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과속 싫어하는분들 글 좀적읍시다.
과속 때문에 사고 부위가 커지는거지
사고률이 높아지는건 아니잖습니까.
막말로 지금 아우토반
이야기가 나와서 글적는건데
과속해서 사고날 확률보다
딴짓해서 사고날 확률이 높고
보편적으로 과속하는 인간들은
그래도 운전하는곳만 집중을 하지만
정속하는 운전자는 핸드폰도
만지고 먼산도보면서 정작 주위
차량을 동태 파악은 않하시는 운전자들
이 더 많은건 사실아님?
솔까 200키로 속도로 달려도
앞뒤 상황만 잘 파악하고 깜박이만
잘켜도 사고 안남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전거리?
솔까 100키로에 안전거리가 100미터로
알고 계시는분 태반인데..
웃습니다.
그건 정지상태에 목표물에 안전거리지
같이 운행하는 차량과에 안전거리는 아닙니다
나에 제동거리가 100미터지 같은 속력에
앞차량과 같이 제동하면 100미터 여유있는거 아님?
시속 110키로에 안전거리 30미터란 말에
부라를 탁 치고갑니다.
그렇게 운행해보시고 후기 꼭꼭꼭 부탁드립니다.
안전거리 30은 오버고 60~70 미터 정도면 될듯 싶네요.. 문제는 시내에서 신호걸려 정지후에도 안전거리 띄워놓는 몰상식들이 많습니다
독일로 가던지~~
과속때문에 사고부위가 커지지 사고율이 커지는게 아니라니....ㅋㅋㅋㅋㅋ
50km가다 위험상황 파악하고 멈출때랑 100으로 달리다 상황 파악하고 멈출때 뭐가 사고 가능성이 높을까요??
초딩 아니 유딩도 아는 사실을 아니라고 하네.....
비만 와도 50m수준으로 늘어나고 타이어와 브레이크 상황에 따라서 쭉쭉 늘어나나는데요...ㅋㅋㅋ
70년대 법을 아직까지 쓰고 있다는게 일단 말이 안됨.
그때 당시보다 자동차의 성능과 안전성이 비약적으로 늘었는데도 불구하고
40년전의 잣대를 들이대고 있는 것부터가 넌센스예요.
최고속도 100km에서 늘려달라고 사회적 요구가 잇다르니
고작 10km 올려서 110km으로 만드는 클라스 ㅋㅋ
최고속도 낮다고 넋두리하는거보면 과속충인가보네
일본은 오토바이도 고속도로에 다닙니다.
그래서 오토바이의 안전을 위해 최고속도를 낮게두는 거지. 우리나라는 자동차만 다니는데 뭔 소리임?
노면 상태는 그따와 별반 달라진것 없어요..
당시 고속도로 설계속도는 100이었지만 지금은 120으로 조금 올랐네요..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건 물리학적 법칙은 변함이 없고..
도로에 시한폭탄은 더 많아졌다는거...
그리고 차도 100배이상 많아지고...
한마디로 님이 생각하신것처럼 환경이 확 좋아진게 아니라는 거지요..
70년대 고속도로는 왕복4차선 경부고속도로 밖에 없었습니다.
그것도 일부구간을 제외하곤 죄다 시멘트바닥이었다고요
지금 시멘트로 된 고속도로가 어딨습니까? 노면상태는 무조건 좋아진거 맞고요.
고속도로 설계 말씀하시는거 보니 관성 말씀하시나 본데 70년대 차량의 핸들링과 코너링보다
요즘 차들이 훠~~~얼씬 더 좋습니다.
차도 100배 더 많아졌지만 총 연장도로의 길이도 100배 더 늘었어요.
자동차가 주행하기에 환경이 확 좋아진거 맞습니다. 적어도 40년 전보단요.
도로의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운전하면 전혀 문제될 게 없는데
40년전의 도로교통법 들먹이며 범칙금과 벌점이 부과되니 그게 짱나는 거죠 ㅎ
오히려 그게 더 교통흐름에 방해되는거라 생각 안되는가요?
'난 법이 정해놓은 최고속도로 달리고 있는데 왜 지랄들이야?' 라고 생각하는 운전자들이 더 문제예요.
http://news.joins.com/article/5268501
위와 같은 기사 보신적 있을것입니다. 이 기사 보고 나면 뒤에서 빠르게 오는 차를 비켜주기 위해 옆차선으로 이동하게 되고 그로 인해 뒤차가 브레이크 밟게 됨으로써 고속도로 정체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겠다라는 가정도 되지 않을까요? 이 가정이 어느정도 일리가 있다면 도로의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운전하는것이 님이 말하는 거와 같다곤 할 수 없을듯하네요~
그리고 브레이크가 아무리 좋아져도 타이어가 좋아져도 제동거리가 비약적으로 줄어드는게 아니요
줄어봐야 몇미터....그리고 사람마다 반응속도나 차량마다 제동거리가 다르니 어떠한 위험에서도
안전하게 달리고 안전하게 세울수있는 거리를 정하는거요...님은 운전을 잘하는지는 모르나
님이 운전 잘한다고 사고 안나는게 아니란겄도 아셔야....
지금도 오히려 지금 시멘트로 고속도로 만듭니다.
정확하게 알고 말씀하세요..
그리고 도로가 100배 늘었다구요??
10배도 안늘었을 겁니다.
정확한 통계는 찾아봐야겠지만 차량 증가속도보다 현저하게 도로의 총량의 증가 속도는 따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기지 마시고 통계청가서 찾아보세요!!!
그리고 법이 정한 최고속도로 달리는 사람이 문제라고요??
정말 문제 있는 분이네..
그럼 과속하는게 정상입니까??
그럼 얼마만큼 과속하면 정상입니까??
어디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십니까??
도로교통법이 개정될 필요성이 있다고해도..
당신께서 알고 있는 것 처럼 70대와 동일한 줄 아시나요??
확률이 조금 떨어져도 사고날 확률이 있는건 있는거잖아. 안그래??
그리고 안전교육이나 안전사고 관련 영상도 본적 없는것 같은데 그런 교육이나 영상 보면 왜 100km/h 에 100mm 라고 하는지 이해할수 있다. 물론 나도 때로는 과속도 하고 안전거리 미확보 될때가 있다. 그런데 그때는 완전 긴장하고 사방 다 살피면서 초 집중한다. 왜냐고? 불안하니까. 부득이하게 밟는거지만 불안하니까. 지금은 꼰대라고 비아냥 대겠지만 나중에 좀 더 철들면 형 말이 이해가 될꺼다.
먼 말도안대는 개소리냐이건?
니 면허없지?
하늘을 찌르는 무식함에 경악을 금치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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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용중
사고방식이 이렇게 미개하니.....나라도 이꼬라지지.....지키라고하면 좀 지키시오....
규정속도 지켜요
빨리가야 5분 10분차이 인데
발상의 전환이 무서움 ㅎㄷㄷㄷ
현기에서 더미인형 담당으로 모셔가길 바래용 ㅎ
여긴 개한민국이오
깜빡이 키는 새끼도 적을뿐더러 뒷꽁무니 쳐물고 칼치기 준비하는새끼들뿐이더만.
앞에 앞차까지 봐줄 능력이 되면 그때는 쏘고 다니던 날라다니던 지랄을 하던 상관을 안해 ㅋㅋㅋ
아닌말로 앞에 앞차는 섰는데 뒷차는 딴짓거리 하다가 브레이크 늦게 밟으면 니도 뒤따라 가다가 고대로 쾅이야 ㅋㅋㅋ
제발 부탁하는데 앞에 앞차 브레이크 타이밍을 잘봐라
얼마나 집중을 하고 달려야 되는데
본보기로 니가 먼저 가족 가슴에 못을 박아보렴
그만큼 안전거리 안두면 대형사고나기 때문이고 시속 100KM로 달리는 차의 안전거리가 100M인건
사고나 위험을 감지한 순간부터 정지하기까지 필요한 최소한의 거리인거요....제동장치의 성능에따라
4~50M정도 제동거리가 필요하고 나머지 거리는 공주거리 즉 반응하는동안에 진행하는 거리요...
슈마허도 김진표인가 누군가도 그렀고 님들이 그 사람들보다 더 운전실력이 좋고 차량이 더 좋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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