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출근하는 아빠 뒷모습을 본 게 마지막이었습니다.
이천에서 용인으로 출근하시는 길에 마주오던 트럭과 추돌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트럭도, 아빠차도 블랙박스가 없고, 주변 cctv도 없어서 아직도 어떻게 사고가 난 건지 모릅니다.
아빠 차량이 반대편 2차선서 오던 트럭 조수석 범퍼부분과 부딪혔기 때문에 아빠가 가해자로 경찰조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수동이었던 차량이었기에 기어가 1단에 있었다고 경찰서에 얘기했지만 차량이 반대편으로 넘어갔기 때문에 상관없는거다라고 하고,
트럭운전자분 진술로는 아빠가 갑자기 핸들을 꺾어 들어왔다고 합니다.사고난 교차로는 삼거리이고, 왼쪽으로는 도로가 없는 공사현장이었는데 그쪽으로 왜 핸들을 꺾으셨는지 모르겠어요.
출근시간대였기 때문에 목격자분은 계실 것 같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호법면 매곡리에 있는 삼거리에서 이천서 용인방향으로 가던 연두색 마티즈2와 화물트럭 추돌사고 보신 분 계신가요
시간이 너무 지나 글을 올렸네요.
솔직히..사고소식 듣고서 너무 정신이 없어 보배드림을 생각하질 못했습니다.
빠르게 올렸으면..왜 그렇게 운전하셨는지 정도는 알 수 있었을까요..
사랑한다고 진작 자주 얘기할고, 애교도 많이 부릴걸.
짜증내지 말걸. 용돈 많이 드릴걸. 아빠 얘기 많이 들어드릴껄...
아직도 퇴근하고 현관문 열면 아빠가 소파에 앉아서 손 흔들어 주실 것 같아서.
미친듯한 야근에 새벽 1시 넘어 들어가도 수고했다며 기다려주셨는데, 언제나 널 믿는다고 하셨는데
아빠..나 아직도 현관문 열면 아빠가 티비보고 계실 것 같아.
매일매일 퇴근길이 힘들다
그리고. 그쪽 도로를 자주 다니는 사람으로서,
매곡삼거리 구조를 보면 주변 물류센터들때뮨에 화물차량들이 상당히 다니고 삼거리에 신호가 없어 상당히 사고 위험이 빈번한 구역 입니다,
제 추측으로는 덕평에서 이천 방향쪽으로 좌회전하는 차량을 피하시려고 좌측으로 틀었던건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가 점심먹으러 다녀오거나 하더라도 그런 사례가 상당히 많아요)
일단, 저희 배송차량들이나 직원들 블랙박스가 있는지 찾아보고 있으면 개별 쪽지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사고나서 다치고 죽은사람만 억울하다고요.. .
화물차가 보입니다.
죄회전 하는 화물차만 3대 보이네요.
다음 지도 로드뷰만 보아도 말입니다.
그곳에 화물차들이 얼마나 많이 다니는지 지역 사람이라면 대충 알죠.
제가 그 삼거리에 불법현수막 걸어 보아서 알거든요.
기어 1단으로 반대쪽 차로를 넘어갈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첫째로 그 정도 거리의 출근이면 아침일찍 출발하셨겠죠?
둘째로 그 시간이면 그 근처 안개 심하죠.
셋째로 저 정도 교차로면 안개낀 날은 멈추었다 가야 하겠죠?
가장 중요한 것은 1단 속도로 사람이 죽을 만큼 달리지는 못한다는 겁니다.
아무리 마티즈라고 해도요.
교차로 통과시 속도는 화물차가 월등히 높았다는 것이
말할것도 없는 사실이죠.
자 처음부터 다시 갑시다.
교차로를 아주 천천히 통과하는 차가 사고가 나서 운전자가 사망했습니다
충돌 부위는 상대차의 조수석 부위입니다.
내가 낮은 속도라면 분명 피하는 방향이 오른쪽을 겁니다.
왼쪽으로 꺽을 정도면 상황이 아주아주 급박했다는 것이지요.
내가 낮은 속도인데 상황이 급박하여 왼쪽으로 피해야할 상황이 뭐가 있을까요?
마주오는 차가 중앙선을 넘어서 좌회전 하려던 상황? 뭐 그런거요?
그러고 보니 로드뷰에 찍힌 화물차도 그러고 있네요.
그 교차로는 그런 차들이 많은가 보네요.
오로치 추측이지만 정리해 봅니다.
마티즈는 안개낀 교차로에 멈춥니다. 전우 살피고 천천히 출발을 합니다.
그때 갑자리 눈앞에 꽤 빠른속도로 화물차가 나타납니다. 진행방향을 보니
좌회전인듯 이미 중앙선을 넘어서 진행하네요.
이때의 선택은 화물차의 진행 방향을 피해서 왼쪽으로 핸들을 꺽어야 겠지요.
피할수 있었겠지만 그 마티즈를 발견한 화물차가 오른쪽으로 핸들을 돌린다면
마티즈는 중앙선 넘어서 마주오던 화물차 추돌하는 꼴이 됩니다.
제발 제보자나 목격자가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혹시나하는마음에 아버지차에 블박달아드리고 수시로 관리도해주고있습니다.
어른들은 이런거 필요없고 차가 오래돼서 이런건 필요없다고하지만...차가 오래된거랑 블박이랑 상관없고,만약 사고나면
안싸워도되고 보험할인도 들어가서 블박은 뭐 꽁짜나 마찬가지라고 설득해서 장착해드렸네요
여러분 부모님차량에 아직 블박없으시다면 하루빨리 달아드리세요
삼거리 앞에서 아버님 주행쪽 1차선 2차선 앞차가 정지 또는 서행하니깐 같이 서행이나 정차 도중에 중앙선을 넘어 추월 시도중(1단)
반대편 1차선에 차량이 안오니깐 추월하고 오른쪽으로 다시 정상차선 으로 갈려고 함
마주오던 사고화물차(2차선) 앞에 차량이 좌회전할려는 차량인데 2차선으로 오다가 좌회전시도 함
아버님 차량이 중앙선 넘어오는고 보고 양보 보다는 빠르게 좌회전 시전
아버님은 상대 1차선 차가 없는거 확인하고 추월후 다시 오른쪽으로 갈생각이셨지만 앞차가 2차선에서 좌회전 할려고 빠르게 1차로 가로지르니깐 당황해서 왼쪽으로 피하는데 뒤 사고난 화물차량(2차선) 까지 피할려고 쭉 나아감 그래서 화물차량 조수석 까지 넘어 갔을수도 있겠네요
사고차량이 2차선 조수석이라서 생각해봤습니다
너무 안타깝네요
일부러 완전히 밀어서 죽이려고 들더군요.
운전석에서 기어안나왔으면 죽었을겁니다.화물차 운전자들은 사고나면 자기가 다치지않고 보험처리하면 그만이라는
생각에 난폭하게 운전합니다.사고가 발생하면 보험료를 줄이려고 중상자보다는 사망사고를 만들려고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추돌이 아닌 충돌 사고네요.
그리고 상대차 조수석쪽이 박혀서 이쪽 차량이 가해자면.....좌회전 차량도 아니고 서로 마주보는 상황이라면 이 쪽 차량도 조수석쪽이 파손되었겠네요....
만약 그게 아니라면 무조건 조수석쪽 박힌 차량이 피해자가 되는건가요?
여러모로 말도 안되는 소리네요....
말씀을 보아하니 시간상 너무 지난거 같아서 그 사고부분에 대한 블랙박스 영상이 아직도 있을까 의문입니다.
제발 찾기를 바랍니다.
회한과 그리움이 묻어나오는 글이라 마음이 아프네요.
미처 준비하지 못한 이별이라 더 아프고 슬프시겠지만
언제나 어디서나 자식이 더 밝고 행복하길 바라는게 부모 마음이랍니다.
아빠에 대한 기억은 가슴에 잘 간직하시고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잘 사세요~
글을 읽다가 사고현장의 상황이 궁금하여 네이버 거리뷰를 찾아 보았는데요.
호법면 '매곡교차로'로 검색이 되더군요.
(사고지점이 매곡교차로가 맞는지..다음 로드뷰도 같은 위치로 검색되내요..첨부 이미지를 참조...)
사고지점이 맞다면 2014년 11월에 촬영된 거리뷰였는데 삼거리(용인에서 이천방향으로 삼거리 진입구간)에 보면
방법용 cctv가 보입니다.
cctv 위치에서 이천방향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만약 확인이 된다면 아버님의 차량을 확인할수 있지 않을가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쪽지 남겨드렸는데 확인을 안하셔서 댓글 남길게요.
아버님 일로 상심이 크시겠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싶어서요.
아버님 사고에 대해서 몇가지 여쭤보고 싶은데
댓글 보시면 02)2113-5500 번으로 전화하셔서 강성경 작가를 찾아주세요!!
(새벽에 전화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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