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꾸밈없이 화재 이후 오늘까지 있었던 상황에 대하여 사진과 간단한 사진 이해를 돕는 간단한 상황설명만 첨부하겠습니다.
2016년 9월 27일 화요일 오후 4시 50분 전후로 벤츠 ML300 CDI 2010년식 차량 주행중 화재 발생
사고 위치 :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원적사거리 신호
위 별표 위치에 신초 대기중이었습니다.
뒤 차량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것 보이시나요? 왜그러지? 주위 살펴보니 연기가 제 차에 있었습니다.
단순 매연으로 생각하고 주행신호 점등이 되어 사거리를 지나는 순간
2차선에서 경적소리가 제 차를 향해 울립니다.(감사합니다. 경적으로 알려주신분께)
창문을 열고 왜그러시죠? 여쭤봤습니다.
"차에 불이났어요~" 라고 외치시더라구요(정말 감사합니다. 몰랐다면 계속 주행했을 상황)
사거리 지나자 마자 신속하게 정차후 화재 위치 확인했습니다.
차량 보조석 아래 하체부분에 불씨 확인 후 시동 끄고 경고등 켜고 119에 신고 및 구조 요청
불길이 너무 순식간에 크게 되서
119 구조대 출동 이후 화재 진압이 벤츠 ML300 CDI 화재 차량이 완전전소 되기전에 진압 완료되었습니다.
출동 해주신 119구조대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립니다.
벤츠 ML300 CDI 소방 호수 물세례에 에어백 작동(시동 꺼져있었습니다.)
경고등이 켜진 사진은 지나가시는 분의 아래 두장의 사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여기 까지가 제가 벤츠 ML300 CDI 차량으로 주행중 화재가 났던 상황입니다.
이후 인천 연안부두에 위치한 메르세데스 벤츠 인천서비스센터에 입고 되었습니다.
입고 과정도 주저리 주저리 저녁 9시가 넘어 견인된것 같아요(견인=보험사 이야기는 생략, 모든 절차 이후에 필요시 공개 하겠습니다.)
2016년 9월 28일 오전
어제 차량이 입고된 벤츠 인천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사고 경위 및 기타 등등
가장 인상깊은 질문 :
1. 블랙박스 설치 유무
2. 화재조사를 원하는지 유무
화재조사를 원한다고 답변,
독일 벤츠담당 기술사분께서 한국에 출장을 오셔서 화재 조사를 진행한다는 동의서 작성 이후
한달에서 한달 보름이후 화재 조사가 이루어 질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연휴가 시작 되기전 화재조사를 담당하시는 독일 기술사분께서 한국에서 일정중이시라서
2016년 10월 4일 화요일에 화재조사 가능한데 화재조사 동의를 구하는 연락을 받게되었습니다.
천만 다행의 일이었습니다.
주행중 화재 발생 후 1주일만에 화재조사가 이루어진다는것은요
화재 조사 참석인원으로는
독일 현지인 기술사 1, 독일 현지인 국제변호사 1, 통역해주시는 벤츠 담당자 1, 메르세데스벤츠인천서비스센터 기술사 1,
119 화재조사 담당관 2
저를 포함하여 총 7명
아래 벤츠 ML300 CDI 주행중 화재차량의 벤츠코리아에서 진행하는 화재조사 과정중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차량 관련 지식이 많은 보배드림 회원님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 차량이 저렇게 화재 조사를 기다리며 있었습니다.
화재위치 잘 보세요 좌/우
화재진압시 본네트를 열어야 하기에 절단과정에 위 처럼 되었습니다.(사고 아닙니다.)
불이 최초 발생된 하체부분입니다.
언더커버라고 하나요? 탈거중입니다.
배기관인데요 백색가루 보이시나요?
저 부분을 독일 현지인이신 국제변호사분께서 사진을 찍으시길래 저도 따라서 찍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DPF라는 부품이라고 합니다.
DPF 내부에서 나온 어떤 물질이라고 합니다.
아주 중요한 화재발생 요인이었는지
화재조사중 사진을 찍으시길래 저도 함께 찍었습니다.
여기 까지 주행중 화재가 발생한 벤츠 ML300 CDI의 화재조사 과정이었습니다.
화재조사는 2016년 10월 4일 화요일 오전에 이루어 졌습니다.
화재 시발점은 완전전소가 아니기 때문에 찾았습니다.
그러나 화재 원인은 밝혀진게 아니라고 메르세데스벤츠인천서비스센터 답변입니다.
화재 원인은 독일인 기술사, 국제변호사 두분께서 독일 현지로 복귀 하신 후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본사에 보고서 제출
이후 MBK라 호칭하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로 보고서 전달
이후 MBK 보상팀에서 보고서 결과에 따라 연락을 주신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제가 답변을 받으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라는 질문에
한달에서 한달 보름이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오늘이 화재일로 35일 경과, 화재조사일로 4주가 지났습니다.
현재까지 화재조사 보고서 관련 안내전화 받은것 없습니다.
벤츠에서 연락이 언제 올까요? 오늘 연락이 오겠지? 내일 연락 올꺼야~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만 있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주신 감사한 마음에 보답하고자 재미난 사실 첨부하자면
화재이후 저는 2003년식 뉴이에프 소나타를 구매하여 이용중입니다.
출고된지 13년이란 세월이 무색하게 화재(불) 걱정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너무 당황스럽고, 너무 황당하고,
주행중 화재!!! 달리는 차에 불!!! 보호장비 없이 스턴트맨이 된거지요
교차로에서 지나가시는 은인이 없었더라면, 혹은 고속도로 주행중 불이 붙은걸 모르고 달렸다면
가족과 함께 타고 있었다면
뭐라고 표현을 하고 싶은데 할 수 없는 심정이네요 사고 이후 지금까지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당신들은 화재조사 결과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살아 있다는것에 감사함을 알아야 합니다.
내 가족이 살아있다는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과 먼저 해야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답변을 받게 된다면
댓글 혹은 글 수정을 통하여
모든 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저와 같은 차량화재라는 비극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크게 안다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그리고 어이없는 차량 화재에 대한 피해가 더이상 발생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불철주야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하여 고생하시는 119 소방 감사합니다.
비꼬는게 아니고 워런티가 끝난 차량에 대하여 관리를 보증할수 없다고 하지 않을까 해서요
정확한 화재보고서를 받아보게되면 정확한 명칭? 확인 후 답변 드릴께요
정확한 화재보고서를 받아보게되면 정확한 명칭? 확인 후 답변 드릴께요
비꼬는게 아니고 워런티가 끝난 차량에 대하여 관리를 보증할수 없다고 하지 않을까 해서요
이렇게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보증기간 의미 없네요
묵묵부답 1년
또는 화재발생시 조치 방법등 화재 관련 내용들이
취급사용설명서, 보증품목에 있다면
워런티(보증기간)논할 수 있을것 같아요
날아가는 비행기에 불이 난다면? 워런티 이야기 할까요?
화재조사보고서를 받게되면 워런티에 대한 내용유무 확인 해보겠습니다
만약 워런티로 인하여 보증이 안된다면 해당 내용을 정확하게 답변할께요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완전달아올라 불날정도로.
교환가격이 7 백만원 넘더군요.
보통 15만이상 차량에서 다발생.
이클이었는데.
근처에 인화물질 있으면 바로 불나겠더군요.
저것도 그런 것같네요.
107,784Km 두시간동안 최고속으로 달렸더라도 150,000이상 될 수 없을 것 같아요
우스겟소리로 제차에 날개가 있다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벤츠 2010년식 ML300 CDI 이제 6년된 차량으로 오래된차 입니다.
교환가격이 7백만원이 넘는 부품이라면 엄청 고가의 장비였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배출가스 관련 보증은 일반 보증에 비해 엄청 깁니다.
제가 정확히 알진 못하지만 배출가스 관련 보증은 환경부가 걸려있어서 아마 보증기간 안에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스포티지R도 배출가스 관련 주요부품 보증은 7년 12만키로 입니다. DPF는 배출가스 관련 주요부품에 해당 할테구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ㅠㅠ
현재까지 벤츠에서는 답변 없구요
기다리는 중이네요
찌꺼기 연소할때, RPM 살짝 올리면서 온도를 엄청 올립니다.
제가 알기로 국산(현기말고-혹시 무작정 현기까시는 분 계실까봐) 모 회사
디젤차량도 언더커버에 오일누유이슈와 이 문제가 겹치면서
화재가 몇건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네요.(그 이후에, 개량형제품으로 누유 막고, 언더커버 클리닝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는 ..후문이)
조사는 완료 되었구요 보고서 기다리고 있는 중이에요
DPF가 무엇인지 이번에 알았네요
매연을 저감하는 아주 좋은 장치라는데요
DPF라는 장치가 소모품인가요? 고가의 부품으로 알고있는데요
기대는하지마세요 차바닥 어차피거기서 거기니 아무튼몸조심하셔서 다행입니다
부디 화재조사의 결과가 소신있는 보고서로 작성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글고 저런 부품은 정부서 없는차 달때 보조하는것 처럼 보조해주던지 메이커에서 소해를 보더라도 싸게해줘야 하는거 아니여
나는 보증 끝나기 전에 고장내서 바꿔먹어야겠네
주행중 불이 왠말입니까~
말도 안되는거죠
불법 부착물로 인한 베터리 과열로 화재가 난것도 아니구요
물 끓는점이 100도인데요, 화상을 입는 온도 그 이상이겠네요
녹는점에 가깝겠는데요 매연을 태워 없애는 온도니깐요
감사합니다. 보증기간 확인해보고 벤츠코리아 답변을 받게되면 정확한 답변을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은인이셨군요
사고 당일에 비도 오고, 정황이 없어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도 못드리고 지나친것 같습니다.
해당일에 화재상황을 인지시켜주시려고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또 교통체증에도 신속하게 출동해주셔서 화재진압을 해주신 119 소방대원분들께도 감사인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르세데스 벤츠사의 화재보고서를 받았습니다.
결론 부분만 일단 캡쳐하여 원본과 번역본 올려드립니다.
그런데 However는 뭔가요?
하지만~~~
Fact는 DPF의 과열에 의한 화재인데
마지막 말이 의심스럽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