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히 피할수 있었는데 사고가 났으니 기사도 욕먹는거아니겠습니까. 저도 운전을 업으로 하고있으니까 얘기하는데 낌새를 차렸으면 일단 브레이크밟고 옆차선에 차가있나없나 바로 확인해야되는데 그런 낌새가 안보입니다. 저걸 어떻게 피하냐 대형차 운전은 해봤냐 절대 못 멈춘다 얘기하는데 낌새를 느꼈을때 브레이크 밟았으면 저 상황에서 설수있습니다. 44톤 실은 컨테이너도 충분히 서겠구만
충분히 피할수 있었는데 사고가 났으니 기사도 욕먹는거아니겠습니까. 저도 운전을 업으로 하고있으니까 얘기하는데 낌새를 차렸으면 일단 브레이크밟고 옆차선에 차가있나없나 바로 확인해야되는데 그런 낌새가 안보입니다. 저걸 어떻게 피하냐 대형차 운전은 해봤냐 절대 못 멈춘다 얘기하는데 낌새를 느꼈을때 브레이크 밟았으면 저 상황에서 설수있습니다. 44톤 실은 컨테이너도 충분히 서겠구만
@유후한와저씨 윗분 말씀은.
일반인이 아니고.업으로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좀더 조심해야 하고 다발생인 저런 문제에. 너무 않히한 대처라는듯 합니다.
저 또한 운전을 몆십년 했지만.
저도 저런 경우가 몆번 있었지만 방어운전등.
사고 방지에 신경을 쓰죠.
20년 무사고 입니다.
방어운전과 흐름상으로는 버스 운전자도 욕먹는게 맞을듯 합니다.
고나님의 의견도 맞지만 비유가 적절하지만은 않은것 같아요...
실제로 대형차들의 사고유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형차는 전복될 위험이 있을 경우 그냥 밀어버립니다;;;;;
그 구간은 탄력받아 내려오며 최속에 이르는 구간인지라 쉽사리 제동하기 힘들어요...
아무리 관광버스라 해도 10~15톤 중량에 승객들도 많아 제동은 쉽지 않았을겁니다.
44톤은... 좀.. 오버네요...
개인적으로 대중교통운전자나 어린이보호차량운전자는 조금만 잘못해도 처벌을 엄히 해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중입니다.
일반인이 아니고.업으로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좀더 조심해야 하고 다발생인 저런 문제에. 너무 않히한 대처라는듯 합니다.
저 또한 운전을 몆십년 했지만.
저도 저런 경우가 몆번 있었지만 방어운전등.
사고 방지에 신경을 쓰죠.
20년 무사고 입니다.
방어운전과 흐름상으로는 버스 운전자도 욕먹는게 맞을듯 합니다.
실제로 대형차들의 사고유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형차는 전복될 위험이 있을 경우 그냥 밀어버립니다;;;;;
그 구간은 탄력받아 내려오며 최속에 이르는 구간인지라 쉽사리 제동하기 힘들어요...
아무리 관광버스라 해도 10~15톤 중량에 승객들도 많아 제동은 쉽지 않았을겁니다.
44톤은... 좀.. 오버네요...
총중량40톤. 바퀴 한축당10톤 넘어가면 반칙 일겁니당.
전방 돌발상황에서 못 멈춘다고요?회피도 못한다고요??멈출수 있는 속도 피할수 있는속도가 안전속도임 제발 차량 안전속
도에 맞춰서 운전합시다 특히 승객태운 버스기사님들 직업이 운전직이면 한번더 생각하고 한번더 전방 살피면서 운전하
세요
소나타운전자 잘못 없다는게 아닙니다 소나타 운전자 1명이서 4명을 사망시킨건데 블박보면 버스운전또한 문제가
있는게 사실임
버스가 쏘나타 피했으면 뉴스에 안 나왔습니다.
쏘나타가 분리선을 넘어왔는데 120km이상 속도였으면 사고 안났습니다.버스보다 빠르니까요. 답은 저속 주행 이며 버스도 딴짖하다 늦게 발견하고 놀라 사고난것 으로 저 생각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