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출근길에 골목길에서 갑자기 나온 택시와 충돌하였는데요,
과실 비율에 대해 회원님들께 여쭤보고싶어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1. 사고상황
본인 차 (흰색 아반떼MD) 가 유턴 직후 우회전 차선으로 진입 중.
(우측 2개 차로가 우회전 차선인데요, 그 중 안쪽으로 붙고 있었습니다.)
골목에서 택시 등장하여 아반떼 우측 후면을 충돌함.
사진의 노란색 X자 표시된 부분이 충돌된 지점입니다.
2. 보험사 과실비율 의견
제 보험사에서는 9:1, 택시공제조합에서는 7:3을 주장
최종적으로 8:2가 어떻겠냐고 제안
3. 제 생각
아무리 생각해도 10:0인데..
- 손해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과실비율인정기준을 참고하면..
- 제가 선진입, 택시가 후진입이고
- 택시는 서행X,
- 거기다가 바깥쪽 차선으로 돈 것이 아니라 안쪽 차선으로 대우회전
한것을 적용하면 10:0 입니다.
택시 측 영상도 있긴 하지만 마음대로 올려도 되는지 애매해서 일단 제쪽 영상만 올립니다.
의견 많이 부탁드립니다 ^^;
* 아 참고로 제 차 피해사진도 올려드립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아이고.. 택시 블랙박스영상을 올리니 기존 영상이 지워지는군요 ㅠㅠ
아파트 입구에서 나오는 차량이 전방주시 태만으로 작성자분과 거의 동일하게 사고가 났으며
(앞문 뒷문 뒷휀더? 뒷바퀴 휠)
토요일인지라 양보험사끼리 9:1정도 나올거같고 요즘은 사고처리담당자가 함부로 못말한다하여
본사끼리 합의한 결과 대인과 랜트 없이 100%수리해주기로 하여서 그렇게 받았습니다 (안다쳐서 대인은 안했어요)
블박만 봐도 택시기사가 정상적인 행동으로 운전하는건 아닌듯한대 한번 밀어붙여봐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아그리고 저의경우 상대방 보험사가 동부화재 였고 저는 삼성화재 였습니다
저요?
9:1 도 억울한데 7:3이라니..
10:0 이 되어야 정상입니다.
법적으로 문제가 되나요?
사고 직후에 가해자가 차를 움직여서 부딪힌 각도를 조작하기도 하더라구요-_- 못된놈들
사고 전후 블박 잘 확인하셔서 증거 더 확보하셔요!
7:3은 무슨 양심에 털난것들...
저는 100:0 인줄알았는데..
나중에 8:2 라고 하더라고요..
일단 ..인사 없이 대물 100으로 처리 완료 했어요..
사진보니 저보다 조금 더 뒤라서 ..
암튼 .. 잘 처리하세요..
택시세기 보행자 건너갈떄 뒷틈으로 가속해서 처박아버림
블박으로 보이면 운전자시야는 A필터에 사각지대일듯
아, 저기 약간 보여서 혹시 저게 튀어나올 수 있겠다. 예상해야 하는건가요? 블박이라 시야가 넓어서 저렇게 많이 보이는 거지 실제로는 아마 보이지 않았을거라 생각되는데요.
누가 이야기 했던데, 블박이랑 실제 시야각은 블박에서 좌우로 1~2cm정도 가리면 그게 시야각이라고 하던데..
완전 안보였을거 같은데요.
택시공제와 싸워서 100만들기 힘들어보여요
100% 꼭 받으시기 바래봅니다 ^^
당신이라면 어떻게 피하겠냐고 되물었더니 자기라면 왼쪽으로 확 꺾어서 충돌을 피할 수 있었을 거라고 장담하더군요 -_-. 할말을 잃었습니다.
아, 물론 다 녹취는 되어 있구요 ㅎㅎ
금감원 민원 넣는다 하세요
무조건 10:0이죠.
윗분 말씀대로 택시공제조합은 국토교통부에 민원을 넣는거라고 보배에서 배웠습니다
진행되는 과정은 별도로 글 작성해서 다시 공유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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