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중 시동을 끄지 않는 행동은 법률상으로도 규제되어 있으나, 그 처벌이 운전자가 아닌 영업점주에게 부과되기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것이라 생각됩니다.
주유소에서는 고객에게 이야기를 해야하나, 괜히 이런것을 요청
하려다가 영업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눈치만 보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또, 경찰이나 해당기관 공무원들이 모든 주유소들을 돌아다니며 단속하는것도 쉽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가 솔선수범하여 지켜주기를 바랄뿐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가솔린, LPG 차량은 위에 말한대로 시동끄는것을 생활화 하면
되나, 디젤 혹은 터보엔진이 달린 차량의 경우는 다릅니다. 이 차량의 경우, 주행 후 갑자기 엔진을 멈추게 되면,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1~2분간 후열을 한 후 작동을 멈춰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속규정에도 터보엔진과
경유를 사용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음이 명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안전상으론 끄는게 나은거랍니다.
그래도 끄는게 좋습니다 ..........
터빈보호는 고속주행했을때나 필요하고 일상주행에서는 그냥 끄는게 맞죠~
주유소에 디젤, 가솔린이 바로붙어서 같이 주유하는데, 그냥 주유중에는 위험하니 전부 끄는게 좋겠죠..
주유소에서 휘발유 차량은 꺼달라고 하는데 디젤차는 끄라는 소리 안하던데요.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것이라 생각됩니다.
주유소에서는 고객에게 이야기를 해야하나, 괜히 이런것을 요청
하려다가 영업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눈치만 보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또, 경찰이나 해당기관 공무원들이 모든 주유소들을 돌아다니며 단속하는것도 쉽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가 솔선수범하여 지켜주기를 바랄뿐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가솔린, LPG 차량은 위에 말한대로 시동끄는것을 생활화 하면
되나, 디젤 혹은 터보엔진이 달린 차량의 경우는 다릅니다. 이 차량의 경우, 주행 후 갑자기 엔진을 멈추게 되면,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1~2분간 후열을 한 후 작동을 멈춰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속규정에도 터보엔진과
경유를 사용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음이 명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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