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내용-
1. 8월 22일 교차로 사고
2. 제 과실6 , 상대 과실 4로 보험사 판정 (제 아이디 검색하면 사고 영상 있습니다.)
3. 인정 못하여 경찰서 신고 후 상대방이 가해자 판정 (가해자에서 피해자로 바뀜)
4. 보험사 연락와서 제 과실 4, 상대 과실 6 판정
5. 보험사의 업무처리 관련하여 불만 민원 접수.(9월13일)
6. 접수 후에 바로 보험사팀장?급이 민원 취하 요구 (민원 취하 해야 소송을 진행 할수 있다는 식으로 협박?문자, 취하 안하면
분쟁위로 갈수 밖에 없다고 하였음.)
7. 금감원 담당자 확인 결과 민원취하와 소송은 별개라는 사실 확인 후
팀장에게 금감원 확인 결과 민원과 소송은 별개라는 것을 확인
하였으니 소송을 진행 해달라고 문자 (9월20일) 해놨는데 그 후엔 연락이 없네요.
제가 먼저 보험사 연락해서 소송 진행 물어봐야하나요?
금감원 취하 안해서 협조적으로 업무진행을 하지 않는것인가요?
상대차가 외제차라 수리비 1000만원정도, 제차 170만원정도 입니다.
사고를 당한거 같은데도 피해를 보는 상황인데 보험사에서도 저리 나오니 참 답답하네요.
그리고 대체적으로 보험사 자체에 적대적인 분위기라 성급하게 금감원 카드 조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 아쉽게 처리하셧어요ㅠ
민원취하 안했는데 연락이 안와서요-.- 짜증나네요 ;;
보험처리는 확실하게 요청할거 하고 거부할거 하고 그다음은 느긋허게 마음먹는게 답이에요. 굳이 금감원 민원 안가셨어도 과실인정 안하면 어차피 분심위나 소송으로 가게 되는건데..
그리고 첨언드리면 민원 넣으실 사안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요.. 10대0사고에서 과실나눠먹기 들어온다거나 대인이나 렌트같은 약관이행을 제대로 처리안해준다거나 그런경우가 약발듣는거고.. 사후처리 무성의해 보이고 시간이 오래걸리고 답답하다고 대기업 고객센터처럼 컴플레인 넣느라고 부추기는 분들이 여기 너무 많네요. 그리고 어차피 쌍방인데 보험사끼리의 과실다툼도 당연히 사건마다 차이가 생길 수 있는거고 그럴땐 인정안하고 소송 가달라하시고 몇달이고 기다리시는 겁니더.
민원은 오히려 이런경우엔 마이너스가 돼요 우리측 보험사가 내편이 아니라지만 결국 본인과 같은진영에서 과실다툼 해주는거기 때문에 부당과실호구잡으려거나 약관이행 제대로 안되는 말그대로 부당한 일을 당할경우에만 사용하는 카드라고 보세요..
시간좀 걸리새요
몇달이고 그냥 잊고 기다리세요 일상생활하시면서 생업에 바쁘시다가
뜬금없이 연락와서 소송결과 통보해올겁니다.
그리고 보시는분들 별로 없겠지만 금감원 카드 강력하지만 신중하게 사용하세요ㅠ 역풍맞는분들 엄청 많이봐요 특히 쌍방과실에 소송생각하시는분들요..
이미 답변서 제출하고 페널티는 먹었을듯요.
이래서 금감원 카드 막쓰지말고 협박만하라니까....
초기에 마구 남발해서쓰다가 보험사가 감수하고 낙동강 오리알되신분들 많이 봤습니다.
진입하고 정지하고 있었고
상대는 사실상 중앙선 있었다면 중침으로 들어온거고.
답답할 지경입니다.
되다시피 하기 때문에 민원취하 조건으로
소송하겠다는 보험사 이야기는 개소리 입니다.
소송할 생각 없다는 이야기에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