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차 구입후 2주 부터 잔고장부터 시작, 시동꺼짐 까지 계속적으로 차량문제가 생김.
2. 부산한영모터스에 차량입고 한번 하는것도 너무나 힘들었고, 입고 후 수리했다는데 똑같은 잔고장과 시동꺼짐이 계속됨(시동꺼짐원인이라는 결과지를 주었고, 그결과지를 들고 공업사 5곳을 갔었지만 무슨결과지인지 알수없다고함. 나중에는 블랙박스를 달아서 시동이 꺼진다고함. 블랙박스는 차량 출고할때 부산한영모터스 판매자 전ㅅㅈ이 달아줌.)
3. 재규어코리아 본사
재규어 수입될때부터의 문제라고 주장하다 100만원 금액제시하다 영국에 수입될때의 문제를 이메일,전화로 얘기했고, 그뒤로는 재규어코리아에서 연락두절. 고객센터 수차례 전화해도 상위부서 연결해준다고 하고 연결조차안됨.
4. 부산한영모터스 총 책임자
1)300만원 금액 제시+차량소모품교환쿠폰지급
2)리스차인데, 부산 ㈜한영모터스(부산 남천동) 측에서 중고차로 내다팔면 된다고, 중고차로 현 시세 중 최고가로 매입을 해줄테니 중고로 팔자고 권함.
3) 영국본사에서 전화가 끊기자 부산 ㈜한영모터스(부산 남천동) 측에서 태도돌변 후 중고차 업자를 불러주고, 알아서 중고차 업자랑 협의 후 매입을 하라고 함.(차량보증기간이 끝나는 시점3년)
5. 2016년 3월 18일 날짜로 차량은 부산한영모터스에 입고되어있음. 총책임자에게 해결하라고 수차례 전달했지만, 수리하는 사람을 시켜 전화, 문자로 어디를 수리할까요? 브레이크페드가 다됬는데 교환하러온건가요? 이런식으로 사람 환장하게 하고 있음.
6. 영국본사에 이메일을 보내 상황을 얘기하니, 그렇게 연락한통 없던 부산한영모터스 총책임자가 연락옴. 영국본사에 연락하지마라고 함.
2012년 6월 28일 재규어XF 2.2D 차량을 리스로 부산 ㈜한영모터스 남천점 전ㅅㅈ 영업사원에게 구입하였습니다.
먼저 제가 재규어XF 2.2D 차량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부산 ㈜한영모터스 남천점 전ㅅㅈ 영업사원이 아우디A5, BMW520d 보다 경제적인 연비라며 자료를 가져오더니 동급 타 모델보다 월등한 연비효율성을 추천하여 결정적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주행 후 연비를 실측해 보면 부산 ㈜한영모터스 남천점 전ㅅㅈ 영업사원이 말했던 연비와는 달랐습니다.
2012년 6월 28일 재규어XF 2.2D 차량을 구입한지 2주후 2012년 7월초부터 차량결함이 계속해서 발생하기 시작했고, 가장 중요한 안전을 위협하는 문제 “주행중시동꺼짐” 문제가 1회도 아닌 수차례 발생하였고, 분쟁이 시작되습니다.
1.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 지점과 전화통화, 방문 증거가 있음에도 그때그때 일관성 없는 증언으로 재규어한국본사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재규어한국본사 김ㅅㅎ 대리는 “사실 이러한 결함은 영국본사에서 수입될때부터 문제가 있던 것이다.” 라는 말을 하기에 그럼 “결함있는 차를 판매한거 아니냐”를 주장하고 “결함있는 차는 더 이상 탈 수 없다.”라고 하니 “결함이라는 것은 생명의 위협을 주는 증상이 3번 이상 나타아냐만 리콜대상이다.”라고 하였습니다.
본사 김ㅅㅎ 대리에게 “재규어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이러한 사실을 아느냐, 영국본사에서 수입될때부터 문제가 있는 사실을 다른 소비자들에게 알려야겠다.”라고 하니, “그럼, 인터넷에 올리시기전에 저한테 얘기 해주실래요?” 라고 하였습니다. 왜 얘기해야되냐라고 하니, “우리 회사고문변호사를 통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라며 힘없는 소비자를 우롱하였습니다.
그 이후 재규어한국본사 김ㅅㅎ 대리는 아까 자기가 말한 “사실 이러한 잔고장은 영국본사에서 수입될때부터 문제가 있던 것이다.” 라는 말은 한적이 없다라고 주장하기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재규어한국본사 김ㅅㅎ 대리가 위로금조로 100만원의 금액을 제시하였고, 저는 재규어영국본사에 이메일을 보내 위와 같은 사실을 알렸습니다. 재규어영국본사 측에서는 한국본사로, 한국본사에서는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지점으로 떠넘기기 시작했고, 결국 해결은 되지않았고, 수차례의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지점 전화, 방문 과정에서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이ㅅㅎ부장과 차량판매 영업사원 전ㅅㅈ 딜러가 위협적으로 대응하여 경찰까지 불렀고 그 이 후로 원만하게 해결하자며 보상금인지 위로금인지 명확한 명분을 밝히지않고,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에서
1. 300만원 금액 제시+차량소모품교환쿠폰지급
2. 리스차인데, 부산 ㈜한영모터스(부산 남천동) 측에서 중고차로 내다팔면 된다고, 중고차로 현 시세 중 최고가로 매입을 해줄테니 중고로 팔자고 권함.
3. 영국본사에서 전화가 끊기자 부산 ㈜한영모터스(부산 남천동) 측에서 태도돌변 후 중고차 업자를 불러주고, 알아서 중고차 업자랑 협의 후 매입을 하라고 함.
그 뒤로도 시동꺼짐 현상이 있어,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 뿐만아니라 재규어 24시간 콜센터(여기는 녹음이 되기 때문에) 신고도 하였고, 차량을 가져가라고 했지만, 차일피일 입고를 미루더니 차량보증기간 3년이 끝나자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은 안면몰수 하고 있습니다.
이후부터 수차례 찾아가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 사장을 만나려해도 사장은 없다.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 이ㅅㅎ 부장 본인은 사장한테 모든 권한을 위임받았기 때문에 모든 문제는 나와 얘기하면 된다였고, 인터넷에 유포하려면 유포해라. 하지만 우리는 법적으로 대응할테니 알고 있으라고 하였습니다.
시동꺼짐 현상이 타 수입차 벤츠도 이슈화 된적이 있고, 폭스바겐 연비로 리콜상태에 있는데, 재규어는 잔고장부터 큰 중대한 결함문제(엔진정지)까지 있지만 소비자들은 알지못합니다.
부산 한영모터스 재규어결함 시동꺼짐으로 검색을 해보면 재규어 차주(전문직 종사자)가 부산지역신문에 기사를 기재했지만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측은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3대공중파 유명한 시사고발프로그램에 재규어시동꺼짐 문제를 보도하였고, 방송사에서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측에 인터뷰를 하려고 접촉하게 되는 과정에서 부산 ㈜한영모터스(남천점)측은 차주(전문직 종사자)에게 바로 연락하여 차를 매입해갔습니다.
힘없는 소비자는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결함있는 차를 타지도 못하고, 팔지도 못하고, 이도저도 못하고 있습니다.
재규어코리아는 상담직원에게 답변을 전달하는 식으로 초기와 달리 윗 본사직원과 유선상으로 직접적으로 답변을 들을 수 없는 실정이며, ㈜한영모터스(남천점) 또한 상담직원에게 답변을 전달하여 ㈜한영모터스(남천점)으로 찾아가면 대표는 만날 수 없고 위임받았다는 이ㅅㅎ 부장의 매번 다른 말과 현재는 회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차량 시동꺼짐, 기타 잔고장은 그사이 무수히 발생하였고,
3월 18일 긴급견인으로 차량을 부산한영모터스에 입고하였습니다.
입고시 총 책임자 이ㅅㅎ는 연락을 회피하였고, 차량수리하는 분을 시켜 전화,문자를 보내왔습니다. 전화와 문자 내용은 차량수리어디할까요? 입니다. 4년동안 차량결함문제로 차량을 견인해서 기본 1달씩 운행하지못하는 불편함과 불이익을 수차례 감수하면서 차량을 지금까지 입고했으나 시동꺼짐과 결함문제를 해결하지도 못하고, 어디수리할까요?라는 문자는 정말 소비자를 지치고 기함하게 만들었습니다.
부산한영모터스 총책임자 이ㅅㅎ에게 더이상 차를 탈수없으며, 본인이 제시한 300만원, 중고차최고매입 차량해결을 하라고 2016년 3월 18일 차를 부산한영모터스측에 입고하였지만 현재까지도 어떠한 연락이 없습니다.
재규어 영국지사에서 재규어한국 부산한영모터스 총책임자 이ㅅㅎ에게 연락이 간 이후 차량주행꺼짐, 기타 고장 난 이후로 제대로 차량 입고한번 하기도 힘들뿐더러 연락회피하던 한영모터스 측 총책임자 이ㅅㅎ가 전화가 왔습니다.
차량구입하고 그 무수한 분쟁과 시일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와서 하는말이 1. 더이상 영국지사에 이메일이나 어떠한 연락을 하지마라. 라고 합니다.
재규어 부산한영모터스의 횡포에 치가 떨립니다.
다음생엔 북미에서 태어나는수밖에..
고객이 차량문제점을 증명해야하니까요..
하루빨리 레몬법같은 소비자를 위한 법이 나왔으면 합니다.
사망사고나도 절대 해결안해줍니다.
선택도 후회도 본인의몫입니다.
글올릴시간에 언능 변호사
선임하세요.
고객이 차량문제점을 증명해야하니까요..
하루빨리 레몬법같은 소비자를 위한 법이 나왔으면 합니다.
다음생엔 북미에서 태어나는수밖에..
=> 계속 2~3번 만 더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다 왔습니다. 말바꿔서 중고차 매입도 안하더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약점을 제대로 잡으신 듯 합니다~
진짜 벤츠 amg 광주 사건이 ...신의 한수였네요 ;;;
진짜 AS 서비스(판매후 결함 및 관련 리콜 등 포함) 시스템 후지디 후진 .... 얼마나 후지면 다른 나라 제조사도 봉으로 취급할까요?
한국인도 엄연히 돈내고 지들 물건 사주는 구매자인데...
시스템 미비가 너무너무 아쉽고 빨리 재정비 구축되어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폭바디젤친환경 기술력 어쩌고
아우디에 철학이있는차라빨더니 그래서 외제차살때 예비용 경차 구매를같이해야함다
나라법이 엉망이라서 국민들이 세계적 호갱이 되는 현실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기업이 무슨 가치판단 못하는 미성년자도 아니고
뒤에 코리아붙어서 들어오면
이리도 개판이되는지..
답답하네요
우리나라국민들이 호구로보이나보네요
정부 이놈들도 업체편이니..
언론에 문제 제기해야 합니다.
한국 각 방송사 앞에서 돌아가면서 시위.
참 어이없네요.
판매나 AS 등을 전부 수입사(~코리아 라고 하는곳)나 딜러사에 위임을 해준건데
수입사나 딜러사에서 자체적으로 해결을 해줘야하고
결정적인 결함에 대해서도 지들이 나서서 본사에 불량에 대한 교환을 요청해야하는건데
지들이 워낙에 꼼수를 부려가며 판매를 하니까 본사에 정당한 요구조차도 못하고
소비자들한테 다 떠넘기는거지...
대한민국 법이 이러한 이상 대한민국 내의 모든 자동차 회사는 이러한 태도를 취할것입니다.
소비자 들이 현명해 져야합니다.
국개의원들이 허구언날 세력싸움으로 시간낭비, 세금낭비 하고 자빠져있게 하지말고 이러한 법이 개정되도록 지속적으로 요구해야합니다.
재규어가 특히..
비싸고 디자인 좆같고 왜사는지 모르겟네
둘다입장이라, 한영모터스 총책임자 대표위임받았다고 하시는 분 이ㅅㅎ 부장말처럼 우리 김정섭대표님이사님은 매우바쁘시고 자동차사업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운영하시는 분이라 만나줄 수 없다합니다.
제 정비내역서 받는데도 1주이상 걸렸습니다. 재규어코리아에서 김ㅅㅎ 대리가 영국본사에서 수입될때 문제라는 통화내역과 긴급콜센터에 무수히 전화했던 전화내용을 왜 추려서 보내는지 이해할수없습니다.
시원하게 둘다입장 한번 들어봤으면 소원이 없겠습니다.
비싼 돈주고 사줘도, 한국에선 소비자가 봉이야 시밤
구매해가시는분은 뭔죄람 ..
3스리즈사라고 차라리
(휴대폰이 바껴서 지난번 연락처가 없어 허락없이 링크달았습니다. 혹시 언짢으시면 지우겠습니다.)
http://cafe.naver.com/discoveryclub/16437 이글은 부산한영모터스 서비스센터 관한 글입니다.
(카페글 링크입니다. 검색 공개 글이라 링크 복사해왔습니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8&dirId=8110101&docId=243211907&qb=7J6s6rec7Ja0IO2VnOyYgeuqqO2EsOyKpA==&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
이것말고도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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