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기로는 급발진 원인이 전압 불안정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차량이 오래되거나 새로 나오거나는 상관없어요.
차량에서 공급하는 전압이 일정하게 나오다가 순간적으로 저전압상태로 떨어졌다가
고전압상태로 뛸때 급발진 일어납니다.
이거 실험한 영상도 있구요. 전압을 임의대로 불안정하게 가지고 노니까 악셀이 전압에 따라 춤을 춥니다.
실제로 급발진 영상보면 급발진이 있기전에 갑자기 차량 출력이 살짝 저하되면서 한번 덜컹 거리는데
이런 저전압후에 바로 고전압으로 바뀌면서 급발진 일어납니다.
무슨 부품 노후를 보는거지..
제너레이터 전류불량이 나면 급발진이 걸린다고 실험했거늘..
불규칙한 전류가 지속적으로 흐를시 스로틀이 확 열린다고 실험 증명했음
그러니까 와엪 택시들 제너레이터 대량 교환했지
그차량들은 기본 100만키로씩은 찍던데 급발진은 못본것 같습니다.. 택시 많이 타봐야 100만은 안되던데 노후문제는 아닌듯해요~~ 윗분들 말대로 ecu문제 같네요..
차량이 오래되거나 새로 나오거나는 상관없어요.
차량에서 공급하는 전압이 일정하게 나오다가 순간적으로 저전압상태로 떨어졌다가
고전압상태로 뛸때 급발진 일어납니다.
이거 실험한 영상도 있구요. 전압을 임의대로 불안정하게 가지고 노니까 악셀이 전압에 따라 춤을 춥니다.
실제로 급발진 영상보면 급발진이 있기전에 갑자기 차량 출력이 살짝 저하되면서 한번 덜컹 거리는데
이런 저전압후에 바로 고전압으로 바뀌면서 급발진 일어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