
조심하셔야 해요
겨울철
고가,박스, 교량은 보온의 기능을 상실하여
영하권에서는 제빙기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노면층, 동방층(동결방지층), 기층 등 도로에 따른 다양한 언어들을 들어보셨나 모르겠습니다.
수많은 기초중에 동방층과 보조기층이 없는
교량, 박스, 고가 로는 영하권에만 인접해도 살얼음을 얼릴수 밖에 없어 위험합니다.
차주분 무사하셔서 다행이에요!
블박차량이 8초부터 스핀먹고 15초경에 1차선으로 차가들어왔습니다
적어도 약 7초간의 시간이있었고 그랜져TG는 후행차량이었습니다.
그럼 7초보다 더 많은시간적 여유가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반응속도가느린건지 아니면
의도적으로 그냥 지나칠려고한지 모르겠으나 대처가 영 아니라서 븅신이라는 격한언어를 썻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런 노면에서 급브레이크 밟으면 당연 차가 돌수있죠.. 그래서 일단 악셀오프후에 브레이크를 살살 가져가야하는데
최소7초이상의 시간적 여유가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차선으로 들어온 블박차를 추돌할뻔했습니다.
대처를 잘할수있음에도 불구하고 2차사고가 날뻔한점에대해서 꾸짖은겁니다. (꾸짖을 재량은 없지만요)
이상입니다.
그리고 뭐 뚜벅이냐? 유게가서 놀아라? 1~2살먹은 애도아니고 적당히합시다.
사고없으셔서 다행이십니다~~
두번째로 그랜져 저새.끼 저거 와..저런놈이 다있네..속도 안줄이고 그대로 오다가 막판에 브레이킹하는거보소..한대쥐어박고 싶네..
좋은하로되세요
엑셀 OFF 탄력 주행으로 스티어링 조작없이 가시는 것이 좋아요...
원래 료량 끝나는 분과...터널 출입구를 조심하셔야합니다...결빙구간이 있을수있거든요...
사고가 안나서 다행입니다.
그런데, 이런 영상을 보통 보면 타이어 마모가 꽤 진행된 차들이 상당히 있더군요.
저도 예전에 토우님과 비슷하게 되다가 저는 사고가 났습니다.
그후론 타이어 교체를 (교체선) 나오기 전에 타이어를 교체하는 편입니다.
타이어 확인해 보셨는지요???
예상이 맞다면 타이어 마모가 어느정도 진행이 되었을 겁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저도 8년전에 눈길에서 비슷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때 생각만하면 정말 아찔합니다.
정차 후 한동안 손떨려서 운전대 잡지도 못하죠.
사고가 없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
그런데..
저 TG는 정말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되네요..
뭔 생각으로 운전을 하는건지..
차가 도는 방향과 반대로 핸들을 틀어야 되는군요!
90키로 정속이라고 냅다 달리시다니... 위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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