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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그냥해bom 17.03.30 20:09 답글 신고
    깜박이를 켠다. 2~3초 기다린다.
    상황보며 1차선 간다
    덤프 추월한다
    2차선 내려간다.

    흐름깨지던말던 상관안한다!
    과속하던말던. 중간에 멈추고 재가속을 하던 내 알바아니다.
    그건 과속을 선택한 자의 몫이다.
    답글 2
  • 레벨 대장 Gratio 17.03.30 20:08 답글 신고
    고 rpm 유지가 연비문제 하나만 빼면
    모든 면에서 다 장점인데
    그걸 모르는 운전자들이 많아서 안타깝죠...

    고 rpm 유지는
    언제든 가속할 수도 있고
    언제든 감속할 수도 있고

    레이싱의 초보 기법인만큼
    공도에서도 안전을 위해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0 20:13 답글 신고
    넵 양발운전도 결국 기어랑 rpm이란걸 사용할줄 몰라서 하게 되는것 ...

    가끔 요즘 차로 바꾸고 악셀 떼면 뒤에서 잡아당기는 느낌 나서 싫다는 분들도 많은데..(거의 대부분이 아닐까..)

    악셀 뗄 때 잡아당가는 느낌 많이난다는건 브레이크를 밟지않고도 앞차와 거리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걸 모르더라는
  • 레벨 소장 미스치 17.03.30 22:37 답글 신고
    회사차 몰때는 평균 2500rpm, 내차 몰때는 1800rpm;;
  • 레벨 중장 그냥해bom 17.03.30 20:09 답글 신고
    깜박이를 켠다. 2~3초 기다린다.
    상황보며 1차선 간다
    덤프 추월한다
    2차선 내려간다.

    흐름깨지던말던 상관안한다!
    과속하던말던. 중간에 멈추고 재가속을 하던 내 알바아니다.
    그건 과속을 선택한 자의 몫이다.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0:12 답글 신고
    우웃. 박력있네요. 추천드립니다. 멋쟁이시군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0 20:16 답글 신고
    독일애들 아우토반 주행할 때 이런식으로 운전합니다

    렌트카 빌리고 아우토반 차들 흐름 쫓아가며 처음 그 광경 봤을 때 흐름 안깨고 톱니맞물리듯 1차로 차들 사이로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걸 보며 소름 끼쳤던 추억이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0:15 답글 신고
    왜 과속충 따위를 위해서 이런 수고를 하지 않으면 안되는거죠? 과속충이 브레이크 밟으면 되잖아요. 110으로 추월하는데 왜 과속충따위가 선량한사람에게 불편을 주죠? 과속충은 벼슬인가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0 20:18 답글 신고
    1차로에서 브레이크 밟거나 이유없이 속도 줄어드는게 훨씬 위험하니까요..

    1차로 차들 수km 앞에서 속도 줄여 그 충격파가 뒤로 전달되 님이 이유없이 앞차가 급브레이크 밟음 1차로에서 피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나요?

    대부분의 고속도로 사고는 1차로에서 난다는점 .. 또한.고속도로 1차로에서 발생하는 사고는 과속보단 정체가 풀렸다 생겼다... 가다서다 중저속에서 상당히 많이 난다는점 ..

    1차로 한번 올라가서 지속주행하며 룸미러로 보이는 뒤차 흐름한번 놓치면 2차로로 내려오기란 쉽지 않음요
  • 레벨 소령 3 양원리 17.03.30 21:13 신고
    @혀니마니 안전거리 몰라요?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3:42 신고
    @양원리 이분 참 재밌어요. 어찌 저런 생각이 나오지... 그쳐?
  • 레벨 소령 3 양원리 17.03.31 12:25 답글 신고
    @빠꼼한유후한 그러게요 앞차가 급정지하면 피할 수 없다는 주장이 놀랍네요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0:16 답글 신고
    그리고 110으로 추월중인데 와서 비키라고 똥꼬따고 쥐럴하는 색히는 난폭운전으로 고소해도 되는거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0 20:19 답글 신고
    님이 신속하게 우측 차를 추월중이고 위에 적은글의 7번 사항처럼 복귀한다는 의사를 알리면 똥꼬따일일 없습니다.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0:38 신고
    @혀니마니 그러니까요. 여긴 아우토반이 아니잖아요. 110키로 대한민국 도로구요. 운전자들에게 기대되는 운전 스킬도 그 수준이 아니잖아요. 그게 좋으면 독일가서 아우토반 타시면 되죠? 그리고 그걸 독일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하는것도 아니잖아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0 20:42 답글 신고
    독일 대부분 운전자들이 그렇게 합니다..

    가서 경험해 보시고오세요.

    그리고 운전 법규는 우리나라도 선진국 벤치마크해서 만들었을거고 ..
    세계 어딜가도 룰은 비슷합니다.. 그러기에 면허증 한장 있음 별도 평가없이 국제면허를 발부해주는거고..*_*
    우리랑 다르다? 뭐가 그리 다른데요?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0:51 신고
    @혀니마니 뭐가 다를까요? Mb가 훑고간 흉터가 다르겠죠? 물면허 딴 사람들이 잘못인가요? 독일 아우토반에서도 시속 110에 안전거리 30미터던가요? 우리나라 도로랑 거기가 똑같던가요?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자체가 다르다 라는 생각은 해보셨나요? 왜 님 편하신대로만 생각하시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0 20:54 답글 신고
    항상 남탓 환경탓

    알려줘도 싫으면그 그냥 하던대로 님 편한대로 하면 합니다

    독일에서 110에 다닥다닥 붙어서 안전거리 30 이내로 도로 좁아지는 공사구간 일잔 차들의 대열운전 하는 운전실력들에 한번 더 놀랐네요..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3:43 신고
    @혀니마니 편한대로 할건데요. 갈때 혼자가시고 법지키거 다니는 사람 피해주지 말라니깐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0 20:20 답글 신고
    그게 맞는 운전법이요..

    포터나 고속버스처럼 수동변속기 운전자 아니면 대부분 오토운전자는 스스로 깨우치는데 몇년 걸리더라는..
  • 레벨 대장 구녕의힘 17.03.30 21:15 답글 신고
    ㅋㅋㅋ. . .
  • 레벨 대위 3 굿재즈 17.03.30 21:50 답글 신고
    다른건 모르겠고, 아우토반이 부러우면 독일가서 운전합시다.
    한국에선 한국법을 따릅시다. 그건 이미 도로교통법과 경찰들이 다 공표한것이고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1 11:45 답글 신고
    한국법은 기본적으로 추월차로는 비우는게 맞고 ..

    운전에 대한 룰은 기본적으로 어느 나라든 똑같습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7.03.30 22:00 답글 신고
    댓글 발암이네;;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17.03.30 22:55 답글 신고
    초보가 처음에는 귀찮다고 느끼거나 어렵다고 느껴 할 스킬이죠.. 그냥 차로 변경전에..풀악밟고...변경하려고 하면.... 열에 아홉은 공간이 나게 되있습니다. 그때 차로변경을 하는것이고..그런데도 공간 안내주는 놈들은진짜 똥마렵거나 아니면 변태거나 도라이인 넘들이니 비켜주는게 맞고.. 오토로도 오래 운전하면 변속감이 오죠... 6단이하는... 악셀세게 밟으면 유격생기거나 시프트업다운되는느낌에 대한 감도 옴..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17.03.30 22:58 답글 신고
    다시 말해...기존 차로에서 악셀 밟아 추월하기가 힘든상황이라면... 옆차로의 뒷쪽 사각지대에 있는 보다 빠른 속력으로 진행하는 차량들은 먼저 보내주어야 한다는 것이구요.. 이게 말로 설명하면 긴데.. 몸으로 익히면 격하게 공감되는 그런 이야기들임.
  • 레벨 중사 3호봉 과속중독조심중 17.03.30 23:07 신고
    @과속중독조심중 스틱몰아보고 싶네요..어찌보면 다운시프트라는 기술은 오토보다 수동에서 더 쉬운 기술이니까요. ㅋㅋ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1 11:45 답글 신고
    급가속이나 적절한 상황에서 치고나가는 능력은 수동>오토입니다
  • 레벨 중사 2 조토바이 17.03.30 23:22 답글 신고
    다들 수준 낮아서 못봐주겠네요
    외국은 야간에 한적할 때는 차로 수가 아무리 많아도 끝차로부터 채우고 봐요. 얘네들이 미쳤다고 그런 식으로 다닐까요. 우리나라처럼 추월차로 한개만 비우고 다니면 된다는 원초적인 룰이 아니니깐요. 하위차로를 비우면서까지 가운데차로나 왼쪽 차로로 고집하면서 다닐 이유가 없다 이말이에요. 양보 차원을 떠나서 우측 추월을 유도하지 않게 하는 행위란 말이죠. 한 차로만을 끝까지 고집하며 간다는 건 자신이 운전을 못하고 있다는 걸 방증하는 셈이죠.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3:44 답글 신고
    그니까 누가 그러고 다니는데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03.31 11:44 답글 신고
    차가 없으면 편도 5차로 도로중 1,2,3차로는 아예 차가 다니질 않더군요..

    독일, 네덜란드...

    도저히 눈치보여서 감히 3차로 올라가는것도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
  • 레벨 일병 몸모맘 17.03.30 23:24 답글 신고
    저같은 쫄보 초보운전은 2차선에서 조용히 트럭뒤에 쫄쫄쫄......
  • 레벨 중장 빠꼼한유후한 17.03.30 23:46 답글 신고
    그니까 저는 님처럼 피해보시는 분이 생겨서 과속충이 싫어요. 110도로에서 110으로 추월하는데 왜 불편을 느껴야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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