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5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맨오브스틸 16.11.07 01:11 답글 신고
    버스기사들 무시무시한 속도로 뒤에서 혹은 앞에서 바짝붙여 차로변경들 잘만 하던데.
    이 사고에서는 갑자기 핸들을 훽~하고 돌렸으니 의심받는듯.그냥 갑자기 눈앞에 뭔가 나타났을때 행동.
    답글 10
  • 레벨 원사 3 MUKIRO 16.11.07 01:25 답글 신고
    과실이 있다기보다는
    충분히 대처할수도 있는 상황같은데,
    전방주시에 문제가 있었던건 확실해보임..
    저차가 갑자기 훅 들어온것도 아니고..
    슬금슬금 나올랑말랑 깔짝대고있는데..
    답글 20
  • 레벨 상병 c220d 16.11.07 21:41 답글 신고
    보통 운전자들은 운전에 집중할때 앞에서 어리버리한 차량의 작은 돌발 상황이라도 생기면
    습관적으로 순식간에 브레이크 밟지 않습니까?
    그런데 영상의 버스기사는 돌발상황이 뻔히 보이는데도 무려 4초동안 작은 브레이크는 커녕
    오로지 악셀레이터만 꾸준히 유지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핸들을 휙 돌린거죠.
    이점만봐도 전방주시 태만 확률이 매우 높은거죠.
    물론 흰색 쏘나타 영감이 쳐죽일놈이지만요.
    답글 3
  • 레벨 대위 2 bigdump 16.11.07 22:05 답글 신고
    그럼 핸들을 그렇게 급하게 꺾었던 이유는 뭘까요?

    버스핸들을 그렇게 꺾어야 피할수 있는건가요?
  • 레벨 훈련병 난소주하니까요 16.11.07 22:20 답글 신고
    에어쇼바를 믿었겠죠 이속도에 잡아돌려도 돌아온다...결과는 fail..ㅠ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6.11.07 22:10 답글 신고
    소나타 갈림길에서 들어와버리는구만.................
  • 레벨 중사 2 모르케Crd 16.11.07 22:15 답글 신고
    안전지대에서 슬금슬금 오는건 머리에 뇌 말고 우동ㅅㄹ 있는듯
  • 레벨 대령 3 그래서어쩔 16.11.07 22:27 답글 신고
    머시....중헌디???
  • 레벨 원사 3 직진부아앙 16.11.07 22:34 답글 신고
    충분히피할수잇엇고 멀리서부터 소나타의 거동이 이상해보엿는데...
    고속도로운행하다보면. ..저런차 일상다반사죠.. 물론당해보면 욕이 목구넝까지 차오르지만

    저도 버스기사가 전방을 제대로안봣다고 생각합니다. 운전 십수년 해보신분들이라면 저랑같은생각하시는분 없나요??

    팩트는 소나타 잡아죽일넘이죠
    다만 아쉽다~~~혼자주절거리브ㅏㅅ습니당
  • 레벨 소장 보배조아 16.11.07 22:38 답글 신고
    진짜 사람들 저 상황을 당해봐야 정신차리지
  • 레벨 원사 1 화물의발 16.11.07 22:47 답글 신고
    게시물에 살을 더 보태어 봅니다.
    회덕분기점 구간 하루에 한두번씩은 꼭 다니는구간입니다.
    도로에 문제 많습니다.
    신탄진 지나서 도로는 편도 4차로.. 회덕분기점 가기전 급 우커브 내리막 구간입니다.
    블박화면에 보이는 구간 내리막 다 내려와서 버스든 화물차들 최고탄력붙이는 구간이기도 하구요.
    탄력 못 붙히면 대전터널까지 그냥 힘없이 겔겔 세월아 네월아 올라가야 하는 구간입니다.
    내리막 탄력으로 인해 악셀 조금만 밟아도 속도는 최고치입니다. 아마 주말연휴아침이라 차도 많이 없어서 속도제한 최고속도 110키로 내셨으리라 추측합니다.
    문제는 화물차 버스는 그렇게 다니는데 편도4차로중 4차로로 주행하다 내리막 다 내려오면 5차로로 넓어지는데 4차로로 주행하는 차들은 분기점에서 차선이 좁아진다는걸 잘 모릅니다, 잘 몰라서 저런 경우 회덕분기점에서는 흔하게 일어납니다.
    뿐만 아니라 남해고속도로 냉정분기점도 마찬가지구요.
    승용차 운전자는 나도 모르게 광주방향으로 차가 빠지게 되니 속도 확줄이고 안전지대로 들어섰다가 후방주시도 하지 않은채 그냥 들이밀었고 버스는 당연히 3차로로 정속운행중이니 4차로에서 차가 확 튀어나올거라 예측도 하지 않으셨으라 생각하구요. 버스는 엔진이 뒤에 있어 무게중심이 그만큼 뒤에 쏠려 있습니다. 핸들만 조금만 급조작해도 차가 휘청휘청합니다.
    복원력도 승용차 만큼이나 쉽지 않습니다. 1~2초 사이에 회피기동 할까요.. 대통령이 와도 안됩니다. 저건
    그리고 한가지 아쉬운것은 안전벨트만 확실히 착용하셨더라면 4명이라는 고귀한 생명 지킬수도 있었을텐데요.
    산악회 차라고 하니 기사님께서 안전벨트 말을해도 말 안들었을겁니다.
  • 레벨 대위 3 라임777 16.11.08 09:23 답글 신고
    안전벨트는 커녕 일어서서 니나노~하고 있었을지도요...쩝...
  • 레벨 하사 2 부산팡이 16.11.07 22:48 답글 신고
    대형차 운전만 20년째입니다 대형차 왠만큼 핸들조작에 전복 잘 되지않습니다
    이번 사고는 안전지대에서 차선변경을 할거란 생각을 못한체 버스기사분이 전방주시를 게을리 하다가 뒤늦게
    소나타차를 발견하고 필요이상의 급핸들 조작으로 인한 전복사고입니다 원인도 중요하지만 대처하는데도 문제가 있네요
  • 레벨 이등병 이대표달린다 16.11.07 22:54 답글 신고
    솔까 버스기사도 과실없는건 아니지...
    거리상 누가봐도 쏘나타 어이없게 끼어들어오려고 자세 잡고있구만...운전 원,투데이 한것도 아닌데...버스기사 안껴줄려고 달리다가 쏘나타 눈치없이 껴들어와서 버스 급히 죄측으로 틀고, 중심 못잡고 자빠진거지
  • 레벨 상사 1 LLOYD 16.11.07 23:18 답글 신고
    차라리 흰차를 피하지않았더라면 인명피해는 덜 했을 겁니다.. 그럴경우 버스의 과실은 지금보다 높아졌을테지만요...

    기사로썬 .. 3가지 선택이 있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보면...

    1. 쳐박아버리던가...
    2. 지금처럼 전복되던가...
    3. 멀리서 소나타의 비정상 진입을 인지 후
    서행.. 혹은 비껴가던가..

    3번의 경우가 가장베스트였고 기사는 그 기회를 날렸습니다.. 이유야 어찌됐든.. 그 기회를 날림으로써 1번 아니면 2번인데 동물적인 반응으로 당연한 회피기동 들어간거고 그 결과 4명 사망에 버스 전복...

    3명이나 더 태운거 들켰고.. 업무상과실치사..

    기사의 대처가 아쉬운 사고였고..
    원인은 소나타가 제공한겁니다.

    고로 버스 과실 유무는 의미가 없습니다...
    버스는 사고나기전부터 과실이 잡힐만한 상태로 운행했고..
    소나타는 또라이구요..

    다시한번 갠적으로 버스기사는 소나타를 쳐박구.. 승객을 살리는게 인명피해 최소화..
  • 레벨 대위 1 pepsikoka 16.11.07 23:18 답글 신고
    대물10억은 해놧것지???
  • 레벨 대위 3 라임777 16.11.08 09:25 답글 신고
    대인이 들어가겠죠... 대인은 무제한...(종합보험일 경우에 한해서...)
    책임보험만 들었다면... 집안 기둥 송두리채 뽑히겠죠...
  • 레벨 중령 2 퓨얼이 16.11.07 23:23 답글 신고
    버스운전 정도 하는 사람이면 산전수전 다 겪은 사람 아닌교?
    고속도로 갈림길이나 ic 진출로 부근에서 갈팡질팡하는 차 한두번 본것도 아닐텐데
    회덕분기점에서 저런 상황은 충분히 예측 가능하고 피할수 있었을텐데 기사가 한눈 팔았다던가 아니면 초짜든가 둘중 하나임
  • 레벨 대위 3 얄리얄라리 16.11.07 23:23 답글 신고
    설마 들어오겠어? 아닌가요?
  • 레벨 이등병 웅렬이얌 16.11.07 23:28 답글 신고
    전방주시 못한거라 말하시는 분들은 고속도로에서 저리들 끼어드시나 봅니다 100번 이해하고 자 다들상식적으로 생각해봅시다 내가 저리 슬금슬금 대가리 틀고 끼어들기시작합니다 근데 저뒤에서 버스가 겁나 쌔리밟고 오네요 근데도 난 슬금슬금 대가리만 쳐 밀어요 양보하거나 차선바꾸겠지 하면서 근데 저 망할버스가 걍 쳐 밢고옵니다 그래도 낸 대가리 쳐밀어야 할까요? 저상황은 소나타운전자가 후방확인 제대로 안하고 무리하게 드리됀거죠
  • 레벨 상사 3 사랑해말해달라사정해 16.11.08 00:55 답글 신고
    쏘나타가 잘못없다는 말이 아닌대요
    사고원인이 쏘나타에 있고 많은 사상자가 나와 안타까운대 버스기사분의 대처가 너무 아쉬운 거죠

    충분히 피하거나 피해를 줄일수 있는 기회는 있었다고 봅니다.

    저 글쓴이는 버스기사의 과실은 전혀 없다고 헛소리라고 주장하니 많은분들이 답답해서 전방주시태반의 과실이 있다고 하는건대 그걸보고 님들도 차선변경 저렇게 끼어드냐니요ㅋㅋㅋㅋ

    흰색쏘나타가 잘했다고 하는 분은 한분도 없습니다

    왜 교통사고나면 과실을 나누겠습니까

    설마 버스기사는 잘못없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죠?
  • 레벨 중위 1호봉 으르렁 16.11.07 23:29 답글 신고
    방어운전이 아쉽네요.....
    브레이킹도 아니고 핸들조작이라니...ㅉㅉ
  • 레벨 중위 2 순수한물티슈 16.11.07 23:52 답글 신고
    3, 4초 동안 태만했다는 얘기지
    흰색차가 아무 잘못 없다는 얘기가 아닌데
    말귀를 이해 못하는듯
  • 레벨 중위 2 fantamix 16.11.08 00:02 답글 신고
    버스 과실이 100%는 아니지만 무과실을 주장하는 것도 억지가 있습니다. 경적을 울리거나 하지 않고 차 앞에 가서야 급하게 핸들을 꺾었다는 건 약 3초간 앞의 상황을 몰랐었다는 반증입니다.
  • 레벨 중사 1 4년에한놈 16.11.08 00:48 답글 신고
    버스의 예상속도에서 위험할 수 있음을 인지할때 급제동으로 정차까지 몇초가 걸리까요 ?

    버스가 승용차를 인지를 했을거란 거리에서 급조향을 하기까지 몇초가 소요 되었을까요?
  • 레벨 소령 3 부탁해 16.11.08 00:56 답글 신고
    솔직히 영상보면 그렇게 까지 핸들을 확 돌릴 필요가 있었나 의구심이 드는건 사실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서변라이온즈 16.11.08 01:23 답글 신고
    고속도로 에선
    무조건 멀리 멀리 봐야 합니다
    트레일러 쓰리축카고 풀카 윙바디
    고속버스 관광버스 대형차 들은
    멀리 저멀리 보면
    높아서 다보입니다
    볼보 스카니아 만 밴즈 현대
    대우 대형트럭 들 확트인 고속도로
    에선2~3 km 까진 훤히 보입니다
    멀리 봣다면 미리 대쳐 할수 잇엇겟죠
    고속도로 에서 가장 베스트드라이버 는
    위험한 순간 을 아예 만들지 않는
    운전자 가 베스트드라이버 입니다
    달리는건 아무나 할수 잇습니다
    위험한 순간을 만들지 않는게
    가장 우선 입니다
    고속도로 에선 사고 가 나면 인명피해
    큰 사고 가 납니다
    속도 가 빠르기 때문 입니다
    김천 지나서 아포 활주로 에서
    사고 가 나면 가장 인명피해 큰 사고 가 납니다 곧은 직선도로 입니다
    과속질주 입니다
    과속 습관 이 가장 나쁜 운전습관 입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 레벨 원사 2 알탕 16.11.08 01:44 답글 신고
    ㅎㅎㅎ 웃기고 자빠졌네 ㅎㅎㅎ

    "14시 42분 37초 흰색차량이 안전지대로 넘어가기 시작합니다.:"라고 글을 썼으면서, 그렇다면
    14시42분 37초에 이미 버스기사는 저 하얀승용차가 끼어 들기 할 것이라는 것을 눈치챘어야 하는거야.

    대가리가 반쯤 썩었거나, 공동묘지에서 10년을 썩은 10살먹은 어린아이의 빈 해골바가지도 그 정도 눈치는 있는 거다.
    글쓴이 말에 따르면 42분 37초에는 벌써 60미터 여유가 있었고, 이때 눈치가 있었다면 방어운전을 시작하는 것이고, 이때 방어운전 못했다는 것은 버스운전자가 딴짓하고 있었거나, 대가리가 반쯤 썩은 인간이거나, 아니면 하얀 승용차 운전자처럼 나이가 70대이거나 한다는 거지.

    야튼간에, 하얀승용차가 오른쪽으로 안가고 37초에 안전지대로 들어가는데, 뭔가 이상하다고 눈치를 깠어야 하는 거다. 빈대가리가 아니라면.
  • 레벨 중사 1 redford40 17.01.15 20:54 답글 신고
    ㅎㅎㅎ 웃기고 자빠졌네 ㅎㅎㅎ
  • 레벨 원사 2 알탕 16.11.08 01:47 답글 신고
    그나저나 승용차 운전자는 나이가 76이라는데, 버스기사 운전자 나이는 어떻게 됩니까?????
  • 레벨 소위 3 케이치 16.11.08 04:50 답글 신고
    저 정도면 다른행동.. 휴대폰 조작 및 음향장치 조작하다가 앞차발견하고 확 꺾은거구만...
    승용차가 가해자도 맞고 원인제공자도 맞는데.. 100대0 나올 건은 아니고.. 전복사고까지 갈만한 내용은 아닌듯..
  • 레벨 소령 1 맨투더맨 16.11.08 08:31 답글 신고
    저두 영상을 봤는데 충분히 피할수 있는 부분인데 왜 급틀 했냐는것입니다.

    쏘나타가 충분히 끼어들것으로 보이는데 미리 차선변경했으면 좋으련만...

    여튼 삼가고인에 명복을 빕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2 제이j 16.11.08 10:28 답글 신고
    자기 생각만 좆나게 남에게 강요하시는 단순한 분들께 글 남깁니다.

    생업으로 버스를 뛰시는분이~ 저런 미친짓 하는 소나타 반응에 핸들을 저리 조작한것하며~
    블박과 시야는 다르다?? 버스 시야 좆나게 멀게 잘 보인 상황이였으며~ 소나타 차량 전방에서 안전지대 침범하는
    상황 충분히 인지 했을터인데~ 감속도 전혀 없었으며 바로 앞에서 핸들 조작 저리 크게 한것은
    분명히 무언가가 있다고 다들 주장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니 씨부랄 당신들 주장만 맞다고 남에게 주입식으로 선동하지 말라는겁니다.
    제일 중요한 팩트는 소나타가 젖같이 운전한거는 변함이 없습니다.
  • 레벨 중장 nicecuv 16.11.08 11:11 답글 신고
    버스는 블박이랑 시야차이 없을걸요?
  • 레벨 대위 1 이한아빠 16.11.08 11:35 답글 신고
    버스도 과실있습니다 전방만 봤다면 사고날게 아니였어요....
  • 레벨 중사 1 유시진대위 16.11.08 11:38 답글 신고
    솔직히 소나타도 잘못있 있다고 한들
    버스기사의 책임이 없다고는 못하는거죠 그게 펙트 아닙니까?
    결론 저 소나타 할아버지 덤탱이쓰셨던데
    솔까 버스기사 지는 살고 보겠다고 여론 몰이 하는거 같음 버스기사도 과실있다고 생각 합니다
    앞에서 깔작 거리는거 미리 차선변경 가능한데 무슨 코앞에서 어쩌고 저쩌고 이세상에 김여사들은 다 살인면허게?
    막상 조서 쓰니까 지살겠다고 진술한거 뻔하다 진짜
  • 레벨 하사 3 에스육입니다 16.11.08 12:00 답글 신고
    버스가 피할수 있냐 없냐를 떠나서 사고유발을 저 소나타가 한건 사실이잖아요
    만약 반대로 버스가 피하지 않고 소나타를 그냥 밀어버려서 소나타 차주가 사망했다면....
    버스가 핸들 틀어서 피할수 있었는데 왜 안 피했냐고 또 빼액거렸겠죠~
    한마디로 피해도 지랄 안 피해도 지랄
  • 레벨 중위 3 카얀색 16.11.08 12:35 답글 신고
    핵교는 다녔냐
  • 레벨 소위 2 아오이유우 16.11.08 12:50 답글 신고
    ...
  • 레벨 중장 닭볶음은탕이아니다 16.11.08 12:52 답글 신고
    한문철 변호사도 7:3 이라고 한것 같아요~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8:2 정도

    승용차나 SUV정도면 블박보다 시야가 어쩌고 드립이 먹히겠지만

    버스시야가 좁다는게 말이 안되고

    운행중에 신경써야 할 차가 전방에 엄청 많았던 것도 아니고

    확 꺾어서 들어오는것도 아니고 슬금슬금 들어오는거 버스기사가 운전에 집중하고 있었다면

    못봤다는게 말이 안될것 같아요

    소나타가 당연히 잘못한 사고지만 버스 운전기사의 대처가 아쉬운 그런 사고네요
  • 레벨 일병 준희현희아빠 16.11.08 14:12 답글 신고
    전방주시태만 살짝 있었던거 같긴한데.. 그래도 그렇지 .. 저건 흰색 승용차의 잘못이 큰거 같네요.
  • 레벨 원사 3 다가오지마 16.11.08 18:21 답글 신고
    다 똑같은 말인데, 승용차의 잘못이 큰건 맞습니다.
    하지만 앞에 보고있었더라면, 버스는 충분히 예상이 되는 상황인데, 속도를 전혀 1도 줄이질않은듯...
    사고가 나더라도 속도만 줄이며 사고가나면 그정도까지 대형사고는 일어나지않았을거란이야긴거져..
  • 레벨 대위 2 전해라 16.11.08 19:54 답글 신고
    방어운전도 적당히 하자
  • 레벨 상병 Aoisora 16.11.08 22:58 답글 신고
    전방주시태만 있구만요 저정도 핸들각이면 갑자기 놀래서 돌리는 각입니다..그리고 블박화면보다 실제로 운전자 시야가 더 넓어요..더군다나 버스에 고속도로인데 운전하면서 앞만보고 가는것도 아니고 아니 저정도 상황이면 앞만보고 가도 시야에 들어오겠구만요..대형차들 운전 안해보셨죠?한번 몰아보고 판단하세요.시야가 상상초월이니깐
  • 레벨 일병 안전운전을 16.11.09 00:36 답글 신고
    보통이라면 승용차가 잘 못 빠져서 다시 본선으로 진입을 한다면 당연히 뒷차부터 생각을 해야 하는데 속도도 없이 진입하는게 원인이 크다고 봅니다.
  • 레벨 상병 돈말고사랑 16.11.09 07:11 답글 신고
    게시글 작성한넘 이거 떠라이네 (14시 42분 37초 흰색차량이 안전지대로 넘어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캡쳐까지해놓고 서행않고 밀고간 버스가 잘못이없다니?

    앞차가 아무리 지랄연병을 떠러도 뒷차는 피해가야하는의무가있다

    피할수있는 무기는 바로 서행이다
  • 레벨 하사 1 말대괄1001 16.11.09 22:49 답글 신고
    무슨 소리에요 버스도 과속했다고 뉴스에 나온지가 언젠데
  • 레벨 하사 1 말대괄1001 16.11.09 22:49 답글 신고
    회사 직원인가
  • 레벨 상병 오드리v 16.11.10 08:37 답글 신고
    아니 실컷 점선놔두고 갑자기 실선에서 기어들어온건 어쩔껀데요? 위반아님? 깜박이도없이 누가봐도 저게 도로에 올린다고 생각할까요? 버스도 못피한게 아쉽지만 애초에 소나타 잘못 대부분 사고가 저런사람들때매 일어남 ㅡㅡ 개핵답답
  • 레벨 하사 3 TV에나오지말자 16.11.10 08:51 답글 신고
    소8 버스2
  • 레벨 소위 2 ㅁr음e맑은i 16.11.10 09:27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20633
  • 레벨 하사 3 갈릭이 16.11.10 09:28 답글 신고
    바보나??전방주시 뿐만아니라 과속 승차인원초과 모르니??
  • 레벨 상사 1 옴니아 16.11.10 11:24 답글 신고
    http://v.media.daum.net/v/20161110032007327
    이거나 봐보세유~ ㅋㅋㅋㅋ
    암껏도 모르면서 막 얘기하긴...
  • 레벨 일병 너잘하세요 16.11.10 21:30 답글 신고
    버스기사졸았거나 핸드폰 본거같은데 충분히 대처할수있는 거리였는데 갑자기 핸들 꺾은거보니 ...
  • 레벨 대위 1 부르르릉부우웅 16.11.11 12:22 답글 신고
    영상봤을 때 아 버스도 오버 반응이던데... 저정도로 급박하게 대처할 만큼의 상황아니던데...
  • 레벨 하사 3 kmc5689 16.11.11 19:24 답글 신고
    버스 딴짓 백프로

    딴짓 안했다 칩시다 그냥 소나타 밀었어야지요,.,.
  • 레벨 준장 쿠로대장 16.11.14 14:05 답글 신고
    버스 운전하는보니 무슨 카레이스도 아니고
    저상황에 칼치기로 회피할려고 ...
    차라리 브렉잡고 소나타 박았으면
    사상자가 없을수도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