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살고있는 총각입니다
얼마자 야간운행중 요철을 늦게 발견하고 브레이크 타이밍이 늦었습니다.
요철 지나기전 미리 충분히 감속후 요철 지날때 브레이크에서 발띠고 자연스럽게 요철 통과해야하는데
이놈의 나라는 밤에 어두워도 너무 어두워서 요철이 안보이다 갑자기 나타나서 급하게 브레이크 밟은 상태로
쿵 하고 넘었습니다.
그순간 브레이크가 푸~우욱~~~하고 들어가드라고요.
그다음부터 뭔가 문제가 생겼는지 브레이크가 푹푹들어갑니다. 아주 깊게 밟아야 브레이크가 작동하고요
이전보다 두배이상 깊게 밟아야지 브레이크가 들기시작하네요
외국이다보니 한국사람이 운영하는 카센타가 별로없습니다
혼자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나간줄알고 한인 카센터가서 차량 증상 얘기하니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는 확인안하고
바로 브레이크패드 갈더군요 패드갈면서 뒷바퀴 실린더? (명칭이 기억안나네요) 패드옆에 붙어있는 실린더였는데
실린더가 손상되어 브레이크가 고장난거라고하더군요 거금 35만원주고 뒷바퀴 실린더도 갈았습니다.
수리완료후 운전했는데 증상이 그대로네요. 카센터 사장은 일단 몇일더 타보고 그대로면 다시오라는데
전혀 믿음이 안갑니다. 브레이크 패드도 비품으로 갈아놔서 아구가 안맞는지 주행중에 바퀴에서 끼익~하고
소리나는 현상까지 생겼네요 하하하하하.
요즘 바뻐서 차수리하러 못가는 상태에서 몇일 주행했는데 얼마전 주차하는데 기어가 D에서 롹이 걸려버리드라고요
브레이크 문제에서 브레이크 스위치까지 고장난건지 기어가 P에서 락이 걸린게아니라 전면주차하고 D에서 P로 옴기려고
하니 그대로 락이걸려버렸습니다. 현재는 불안해서 일단 차 운행은 안하고있습니다.
차 수리 고수님들 이런 증상이면 어디가 어떻게 문제일 확율이 높은가요
제가 외국살다보니 차수리하러가면 눈탱이 맞을 확율이 높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요약
1. 빠른속도로 요철통과후 차에 충격을받아 브레이크가 헐렁헤짐(종전보다 2배이상 밟아야 브레이크가 밟힘)
2. 카센터에서 브레이크 패드 뒷바퀴 실린더 교체했지만 증상그대로
3. 브레이크가 헐렁해진 상태에서 몇일 주행했는데 주차중 기어 락이걸림 D상태에서 그대로 락이걸림
포커스는 샤프트 릴리즈 버튼이 없나요?;;
그리고 뒤는 캘리퍼를 교환하셨다는 말씀이죠?
브레이크 많이 들어가는건
육안 판별시 하드웨어적으로 큰이상이 없다면 브레이크액 교환하셔요~
에어빼기 확실히 하시구요!
그이후에도 동일하게 깊게 밟히는 증상이 있으시면 그건 ABS모듈 사망하신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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