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차량은 RX350입니다.
렉서스 부천 서비스 센터에 핸들을 돌릴때마다 발생하는 아주 간단한 소음건으로 수리를 맡겼습니다.
고장은 스파이어링 케이블이었으나 엔지니어의 오진으로 멀쩡한 컬럼을 교체 받았습니다.
교체 중 쇼트발생(?정확한건 아닙니다)되어 각종 센서들의 고장으로
4WD체크등 포함하여 모든 체크 등이 들어온 채 출고 받았고 엔지니어는 그대로 운행해도 된다하였습니다.
현재 시동까지 안 걸리고 상에서 하로 내려가는 커브길이나 비포장 도로에서등
간헐적으로 핸들이 진동과 소음이 나면서 떨림니다.
가장 큰 문제는 엔지니어가 시동이 안 걸리는 문제는 핸들 락이 안 풀려서 발생 하는 거라 하며
몇 일 간을 시동 안 걸린 채 핸들을 강제로 360도 돌리며 양손으로 있는 힘껏 내리치고 한 부분입니다.
이렇게 하면 고장 나지 않느냐 하는 제 질문에 "가끔식 작동을 잘 안할 때 이렇게 때려주면 잘 될 때도 있습니다." 라며
도저히 일반인으로서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을 하였으며
출고 받은 차를 받고 핸들을 확인해보니 좌우로 돌릴 때 소음과 진동으로 항의하니
이를 인정하고 유격생긴 부품을 엔지니어 사비로 교체 해줬습니다.
그러면서 엔지니어가 "더이상 a/s 못해주니 다시 우리 센터에 오지 마세요" 합니다
현재 커브길, 비포장, 상에서 하로 떨어지는 커브길, 등등을 다니면 간헐적으로 핸들이 떨며 소음이 발생 합니다.
유격이 생겨서 교체 받은(샤프트) 부품으로도 해결이 안될 정도로 유격이 큰가 봅니다.
본사에 항의 하니 부천센터는 엔지니어가 오지 말라고 한 부분등 관련 문제가 있으니 가지 마시고,
인천센터로 안내해줬으나, 인천센터와의 간단한 면담을 한 바로는 부정적입니다.
부천센터에서 수리한 부분이나, 같은 부분의 연장선, 연관성은 어렵다는 겁니다.
소비자는 보증기간 내에 같은 증상에 대해 여러 번 수리 받는 것에 당연하다 생각하겠지만
센터는 1회로 제한한다 하더군요. 그들의 룰이 왜 그런 것 인진 모르겠습니다.
아마 정확히 짚진 않았지만 오진에 의한 벌점 같은 게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차를 고치지 않는 게 사실 맞는 말일 거 같구요.
사실 제조업체에 근무하시거나 비스무리한 그런 곳에 계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고객사나 소비자가 증상을 얘기하면 관련된 어떠 어떠한 부품이 고장이다. 라고 바로 떠오른다는 것을요...
다만 입 밖에 내지 않는 것이 입 밖으로 내는 순간 고쳐줘야 하기 때문이죠...
오늘도 예식장과 백화점에서 시동이 안 걸려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수입사들이 왜이런지 모르겠습니다.
모두들 아시는 벤츠 골프채 사건은 고속주행중 3번의 시동이 꺼져 반복된 A/S로 해결되어지지 않아 일어난 사건이며,
벤츠 마이바흐 에어백도 마찬가지로 1년의 수리시간으로 5억 7천만원을 배상하라는 판결도 반복된 A/S로 수리되어지지 않아
일어난 사건입니다.
저도 어쩌면 이분들처럼 해야 고쳐주는건지 차에 불을 질러버리고 싶습니다.
3개월간 제대로 차를 쓰지도 못하고 렉서스는 대차는 없다라며 해주지도 않고,
멀쩡한 배터리가 문제라며 교환한 배터리 비용에, 왔다갔다 택비시에 3
개월간 시동이 안 걸리는 문제등 하루가 멀다 하고 센터에 반복된 수리를 맡겼지만
뭘 고쳤는지 해결되어 지지 않아 정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모르겠습니다. 차를 꼭 고치고 싶은데 애초부터 개인이 공룡 기업을 상대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가 쭉 다른 메이커 수입차들의 a/s 후기들 보아하니 저랑 마찬가지입니다.
수리후에도 증상이 여전한건 엔지니어 오진입니다. 몇 개월 더 타보시란건 오진 결과에 따른 책임회피 입니다.
엄연한 직무유기이구요 당연히 재수리 해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런데도 증상이 여전하다. 재수리 해달라 하면 진상입니까?
고객은 수리 받을 권리가, 센터는 A/S 해줘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결과가 오진이든 실수든 어떤 이유에서든지
이 원칙을 지키지 않고 책임 지려하지 않으니 문제인겁니다.
해결 방안을 제시해주신 많은 분들 감사합니다. 지속적으로 수리가 안되면 내용 주신 방안대로 해보겠습니다.
또한 반대 의견 주신분들 의견도 맞습니다. 렉서스 친절합니다. 내구성에 대한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오일 누유가 생길때까진 더 타봐야 알거 같습니다. 게다가 다른 수입차 메이커들에 비해 렉서스 A/S 후기가 없는 건 다른 메이커에 비해 판매량이 낮습니다. 게다가 렉서스 오너들의 대부분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젊은 사람들의 선호도가 낮기에 발생빈도가, 그에 따라 알려지지 않은게 맞을 겁니다. 만약 다른 브랜드만큼 판매량이 월등히 올라간다면 그만큼 A/S 후기도 적잖게
올라오지 않을까 사료 됩니다.
렉서스의 철학 "모든 순간이 감동이다." 이런식으로 감동 주는 렉서스에 정말 큰 실망 합니다...
저도 렉서스는 아니지만 (BMW센터) 6년째 이용중인데, 한번도 불편한적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블루핸즈보다 훨씬 친절하고, 엔지니어들 정비 개념 자체가 달랐습니다.
결론은 고객이 진상이라는말들이 주를 이루네..
ㅋㅋㅋㅋ
현기타다가 문제생김..현기차 쓰레기 현기차타는놈 호구
수입차타다가 문제생김..독일3사 쪽바리차 그럴수도있지 불량수입차타는놈 진상 ㅋㅋㅋ
보배는 참..ㅋㅋ
원래 조용하게 타는차가 쪽빨이 렉서스다.ㅋㅋ
서비스 최강이시던데..ㅜ
무슨차를 타건 수리는 " 대한민국 사람이 합니다 "
한두번 당하나 양쪽입장은 보지도 안고 그냥 물어 뜬어대면 장땡이지
나중에 아니면 말고 ㅋㅋ
중간에 독일차 외도가 있었지만
정비받은 차량은 렉서스gs와ct200h, 토요타 프리우스입니다.
단한차례도 정비불만을 가진적이 없는제가 운이 좋았나보군요.
제논램프 색상이 이상하다는 이유로 벌브 신품 양쪽 교환받은걸로 시작해서
프리우스때는 하체 소음문제로 대차까지 받아서 1박2일 완벽히 수리했고
렉서스gs같은 경우는 에바클리닝diy 하다가 모터 태워먹어 견적의뢰하니 깎아주기까지 하더이다.
기어봉 손타서 기스나서 바꾼건 좀 과하다 싶을정도의 친절이었구요.
정말로 딜러쉽에서 '다시는 우리센터에 오지말아라'라고 토시하나 안틀리고 그리 말하던가요?
현재 12년째 센터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 경험에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무슨 일인지 궁금하군요.
근데 어떤 정비사 또는 매니져가 센터에 오지말라고 했나요? 궁금합니다.
이 사건 좀 키워서 사실관계 파악 후 여러군데로 퍼지면 좋겠습니다.
사실 is, es는 북미에서도 내구성 좋기로 유명하지만 rx랑 ls는 잔고장 보고가 좀 있는 차종 입니다. 렉서스라도 전부 잔고장이 없는건 아니더란... 제가 출고했던 08년 is250 스타일에디션 출고해서 지금까지 가족이 가져가 타고있는데
소모품 교환만할 뿐 아무 이상 없습니다. 제 경험이 그랬다고 다른 이들까지 모두 AS나 품질에 만족할 순 없겠습니다만 저런 식의 응대를 진짜 했다면 많이 의외고 실망스럽네요. 안그래도 신형차량 나올 때마다 티나게 원가절감이 되서 좀 그렇던데 이번건이 진실이라면, 이슈되서 렉서스도 정신 좀 차려야 할 듯.
국산차사야대는데..
렉서스 A/S 최고만족합니다..
이게 상식적인 미캐닉이 할 수 있는 말인가요?
같은증상은 한번요?ㅎㅎㅎ
어이없네요.렉서...
골때리네..
어떻케 처리 하시든 후기 꼭 부탁합니다..
다른데 가시라구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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