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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zephyr325 16.11.24 19:48 답글 신고
    과속인지 아닌지는 논외로 친다해도 저 시점에서 블박차량이 SM5 추월하려고 가속한건 맞지 않나요?
    아무리 봐도 느려터진 SM5 제끼려고 블박차량이 차선 변경하면서 가속한 것으로 보이는데 말이죠.
    답글 0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19:14 답글 신고
    님 주장이 맞다고 쳐도
    10킬로 이상 과속 과실비율로 들어가죠
    답글 11
  • 레벨 중위 2 펑글복원l평택점 16.11.24 20:50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 앞차에 브레이크등 들어오고 서행중일땐 무조건 같이 서행하면서 안전을 확보하라고
    배웠습니다. 앞차가 이유야 어찌되었건 브레이크를 밟고 서행인데 무리하게 추월한 점에
    대해선 과실이 나올거 같습니다.
    답글 2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19:14 답글 신고
    님 주장이 맞다고 쳐도
    10킬로 이상 과속 과실비율로 들어가죠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19:17 답글 신고
    20킬로를 넘으면 그건 11대 중과실이죠
    11대 중과실이 아니면 과속이 아니라는 건 금시초문의 소리네요
  • 레벨 소장 II주II옵토 16.11.24 19:17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로는 20키로 오바 아니면 과실비율과 관계없는걸로압니다만,
    제가 틀렸나요?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19:17 신고
    @II주II옵토

    예 틀렸습니다
  • 레벨 소장 II주II옵토 16.11.24 19:20 답글 신고
    틀렸다는 근거좀 여쭤볼까요?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19:22 신고
    @II주II옵토

    https://www.knia.or.kr/accident/249
    https://www.knia.or.kr/accident/246

    이제 20킬로 초과 과속만 과실비율로
    잡힌다는 근거 좀 볼까요?
  • 레벨 소장 II주II옵토 16.11.24 19:27 답글 신고
    근거는 있군요. 백기듭니다.

    많이 아시는것 같으니 하나더 여쭙습니다.

    실제 판결서 10키로 오바라고 과실문판결이 있을까요?

    20키로이상과속이라 2정도과실문예들은 한변호사님 스스로닷컴에서 쭉봐와서요.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19:33 답글 신고
    http://sagopang.com/sago_qna/38063

    판결문은 한변호사님에게 여쭤보면 될 거 같으며
    (4)10㎞ 이상 20㎞ 미만의 제한속도 위반은

    자동차 등화를 하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로
    현저한 과실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 레벨 소장 II주II옵토 16.11.24 19:37 답글 신고
    네 이미 문의드렸습니다. 답변 나오는대로 다시글올리겠습니다.

    이번건은 깨끗하게 백기듭니다.

    죄송하오며 본문 내용의 님을 언급한건 지우겠습니다
  • 레벨 대령 1 은둥이오빠 16.11.25 08:40 답글 신고
    10킬로이상초과시 10% 수정요소적용하죠
  • 레벨 준장 내몸매즐라탄탄해 16.11.24 19:24 답글 신고
    저는 20km 미만은 속도위반 으로 알고 있고 20km 이상은 과속 으로 알고 있고 .. 이 또한 과태료 차이가 있네요..

    두분다 좋은의견 이십니다.
  • 레벨 소령 3 사단법인ksj역관광 16.11.24 19:28 답글 신고
    어찌됫건간에 저는 무조건 10 대 0 으로 보입니다.
  • 레벨 원사 3 홈런킹이동국 16.11.24 19:39 답글 신고
    두분 멋있네요
  • 레벨 병장 zephyr325 16.11.24 19:48 답글 신고
    과속인지 아닌지는 논외로 친다해도 저 시점에서 블박차량이 SM5 추월하려고 가속한건 맞지 않나요?
    아무리 봐도 느려터진 SM5 제끼려고 블박차량이 차선 변경하면서 가속한 것으로 보이는데 말이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아르헨도르 16.11.24 19:58 답글 신고
    ㅇㅇ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0:00 답글 신고
    시뮬레이션 몇 번 돌려 봤는데 일단 1차로 급제동 및 진출로 급 차선 변경 방향 지시 미 점등 등등 누적 되서 과실이 일단 100 여기서 후행 사고 난 차량이 10Km미만 규정 속도 위반이면 9:1 20키로 이상 과속 이면 8:2 나오겠네요.

    그리고 놀만님 예문은 일반 도로 합류 지점 사고 예시이고 이 경우는 고속도로 진로 변경 사고로 봐야 됩니다.
    고속화지방국도도 해당 됩니다.

    참고링크
    https://www.knia.or.kr/accident/503

    여기 예시에서 기본 8:2로 시작 하나 1차로 차량은 두 가지 가감 요소인 신호 지시 불 이행과 지나치게 감속 진로변경으로 이것만으로 20이 추가 되고 앞에 신호 지시 불 이행 10,합이 110이 나오나 100을 초과 할 수 없기 때문에 1차로 차량이 100입니다.

    한문철 변호사가 비슷한 건 방송에서 얘기해 준 게 있는데 속도와 상관없이 전혀 대처를 할 수 없는 위치에서 급 차선 변경으로 인한 사고는 차선변경 차량이 100이라고 했죠.

    위 영상은 후행 차량이 2차로 변경 후 직진 중 1차로 차량이 급정거 및 대처가 불가능 위치에서 방향지시등 없이 차선 변경을 하는 거라 재판 가봐야 알겠지만 일단은 100이라고 봅니다.

    여기에 후행 차량이 과실이 붙는다면 규정 속도 위반일 경우 10Km이상이면 10, 20km이상일 때 20이 붙게 되네요.

    즉 8:2가 나오려면 피해자 차량이 20Km이상 과속 일 때 해당 됩니다.

    하지만 1차로 차량은 위 두가지 가감 요소 말고도 2개차로 진로 변경등 위반 사항이 더 있기 때문에 이게 상호 감쇠가 된다고 하면 1차로 차량 100퍼 인거고요.

    2차로 추월 이라고 주장 하는부분도 2차로 추월로 보이지 않네요.

    블박 앞 부분 보면 1차로로 차량 추월 후 2차로로 복귀한거라고 봐집니다.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0:24 답글 신고
    https://www.knia.or.kr/accident/503
    링크 건 대로 님 설명대로 주장해 드리자면

    상대가 110에 잘못을 했다고 하고 링크 건 곳에서
    직진차량 분기점10, 전방주시의무10, 과속10-20

    상대차량은 의도는 보여지지만 사고당시 한번만 차선 변경
    100이던 110이던간에 30을 빼던 40을 빼던지 간에 무과실은 불가능하겠는데요?

    물론 1차선 차량 급브레이크에 차선을 물고 달리는 것까지 봐야 하냐고 하면
    한문철 변호사분이 말했죠. 내 앞차선만 보는게 아니라 넓게 봐야한다고요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0:35 신고
    @놀만 이미 거리 상 1차로 차량이 급정거를 한 걸 보고 2차로 차량이 감속 하여도 저 거리에서 밀고 들어 오면 못 피합니다.

    미리 보고 대처 할려고 해도 뭣보다 피할 공간이 전혀 없는 불가항력 사고 사항 이죠.

    그래서 1차로 차량이 100인거고 2차로 피해 차량이 과실 먹을 조건은 위에 뎃글에도 달았지만 규정 속도 위반 일 때 해당 됩니다.
    10Km이하라면 무과실 10km이상 10, 20km이상 20 일케요.

    그런데 링크 영상 사고 경우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사고를 피할 수 없는 상황 이라면 상대 차량 100입니다.

    재판가면 상대 100 또는 잘나와야 9:1로 봐집니다.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0:40 답글 신고
    큰 착각하는 게 1차로 차량이 브레이크를 잡으면
    속도가 0이될 거라는 걸 전제하고 하는 가정은 의미가 없죠

    상대 브레이크 잡고 부딪치는 소리나기까지 3초 조금 더 걸립니다
    그것도 가속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에서요.

    가속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3초인데 브레이크를 잡아도
    절대 못피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운전대 놔야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0:57 신고
    @브라이어 블박 영상 앞부분을 보면 1차로에서 주행 하다 2차로 차를 추월 후 금방 2차로로 들어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2차로 추월로 보지 않는거고요.

    동영상 보면 사고직전 피해 차량이 2차로 변경 후 가속도가 그렇게 빨라 지지 않습니다.

    소리 잘 들어 보면 고주파 음이 들릴텐데 이거 스로틀 작동 노이즈가 섞인겁니다.

    블박중에 이런제품 꽤 되는데 이소리로 액셀 작동 여부를 판단 할 수 도 있습니다.

    2차로 변경 전까지 가속 하다 2차로 변경 후 고주파 소음이 줄어 드는데 이건 추정상 액셀 땐거라고 봐지네요.

    즉 추월후 감속 하는 상황인건데 그 직후 1차로 차량이 밀고 들어 옵니다.

    이건 피할 공간도 대처할 시간도 없는 불가항력 사고로 1차로 차량 100퍼라고 밖에 볼 수 없는 거고요.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1:02 답글 신고
    지나가는 차선 갯수도 명확히 보이는데
    명확치도 않은 소리 분석으로

    추정상 엑셀에서 발을 뗐다 안뗐다가 뭔 의미가 있어요?
    옆에 차선지나가는 거랑 사물 지나가는 게 명확히 보이는데요?????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1:07 신고
    @놀만 액셀 땐다고 속도가 있기때문에 그렇게 빨리 감속 되지는 않죠.

    다들 영상만 너무 신경 쓰고 들리는 소리를 그냥 넘어 가는것 같군요.

    블박에 녹음된 고주파 소음은 블박이 좀 허접하거나 이런 저런 이유로 스로틀동작 노이즈가 섞인겁니다.

    2차로 들어 온 후 고주파 소음이 줄어드는거 들립니다.

    이건 추월 후 계속 가속 하지 않고 감속 하는 상황에 대한 증거가 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1:38 신고
    @브라이어 진입 후 잠깐 고주파 소음이 커지는데 이건 액셀을 조작한게 확실한데 바로 고주파 소음이 줄어 듭니다.

    이건 액셀을 잠깐 밟았다 땐걸로 판단 되는데 이런 소음 주파수가 올라가고 소리도 커진다면 액셀을 더 밟아 2차로 추월 하겠다라는 의사가 되지만 소리가 바로 줄어 듭니다.

    이 시점이 1차로 차량이 급브레이크 조작으로 속도가 확줄어 드는 시점인데 피해 차량도 브레이크와 차선 침범 하는거 보고 감속하려고 액셀 발 때는 순간 1차로 차량이 밀고 들어와 사고가 난 걸로 봐집니다.

    사고 자체가 이미 과속과 상관없이 어떠한 방법으로도 사고를 피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고로 보는게 이 때문이고 만약 저걸 피 할 가능성은 피해차량이 2차로 진입 후 급감속을 1차로차량과 동시에 해야 피할 가능성이 있다고 봐지는데 이러면 추월한 2차로 차량 입장에서 앞차가 급정거 한게 되는거죠.

    사고 자체가 뭔 짓을 해도 못 피합니다.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1:58 신고
    @브라이어 설령 하위 차로 추월이라고 해도 사고 난 지점 자체가 뭔 수를 써도 사고를 피하기 힘든 불가항력 사고 입니다.

    일반적인 고속도로 진로 변경 사고였다면 과실이 들어 가겠지만 영상에 나온 사고는 1차로 차량의 무리한 진출로 변경 시도로 급 감속 차선 변경으로 인한 사고입니다.

    피해차량 과속여부가 인정 된다 처도 9:1정도 라고 보는거고요.
  • 레벨 하사 1 욜라짱쎈통키 16.11.25 12:40 신고
    @브라이어 저도 브라이어님 말에 한표... 당연히 가해자는 SM5 지만.. 블박차도 과실은 있다고 보여짐..
    리온미첼님.. 말씀.. 2차선 들어가고 나서 가속이 없다고 보여진다고 하는데.. 차선 지나가는 속도 빨라지는것 누구나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2차선 추월 및 가속만 아니었어도 2차사고는 없었겠죠..
    2차 사고 후에도 멈추는데까지 브레이크가 아닌 앞차의 밀리는 힘으로 멈추는것으로 보입니다..
    .
    앞차가 툭 튀어 나오면.. 브레이크와 함께 핸들을 트는게 본능인데.. 여자라 그런지 소리만 지를줄 아네요..;;;;
  • 레벨 병장 sparco 16.11.24 20:03 답글 신고
    동영상으로 보면 충분히 과속으로 오해 받을수 있겠네요. 앞차가 급정거를 하고 뒤차는 추월을 하니 당연히 과속처럼 보이는 것 이지요. 과속은 아닌듯 합니다. 이건 10:0 블박의 차주는 잘못이 없어 보입니다. 맨인블랙에 의뢰해도 과실 전혀 없을겁니다. 얼마전에 나온 내용이랑 비슷하네요. 가해차량은 정말 너무하네요. 본인이라고 생각들 하시면 아마 이해가 가실겁니다.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6.11.24 20:26 답글 신고
    캡춰 사진에서 보면 상대차량이 차로변경 해온다는 것을 감지해도 두 차량간의 거리가 30m 이내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제한속도인 80km로 달렸다고 해도 사고를 피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인지를 하고 브레이크에 발을 올리는 시간이 0.7초내지 1정도 걸리고, 시속 80km로 달렸다면 1초에 차량이 22m를 가고 또한 제동거리가 추가로 필요하니 제한속도를 지켰다고 하더라도 사고를 피하기는 어려운 경우로 봅니다.


    문제는 앞차량에 제동등이 들어오면서 속도를 줄이는 장면이 보이는데 앞 차량의 제동등에 불이 들어올때 바로 이때 뒷차가 방어운전을 하기 위하여 대비했어야 했느냐가 초점입니다.

    속도를 줄이고 상대차량 운전에 주의를 기울였어야 한다고 생각하면 일부과실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고,
    앞차량의 제동등에 주의를 할 필요없이 그냥 내 갈길 간다고 생각하는 시각이면 무과실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0:30 답글 신고
    그런 논리가 성립하려면
    1차선 차량이 브레이크 밟자마자 속도가 0으로 돼야 의미가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거기다가 가속을 계속 했다면
    무과실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고요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6.11.24 20:34 신고
    @놀만

    저차는 저 장면에서 앞으로 가는게 아니라 게처럼 우측 옆으로 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속도가 거의 0에 가깝다고 봐도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0:39 신고
    @놀만 https://www.knia.or.kr/accident/503 여기 예문처럼 1차로 차량은 현저한 감속진로 변경으로 과실 20이 추가로 더 붙는데다 방향 지시등도 켜지 않았습니다.

    사고 자체가 이미 과속과 상관 없이 불가항력 사항 이기 때문에 1차로 차량이 100인거고요.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0:35 답글 신고
    물리법칙과는 전혀 맞지도 않고요
    차선이동하는 것만 봐도 속도가 0에 가깝다는 건 말도 안되는 주장입니다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6.11.24 20:39 신고
    @놀만

    님하고는 정말 엮이기 싫어서 님 글에는 댓글 자체를 안 다는데 님이 제 글에 댓글을 달아서 제 의견을 말한 것인데, 앞으로는 님도 제 글에는 그냥 지나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자의 생각대로 그냥 가시죠.
    서로 이해시키려고 해봐야 님이나 저나 서로 수긍할 사람이 아니잖아요.
    서로 고집이 있는데 자기의 주장을 굽히겠어요?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0:41 답글 신고
    서로 주장이 다른 정도가 아니라
    1차로 차량이 이동하고 있는 게 차선으로도 세어지고 블랙박스안에서도 멀쩡히 보이는데

    무슨 속도가 0이요???
    그게 의견차이입니까?? 그냥 억지죠
  • 레벨 중장 뭉치야놀자 16.11.24 20:47 답글 신고
    와. . 이건 뭐

    그래도 과속이였어도 100:0 실제 저영상만으로 속도 측정을 할지의문.

    끼어드는시점에서 과속이 아니였어도 피할수 없었으므로 무과실 주장이 옳다고봅니다.
    심지어 방향지시등을 틀자마자 꺽었어도

    20미터전방에서 감속하며 끼어드는차는

    과속 유무를 떠나 사고가날수밖에 없는 상황아닌가요?
    제생각
  • 레벨 중위 2 펑글복원l평택점 16.11.24 20:50 답글 신고
    제가 알기론 앞차에 브레이크등 들어오고 서행중일땐 무조건 같이 서행하면서 안전을 확보하라고
    배웠습니다. 앞차가 이유야 어찌되었건 브레이크를 밟고 서행인데 무리하게 추월한 점에
    대해선 과실이 나올거 같습니다.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1:04 답글 신고
    소리 잘들어 보면 2차로 진입후 고주파 소음이 줄어 드는거 들립니다.

    이건 액셀작동을 하지 않아 스로틀 노이즈가 줄든건데 1차로 차량 브레이크 등 들어오는 시점과 2차로 차선 변경 후 가속 하지 않았다라는 증거가 됩니다.

    다들 영상만 보고 소리를 신경 안쓰네요.
  • 레벨 병장 솔라솔라 16.11.26 07:05 답글 신고
    서행이란건 차마가 즉시 정지할 수 있는 속도를 얘기하는 겁니다..시속 80키로가 서행은 아니지요^^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6.11.24 21:14 답글 신고
    위치 아시는분... 알려주시면 로드뷰로 거리 정확히 계산해서 속도계산해볼께요..
  • 레벨 소위 1 성관계 16.11.24 22:32 답글 신고
    영월에서 제천가는38국도 거의 제천다와서.초입임
  • 레벨 소위 1 성관계 16.11.24 22:36 답글 신고
    제천 알라딘주유소 동막교차로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6.11.25 02:41 답글 신고
    영상출발..
    http://naver.me/52roks5q
    사고지점..
    http://naver.me/51SwX67v
    로드뷰에서 거리 446미터 주행시간 12.5초 평속 128킬로..
    도로는 80킬로 제한속도
    국도라고 다 13미터가 아니고 저긴 20미터 간격으로 그어놨네요..
    흰선이 사고직전까지 22개정도 지나감 (영상초반은 실선구간으로 길게..)
  • 레벨 중위 3 디아블64 16.11.24 21:31 답글 신고
    낄자리가 아니라 눈팅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길들이기실패 16.11.24 22:34 답글 신고
    정속주행차량들 거의 "사이드밀러와 룸미러는" 옵션으로 달고있는차량들인점
    다시한번상기시키는 사고가 되었으면하네여

    팁드리자면
    주변차량들과 흐름이 차이가있다면 거의99% 주의해야할 차량들입니다(단 끝차선 하의차선들은 차량들은제외)

    다음부터 이점 주의하시고
    추월하세요


    ★★★★★수상한 차량 보이면★★★★★
    앞뒤생각말고 추월후 도주하세요
    이유
    디로빠지는경우 사고시 시간~~^^
    동일주행시 이영상처럼 사고발생^^

    참 그리고
    브레이크등 쪽으로방향잡는데?^^
    벌떡신공분 디영상등록 할수있는지요?
    그럼 브레이크등 야그 숙 들어갑니다
    이유
    상대방 암유발 할정도 정속주행차량 이네 할듯^^
    딱 사고영상보면 모르나?
    사이드밀러 확인안하고 들어오는것
    그리고 차선변경할때 브레이크밟으면하는데^^
  • 레벨 대위 1 뱃살뚱땡이 16.11.25 16:18 신고
    @길들이기실패 이 쉑!
    안보인다 했더니 또 스물스물 마흔이 되어서 나오냐?
    하여튼 조선족 새끼들은
    짱개... 중국놈도 아니고 한국사람도 아니고
    여기서 사기치고 저기서 사기치고..
    조선족들좀 싸그리 무성이랑 같이 저~기 김정은이 한테 다 보내버렸으면 좋겠다.
  • 레벨 일병 01199020 16.11.24 22:16 답글 신고
    2차선으로 갔던것이 앞 차의 속도가 늦춰짐에 따라 과속을 했든 안했든 지나쳐가려는게 뻔히 보이고 그 상황에 대해 방어운전은 기본인데 흠?
  • 레벨 대위 3 Krium 16.11.24 22:37 답글 신고
    나라면 안전 심리로 앞차 비록 1차선이지만 브레이크등 들어왔을때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여 속도를 줄였을거 같아요 저의 경우에요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2:47 답글 신고
    거리가대략 100미터쯤된다면 브레이크 들어오는거 보고 예비라도 할수 있지만 링크 영상의 경우 길게 잡아줘도 30미터 안되는 거리입니다.

    저상황이면 1차로로 계속 주행 하지않은 이상 절대 못피합니다.
  • 레벨 중장 유후한와저씨 16.11.24 22:50 답글 신고
    놀만 이 사람 또 여기서 고집부리고 있네. 속도의 문제는 차치하고 과속이 사고의 원인이 되는가를 봐야 되는거 아닌가요? 정상속도로 진행하고 있었다고 해도 사고는 피할 수 없어보이는데.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2:52 답글 신고
    가속하는 상황에서도 충돌소리 들릴때까지 3초가 넘었는데
    정상속도로도 피할수 없었다면 운전 그만두셔야죠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3:03 신고
    @놀만 피하는것도 피할 공간이 있어야 피합니다.
    저상황에 3초만에 어디로 피할수 있는지 설명 해보세요.
    과속은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아닙니다.
    억지 주장도 정도껏 해야지 과속때문에 사고 났다라는식으로 몰고가네요.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3:05 답글 신고
    상대 브레이크등 들어왔을때 브레이크 잡으면 됩니다
    뭔 어디로 피해요?

    가속 상태에서도 3초가 더 걸렸는데
    브레이크 잡았으면 안 부딪혔죠
  • 레벨 대위 1 리온미첼 16.11.24 23:12 신고
    @놀만 저거리에서 보자마자 브레이크 잡아도 밀고들어온 타이밍 이면 사고날 위치 입니다.
    고속화도로 20~30미터 앞에서 같은속도로 들어 온것도 아니고 급감속 차선변경에 뭔수로 피합니까.
    같이 급감속 하지 않으면 못피하는 위치 인데 자꾸 뭔소리 하는건가요.
  • 레벨 대위 3 놀만 16.11.24 23:15 답글 신고
    전방주시라는 건 내 앞차선만 보는게 아니고 넓게 보는 거고,
    분기점에서 이유없이 앞쪽 옆차선 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같이 브레이크를 밟아서 서행하면 되는 겁니다
    상대방이 브레이크 밟은 시점에 가속하고 있었는데

    방향을 최종으로 튼 1초만 보면 못피하겠죠
    그러나 상대가 브레이크 밟고 차선 물고 있었던 3초전이면 브레이크 밟으면 됩니다
  • 레벨 중사 1 청기백기 16.11.24 23:00 답글 신고
    로드뷰로 찍어보니까 영상시작하고 박을때까지 거리가 약 400미터 정도되네요..시간은12초..

    평균속도 120km ........주유소 지나고 부딛치기까지 거리는 200미터정도 됩니다..속도는 150쯤 ...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6.11.24 23:08 답글 신고
    헐 80킬로 도로죠?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중사 1 청기백기 16.11.24 23:11 신고
    @기동탁월대z 네 80키로 도로입니다 과속카메라가 있는데 1차선만 찍고 있네요..앞차량도 약간 과속하다 카메라보고 2차선으로 피하는것일수도 있겠네요///
  • 레벨 소위 3 쿠쿠쿠쿡 16.11.24 23:11 답글 신고
    규정속도를 보지말고 주변 차들 속도를 보고 이야기하는게 맞을듯.

    사고차가 운전을 더럽게 못하는 게 팩트네요.
  • 레벨 중령 2 무적마도장량 16.11.24 23:23 답글 신고
    브레이크잡아도 박을것같네요 국도같은데 93키로면 과속이죠 모
  • 레벨 준장 보내뜨림 16.11.24 23:28 답글 신고
    아무튼 사고 유발 원인제공하는 것들이 참 문제임.
    곧 빠지려면 미리 차선변경해서 진입준비를 하던가해야지 내일도 정신바짝 차리고 기도하며 운전해야 겠음.
  • 레벨 원사 3 흉기차극혐 16.11.24 23:34 답글 신고
    중요한건 sm5가 밀었을때 왜 블박차는 제동을 안하냐는거죠. 둘이서 부딪히고 제동만 어느정도 했다면 k3를 안박았을수도..
  • 레벨 중사 1 청기백기 16.11.24 23:41 답글 신고
    제동은 했지만 속도가 워낙 빨라서 그럴지도 몰라요..sm차량속도가 급정거할때 130이상입니다...블박차량은 160은 될거같네요..
  • 레벨 원사 1 보배지박령 16.11.24 23:37 답글 신고
    사고내용은 둘째치고 댓글 내용이 요즘 정치판 대립상황을 보는것같아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밌게 감상중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leamas 16.11.25 01:56 답글 신고
    과속에 운전미숙....
  • 레벨 대위 2 전해라 16.11.25 03:48 답글 신고
    조금 안타까운 사고네
  • 레벨 대령 1호봉 고급씨발류 16.11.25 05:21 답글 신고
    짤ㅋㄱ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떡떡떡떡 16.11.25 06:25 답글 신고
    물론 피해자는 블박차가 되겠지만....운전실력이 많이 떨어져 보이네요.. 부주의하게도 보이구..
  • 레벨 중령 3 죽어가는인간 16.11.25 07:03 답글 신고
    그냥 재판가서 판사에게 맡기세요... 제 생각인데 방향등없이 차로변경한 님 앞차의 과실은 안나올것 같아요... 벌금 3만원 내고 끝날것 같네요...
  • 레벨 일병 수호앙 16.11.25 07:59 답글 신고
    제가 저쪽 동네살아서 잘압니다
    근데어쨋든 과속 카메라가 잇는데
    속력을 좀 줄이시는게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남네요
  • 레벨 원사 3호봉 과유불급 16.11.25 08:19 답글 신고
    와 ㅡㅡ 에셈 개극혐이다 진짜 ..
  • 레벨 원사 3 스타텍7760 16.11.25 09:28 답글 신고
    .
  • 레벨 소장 S400 16.11.25 09:51 답글 신고
    이런 게 같은 경우가 있나..
  • 레벨 소령 1 연천감악산 16.11.25 10:26 답글 신고
    5/5
  • 레벨 중령 2 오스왈드 16.11.25 11:43 답글 신고
    블라먹어서 안보이는군요
  • 레벨 상병 Mr개구쟁이 16.11.25 11:44 답글 신고
    저도요...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6.11.25 13:38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22490
  • 레벨 원사 1 오리걸음 16.11.25 13:00 답글 신고
    9대1정도 되지 않을까요?
    케삼이가 젤 불쌍하네요
  • 레벨 대위 3 라떼중독 16.11.25 17:00 답글 신고
    보고 브레이크 밟으라는게 피하라는 말이 아니잖아요
    예측하고 속도를 줄였다면 애꿎은 k3까지 피해안 볼수도 ㅇ있는건데 sm5 차선 밟는게 보이는데 가속을 한다??
    k3 차가 왼쪽 본 도로로 넘어갈 뻔 할정도로 박았어요.
    피할수있다는 댓글 한번도 못봤는데요??
    sm5가 뭔가 불안한 모습이니 대비를 해야했다 한거죠.
    방어운전이 무슨 다 피해다니는 기술이에요??
    얼마나 대비를 안했으면 sm5와 충돌하는 순간에도
    악셀을 밟나요.
    분명 과속해서 더 큰 사고날뻔한건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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