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는 가로등 3개(60m)지나는데 약 2.8초가 걸림.
60/2.8 = 초속 약 21.4m
21.4*3600 = 시속 약 77.04km
흰색차는 가로등 한개를 지나는데(20m) 약 1.6초가 걸림.
초속 약 12.5m
시속 약 45km
흰색차 안전지대를 침범하기 시작한 시점은 버스와 가로등 1.5개사이 즉 30m전방.
(안전지대를 벗어나 차선으로 들어온게 아니라 나가는 차선에서 안전지대로 들어온 시점)
45명 태운 버스 몰고 좌측 차선에 차가 없는걸 확인 후 피할 수 있거나 급정거로 사고를 피할 수 있으신분 박수쳐드립니다.
승객들 4명살리고 중상입으신 7분도 안다치셨을텐데
운전자분 그냥 소나타 들이받고 그년 목숨만 날리지 그랬어요
너무 많이 돌아가셨자나요
댓글에 욕많던데
솔직히 반응이 느렷던건맞지만
미리꺾었어도 털리는건 변함없음.
뭐 진짜 미리예측운전하고
핸들살짝만틀엇어도 피햇다 하면 할말이없긴함 ㅎ.ㅎ
댓글에 욕많던데
솔직히 반응이 느렷던건맞지만
미리꺾었어도 털리는건 변함없음.
뭐 진짜 미리예측운전하고
핸들살짝만틀엇어도 피햇다 하면 할말이없긴함 ㅎ.ㅎ
그전부터 흰색차량에 대한 대비는 했었아야 합니다
승객들 4명살리고 중상입으신 7분도 안다치셨을텐데
운전자분 그냥 소나타 들이받고 그년 목숨만 날리지 그랬어요
너무 많이 돌아가셨자나요
소나타는 피해자가됩니다
버스가 급차선변경 합니다
이유는? 답나오죠
물론 흰차가 1차량 되겠습니다
하고 왼쪽차선 바꾸는게 정상..
저런게 소나타잘못이면 매일 수천건 사고 날듯
버스기사나 정신나간 놈
그나마 저 영상은 양반이긴 한데
난 저 자리에서 램프 나가던 차량이 바로 3미터 측 전방에서
핸들 꺾어서 훅~들어오는 개 또라이 새끼도 겪어 봤습니다.
전방 30m 앞의 이상물체 감지 한것이면
그때 속도 더 줄이거나
1차선 회피하거나 할 수 있는 시간 충분합니다.
멈춰있는 차량간격도 아니고 둘 다 움직이고 있으니
시간 차는 더 벌어지겠죠
순간적인 시간으로 따지면 안되죠
이건 그 이전부터 이상징후 차량이 보이는데도
그냥 밀고 들어간 고속버스 기사도 잘못이
있는 겁니다.
되려묻고싶네요
못피하는거라면 차라리 브레이크를 그때 잡았어도
77km 속도면은 30m 제동거리 3초면 됩니다
앞차는 움직이고 있으니 충분히 안박고 멈출 수도 있구요
100km 도 아니고 고속버스 77km 속도라는게 맞다면
급정거 했다고 해도 지금처럼 뒤집히진 않았을 겁니다
굳이 끝까지 승용차 후미까지 들이밀다가 1차선으로 급변경 하는 이유가 뭐였을까요?
고속버스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내 차가 오버행이 길어서 급변경하면
뒤집힌다는 사실을 아는데도 왜?!
파악하고 정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2.5초
시속 100km의 차량의 정지거리 약 77m
2.5초는 좀 오바 아니신가요? 발견하고 브레이크에 발 올리는
시간이 보통 0.8초 에서 1초라고 예전 실험 결과도 있는데요..
글쎄요 앞차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틀었다면 영상처럼 앞차 코앞에서 틀진 않았을거 같습니다
설령 정말 2.5초라고 해도
발견 순간 틀었어도 저런 영상은 안나올거 같네요
이건 누가봐도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진 물체 피하는거마냥 휙 돌려버리는 영상으로 보입니다만은...
(제가 확인 가능한게 아니니 뭐라 답을 못드리지만) 여기 전문가? 분들이 시속 77 키로 였다는 전제 하에 말씀 드린 겁니다
77 키로가 사실이라면 급제동 해도 밀릴 뿐 뒤집어 질 속도는 아니죠~
피하고 싶어도 못피하고 그냥 밟고 지나가는게 태반이죠.
보고도 못피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핸들을 틀 시간이 있으면 버스처럼 전복 될 수 도 있지요
허나, 운전을 직업으로 하시는분의 대처방법이 허술했다고 보는거죠.
저런 진출/입로에서는 가끔 발생하는 상황이죠. 진입/출로 놓쳐서 급하게 나가려는 놈,들어오는 놈, 교사블 동영상에 자주 촐몰하는 개넘들이죠.
버스 입장에서 진출로 다음에는 진입로가 나오고 거기서도 저속차량들이 합류할 텐데 미리 2차선으로 이동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