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금요일 오후 5시 30분 가량 2017 벤츠 E클래스 (벤츠 E220d 익스클루시브) 신차를 구입하여 인수 받았습니다.
그런데 출고받은지 1시간여 만인 오후 7시쯤 안전 벨트 경고음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조수석 안전벨트 이상으로 아무도 타 있지 않아도 경고음과 체크 불이 계속 떠있는겁니다.
바로 대전 벤츠 전시장에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았으나 벤츠 측에서는 원인조차 찾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날인 토요일, 차 운행을 하기 위해 차 근처로 가 문을 열려고 했으나 스마트 키를 인식하지 못해 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결국 리모콘으로 작동 후 시동을 걸고 주행한 지 1분만에 이번에는 계기판에 엔진 경고등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바로 또 다시 대전 벤츠 매장으로 이동하여 다시 긴급 출동 서비스를 불렀습니다.
스캔을 찍어보니 벤츠 측에서 요소수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 라고 하였습니다.
바로 대전 신탄진 벤츠 서비스 매장으로 이동하여 리프트를 띄워서 확인을 해보니 엔진부터 뒤 마후라까지
요소수가 엄청나게 묻어 전부 요소수로 뒤덥혀 있었습니다.
토요일이라 정확한 진단은 할 수 가 없다고 벤츠측은 말했고, 결국 그 날 새로 구입한 차를 놓고 그냥 왔습니다.
현재 벤츠 측은, 차량의 고장 원인은 요소수 누수로 엔진 옆부분의 호스와 주유구 근처에 있는 호스가 찢기고
구멍이 났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적은 돈도 아니고 큰 돈을 주고 구입한 차량이 인수 하루만에 하자가 발생했다는 것은 분명 결함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요소수 문제뿐만이 아니었고, 차량을 인수 받은 당일부터 조수석 안전벨트 센서 이상과 엔진 경고등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았던 상황에서 요소수 누수까지 발생하니 더욱 황당하고 억울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결함있는 차량을 고객에게 넘겨준 것이 아닌지 벤츠측에 의문이 생겼습니다.
벤츠 측에 억울함을 호소하며 차량 교환을 요구했으나, 결국 벤츠 측에서 돌아온 대답은 "불가" 하다는 대답이었습니다.
현재 벤츠 측에서는 무상수리를 해주겠으며 보증 기간을 1년 연장, 최대 100만 원 가량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 지급하겠다며
현재 상황을 무마하려 합니다.
그러나 이미 출고 첫 날부터 결함이 있던 차를 수리해봤자 결국은 결함 차량을 다시 타라는 말 밖에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김필수 대림대학교 자동차과 교수는 "요소수 누수 문제는 배기가스를 저감시켜주는 성능의 저하 뿐만 아니라 차량 내 각종 전자
장치, 배선 등의 부식 우려를 낳아 고객의 안전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문제가 될 수 있다"
"또한 신형 모델에서 이런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점은 해당 차량의 문제로만 국한될 수 있지만, 결함일 경우에는 비슷한 피해가
추가로 나올 수 있어 제조사의 적극적인 확인 작업이 필요하다" 고 지적하며 상황의 심각성을 말해주었습니다.
현재 벤츠측에서는 계속해서 책임을 회피하며 이번 사안은 차량에 결함이 있다거나 E클래스 자체에 문제가 있는 아니다며
선을 긋고 있습니다.
신차가 나오기만을 기다렸던 저는 불과 몇 시간만에 이런 억울하고 말도 안되는 일해 처해 있습니다.
저로써는 벤츠 측이 현명한 판단을 하기를 그저 기다릴 뿐입니다.
널리 알려주세요.
기사화까지 되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기사 링크 함께 첨부합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283
STS304(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6t의 요소수 저장탱크도 열선을 시공하면 STS304도 금방 부식됩니다.
즉.. 요소수를 가열하면 부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하다못해 헤드라이트 off 스위치 없앤 놈들입니다...
나중에 타이어 갈때 휠 안쪽도 잘 보세요.. china 써져 있는지.. ㅋㅋㅋ
우드그레인은 물푸레 무광.. ㅋㅋㅋ 시골틱하고 없어 보임.. ㅋㅋㅋ
저는 왜 그렇게 보배에서 벤츠를 빠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줌마들 마트 갈때나 타는 & 밟아도 안나가고, 롤링과 피칭이 너무심해 졸라 뒤뚱거리는 E클이 뭐가 좋은지도 모르겠고... ㅋㅋㅋ
정부 사이트임
요소수 부식성 없음 (암모니아는 있음)
- 요소수와 암모니아의 비교
1) 요소수(UREA)
◎ AMMONIA에 비해 반응제의 가격이 저렴
◎ 부식성이 없어 설비의 MAINTENANCE가 용이
◎ 惡臭가 없어 운전 및 유지보수 작업이 편리
◎ 위험물 및 유독물로 분류되지 않아 인허가 사항이 없음
◎ DIKE 등 위험물 취급시 요구되는 부대설비가 불필요
2) 암모니아(AMMONIA)
◎ 반응효율이 높다
◎ UREA에 비해 가격이 고가
◎ 위험물로 분류되어 법적규제를 받음
◎ 악취 및 부식성이 강하여 운전 및 유지보수 작업이 어려움
◎ 누출시 인근공장 및 주택단지에 악취 발생
국산도 정품 요소수는 다 UREA인데 벤츠 정품 요소수가 암모니아일것 같습니까?
가열 시 변형 조건은 나열되지 않으니 저장상 요소수는 유독물이 아니지만 가열하면 유독물이 될 수 있습니다.
차의 하부는 고온이 발생되니 부식과 위험도에 대한 주장은 틀린말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bmw 산 건 아님 ㅠㅠ
STS304(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6t의 요소수 저장탱크도 열선을 시공하면 STS304도 금방 부식됩니다.
즉.. 요소수를 가열하면 부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국산차는 완벽하고 녹안쓸고 연비좋고 에어백 잘터지고 가격착해야 욕안듣지만
수입차 특히 독일차는 물이 좀들어와도 에어백 안터져도 가격높아도 욕안듣는걸로 알고 있는데
특히 보배에서 더나아가 한국에서는 말이야~
글쓴이에게는 죄송합니다..글쓴이를 비꼬는것처럼 보이는데..
절대 아님!
1년이내에 중대결함 3번 발생하면 환불 및 교환 가능 하다고 들었어요.ㅜㅜ
나쁜....!!!
걍 바꿔 주면 소비자들이 더 사지 않을라나? 에고
조금더 받아보시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보증1년 연장 상당히 메리트있습니다
금나와라 뚝딱...
골프채드세요 그냥
뽑기 운이 확률적으로 낮아진듯하다.
기자들 불러놓고 차 부셔야죠.
E디젤이 주력차종일건대
이런 초기 하자는 당연히 보상해주든지 교환해주는것을 법제화 해야된다고 생각
기업에게 유리한 엉터리법 뜯어 고쳐야 할걸 맨날 특정 메이커만 욕하면서, 법고치자그러면 알바타령이나 하니 천년만년 호갱이지
힘내세요
벤츠 맞나요?
기본중의 기본 아닌가. 그것도 수십건인지 백건이상인지 시동꺼짐 발생인데 대단하다..!
방송사및 기자들 불러서 골프채 드세요.S클래스에 이어~ E클래스 2번째 골프채 사건입니다. 김기자 보도해 주세요.
근데 최악이네요 진짜 화 많이 나시겠다 ㅜㅜ
어떻하죠? 이후 결과도 공유 부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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